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체 네트워크 투자율은 80% 에 이릅니다! 귀경제' 는 현재 시장의 트렌드가 될 것이다.
전체 네트워크 투자율은 80% 에 이릅니다! 귀경제' 는 현재 시장의 트렌드가 될 것이다.
발전 단계: 중국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소비 시장이 날로 성숙해지고 있다.
중국의 인터넷 오디오는 싹과 성장을 거쳐 왕성한 발전의 시기를 맞았다.
산업 아틀라스: 중국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소비 산업 체인은 체계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시장 규모:' 귀경제' 산업이 번창하여 전체 인터넷 보급률이 80% 에 달한다
202 1, 1- 1 1, 음악, 오디오 등 업종을 포함한 중국 온라인' 귀경제' 시장의 월 활동량이 8 억을 넘는다 전망 활동인구 침투율은 연초부터 꾸준히 상승해 4 월 이후 80% 이상 안정되어 왔다. 이관은 중국 온라인' 귀경제' 시장이 거의 20 년 동안 준비되면서 방대한 관객 집단, 매우 넓은 시장 공간, 높은 상업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용자 점도: 사운드 내용은 사용자가 방금 필요로 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시작합니다.
202 1, 1- 1, 국내' 귀경제' 시장은 월 평균 3 시간 이상, 월 평균 시동 횟수는 33 회 이상이다. 위의 데이터와 결합해 누리꾼의 80% 이상이 하루에 한 번 이상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관은 현재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중 대부분의 사용자가 오디오라는 오락 형식에 대해 이미 일정한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 있으며, 오디오는 이미 인터넷 오락의 밑바닥 앱이 되었다고 밝혔다.
오디오 시장 현황: 전체 네트워크 침투율이 30% 에 달하며 규모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 1 년 3 월 현재 국내 온라인 오디오 시장의 월 활동자 수는 3 억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전반적인 추세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3 월 전망 활동인구 침투율이 눈에 띄게 치솟았고, 이후 30% 이상 유지되었다. 이관은 오디오 시장이 연초 빠르게 보급된 이래 줄곧 번영하고 있으며, 전체 귀경제 시장의 거대한 매스와 높은 침투율에 이끌려 여전히 큰 성장공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오디오)
사용자 점도: 긴 오디오 내용은 귀의 평균 경제 수준보다 사용자를 더 끌어들입니다.
202 1, 1- 1 1, 국내 인터넷 오디오 시장은 월 평균 4 시간 이상 이용돼 전체' 귀경제' 시장의 평균 수준보다 높다. 월 시동 횟수는 기본적으로 45 회 정도로 안정되어 오디오 사용자가 하루 평균 1.45 회에 달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디오 플랫폼은 음성서, 팟캐스트 등 긴 오디오 콘텐츠가 더 서사적, 몰입성, 동반성이 있기 때문에 다른 오디오 형식보다 사용자 점도가 높은 특징이 뚜렷하며, 긴 오디오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더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디오명언)
경쟁 구도: 히말라야는 사용 시간이 길고 활발한 인구의 이중우위로 앞서고 있다.
202 1, 히말라야 APP 는 65438+2 억 월 활약으로 선두를 달렸고, 게으름, 리치, 잠자리 FM 의 세 가지 제품이 제 2 계단에 올랐다.
202 1, 히말라야 APP 는 47 억 시간의 총 사용 시간 1 위, 토마토는 2 위, 잠자리 FM 과 게으른 사람은 3 위 계단에 귀를 기울였다.
국내 온라인 오디오 업계는 비교적 안정적인 경쟁 계단, 특히 최첨단 플랫폼을 형성했다. 활동적인 사람이든 사용 기간이든 다른 경쟁사보다 큰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그 지위는 뒤흔들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히말라야의 종합 실력은 만만치 않다. 핵심 APP' 히말라야' 가 초강력 성능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경량화 특색을 주력한' 히말라야 익스트림 에디션' 이 업계 6 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발전 원동력: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소비 시장은 5G, 빅 데이터 등의 기술을 따라 빠른 차선으로 진입한다.
온라인 오디오 콘텐츠 소비 시장의 출현은 기술 업그레이드의 산물이다. 지난 20 년 동안,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이 시장은 줄곧 성장하고 있다. 공신부가 5G 와 빅 데이터를 포함한 중점 분야를' 10' 계획에 포함시키는 것을 적극 고려함에 따라, 하향식 지도 아래 5G 와 빅 데이터 기술은 반드시 중국에서 고속 발전 단계를 맞이할 것이며, 그 기술 및 산업 변화는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산업 체인의 모든 단계에 적용될 것이다. 제작, 전송 및 재생, 대중에게 더 좋고 몰입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여 추진할 것이다.
개발 추진력: "귀 경제" 는 콘텐츠 소비 시나리오를 효과적으로 확장합니다.
지금의 생활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조각화 시대에는 인터넷 오디오가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경제적 가치도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귀경제' 는 청각을 주요 콘텐츠 형식으로 장단 동영상 이외의 콘텐츠 소비 장면을 효과적으로 확장해 장면 침투성이 강해 통근, 수면, 친자 동반 등 더 많은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에 적합하다. 이에 따라' 귀경제' 는 현재 시장의 유행 추세가 되어 점차 만만치 않은 상업적 잠재력을 발휘하고 있다.
출판 산업 통합: 음성으로 시장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디지털 출판 생태계를 구축한다
현재 출판업은 이미 디지털 전 미디어 시대에 접어들었다. 지난 20 년 동안, 전통적인 종이 출판에서 디지털 출판에 이르기까지, 도서 저작권을 영화, 오디오 북 등 새로운 콘텐츠 형식으로 개편하고 있으며, 디지털 경제 시대의 출판 시장은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자신의 산업 경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양질의 도서 자원을 더 넓은 대중에게 방사하여 시각 장애와 난독증 사람들에게 더 많은 독서 가능성을 제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특히' 귀경제' 발전의 맥락에서 음성서, 방송극 등 오디오 자원은 디지털 독서의 확장으로 대중이 단편시간을 이용하는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스마트 자동차, 스마트 홈 스피커 등 기타 네트워킹 장비가 보편화되면서 음성서가 사람들의 생활에 더욱 깊이 녹아든다.
영화 산업 융합: 영화와 오디오 작품이 동시에 방송되어 새로운 트렌드가 되어 콘텐츠 IP 비즈니스 가치 사슬을 확장합니다.
영화작품에 비해 오디오 내용은 비용이 낮고 제작 주기가 짧으며 전환율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영화사들은 오디오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손잡고 오디오 드라마 업계에 발을 들여놓았으며, IP 상용화의 중요한 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작품이 동시방송돼 오디오극을 통해' 추격극' 을 앞당기는 새로운 추세가 되고 있다. 대형 IP 와 오디오 산업의 연계는 IP 의 앱 장면을 넓히고, 극이 롱테일 효과를 방출하거나 예열하는 데 도움을 주며, 영화작품의 팬 기반을 어느 정도 넓힐 수 있다. 한편, 비디오 IP 의 인기 반포, 전문 제작팀과 대자본의 유입은 오디오 시장의 발전에 더 많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게임 산업 통합: 오디오 시장 개척, IP 세계관 및 내포 건설 지원
콘텐츠 형식: 오디오 사용자의 학습 및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하는 풍부한 형식입니다.
국내 온라인 오디오 시장의 성숙과 영화, 생방송 등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다른 부문 간의 상호 작용으로 더 많은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 북, 토크쇼 등 다양한 콘텐츠 유형이 탄생했다.
플랫폼 콘텐츠 형태 특징: 통합 플랫폼 백화일제, 읽기 플랫폼 심층 성서.
음악, 성서, 방송극, 생방송, 희곡 문화, 토크쇼는 기본적으로 종합플랫폼의 표준 내용이 되었다. 팟캐스트가 중국에서 보급됨에 따라 팟캐스트도 헤드 플랫폼 레이아웃의 콘텐츠 범주가 되었습니다.
현재 성서 읽기 플랫폼은 성서 분야를 깊이 경작할 뿐만 아니라 팟캐스트도 매우 중시한다. 또한 관객 시장을 넓히기 위해 사용자 점도가 비교적 높은 두 가지 범주, 즉 극문화와 토크쇼도 배치돼 있다.
오디오극은 점점 더 전문적이고 정교해져 대중을 위한 몰입적인' 음장' 을 만들었다.
상대적으로 참신한 콘텐츠 형식인 오디오극은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오디오극은 주로 소리를 통해 이야기를 들려주며, 스토리를 더욱 온전하게 만들고, 사운드, 억양, 음악, 특수 효과 등의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관객들을 위한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마련한다. 2) 사진극보다 음향극의 제작주기가 짧아 제작비용이 상대적으로 낮다. 3) 관객의 생각과 감정은 소리 구축 세계로 더 쉽게 들어가 더 몰입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히말라야와 같은 헤드 오디오 플랫폼은 자신의 기술, 팀, 자본 등의 장점에 의지하여 음극 트랙을 내놓고 오디오 시장의 음극 생태를 전문화, 품질화로 이끌고 문화 IP 발전을 위한 새로운' 표지판' 을 세웠다.
PodCast 생태학은 점점 더 번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가 다양한 생활방식을 보여준다.
팟캐스트는 현재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주된 이유는: 1) 팟캐스트가 강한 반주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인이 콘텐츠에서 벗어나 실생활로 돌아오기 쉽다. 2) 팟캐스트는 친구 채팅의 친밀한 사교 장면을 대화로 재현하며 디테일이 풍부하고 우정이 두터운 분위기를 조성하며 감정적 위로의 역할을 더 잘 했다. 3) 사용자는 자신의 흥미와 가치관과 팟캐스트 내용에 따라 감정적 정체성을 형성하며, 보다 쉽게 견고한' 감정 정체성' 을 세울 수 있다.
현재 히말라야, 리치, 잠자리 FM 을 포함한 주요 오디오 플랫폼들이 팟캐스트 분야를 잇달아 배치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오디오 시장의 팟캐스트 창작자 생태는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기술, 뉴스, 친자,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주제의' 콘텐츠 풀' 이 형성되면서 팟캐스트 생태가 번창하고 있다.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주류 플랫폼은 오디오 제작 산업화 수준을 촉진합니다.
다년간의 발전을 거쳐 전문가와 브랜드상들의 끊임없는 유입으로 온라인 오디오 시장의 전체 콘텐츠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히말라야로 대표되는 주류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과 프로세스 연마에 투자하여 산업화 수준을 높여 창작자가 더 나은 콘텐츠 표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비교적 전문적인 오디오 프로그램의 경우, 계획, 녹음, 제작에서 발행에 이르기까지 각 부분의 고리가 맞물려 섬세하고 체계적인 특징을 보여 주는 완전한 제작 과정이 형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프로페셔널) 이런 프로그램은 창의력 탄생부터 방송까지 최소한 한두 달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콘텐츠 협력 모델: 플랫폼은 창작자 생태에 초점을 맞추고 양성 콘텐츠 성장 토양을 육성한다.
현재 오디오 플랫폼과 콘텐츠 창작자의 협력 모델은 주로 저작권 구매, 공동 제작, 콘텐츠 하청의 세 가지 방향으로 나뉜다. 오디오 플랫폼 및 콘텐츠 제작자는 콘텐츠 제작자의 인기, 작품 수, 스타일 등 다차원적 고려 사항에 따라 상황에 따라 일치하는 콘텐츠 협력 모델을 선택합니다.
저작권 구매란 플랫폼이 창작자에게 일회성 비용을 지불하고 출력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며, 콘텐츠로 인한 후속 관련 수익은 플랫폼 소유입니다. 협동은 플랫폼과 창작자 * * * 저작권, 창작자는 콘텐츠 제작, 플랫폼은 운영 및 투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선행 제작비는 일반적으로 창작자가 부담하며, 플랫폼은 작품 흐름에 따라 창작자와 수익과 광고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계약이란 플랫폼이 창작자의 제작 비용을 부담하고 창작자가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며 저작권은 플랫폼 소유입니다.
사용자 초상화: 소비능력이 높은 젊은이, 일선 이상 도시, 남성 위주.
중국 온라인 오디오 사용자의 기본 초상화는 대도시에 사는 젊은, 고소비 남성의 특징을 보여준다. 구체적으로, 성별로 볼 때, 남성 사용자는 주력군으로 65% 를 차지한다. 연령층의 경우 90 대 이후 우세, 24 ~ 30 대 사용자 비율은 46.2% 에 달했다. 도시 수준, 초선 및 일선 도시 사용자가 핵심 부분을 구성하며 거의 60% 를 차지합니다. 소비능력으로 볼 때 중급 이상 소비자는 현재 주류 사용자이며 70% 에 달한다.
사용자 행동: 오디오 사용자 점도가 높고 70% 의 사용자가 동시에 3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인터넷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다. 사용자의 80% 이상이 매주 오디오를 듣는 습관이 있다. 매주 오디오 3 ~ 6 회 듣는 사용자가 가장 큰 그룹이고, 이어 매일 오디오를 듣는 사용자가 20% 를 넘는다.
대부분의 온라인 사용자는 하나의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 간 전환은 정상입니다. 70% 이상의 사용자가 전자 장치에서 3 개 이상의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했고, 3 ~ 5 개의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사용자의 비율이 46% 에 달했다.
사용자 행동: 사용자의 여러 생활 장면을 포괄하고 70% 의 사용자가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충족합니다.
오디오 콘텐츠는 이미 온라인 사용자가 통근할 때' 동반 무기' 가 되었으며, 78% 의 사용자가 통근할 때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하기로 했다. 또한 운전과 운동은 온라인 사용자가 오디오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장면으로, 60% 이상의 사용자가 오디오를 듣습니다.
오락, 사교, 학습은 인터넷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를 듣는 가장 주류 목적이다. 73% 는 오디오 콘텐츠가 엔터테인먼트의 중요한 도구라고 생각하고, 사용자의 거의 50% 는 앞으로 친구와 대화할 때 할 말이 있고, 사용자의 36% 는 오디오를 통해 지식을 배우길 원한다.
사용자 행동: 오디오 완성도가 우수하고 브랜드 맞춤형 콘텐츠 개발 잠재력이 크다.
완료율은 콘텐츠 제품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오디오 콘텐츠는 다른 콘텐츠 제품에 비해 강력한 동반 속성을 갖추고 있어 플랫폼 추천과 사용자 자율 청취를 바탕으로 보다 적합한 콘텐츠를 얻고 들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5 1.4% 의 사용자가 오디오 프로그램을 들을 때 50% 이상의 오디오 콘텐츠를 잘 듣고 80% 의 콘텐츠를 잘 들을 수 있는 총 사용자 수가 28.4% 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상대적으로 긴 오디오 내용의 맥락에서
사용자 선호도: 히말라야는 인지도가 가장 높고 콘텐츠 리소스는 플랫폼 선택의 핵심 요소입니다.
히말라야는 온라인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디오 소프트웨어로, 56.2% 의 비율이 다른 소프트웨어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QQ 음악, 리치 음악, 쿨한 개 음악은 30% 가 넘는 활용률로 2 계단, 잠자리 FM, 게으른 사람은 25% 안팎의 활용률로 3 계단 위에 올랐다.
컨텐츠 리소스는 사용자가 오디오 플랫폼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Z 세대 사용자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플랫폼 내의 사회적 분위기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도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선호도: 음악은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토크쇼 등 새로운 형태가 빠르게 유행하고 있다.
음악, 뉴스, 오디오 책은 온라인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때 세 가지 주요 선택 사항입니다. 72.2% 의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때 음악 유형을 선택하는 것을 선호하고, 거의 60% 의 사용자가 뉴스와 오디오 북을 즐겨 듣는다.
만담, 평서 등 중국 전통희곡 문화의 오디오 콘텐츠도 비교적 큰 팬들을 얻었고, 거의 50% 의 온라인 사용자가 이런 내용을 매우 좋아했다.
젊은이들 사이에서 오디오 콘텐츠가 보급됨에 따라 토크쇼, 팟캐스트, 방송극 등 신흥 콘텐츠 형식도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일정 규모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남성의 다양한 콘텐츠 유형에 대한 선호도는 뉴스, 성서, 음악, 희곡 문화, 지식 오디오, 음악, 성서, 뉴스, 희곡 문화, 팟캐스트에 대한 여성의 선호도 순으로 분류된다.
온라인 사용자들은 오디오 플랫폼을 사용할 때 67% 의 음질 선택 기능에 가장 관심이 많았고, 그 다음은 동호회의 상호 작용 기능으로 42.4% 를 차지했다. 스마트 자동차가 발달하면서 운전 기능이 사용자가 중시하는 세 번째 제품 기능이 되었다.
사용자 소비: 사용자의 60% 가 유료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소비능력이 좋다.
최근 20 년간의 발전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오디오 콘텐츠 유료에 대한 인식을 확립하고 60.8% 의 사용자가 유료로 지불했습니다.
온라인 사용자들은 오디오 콘텐츠에 어느 정도의 소비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연간 평균 50-500 위안의 사용자가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22% 의 사용자가 매년 오디오 콘텐츠에 지출하는 비용은 1 000 위안을 초과합니다.
사용자 소비: 사용자 소비 욕구가 강하고 오디오 콘텐츠 유형이 풍부하다.
음악 및 오디오 북은 온라인 오디오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유료 콘텐츠 유형입니다. 50% 의 사용자가 음악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고, 42% 이상의 사용자가 음성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보면, 이 두 가지 유형의 콘텐츠가 다른 유형보다 더 높은 유료 전환율과 사용자 점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소비: 콘텐츠 품질에 중점을 두고 사용자는 좋은 콘텐츠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오디오 콘텐츠와 가격의 일치도는 온라인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도록 유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68.4% 의 사용자가 적절한 경우 오디오 콘텐츠와 가격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오디오 앵커의 개인 호소력도 무시할 수 없다. 거의 50% 의 사용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앵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전자 상거래가 보편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사용자는 전자 상거래라는 새로운 소비 형식에 대해서도 높은 수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36.7% 의 사용자가 오디오 프로그램의 전자 상거래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오디오 콘텐츠의 품질은 유료 전환율이 낮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79% 의 사용자가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하지 않는 이유는 오디오 콘텐츠 품질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이고, 65% 의 사용자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이유는 콘텐츠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는 사용자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콘텐츠의 품질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우수한 컨텐츠 창작자에게 더 나은 발전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사용자 태도: 60% 이상의 사용자가 광고 이식을 받고 오디오 마케팅 발전 공간이 크다.
온라인 사용자들의 상업용 이식식 광고에 대한 수용도는 중간 수준이다. 60% 이상의 사용자는 오디오 콘텐츠에 상업용 이식 광고가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하고, 32.8% 의 사용자는 상업용 이식 광고를 만날 때 콘텐츠를 계속 청취하기로 선택하며, 65,438+00% 의 사용자는 관심 있는 상업용 이식 광고를 만날 때 반복적으로 청취한다
사용자 태도: 대부분의 사용자는 브랜드 맞춤형 콘텐츠를 수락하지만 콘텐츠 품질에 중점을 둡니다.
1-3 분 방송시간은 브랜드 맞춤형 프로그램/생방송의' 골든타임' 입니다. 이런 내용이 나오면 43.4% 의 사용자가 1-3 분 후에 방송을 계속할지 여부를 결정하며 콘텐츠 품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33.8% 의 사용자가 50% 이상의 맞춤형 프로그램/생방송을 주의깊게 들을 수 있다.
사용자 태도: 사용자의 70% 이상이 오디오 시장의 미래 발전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오디오 시장의 발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다. 7 1.8% 의 사용자가 오디오 콘텐츠 시장이 더 나은 미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오직 6.2% 의 사용자만이 중국 오디오 시장의 발전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고 분명히 밝혔다.
현재 온라인 오디오 플랫폼의 문제는 앵커 자원의 전문성 부족, 콘텐츠 유형 단일성, 운영 활동 감소, 부가 가치 서비스 품질 저하, 플랫폼 사회감 부족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운영 수단: 사용자 대상&; 창조자, 방사선 산업의 상류 및 하류
극장 운영: 양질의 콘텐츠와 유형으로 홍보하고 능력을 부여하여 IP 의 롱테일 효과를 높입니다.
현재 극장화 운영은 이미 오디오 및 비디오 플랫폼의 초점이 되었다. 히말라야를 예로 들어보죠. 현재 히말라야는 메아리극장, 백야극장, 고사도, 퀘이사극장, 서도 등 다양한 양질의 오디오 극장을 제작해 고전문학, 공상 과학 이야기, 미스터리 대작, 2 차원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양질의 오디오 드라마를 선보이고 있다. 극장화 운영은 세분화 원을 만들어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 점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종 작품들이 집결 효과를 더욱 쉽게 발휘하고 IP 전파의 롱테일 역할을 강화할 수 있게 해준다.
비즈니스 모델: 실현 체계가 성숙해지면서 상업적 가치가 충분히 발굴되었다.
현재, 중국 오디오 콘텐츠 소비 시장의 상업 모델이 이미 형성되어 다양한 이윤 채널이 이미 형성되었다. TOC 시장의 경우 지식 지불, 사용자 보상, 파생 주변 판매는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일반적인 수익 수단이며, TOB 시장의 경우 브랜드 마케팅, 저작권 판매 등은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위한 광범위한 상업적 상상력 공간을 제공합니다. 각 플랫폼은 자신의 발전 특징에 따라 점차 자신의 이익 채널을 탐구하여 중국 오디오 콘텐츠 소비 시장의 발전 잠재력을 자극한다.
상업적 가치 포인트: 콘텐츠 소비로' 잔디 뽑기' 를 구축하는 상용화된 폐쇄 루프
정보 수신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기 때문에 콘텐츠 플랫폼은 온라인 사용자가 가장 자주 접하는 플랫폼 중 하나이며, 사용자가 비교적 쉽게 소비욕구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장면이다. 사용자의 거의 95% 가 유료 오디오 콘텐츠를 구입하여 엔터테인먼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단편적인 시간을 메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포용성, 개방성 및 가독성이 높기 때문에 콘텐츠 플랫폼은 광고주가 사용자에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광고를 푸시하는 양질의 채널입니다. 사용자는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때 브랜드 관련 정보를 받고 후속' 인식-관심-행동' 반응을 일으켜 구매 전환률을 형성하고 콘텐츠 상용화를 완성한다.
마케팅 수단: 오디오가 여러 장면에 통합되어 오디오 마케팅의 몰입감 있는 경험을 열어줍니다.
오디오 시장의 마케팅 수단이 풍부하고 다양하다. 현재 브랜드 라디오, 통합 마케팅, 국경을 넘나드는 마케팅, 팟캐스트 마케팅 등의 놀이가 점차 발달하면서 수면 통근 등 많은 오디오 콘텐츠 장면에 침투할 수 있다. 건화물 프로그램, 생방송, 자동차 음향, 플래시 활동 등을 통해. , 오디오는 광고주가 더 많은 사용자 집단을 정확하게 터치하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히말라야 123 카니발:' 귀경제' 발전을 이끄는 명절 브랜드 만들기
제 6 회' 123 카니발' 은 히말라야의 1 년에 한 번의 무거운 명절로 새로운 양질의 콘텐츠 출시, 강력한 가격 할인, 업계 엘리트 생방송 추천으로 대중의 정신콘텐츠 소비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켜 국내' 귀경제' 시장의 발전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부스터' 가 됐다.
히말라야 123 카니발: 첫 번째 시험수절 파티, 마케팅의 새로운 모델 개척
시장 규모: 사용자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기본적으로 대중의 전 생활 장면을 포괄합니다.
현재 국내선' 귀경제' 시장의 월활성 이용자 수는 8 억 명 안팎으로 유지되어 시장이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 이관국제는 사용자가 듣는 습관의 점진적인 배양과 응용장면이 풍부해짐에 따라 향후 온라인 오디오의 시장 규모가 커지고' 귀경제' 가 더 많은 상상력을 갖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쟁 구도: 새로운 게이머가 입국하여' 귀경제' 의 잠재력이 무한하다.
현재 히말라야, 잠자리 FM, 리치, QQ 음악,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등 베테랑 게이머들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했다. 그러나 온라인 오디오 시장의 일부 곡에는 절대적인 승자가 없다. 이는 이 시장에 엄청난 기회가 있음을 의미한다. 팟캐스트, 음성서 등 인터넷 트랙이 유행함에 따라 일부 유력한 업체들이 이 트랙을 배치하기 시작하면서 노게이머들도 약해지지 않고 오디오를 핵심으로 깊이 경작하고 산업 체인을 확장하기도 했다. 이관은 온라인 오디오 시장이 신구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더 큰 상업 발전 잠재력을 자극할 것으로 보고 있다.
콘텐츠 생태학: PodCast 와 오디오 드라마는 오디오 플랫폼의 상업적 가치의 중요한 지점이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유품 오디오 전자상이 부상하면서 플랫폼은 매출 증가의 두 번째 곡선을 열었습니다.
오늘날 전자 상거래가 보편화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플랫폼도 전자 상거래의 대열에 합류했다. 히말라야를 대표하는 새 선수가 입장하자 상대적으로 눈에 띄는 수치가' 상품 발성' 의 실현 가능성을 검증했다. 플랫폼이' 전자 상품' 모델을 더 깊이 탐구함에 따라, 성숙한 시스템의' 음성 테이프' 패턴이 점차 형성되어 오디오 플랫폼의 중요한 수익 성장점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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