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비파 연주의 지법과 기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비파 연주의 지법과 기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비파는 일종의 타악기, 일종의 현악기이다. 목제, 스피커 반배 모양, 위에 네 개의 현이 있습니다. 원래 실크로 만들어졌는데 지금은 철사, 강줄, 나일론으로 만들어졌어요. 목과 패널은 소리를 결정하기 위해 "위상" 과 "품질" 을 제공합니다. 독주, 반주, 합주, 합주하는 중요한 민족 악기입니다. 비파는 동아시아의 전통 탄환 악기로,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최초의 악기' 비파' 가 진나라 좌우에 나타났다. 비파' 라는 단어 중' 작작' 은' 양옥이 맞닿아 귀를 즐겁게 두드리는 소리' 를 의미하며 현을 튕겨 소리를 내는 악기라는 뜻이다.
그들의 이름' Pi' 와' Pa' 는 이 악기를 연주하는 오른손 기법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즉 Pi 와 Pa 는 원래 두 가지 연주 기법의 이름이다. 원주율은 오른손에 의해 앞으로 튕겨지고, 원주율은 오른손에 의해 뒤로 밀려난다. 나중에 진 () 과 서 () 라고 불리더니 오늘의 비파로 바뀌었다.
당나라 이전에 비파는 중국어에서도 모든 비파 가문의 타악기 (일명 비파) 의 총칭이었다. 중국의 비파는 동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되어 일본 비파, 한국 비파, 베트남 비파로 발전했다. 중국 현대민족음악사에서 비파에는 해파 (포동파) 와 저장파 (평호파) 의 두 가지 유파가 있다. 평호파 비파 예술은 민족 음악사 연구에 상당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둘째, 비파 연주의 지법과 기법은 무엇입니까?
1, 왼쪽 손가락 방법
꼬집기, 끈, 부는 것은 모두 왼손 손가락으로 발음하는데, 볼륨이 약하기 때문에 허음이라고도 합니다. 상상의 목소리는 왼손이 연주하는 실제 목소리와 반대이다. 음량 방면에서는 실제 소리가 강하고 상상력 소리가 약하다. 음악의 일부 부분에서 가상 사운드와 실제 사운드의 유기적 결합을 적절히 활용하면 음량에서 음악에 대비를 추가할 수 있다. 이런 허실을 결합하는 방법은 비파 전통문곡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다. 이제 스, 다이, 탁의 연주 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사단, 일명' 스다',' 윤'. Si 를 연주하는 방법은 손가락 관절의 운동에서 손가락이 상급에 있는 현체를 쳐서 미음, Si, 전음을 많이 올리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밴드, 일명' 밴드',' 밴드',' 연주'. 밴드의 연주 방법: 오른손으로 마지막 키를 연주할 때 위상 등급을 눌러 왼쪽 안이나 바깥쪽으로 한 획을 그은 다음 현체를 떠나 약하거나 강한 음표를 연주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밴드와 이전의 곡조는 대부분 아래로 내려갔다.
가져온 소리는 산음과 압음으로 나눌 수 있다. 산음을 선택할 때는 버튼을 왼쪽 내부 또는 바깥쪽을 가리켜 빈 현 산음을 가져와야 합니다. 주음할 때는 반드시 검지 (또는 중지) 로 상급에서 다음 음을 눌러야 주음 동작을 할 수 있다.
삽 ("긁다", "움직이다", "긁다", "막대기" 라고도 함). 연주 방법: 왼손손가락은 상급에서 현체를 누르고, 중지나 지명손가락은 아래에서 현발음을 긁는다. (왼손 중지로 현을 누르고 약지로 현을 긁는 경우) 이는 음을 누르는 연주 방법이다. 빈 현이 흩어지면 왼손의 세 손가락 중 하나를 선택하여 현을 긁을 수 있다. 현악은 대부분 같은 현에서 연주된다.
2. 오른손 지법
다이얼 유형은 다이얼, 선택, 핀치, 롤, 더블 다이얼, 다이얼, 애무, 비행, 비행이며, 다이얼은 오른손 손가락 법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손가락 방법입니다. 쪼개기, 구르기, 분, 문지르기, 갈고리, 문지르기, 고르기, 날기 등과 같은 다른 오른손 지법은 모두 쪼개서 진화한 것이다.
연주: 오른손 검지 손톱끝 (보통 손톱끝이 엄지손가락에 가까움) 으로 현을 터치하여 왼쪽으로 현발음을 튕긴다.
선택: 오른손 엄지손톱끝 (보통 손톱끝이 엄지손가락 바깥쪽에 있음) 으로 현을 터치하고 오른쪽으로 현을 골라 발음합니다. 기타 손가락 연주 방법;
클램프: 현에서 연속으로, 균일하고, 빠르지 않은 운동을 통해, 각 박자는 보통 네 음, 일부 또는 두 음으로 곡조 리듬에 따라 달라집니다.
뒹굴기: 놀이는 집게탄과 같다. 그러나 편집보다 두 배 빠르다. 즉, 곡의 리듬에 따라 각 박자는 보통 8 박자이고, 어떤 것은 16 박자이다.
선택: 가운데 못으로 왼쪽 현을 골라내다.
현을 긋다: 중지로 오른쪽으로 현을 긋다.
쌍탄: 손톱으로 인접한 현 두 개를 동시에 왼쪽으로 튕긴다.
더블 다이얼: 엄지 손톱으로 인접한 두 줄을 동시에 오른쪽으로 다이얼합니다.
비행: 약지 손톱으로 선을 왼쪽으로 날다.
쌍비: 손톱으로 왼쪽 현을 튕기고, 엄지손가락 손톱으로 오른쪽 현을 골라서 연속해야 한다. 바퀴손가락은 연주의 다섯 손가락 순환으로 비파가 연주할 때 긴 음표를 얻는 주요 방법이다.
3, 휠 핑거 연주 방법
(1) 바퀴
이호 등 현악기가 장음을 연주할 때' 장궁' 을 통해 연속적인 장음을 얻을 수 있다. 플루트 등 악기 연주는 단숨에 긴 소리를 낼 수 있다. 비파 등 현악기가 긴 음표를 연주할 때는' 바퀴' 나' 롤' 과' 흔들기' 의 지법으로 동음위의 빠른 단음으로 긴 음표를 만들어야 한다. 긴 활로 단숨에 불어오는 긴 소리는 멈추지 않는 긴 소리이고, 바퀴나 롤이 있는 긴 소리이다. 장음 가운데에는 무수한 짧은 멈춤이 있다.
윤지 등급: 오른손 검지를 1 위로, 중지는 2 위, 약지는 3 위, 새끼손가락은 4 위, 앞으로 방향 (왼쪽 앞) 이 하나씩 튀어나온다. 그리고 큰 손가락은 다섯 번째이고, 반대 방향에서 다섯 번째를 골라서 1 라운드를 청구한다. 이런 다섯 손가락 순환의 연주 지법을 바퀴지법이라고 한다. 손가락이 회전할 때 다섯 손가락 사이의 시간 간격은 균일해야 하고 소리는 통일해야 한다.
바퀴를 노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웃 휠' 이라고 하며 오른손의 새끼손가락, 중지, 검지로 먼저 왼쪽으로 튀어나온 다음 엄지손가락을 오른쪽으로 안쪽으로 고르는 것입니다. 새끼손가락부터 시작해서' 출륜' 이라고 합니다. 이런 방법은 청대 저장파가 자주 쓰는 것이다. 각 손가락의 볼륨이 비슷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볼륨이 일반적으로 약하다는 것이다. 또 다른 이름은' 상륜' 으로 오른손 엄지나 검지로 바퀴를 작동시켰는데, 청대 직예파는 자주 사용한다. 그것의 장점은 볼륨이 보편적으로 강하다는 것이다. 단점은 각 손가락의 부피가 쉽게 다르다는 것이다. 대부분' 하역'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주로 하역을 소개한다. 긋기, 긋기, 쓸기, 스키닝은 모두 네 음 (또는 세 음) 이 동시에 발음하는 지법이다. 화음이나 화음을 연주할 때는 이런 지법을 많이 사용하며, 음악의 강세와 고조 부분에 자주 쓰인다. 긋기, 긋기, 쓸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긋기 그것은 4 음 (또는 3 음) 이 동시에 발음하는 지법이다. 이런 지법은 주로 현이나 현을 연주할 때 쓰인다. 이 손가락은 법력이 커서 강렬하고 강력한 표현을 하기 쉬우며, 강세를 강조하고 리듬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에 음악의 강세와 고조 부분에 자주 쓰인다.
바퀴지법은 비파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많이 쓰이는 것도 가장 어려운 지법이다. 일반적으로 바퀴 지법을 잘 배우면 비파의 절반을 배운다는 말이 있다.
(2) 수업 청소
획: 오른손으로 손톱을 먹고 상현에서 부현까지 빠르게 왼쪽으로 사현을 연주합니다.
브러시: 오른손 엄지손톱으로 보조현에서 상현까지 빠르게 오른쪽으로 사현을 튕겨 마치 한 음처럼 연주합니다.
스윕: 오른손 네 손가락, 작은 이름, 중간, 음식, 한 글자로 줄을 서서 상현에서 자현까지 빠르게 왼쪽으로 쓸어요.
아포스트로피: 오른손으로 작은, 이름, 중간, 음식 네 손가락을 일렬로 세우고, 하위 현에서 현을 중심으로 빠르게 오른손잡이를 한다.
세 줄을 그립니다. 오른손 검지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인접한 세 줄을 빠르게 연주합니다.
세 개의 현 스윙: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인접한 세 개의 현을 빠르게 움직입니다.
두 현을 굴립니다. 오른손 엄지와 손가락으로 인접한 두 현에서 연속해서 빠르게 점프합니다.
3 현 롤링: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인접한 3 현에서 연속으로 빠르게 튕깁니다.
4 현을 굴리다: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인접한 4 현에서 연속으로 빠르게 튕긴다.
프로: 오른손 엄지로 오른쪽 자현에서 중간 화음, 낡은 화음, 상현을 골라냅니다.
걸기: 오른손 검지손가락은 현을 둘러싸고, 왼쪽은 옛 현, 중현, 자현을 튕긴다.
(3) 똑딱 분류
훅: 오른손 엄지로 밧줄을 건드린 다음 왼쪽으로 걸어 주세요.
와이프: 오른손 검지로 현을 만지고 오른쪽으로 닦아주세요.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갈고리로 동시에 검지로 닦아주세요.
요점: 오른손 엄지손톱으로 오른쪽으로 누르고, 손톱을 먹고 왼쪽으로 튕기고, 두 손가락을 동시에 현에 닿는다.
버클: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왼쪽으로 잡고 검지는 왼쪽으로 튕겨요.
연결: "연결" 은 "연결" 이라고도합니다. 실제 공연에서는 다양한 조합이 등장했다. 각 조의 2 음은 결탁류의 가장 원시적인 연주 형식이고, 다른 종류는 모두 2 음에서 진화했는데, 그중 각 4 음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두 획: 첫 번째 획은 엄지손가락으로 오른쪽의 현을 묶고, 두 번째 획은 검지로 왼쪽의 현을 닦는 것으로, 대부분 연속 반복된다. 습관적으로' 결탁' 이라고 하는데, 속칭' 작은 갈고리' 라고 불린다.
사성 갈고리의 연주 형식은 다양하고 이름도 다르다. 여기서는 주로 상현재의 첫 번째 소리, 검지 핀볼 현 두 번째 소리, 검지 진흙 칼 현 세 번째 소리, 핀볼 현 네 번째 소리, 대부분 연속 반복과 같은 일반적인 "폰 끄 덕" 을 소개합니다.
셋째, pipa 손가락 방법 공식
1, 튀다. 주먹은 반 그립 주먹이고, 호랑이 입은 원을 형성한다. 초보자는 먼저 계원을 선택하고, 손형은 반반이다. 검지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튕기기 시작하더니 튕기자마자 제자리로 돌아간다. 큰 손가락은 안쪽으로 현을 가리키고 화음 관절은 뒤로 구부린다.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어 따려고 한다. 큰 손가락은 위로 올라갈 수 없다.
2. 자연의 암시. 왼손은 구름처럼 가볍고, 6 음 범음. 좌우로 함께 튕기고 현에 닿을 때 빠르고 정확하게 튕긴다. 현을 힘껏 누르는 것을 잊지 마라, 무나음이 불투명하다.
3. 인공 범음. 인공 범음 기교가 높고 음색이 투명하다. 범음 위치는 제한이 없고 오른손은 반현을 연주해야 한다. 검지손가락이 손바닥으로 현에 닿으면 범음이 귀를 울릴 수 있다.
4, _ 분. _ 큰 검지에 의지하여 용안 모양을 움직일 준비를 한다. _ 두 현은 안쪽을 가리키고 분할 현은 바깥쪽을 가리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리고 검지로 가볍게 튕기다. 이 동작을 문자열 분할이라고 합니다. 손가락 고리, 검지 손가락 닦기, 이 동작을 _ 라고 합니다. 손가락의 힘이 중요하다.
5. 결탁하다. 손가락을 잡고 검지를 가볍게 튕기면서 동시에 왼쪽으로 움직입니다. 검지를 한 번 바르고 계속 체크하다.
6, 이중 비행. 검지는 먼저 왼쪽 현을 연주하고, 엄지손가락은 오른쪽 현을 후벼낸다. 책임을 다하고, 혼란스럽지 말고, 날으는 나비처럼 앞으로 나아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 고르세요. 엄지손가락은 현에 눌려 있고 중지는 손가락 아래에 있다. 소리는 특색이 있어서 목어를 두드리는 것처럼 들린다.
8. 언급. 음색이 특이해서 줄이 끊어진 것처럼 들린다. 검지로 현을 꽉 잡고 들어 올려 빠르게 풀고, 현체가 패널을 두드리며 찰칵 소리를 낸다.
9. 흔들어 주세요. 손가락을 흔들면 마치 끈을 굴리는 것처럼 들리는데, 구르는 것보다 두 배나 빠르다. 모든 손가락은 음식에 쓸 수 있고, 머리의 한쪽은 앞뒤로 흔들린다. 손가락은 현에 수직이고 오른손은 접어야 한다.
10, 휩쓸다. 손목 엄지손가락이 위로 올라가면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과 같은 소리를 낸다. 검지가 손목 아래에서 흔들리고, 사현이 천둥과 같다. 팔, 손목, 손가락의 상호 작용과 밀접한 조화가 중요하다. 큰 손가락을 흔들어 현을 누르니, 사현이 닿으면 비울 수 없다. 검지손가락은 아래로 현을 쓸고, 왼쪽은 높고 오른쪽은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