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각 민족마다 고유한 문화가 있다. 춤은 특별한 문화 현상으로서 언어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렇다면 당신은 다이 민속춤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1 다이 댄스는 다이 사람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특색 있는 춤이다.
다이 댄스는 엔터테인먼트 댄스, 공연 댄스, 희생 댄스, 무도 댄스 및 기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움직임은 아름답고 리듬은 느리며 가볍고 밝습니다.
하나: 공작춤
다이 언어는 "갈로옹", "반로옹" 또는 "갈런드 로" 라고 불린다. 이것은 다이 (Dai) 에서 가장 인기있는 춤으로 다이 (Dai) 공동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풍요롭고 아름다운 다이 타운십은 "공작의 고향" 으로 불린다. 과거에는 공작새가 여명 혹은 석양이 비스듬히 비칠 때마다 매력적인 자세로 춤을 추었다. 따라서 공작새는 태족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길상, 행복, 아름다움, 선함의 상징이다. 축제 기간 동안 다이족 사람들이 모여 공작춤과 민간 예술가들이 민간 이야기, 신화 전설, 불교 이야기에 따라 공연하는 공작춤을 관람했다. 예를 들어 동화' 마귀와 공작' 에 따라 각색된 공작춤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춤은 악마가 공작을 점령하여 아내가 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 주고, 인면새의 몸을 가진 공작새가 아름다운 깃털을 흔들려고 발버둥치고 있다. 현란하고 찬란한 빛이 악마 형제를 실명시키고 공작새가 이겼다.
둘째: 발북춤 같다
다이 언어는 "광가" 또는 "반광" (다이 언어는 드럼을 "빛", 춤은 "지아") 이라고 부른다. "guangjia" 는 다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남성 댄스입니다. 묘목을 파종하고 수확철이 끝날 때마다 발북처럼 공연을 하며 축하한다. 코끼리 발북은 민간 무용의 소품일 뿐만 아니라 다른 춤과 반주하는 주요 악기이기도 하다. 다이 엔터테인먼트, 춤은 드럼이 있어야 하고, 드럼이 있으면 춤이 있어야 한다. 코끼리 발북의 반주 하에서만 춤이 다채롭고 통쾌할 수 있다.
셋: 빛과 함께 춤을 춘다.
"빛으로 끝남" 은 모두가 드럼 주위를 돌며 춤을 추는 것이다. 다이 (Dai) 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인기있는 집단 댄스입니다. 장소와 시간을 제한하지 않다. 수십, 수백 명이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춤을 출 수 있고, 명절 기간 동안 밤새도록 춤을 출 수 있다.
춤이 소박하고 열정적이며 특색이 뛰어나다. 여성의 무릎은 진동이 더 균일하고 춤은 더 부드럽다. 일반적으로 주요 단계는 "인터레이스 단계", "기복 단계", "포인트 단계", "활과 화살 단계" 입니다. 손 동작은 비교적 간단하다. 보통 손은 모두 자연수형으로 손목이 번갈아 아래로 감겨 있거나 손이 겨드랑이에서 위로 당겨진다.
넷째: 양면 격려
광둥어는' 광방',' 양광',' 광쌍라',' 홍광',' 광몽양' 이라고 불리며, 태족 사람들의 가장 오래된 영감이다. 이런 드럼은 한쪽은 크고 한쪽은 작고 양쪽은 모두 가죽이 있다. 작은 양면 드럼은 길이가 약 1 피트 반이어서 몸에 가로걸 수 있다. 춤을 출 때 오른손은 손바닥으로 북을 치고 왼손은 대나무 조각으로 북을 친다. 동작이 기복이 심하여, 자주 스쿼트 등 춤을 추는데, 삼방향 구부러진 모양이 비교적 두드러진다. 큰 양면 드럼 바구니 미터, 직경 67cm. 두 사람은 대나무 장대로 들고, 무용수는 양손으로 망치를 휘두르며, 구름 손처럼 돌아서서 다리를 빨고, 무릎을 꿇고 웅크리고, 북을 쳐야 한다. 어떤 드럼은 땅에서 치고, 드럼은 매우 힘이 있다. 사람들은 동그라미를 둘러서 생화나 손수건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광무의 공연 형식과 비슷하다.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Xishuangbanna 의 Dai 사람들은 춤을 "팬" 이라고 부릅니다. 민간 무용은 반노, 범광한, 범광, 하반, 정범입니다.
판반노, 직역하여 새의 공주 춤으로, 새의 동작을 모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춤은 새의 깃털 특징이 있는 금형을 소품으로 하여 무용수들이 몰드 드럼 심벌즈를 반주로 춤을 추게 한다. 바노는 공작춤, 백로춤, 산비둘기 춤을 포함해서 공작춤이 가장 인기가 많고 영향이 가장 크다. 공작춤은 아름다운 공작새 날개, 꼬리깃털, 새를 소품으로 하고, 무용수는 금형을 착용하고 공작새가 날개를 펴고, 몸을 돌리고, 꼬리를 흔들고, 화면을 열고, 점프하는 등의 동작을 흉내낸다. 전문 무용수의 정제 가공을 거쳐 정교한 무대 예술이 되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범광한, 직역하여 김록춤으로, 사슴모형을 소품으로 하는 동물 춤이다. 혼자 뛸 수도 있고, 여러 명이 뛸 수도 있다. 야생 동물 동작을 모방하는 이런 춤에는 사자춤, 코끼리 등이 있다. 그 춤 스타일은 아름답고 특이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각 램프는 격려로 번역됩니다. 무용수는 드럼을 소품으로, 드럼을 따라 춤을 추거나, 춤을 추며, 자신을 동반한다. 고무는 일종의 대중 무용으로, 남성 공연에만 국한되어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격려 방식에는 경적 울림, 발북춤, 큰 격려가 포함된다. 갈광고무는 일종의 오락적인 군춤이다. 무용수는 둥글게 둘러서서 북소리에 따라 발걸음을 옮기고, 쪼그리고 앉거나 다리를 뛰거나, 손목을 구부리거나 펴고, 수시로 소리를 질렀다. 분위기가 매우 활발하다. 발북춤처럼, 한 명 이상의 사람이 드럼을 메고 뛰면서 웅크리고, 차고, 차고, 쓸고, 청소하는 등의 동작을 동반한다. 크게 고무된 것은 주로 불교 사원의 승려들이 연기한 것이다. 격려의 리듬은 쩌렁쩌렁하고 명쾌하며, 동작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정범, 직역하여 무술 무용으로 삼는 것은 무술과 호환되는 춤이다. 권투, 막대기, 칼춤 등을 포함해서요. 공연은 종종 드럼, 심벌즈, 심벌즈 등의 타악기를 동반한다. 연기자의 발걸음과 리듬은 북점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오락성과 자위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통일된 명칭의 춤 외에도 생산 생활 풍습을 반영하는 민속춤 (예: 모자 춤, 부채춤, 화환춤, 막대기 춤, 왁스 춤, 연꽃춤 등) 이 있다. 무용 동작으로 다이 생활의 어떤 방면을 표현하여 짙은 생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다이 민속 무용은 무엇입니까? 3. 지역 문화적 특징
다이족 사람들은 평댐 지역과 강 옆에 살고 있으며 평균 해발 500 ~1000m 에 살고 있는데, 이곳은 풍경이 아름답고 땅이 비옥하여 농작물 성장에 적합하다. 사료에 따르면 약 2000 년 전, 태족 선민들은' 집을 짓고 마을을 짓고, 종과를 정착시키는' 농경기에 접어들어 우리나라 최초로 벼를 재배하는 민족 중 하나였다. 다이 (Dai) 는 오랫동안 안정적이고 풍족한 환경에서 살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신선하고 우아하며 평화 롭고 친절한 민족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 여 년 전 소승 불교가 들어와 태족 인민의 민족 신앙이 되면서 태족 사회의 정치, 경제, 문화 사상에 심오하고 큰 영향을 미쳤다. 대승 불교와는 달리 소승 불교는' 자기해방, 자기구원, 적선, 내세 수리, 결국 열반에 도달한다' 는 주장만 한다. 그래서 그 춤 스타일은 대승 불교처럼 물과 불에서 사람을 구할 수 있는 넓고 장대한 것이 아니라 부드럽고 아름답고 아름다운 산수와 어우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예를 들어' 왁스 춤' 은 여성이 연기하는 의식 춤이다. 무용수는 한 손에 촛불을 들고 드럼, 심벌즈, 기타 악기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춘다. 주요 동작은 양손이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무릎을 꿇고 다양한' 삼구' 춤을 형성하며 여성스러움을 자아내는 것이다. 때로는 천천히 흐르고, 촛불은 춤의 변화에 따라 흔들리고, 단정하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평화롭고, 경건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불교에서 담배와 촛불은 빛을 상징하기 때문에 춤은 기도와 소원을 빌었다는 의미가 있다. 이 무용의식을 통해 부처님의 가지를 구하고, 자신을 초탈하고, 광명 속에서 승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공작춤과 같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불경 속 공작왕명 이야기도 각색했다. 무용수는 흰옷을 입고, 머리에 화환을 쓰고, 손에 연꽃을 들고, 금공작새가 통과한다. 이 흰옷, 연꽃, 금공작새는 모두 부처가 가호하는 길조의 물건이자 민족의 심미심리를 묘사한 것이다. 또 사자 춤과 코끼리 춤은 모두 불경에서 유래한 것으로, 모두 고정된 공연 프로그램을 형성했다. 이런' 부처가 춤을 추고 있다' 는 현상도 다이 댄스 스타일의 큰 특징이다.
둘째, 물 문화의 특징과 아열대 스타일
(a) 아열대 다이 민속 무용 관습의 원인
다이 (Dai) 는 산이 둘러싸인 계곡 평댐 지역에 많이 살고 있는데, 이곳은 땅이 비옥하고 산천이 아름답고 사계절이 늘 푸르다. 예를 들어, 덕홍, 서반나 () 의 다이족 마을, 강은 하늘을 찌르는 야자수, 바나나림으로 둘러싸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명언) 사람이 건란죽루에 살고, 청죽시냇물이 에워싸고, 그윽하고 그윽하며, 강남의 전원 풍경이다. 이 독특한 자연 환경의 훈도와 자양분 아래, 태족 인민은 성격이 온화하고 선량하며 민간 무용은 아열대풍으로 가득 차 있다.
1, 조용하고 편안한 리듬
다이 민속 무용과 잔잔한 리듬은 그들의 업무 생활 환경과 전통 심미 정취에서 비롯된다. 다이 사람들은 더운 기후의 아열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그늘과 물을 좋아하고, 밝은 달과 별을 좋아하며, 일하는 생활의 리듬이 너무 치열하지 않도록 한다. 퇴근 후 그들은 깨끗하게 돌아왔고, 모두가 느린 리듬의 북소리에 따라 자유롭게 춤을 추었다. 결벽증, 애미, 선가선무로 유명한 족족, 따라서 물의 순수함과 물결의 부드러움을 그들의 평온하고 잔잔한 춤 리듬으로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게다가 아열대 지방에 살면서 동물과 함께 지내는 이 진금이국적인 짐승들의 예술적 승화는 자연스럽게 춤에 녹아 역동적인 문화적 요인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태족 사람들은 원시 숭배와 만물의 영적인 관념, 농경 문화에서' 천인의 조화' 라는 사상을 다양한 정도로 보존하여 자연과의 친밀함과 사람 간의 조화를 느끼게 했다. 소승 불교가 들어오자 교육부가 주창한' 나만 선하다', 부처를 본보기로 하는 덕행 선행의 축적, 기존의 전통관념과 결합해 태족의 평화롭고 선량한 성격과 독특한 심미심리를 형성하고, 차분한 리듬으로 합쳐져 춤 동작과 공연을 관통한다.
다이 민간춤의 역동적인 이미지에서 무용수들은 반 쪼그려 앉는 춤 자세를 많이 유지하고, 손뼉을 치며 웅크리고, 균일한 리듬으로 무릎을 굽히고 몸을 위아래로 뛰게 하며 좌우로 흔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걸음걸이나 발을 동동 구르는 등의 춤 동작은 떨어지는 데 중점을 둔 것 같지만, 실은 무겁고 가벼우며, 발 전체가 평온하게 착지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이 균일한 춤 리듬에는 공작새가 부드럽고 완연한 춤 자태, 코끼리가 숲속을 거닐고 있는 부드럽고 온건한 걸음 걸이, 발북, 심벌즈 등 악기의 조화로운 반주 (예: 강과 시냇물) 가 있어 눈을 즐겁게 하고, 신이 상쾌하다. 유창한 북소리 리듬, 연속 음악, 심지어 춤 리듬까지 서로 호응하여 평화로운 분위기와 열대성을 높였다.
2.' 삼구' 와' 면' 의 춤 스타일
다이 전통의 심미심리도 무용 조형에 반영된다.
태족 춤의' 삼구' 와 팔절 굽힘은 고대 백월인의' 뱀새 토템 숭배' 와 물에 대한 깊은 감정에서 비롯된다. 고대 월인의 새 토템에서 오늘날의 태족의 공작새 숭배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민족 생활과 민족 심리의 발전이다. 공작새의 자연 형태도' 삼곡'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태족 사람들은 공작에 대한 면밀한 관찰을 통해 공작춤의 예술 창작을 하다가 나중에는 종교적 요인에 녹아들었다. 다이 댄스에서 "일순변" 의 아름다움은 고원 지역의 노동생활에서 비롯되며, 손발이 동측되어 일순변의 특징을 형성한다. 족족 사람들은 산골짜기 사이의 댐에 살고 있지만, 산간 지역의 동적 특징도 사람들의 노동생활, 특히 여자들은 물을 길어 계곡을 고르고 밭을 들 때 보행과 형태가 모두' 따라'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순변화' 는 일종의 춤 스타일으로서 심미적 재미와도 관련이 있다. 삼구' 와' 면' 을 조합한 몸매는 태족 특색의 춤 조형이다.
아열대 스타일과 춤을 추십시오.
다이 민속 무용은 아열대 스타일로 가득 차 있으며, "공작춤", "발북춤", "갈광", "에라강", "갈전" 등이 더 전형적이다.
(b) 물 문화 특성의 원인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만물을 자양하고, 부지런히 세탁하며, 건강에 유익하다. 태족 사람들은 물을 좋아하고 부지런히 세탁하는 것이 물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사람들이 퇴근하고 돌아올 때, 그들은 밥을 먹기 전에 손을 씻는다. 마을의 우물에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탑형 작은 건물이 있고, 우물 뚜껑이 있어 수원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이 풍습은 고대 강보 풍습의 연속이다. 아기는' 3 월 3 일' 과 관련된 풍습에서 기원했다. 이후, 지역, 민족의 차이로 인해 날짜가 이 날이 아니거나 내용이 물과 무관할 수도 있지만, 발수절 () 는 1 년에 한 번 송년송년의 명절이다. 그 형식은' 목욕 불절' 의 종교 활동과 결합되었지만,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고 서로 물을 끼얹었다. 오래된 풍격을 지닌 명절에 사람들이 공연하는 춤도 물 문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셋째, 동물 춤과 토템 숭배
아열대 정글에는 진기한 짐승이 자주 있다. 공작새, 말사슴, 원숭이, 코끼리, 물고기, 나비 등의 동물은 원시 사냥 기간 동안 태족 선조들의 가장 흔한 동반자이다. 사람들은 그들의 종류, 모양, 습성을 관찰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동물들은 그들의 머릿속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들이 사냥에서 돌아와 즐겁게 잡을 때, 자기도 모르게 덩실덩실 춤을 추고, 춤을 추는 동작은 자연히 머릿속에 찍힌 동물의 이미지와 그들의 자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의식적으로 이 동물들의 간단한 동작을 재현하는 것은 점차 그들이 만족, 기쁨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 되었다. 지식면이 확대됨에 따라 그들은 더 많은 동물의 더 복잡한 자세를 모방하여 공작춤, 말사슴 춤, 원숭이 춤, 어무, 나비춤 등 초기 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코끼리 무용을 예로 들어 봅시다. 다이 지역은 기후가 덥고 숲이 우거져 있다. 이곳은 고대에' 코끼리 나라' 라고 불렸는데, 지금도 코끼리가 출몰하고 있다. 사람은 물체에 호감을 갖고 손바닥으로 서로 맞물려 이리저리 흔들면서 코끼리의 코 동작을 흉내낸다. 다이 사람들은 춤을 추기만 하면 작은 코끼리 발북으로 반주를 하고, 작은 코끼리 발북은 춤을 추고, 민첩하고 자유롭다. 춤의 기본 내용은 드럼과 드럼이다. 싸움과 경기에서 민첩하게 공격하고, 양보하고, 피하며, 결국 상대방의 포두나 모자를 잡고 승리를 거두어야 한다. 명절, 풍작축제, 대형식, 무도회가 있기만 하면 발북이 나고, 족족 사람들은 북소리를 듣자마자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북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
게다가, 공작에 대한 태족 사람들의 사랑과 숭앙은 일정한 민족 토템 숭배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다이 댄스 스타일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다이 (Dai) 는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입니다. "다이" 는 평화를 의미하고, 다이 (Dai) 는 평화로운 민족이라고 한다. 그들은 아름답고 선량한 공작새를 길상, 행복, 순결, 평화의 상징으로 여기고, 공작새에게 감정을 걸고, 그것을 자신의 민족의 상징으로 여긴다. 태족 사람들은 공작새를 좋아하고 숭배한다. 그들은 공작새를 찬양하는 동시에 자신의 민족을 찬양하고 있다. 공작춤은 태족 무용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태족 무용 스타일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넷째, 연예인과 연예인이 다이 댄스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다이 댄스의 스타일에 대해 말하자면, 유명한 다이 댄스 아티스트 양리핑 (Dai Dai Dance Storage Arts) 를 언급해야합니다. 그녀는 다이 무용의 보급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문예는 시대를 바짝 따라가야 한다. 오늘 창작한 민족 여론 무용 작품은 시대의 필요에 따라 민족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재창작을 하는 것이다. 백족 무용가는' 참새정신' 의 표면 묘사에서 벗어나 창작 의도와 우의와 그에 따른 형식미를 하나로 융합했다. 흥미진진한 형식미 속에서 사람들은 순수하고 고귀하며 우아한 요정이 숲속을 거닐며 개울가를 거닐고 있는 것을 본 것 같다. 그렇게 담담하고 고귀하며 매혹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녀가 춤' 참새의 요정' 을 연기할 때, 모든 피부는 마치 시를 읊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았다. 그녀의 두 손, 심지어 각 손가락의 관절조차도 매우 정교한 무용시를 연출하여 오현처럼 놀라운 떨림과 스트로보 스코프를 낼 수 있었다. 그녀는 손과 팔의 섬세한 동작으로 공작새가 걷고, 물을 마시고, 날개를 치고, 먹이를 찾는 과정을 묘사하며, 사람들이 그녀의 손과 팔의 동작을 통해 살아있는 인간 공작새를 느낄 수 있게 했다. 그녀는 이런 수영 예술을 더 높은 심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체르니세프스키는 "삶을 보여 주거나 삶을 생각나게 하는 것은 모두 아름답다" 고 말했다. 다이 민속 무용은 중국 민족 무용 예술 백화원의 기묘한 꽃으로, 그것은 다이 인민의 영혼과 마음을 응집하고 있다. 오늘날의 다이 민속 무용은 예술 내용, 표현 형식, 무용 스타일 등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더욱 진실하고 진솔하며 낭만적이며 자유롭고 원시적인 스타일을 잃지 않았다. 다이 댄스는 전통 오락에서 무대 예술로 옮겨가고 있으며, 그 심미적 재미는 더욱 시대적이다. 사람들은 족족 춤에 참여하고 관람하는 동시에 자신의 개성과 감정의 호응을 추구하며 스스로 즐겁고 초연물밖의 미감을 얻고 있다.
중국 민간춤은 시대정신을 끊임없이 배양하는 과정에서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심미재미와 새로운 문화적 요소를 가입함으로써 점점 생명력을 갖게 되었다. 한편 우리 민족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가장 선명한 형식미와 심미로 우리 민족문화의 정수를 구현함으로써 무용문화를 더욱 생명력으로 만들 수 있다. 현대문화의 충격에 직면하여, 다이 무용은 박채장장, 전통에 입각하여, 본민족의 풍부한 전통문화 토양에서 예리하게 혁신하고, 자신의 우수한 무용상품을 창조하며, 다채로운 무용세계에서 독보적으로 새로운 자세로 새로운 세기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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