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은 거시적인 개념이거나 개인현상일 수 있으며 캡처 및 발굴, 느낌 및 분석, 통합 및 운용 (형체의 조합 과정, 생물의 생명과정, 이야기의 발전 과정) 을 통해 느낌 (보기, 듣기, 후각, 터치) 을 통해 드러난 단계적 결과다 < P > 표현: 언어, 소리, 문자, 그림, 눈빛, 호흡, 팔다리 등. < P > 예술은 사람의 일정한 심미관념, 심미재미와 심미이상을 구현하고 구체화하고 있다. 예술의 심미 창조나 심미 수용은 주체의 일정한 감각을 통해 느끼고 전달하고 그에 상응하는 심미 경험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예술에 대한 심미 분류는 주로 주체의 심미 감정, 지각 방식에 따라 진행되어야 한다. 이 원칙에 따라 예술은 조형예술, 공연예술, 종합예술, 언어예술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확장 자료:
시각화는 시각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미적 특징이다. 시각이 직접 인식하는 것은 직관적인 모양, 색상 (또는 색조) 및 질감 (질감 또는 매스) 과 그 구성 관계입니다. 따라서 시각 예술에서는 평면 (그림, 서예, 사진) 이나 입체 (조각, 건축) 의 조형이 형식미 법칙의 운용을 중시하고, 다양한 통일, 대칭, 균형, 대비, 조화, 그림, 바닥 관계 등을 이루는 것이 시각 예술의 미적 특징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 P > 시각예술에서 형식과 내용, 이미지와 의미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여 시각예술이 풍부한 심미매력을 구성한다. 예를 들어, 생명운동 변화와 다른 질감이나 양감에 대한 고도의 개괄적인 능력에 근거하여 선은 직접적인 심미감화력을 일으킬 수 있고, 다른 선은 다른 심미감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선은 그림의 주요 언어 요소일 뿐만 아니라 다른 시각예술의 중요한 언어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색채는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시각예술의 주요 심미적 요소이기도 하다. 색채 구성이나 색조가 다르면 다른 감정적 성향을 갖게 되고, 시각적인 쾌감을 얻고, 표현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 P > (1) 회화와 조각 < P > 회화와 조각품은 주로 쉐이프, 색상, 품질 및 점, 선, 면, 체 등의 모델링 수단을 이용하여 일정한 예술적 이미지를 구성한다. 전자는 2 차원 평면에서 표현되고, 후자는 3 차원 공간에서 형성되며, 모델링성은 가장 중요한 미적 특징이다. < P > 표현 수단이 다르기 때문에 그림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사실감과 표현이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방법입니다. 현실성 회화는 자연과 현실 사물의 이미지를 직접 모방하고, 현실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특정 구상효과를 달성한다. 표현성 그림은 주관정신을 강조하며 과장, 변형, 상징, 추상화 등의 수법을 많이 채택하여 주체감정 체험과 심미 요구를 직접 표현하여 예술적 이미지 창조를 실현한다. < P > 예를 들어, 중국화의 특징은 도구 재료 (붓, 선지, 먹색) 가 큰 특수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주체의 내면정신을 표현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형형으로 신을 쓰다',' 신의 겸비' 를 강조하며, 운율, 전신, 의경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 P > (2) 건축 < P > 건축은 상징적인 시각예술로 "일반적으로 외적 환경 속의 물건으로만 그 안에 이식된 의미를 암시할 수 있다", "외적 모양을 만들어 상징적인 의미로만 의미를 암시하는 작품" 1. < P > 건물은 기능과 심미, 기술과 예술의 유기적 결합을 충분히 구현했다. 다양한 건물의 형태와 용도가 다르지만, 고대 로마 건축가인 비트루비우스 (Vitruvius) 가 강조한' 실용적이고 견고하며 아름다운' 원칙을 전반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항상 기본적인 자연력의 형식, 인간의 정신, 지혜를 보여 주려고 노력한다. 건물은 실용적인 기능 (사람이 살 수 있는 등) 과 함께 어느 정도의 심미 기능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 P > 는 형체 구조, 공간 조합, 장식 수법 등을 통해 리듬감 있는 추상적 형식미를 형성하여 관조과정에서 심미연상을 불러일으켜 다양한 특정 심미체험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 궁전의 설립자는 엄격하고 중축은 대칭이며, 사람을 가지런하고 숙연하게 느끼게 한다. 고딕 양식의 교회는 한 층 높이 솟은 첨탑처럼 높이 솟아 있는 탑으로, 높이 솟아오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 P > 베이징의 천단, 이집트의 피라미드, 프랑스의 파리성모원, 오스트레일리아의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은 모두 독특한 추상적인 스타일로 독특한 심미감각과 계몽을 준다. 현대 인류의 생태 환경에 대한 자각 의식이 높아지면서 건축과 환경의 조화도 인류의 절실한 수요가 되고 있다. 푸른 하늘, 녹지 공간, 수면, 가로수는 사람들의 건축에 대한 시각적 심미를 더 큰 범위로 확장시켰다.
건축도 시대 문화정신의 거울로, 석두 역사로 쓴 것 같다. 우고는' 파리 성모원' 에서 대성당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것은 일종의 시간 시스템이다" 고 지적했다. 매 시간 파도는 모래층을 증가시키고, 각 세대는 이 건물에 침전물을 쌓는다. " < P > 각양각색의 건물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그 조형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의 풍모, 시대의 변천, 민족의 정신과 문화의 창조를 인식하고 느낄 수 있다. 고대 그리스 건축물의 장엄함과 아름다움, 고딕 건축물의 우뚝 솟아 있고, 로코코 건축의 화려한 풍격, 현대 건축물의 매끄럽고 평평한 외관, 포스트모던 건축물은 은유의 변형, 분열, 과장된 장식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각 역사 단계의 시대 문화 정신 면모를 상당히 정확하게 반영하며, 서로 다른 역사 시기의 사람들의 심미적 재미를 반영한다. < P > (3) 서예 < P > 서예는 독특한 중국 예술로서 실용에서 승화한 것이다. 붓과 선지의 특수성을 이용하여 한자의 점화선을 통해 서체 조형의 조합운동과 사람의 감정 사이에 동형 대응 심미 관계를 맺어 한자가 생명을 가진 것처럼 보이게 한다. 서예가의 정신적 기질과 심미 추구를 반영하다. "중국의 서예는 리듬화된 자연으로, 생명의 이미지에 대한 깊은 구상을 표현하며 생명을 반영하는 예술이 되었다." < P > 원시예술과 현대예술 < P > 원시예술은 무뚝뚝하고 순수성, 힘 감성, 야성을 가지고 있다. 원시가치 관계는 보통 저급, 얕고, 간단하고, 직설적이고, 본능적이기 때문이다. 당시 사람들의 인식능력이 매우 제한되어 얕고, 단순하고, 직설적이고 기계적인 예술 형식으로만 반영될 수 있기 때문이다 < P > 현대예술은 고급성, 섬세함, 복잡성, 이성성을 가지고 있다. 현대의 가치관계는 보통 고급스럽고 심오하며 복잡하기 때문이며, 사람들의 인식능력이 끊임없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고급적이고 심오하며 복잡하고 변증적인 예술 형식으로 주변의 객관적인 사물을 반영하고 묘사할 수 있다. < P >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 P > 현실주의는 사물의 존재 상태를 기본 시각으로 사물의 운동과 발전 변화의 법칙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낭만주의는 사물의 연계 상태를 기본 시각으로 하여 관찰과 사물의 운동과 발전 변화의 법칙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 둘은 서로 다른 중점을 가지고 있다: 전자는 현실 상태를 중시하고, 후자는 연락 상태를 중시한다. < P > 현실주의는 보통 사물의 구체성과 특수성에 초점을 맞추고,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것만 알 수 있고 추상적이고 보편적인 것은 알 수 없다. < P > 낭만주의는 보통 사물의 추상성과 보편성에 초점을 맞추고 사물을 추상화하고 귀납적으로 처리한다. 각종 낭만주의 예술 이미지는 어느 정도의 자주성과 임의성을 가지고 있다
원시사회에서 인간의 생존은 전적으로 자연환경에 의존하고, 사람은 수동적으로 세상에 적응할 수 있고, 인간의 가치관계는 간단하고 안정적이며, 직관적인 느낌만으로 반영할 수 있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예술방식은 사물의 존재 상태를 기본 관점으로 하는 현실주의다.
사회생산력이 발달하면서 자연환경에 대한 직접적인 의존성이 점차 약화되면서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세계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극적으로 세상을 개조할 수 있고, 인간의 가치관계는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가치관계로 발전하며, 논리적 사고를 통해 정확하게 반영되어야 한다. 이때 가장 효과적인 예술방식은 사물의 연계 상태를 기본 관점으로 하는 낭만주의다. < P > 사회가 빠른 발전 상태에 있을 때, 인간의 가치관계도 빠른 발전에 처해 있는데, 이때 낭만예술이 비교적 유행하고 있다. 사회가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 있을 때, 인간의 가치관계도 상대적으로 안정된 상태에 있을 때 현실주의 예술이 비교적 유행하고 있다. 그러나, 예술의 발전은 그것이 반영하는 가치관계의 발전과 종종 동기화되지 않고, 보통 일정 기간 뒤처져 있기 때문에, 예술의 사조와 유파는 일반적으로 그것이 반영하는 가치관계의 발전 속도에 상대적으로 뒤처져야 한다. < P > 스타일주의 < P > 초기 르네상스와 성기의 예술가들은 자연관찰과 도안과학의 세심한 연구에서 그들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스타일주의가 152 년 (올해 라파엘이 사망한 해) 성숙했을 때, 모든 구상파의 문제가 해결되었다. 일련의 지식을 다시 배우다. 스타일주의 예술가는 예술을 자연이 아니라 그들의 선생님으로 여긴다. 한편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가들은 자연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 반면, 스타일주의자들은 처음으로 스타일과 방법을 찾는다. < P > 스타일리즘 회화의 경우 구도는 초점이 없을 수 있고, 공간은 흐릿할 수 있으며, 인물은 모션의 굽힘과 왜곡, 과장된 비틀기, 팔다리의 탄력 스트레칭이 특징이다. 한 손은 기이한 자세를 취하고, 다른 한 손은 우아한 자세를 취한다. 일관되게 작고 타원형의 머리. < P > 이런 구성은 색채 충돌로 가득 차 있다. 성기 르네상스에서 본 균형잡힌 자연과 풍부한 색깔과는 다르다. 스타일주의의 예술작품은 불안정과 소동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도발적인 성향을 포함하는 우화에 대한 선호도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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