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캠퍼스 내 전자상거래 발전에 대한 간략한 논의'라는 제목의 논문을 작성하세요.
'캠퍼스 내 전자상거래 발전에 대한 간략한 논의'라는 제목의 논문을 작성하세요.
요약: 캠퍼스 전자상거래는 시장 발전 잠재력이 크다. 이 글에서는 캠퍼스 전자상거래의 특성을 분석하고, 캠퍼스 전자상거래 발전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연구하며, 그에 따른 해결책을 제안한다. . 이러한 대책을 시행함으로써 캠퍼스 전자상거래는 새로운 시장 기회와 발전 공간을 얻게 될 것입니다. 키워드: 캠퍼스 전자상거래 네트워크 저자 소개: Zhang Lifeng(1976-), 여성, 랴오닝성 금주 출신, 발해대학교 경영대학 강사. 주요 연구 방향은 물류와 전자상거래입니다. 랴오닝성 금저우 출신의 장진펑(여)은 랴오닝성 링하이시에 있는 시에툰 중학교의 교사이다. 1. 캠퍼스 전자상거래의 특징 캠퍼스 전자상거래는 사업 운영 모델 측면에서 일반 전자상거래와 유사하며, 인터넷을 통해 상품, 서비스, 정보 등을 교환한다. 그러나 일반 전자상거래와 비교할 때 캠퍼스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초월성, 디지털화, 개방성, 투명성 등의 일반적인 특성 외에도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우수한 네트워크 환경 대학은 지식집약적 공간이자 컴퓨터 보급률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학교는 학생들의 원활한 학습과 생활을 위해 내부 근거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며, 네트워크 사용 비용이 매우 저렴합니다. 근거리 통신망은 대학 내 대부분의 학과, 기관, 기숙사 등을 연결하여 정보 자원의 전송 및 공유, 효율성 향상 및 조합 최적화라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 또한 대학에는 학생들이 전자상거래 시뮬레이션 작업과 실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고급 실험실이 많이 있습니다. (2) 안정적인 소비자 집단 대학 내 학생과 교사라는 안정적인 고객층은 누구도 흉내낼 수 없습니다. 대학생들은 취미와 소비 성향이 다양하고 소비재는 상대적으로 단일하다. 매년 수천 명의 학생들이 캠퍼스 전자 상거래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합니다. 대학 캠퍼스의 소비자 그룹은 수준이 높고, 특히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18~25세 정도이며 지식에 대한 호기심이 강한 단계에 있습니다. (3) 안전한 결제 시스템 네트워크 보안과 결제 위험은 전자상거래 발전의 두 가지 장애물입니다. 캠퍼스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방화벽 시스템을 사용하여 인터넷과 엑스트라넷에 연결함으로써 네트워크 시스템의 보안을 보장합니다. 교내 전자상거래의 결제시스템은 소액결제를 위해 주로 교내 '일체형 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인터넷에서 은행신용카드나 직불카드로 결제할 때 카드번호 도용의 위험을 피하거나 줄인다. (4) 편리한 물류 및 유통 교사와 학생은 몇 평방 킬로미터의 캠퍼스 내에 매우 집중적으로 거주하므로 물류 유통이 정확하고 적시에 이루어지며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학교의 강력한 지원과 도움으로 대부분의 대학은 가난한 학생들을 위한 근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적인 전자 상거래 물류 및 유통의 "라스트 마일" 문제를 해결하고 캠퍼스 전자 상거래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5) 양호한 신용 메커니즘 부족한 신용과 불완전한 신용 시스템은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발전에 중요한 장애물이다. 전자상거래 신용은 주로 개인신용, 가맹점신용, 사회신용에 따라 결정됩니다. 좋은 감독 메커니즘이 없으면 다양한 신용 위기가 발생할 것입니다. 캠퍼스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거래의 당사자는 주로 교사, 학생, 교직원, 학교 주변 등록상인 등이므로 위반사항이 발생하면 곧 노출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신의 평판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의식적으로 좋은 개인 신용과 사업 신용을 배양합니다. 2. 캠퍼스 전자상거래 발전에 존재하는 문제점 (1) 캠퍼스 전자상거래에 대한 충분한 친숙도 부족은 첫째, 캠퍼스 전자상거래 이론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나타난다.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사람들은 온라인 교육의 형식을 지나치게 존중하고, 빠른 성공에 대한 열망을 진지하게 여기며, 학교 간의 비교와 추세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현상이 심각합니다. 교육재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네트워크 하드웨어 구축을 교육의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기고 있으며, 교육정보화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유일한 기준은 교육재정의 비현실적인 손실과 낭비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둘째, 캠퍼스 전자상거래 구축에 필요한 교육 거버넌스 개념의 변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많은 사람들은 캠퍼스 전자 상거래가 캠퍼스 거버넌스 방법을 업데이트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거버넌스 방식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외부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이 실무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성공적인 변화는 교육 거버넌스 개념의 혁신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즉, 교육정보화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고방식의 문제이기 때문에 교육정보화 과정에서 사람이 기술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되며,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 교사와 학생의 대화형 활동에 통합되고 전체 교육 시스템에 통합됩니다. (2) 전자상거래. 네트워크 장비와 경량 응용 시스템에 중점을 두는 전반적인 계획이 부족합니다. 많은 학교들이 캠퍼스 전자상거래 구축 초기 단계에서 전반적인 계획이 부족하고,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 감독자가 부족하고, 프로젝트 회사가 취약하여 네트워크 구축 품질이 낮고, 네트워크 성능이 좋지 않으며, 대역폭이 부족하고, 접속 성능이 좋지 않으며, 긴 대기 시간. 우리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 장기적인 관점이나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 방향을 고려하지 않고 가까운 미래에만 초점을 맞추고, 장비를 선택할 때 오래되거나 저렴한 제품을 구입합니다. 심지어 구식입니다. 이로 인해 추후 확장이 불가능해지고 학교의 중복 투자나 잘못된 투자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캠퍼스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부족하기 때문에 오늘날 시장에 나와 있는 소위 "캠퍼스 네트워크"는 대부분 고급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일부 제조업체에서 제안하는 장비 솔루션이며 완전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이 없으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잘 가르쳐요.
교육부는 우리나라의 대학들이 2005년 이전에 자체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대학들이 계획 및 구축 단계에서 전반적인 사고가 부족하고 재정 자원이 제한되어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교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계획을 세우고 하드웨어 장비에 대한 투자를 꺼려하며, 애플리케이션 투자에 대한 투자를 꺼립니다. 하드웨어 플랫폼이 완성된 후 후속 자금, 개념, 응용 소프트웨어 및 관리 시스템과 같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캠퍼스 네트워크는 교육, 과학 연구 및 교육 관리를 위한 고급 도구로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뉴스를 검색하고 이메일을 주고받는 일반적인 도구였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주식을 투기하고, 온라인으로 채팅하고, 온라인으로 게임을 하는 도구가 되었으며,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의 실제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