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olfeggio 교육에서의 국가 다성부 사고

Solfeggio 교육에서의 국가 다성부 사고

시창귀 교수에서' 민족 다성부 사고' 교육의 이론과 실천에 대한 초보적인 탐구를 통해 중국 민족 음악 발전 법칙과 예술적 특징의 일반적인 법칙과 보편적인 의의를 총결하고 분석하여 학생들이' 민족 다성부 사고' 를 배우기에 적합한 이론적 근거와 훈련 경로를 찾아 학생들이 중국 민족 다성부 음악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좋은 기초를 다졌다.

[키워드] 다중 음향 사고의 국적

CCTV 에서 열린 청년 가수 그랑프리와 경극 아마추어 대회가 열리면서 다성부 원생창법이 점차 사람들에게 감상과 사랑을 받아 정신과 마음의 미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점점 더 많은 민족 음악 형식이 중시되고 발전되어 사람들의 심미와 사회적 수요가 바뀌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반면에 우리 민족 음악은 강한 응집력과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solfeggio 교육은 학생들의 다성부 사고와 음악 감상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키는 수단으로, 문화와 사회의 관점에서 민족음악 다성부 사고의 지식 내용을 합리적으로 조직하고 선택해야 한다. 학생들의 민족 음악 지식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기효능감 향상을 촉진하고 교사의 지식 구조와 능력 향상을 촉진해야 한다. 교육 사회학의 가치 목표를 기초 음악 교육 교수의 이론과 실천에 녹여야만 우리의 민족 음악 문화 지식이 더 잘 전승될 수 있다.

첫째, solfeggio 교육의 현재 상황 분석

우리나라에서는 서구 주보수제 아래 시창귀 교수 연구가 오랜 기간을 거쳐 고정적인 교학 방법을 형성하여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solfeggio 가르침에서는, 교과서의 조직 그리고 선택에서, 또는 내용의 배열에서, 서쪽 크기 조정 체계의 "규칙" 에 있는 "국가 음악 다 음성 생각" 가르침은 예비적인 탐험 단계에 아직도 있다. 민족 음악과 전통 음조 음악의 화음, 작곡 기법은 청각 사고와 청각 심리에 어느 정도 연결되어 있지만, 서구 전통 음조 음악의 청각 방식으로 민족 음악을 듣는 것은 우리가 작품을 전면적으로 깊이 이해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민족 음악의 다성부 훈련은 가능한 한 빨리 전방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음준, 리듬, 화음, 음색, 음감 등 민족 다성부 음악 요소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로 민족 음악 다성부 감각을 지닌' 귀' 를 만들 수 있게 했다. 학생들은 시창귀 수업' 민족음악 다성부 사고' 학습 내용에 대한 흥미와 자기효능감이 낮아 학습의 적극성과 주동성에 영향을 미쳤다. 교사 자체의 민족 음악 지식 구조와 능력이 낮고, 교육 내용의 조직과 교수 방법의 선택은 학생 시스템이 민족 음악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는 데 불리하다. 또한' 민족음악 다성부 사고' 를 노래한 교육은 교재, 사회적 요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 교재 내용의 조직과 선택에서 볼 수 있듯이, 일부 고교에서는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를 동반하는 시창어 노래가 적고, 시창귀와 듣기 훈련에서 가치 있는 글묘사와 교수제안도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실제 음악작품에서 학생들의 다성부 사고음악 능력을 키우는 실천이 부족해 시창귀와 시창귀 관련 학과 간의 상호 연계와 침투를 소홀히 했다.

둘째, solfeggio 교육에서 국가 사고를 향상시키는 방법

시창귀 교육에서 민족 다성부 사고를 제고하려면' 다양화' 의 길을 걸어야 한다.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 의 새로운 교육 관계를 수립하기 위해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음악 문화와 전통 교육 모델을 계승할 것을 제안합니다.

외국의 우수한 음악 문화와 교학사상의 유익한 성과를 흡수하고 참고하여,'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 교육을 위해 풍부한 이론과 방법 지원을 제공한다.

1, 민족 사고의 의미

사고는 인간의 뇌가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적 속성이나 법칙에 대한 간접적이고 일반적인 반영이다. 인식은 사물의 개인 속성과 전체, 그리고 사물 사이의 외부 관계를 반영한다. 사물의 본질적 속성과 사물 사이의 내재적이고 필연적인 연계에 대한 인식은 사고를 통해 이루어진다. 뇌는 지식의 분석, 종합, 비교, 분류를 통해' 다성부' 음악에 대한 지식을 인식하고 처리하여 각종 음악 요소에 대한 이해와 기억을 달성한다. 다성부 사고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각 성부 조합의 구조 형식 (즉, 다성부 직체) 과 서로 다른 높이의 사운드가 동시에 조합되어 그 움직임으로 인한 조화로운 관계 (즉, 화음) 이다. 다성부 사고' 는 다성부 음악의 생성과 발전 과정에서 다성부 감각, 청각, 다성부 감상 습관과 능력의 발전에 따라 점차 형성되는 입체음악 사고 모델이다. 무의식에서 의식적으로, 점차 더 높은 단계로 발전하다. 다성부 사고는 다층적인 음악 예술 표현이다. 그 종횡으로 교차하는 멀티 멜로디 라인은 음고, 음정, 음역, 음색, 박자, 리듬, 멜로디, 화음에서 음조, 음조 변조, 음조, 악문, 단락, 화음 직체, 곡식, 장르까지 음악의 모든 요소를 포괄한다. 그것은 간단한 다성부 훈련과는 다르다. 학생들의 가로와 세로의 음악 분석 능력을 배양하고 음악에 대한 감정, 이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 는 민족 음악의 종횡직체 형태, 하모니 조합, 음조 발전에 대한 연구를 말한다. 우리의 전통 음악은 예로부터 횡선을 중시해 왔기 때문에, 그 발달된 멜로디 형식은 세계 각국의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중국 각 민족의 음악이 모두 단성부의 음악은 아니다. 실제 민간 음악 활동에서는 민요, 희곡, 곡예음악, 기악, 가무음악 등 다성부의 음악 형식이 광범위하게 존재하지만, 이 다성부 음악은 모두 단성부의 멜로디와 비슷하다. 다양한 형태로 민족 음악 다성부 사고에 반영된 음악 요소 간의 법칙은 불균형적이다.

네, 본 연구의 토론은 전체적으로 출발하는 일반 원칙과 법칙을 가리킨다.

교사의 전반적인 질과 학생들의 학습 관심의 자극.

예 Shengtao 씨는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도움이란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지식을 얻도록 지도하는 것, 즉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 교사가 어떻게 자신의 지식 구조와 교수 경험을 총결하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도록 유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다.

학습 흥미는 학생이 자각적으로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중요한 요소이자 학습의 촉매제이다. 학생들이 세상을 열심히 인식하고, 문화와 과학 지식을 얻기를 갈망하며, 끊임없이 진리를 찾게 하는 원동력이다. 강한 관심은 더 큰 학습 동력을 만들어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공부에 몰두하고, 음악 학습에서 각종 기술의 도전을 기꺼이 맞이할 수 있게 한다. 만약 학생이 공부에 흥미가 없다면, 그들의 학습이 무미건조하다는 것을 설명하면, 필연적으로 학습효율과 학습성적의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의 민족 음악 지식에 대한 인지 건설에 근거하여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보완할 수 있는 공간이 매우 크다. 그것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적극성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음악 종합 자질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음악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교사 간의 협력과 교류는 잘 전개되지 않아 49.94% 를 차지한다. 교사 간의 협력과 교류는 교사 자신의 민족 음악 지식과 교수 경험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고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교사 간의 협력과 교류는 교사들이 끊임없이 총결하고 반성하는 데 유리하다. 교수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교사는 교학 방법과 전략을 제때에 바꾸어 정보와 지식의 피드백에서 교학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팀워크를 통해 교사는 자신의 전문적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팀의 과학 연구 능력과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제고하고, 시창귀 교육 체계의 형성과 확장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