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람들의 가구의 진화

사람들의 가구의 진화

중국의 유구한 문명사와 함께 중국의 가구 역사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고전 가구 발전의 역사에서 분명히 네 가지 가장 중요한 디자인 스타일, 즉 초식 가구 (주대에서 남북조까지), 송식 가구 (수당에서 원대, 명초), 명식 가구 (명중기부터 청초까지), 청식 가구 (청중기 이후) 가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초식 가구 (주대부터 남북조까지)

중국 가구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발전해 왔으며, 게다가 가장 오래된 것이다.

"바닥에 앉아" 에서 유래했고, 좌석은 점차 "발이 아래로 앉아 있는 좌석" 으로 발전했다. 가장 초기의 원시적인 가구는 누운 돗자리였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무릎을 꿇거나 다리를 꼬고 앉아 가구가 낮다. 이때 추위를 막기 위해 커튼으로 둘러서 방이 되었다. 한대 이전에 가장 대표적인 가구는 칠목기로, 페인트안과 페인트가구가 널리 사용되었다.

한나라 이전에는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았다. 한대에 이르러 병용 가구인 리클라이닝 의자가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때 스크린이 막을 대체했지만, 몇 건의 평화사건이 여전히 우세했다.

동한 때 탁자가 나타났는데, 모양은 현대의 네모난 테이블과 비슷하다.

한말호 침대가 중원에 들어와서 두 나무가 교차하다. 침대면은 끈으로 연결되어 있어 개폐가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며, 나중에 맨 위 의자 (왼쪽 참조) 와 오늘의 마사르-E (오른쪽 참조) 처럼 의자의 전신일 수 있다.

위진 이후 주택과 주거면적 증가로 가구도 그에 따라 늘어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진대의 침대는 오늘과 비슷하다.

초식은 사실 중국의 초기 칠기 가구이다. 중국인들이 천연 페인트를 사용하는 가장 빠른 시기는 확실하지 않지만, 늦어도 서주 시대에는 이미 일부 계층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전국 시대에 칠기는 정말 중국에서 보급되었다. 전국 시대에는 7 개의 강력한 제후국이 있었다. Quot 전국 칠웅' 은 남방의 초국이 그 중 하나다. 초나라 주변 지역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칠수 재배 지역이고 초나라의 칠가구도 가장 발달했기 때문이다.

칠기는 양질의 내구성, 방부 방습, 장식에 적합하여 전 사회에서 환영을 받았다. 주조부터 남북조까지 페인트 가구는 줄곧 중국 가구 체계의 주류였다. 황실 사용과 상류사회 사용으로 볼 때 페인트 가구의 주류 지위는 청말까지 유지되었다.

특히, 서양인들을 놀라게 한 장붓 장부 구조는 처음에는 전국 시대에 정의되었으며, 2000 여 년의 끊임없는 개선과 발전을 거쳐 중국 전통 가구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하여 지금까지 이용되고 있다.

송식 가구 (수당 ~ 원대 및 명초)

수나라의 걸상은 기본적으로 지금과 같다.

당대에 이르러 탁자가 늘었고, 의자가 나타났고, 찬장은 집에 꼭 필요했다. 당대는 높은 의자 탁자의 시작이었고, 의자 걸상은 사람들의 주요 좌구가 되기 시작했다. 당대의 의자는 종류가 다양하다. 안락의자, 동그라미의자, 왕좌 등이 있으며, 각기 다른 소재의 죽의자, 채색목의자, 뿌리의자, 비단의자 등이 있다.

송대는 중국 가구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송대에 이르러 고형걸이 가구가 보급되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일의 주요 가구 형식이 되었다. 이전 세대보다 송대의 가구 종류가 더 많았고, 각종 키가 큰 가구는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어 침대, 책상,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장안, 캐비닛, 옷걸이, 병풍, 수건틀, 곡분지 받침대, 거울 테이블 등이 있었다. 어떤 가구에는 조각장식이 있어서, 범주에서 스타일까지 끊임없이 개선되고 진화하고 있다.

송대 가구는 이미 명대 가구의 각종 유형을 구비하여 중국 고전 가구가 명청 시대에 정점에 도달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졌다.

일반적으로 송대 가구는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눈에 띄었다고 생각한다.

1, 건축 빔-기둥 나무 프레임의 시공 방법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2. 목재 소재의 조형 기능을 중시하기 시작하면서 경목 가구 제조 기술이 등장했다.

3, 테이블과 의자의 완전한 세트에주의를 기울여 일상 생활에 적응하십시오.

명나라 가구 (명나라 중기부터 청초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진짜 가구는 얼마 남지 않았다. 현대인들은 명나라 이전의 가구에 대해 잘 모른다. 명대 이래 사람들은 대량의 진정한 고전 가구 물건을 보고 그것들을 심도 있게 연구했다. 그러나 중국 고전 가구는 마침내 명대 중기부터 청초 (15~ 17 세기) 까지 정상에 이르며' 중국 고전 가구의 황금시대' 라고 불리며 이 시기의 가구 스타일을 명식 가구라고 한다. 당시 교통이 발달하면서 인도 미얀마 동남아 등지에서 생산된 마호가니, 화배목, 철력목, 화배목 등 경목원이 끊임없이 중국에 수입되었다. 이 목재들은 색깔이 평온하고, 결이 아름답고, 질감이 단단하고 섬세하며, 정확한 장붓구멍과 장붓구멍을 만들고, 세밀한 조각 (샹풍의 조각가구 예술) 을 하기에 적합하다. 만든 가구는 단순하고 예쁘고 독특한 심미 개성과 실용 가치가 있다.

게다가 당시 사회경제의 번영으로 가구 제작은 기예와 조형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고 각종 가구도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명나라 가구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통적인 페인트 가구 (또는 페인트 가구). 그 당시 조각과 첨가 기술은 칠기 가구를 최고봉으로 발전시켰다.

2. 참신한 경목 가구. 황화사, 꽃배목, 닭날개목 등 경목 가구가 등장해 현대에는 국내외 학술계의 만장일치의 찬사를 받았다.

코르크 가구. 느릅나무로 대표되는 명대 코르크 가구는 명대에서도 정상에 이르렀다. 중국 광원 각 성 각 성 각 마을에는 아직도 소위' 코르크 가구' 가 많이 있어 디자인 수준과 공예면에서 경목 가구 못지않다.

4. 죽류민간가구. 이런 가구는 민간용으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전세진품이 많지 않다.

5. 도자기와 석두 로 만든 가구.

청식 가구 (청중엽 이후)

청초 가구는 기본적으로 명식 가구 스타일을 계승하는데, 대략 강희 시대부터 시작한다. 청나라 통치가 강화되고 세속적인 인심이 변화함에 따라 청식 가구의 명식 가구는 점차 수량비율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옹정 이후 조형예술, 재료, 장식, 색채 등에서 명대와는 다른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강용 통치 시기에 서유럽 고전 예술의 바로크 스타일이 성행하였다. 외국 선교사들이 중국에 입국하면서 바락의 예술 스타일도 중국에 들여왔다. 바로크 가구는 럭셔리하고, 조각이 정교하고, 형식이 과장되어 있다. 낭만적이고 화려한 장식 스타일을 추구하며 가구의 외관은 서로 다른 곡선과 무거운 형태를 결합한다.

당시 가구를 만드는 장인들은 조각, 상감, 그리기 등의 방법을 최대한 활용하고 외래문화예술을 흡수하며 가구 형태에서 과감하게 혁신하고 점잖게 유동적으로 변해 심플하고 우아하게 전대의 스타일을 바꿔 점잖고 화려한 청식 가구를 만들었다.

당시 전국에 몇 개의 가구 생산 센터가 형성되었다. 지역이 광활하기 때문에 각지의 가구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풍격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 가구의 전통 형식을 보존하는 것 외에도 광저우 등 연해 지역에서는 서구 문화의 영향이 크고 서구화 성향이 있는 가구가 나타났다.

건륭 60 년은 대청제국이 가장 흥성한 세대이자 성쇠의 전환점이다. 청식 가구도 예외는 아니다. 이 시기의 청식 가구는 같은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을 뿐만 아니라 당시 사회, 정치, 경제 배경, 청대 상층 사회의 사상적 특징과 기질도 반영했다. 대부분의 장식이 너무 복잡한 청식 가구는 건륭 시대에서 나온 것이다.

청말이 되면 청조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모두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청말에 대량의 불량가구가 생겨 안타깝다.

중국 가구의 기원은 세계 가구 역사상 가장 오래된 국가 중 하나이며, 그 발전은 사회화 과정에 따라 여러 단계의 변화가 일어났다. 명청 가구를 대표하는 중국 가구는 실용성, 관상성, 수집성, 주인의 생활 취향과 지위를 상징하는 것으로 볼 때 오늘날 세계 사람들의 생활과 업무에서는 여전히 중요하고 심원한 의미를 지닌다.

첫째, 중국 가구의 기원과 발전 역사

중국 가구는 하조에서 기원하며, 여러 시기에 7 단계의 발전과 변혁을 겪었다.

1 단계-여름, 상, 주: 중국 초기 가구의 새싹 단계, 최초의 가구는' 소파' 라고 불린다.

(선사 시대 ~ 기원전 476 년) 1978 ~ 1980 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가 산서성 양양현 도사촌에서 신석기시대 말기 유적지 발굴 (기원전 2500 ~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900 년) 기원전 2 1 세기에 중국은 청동 제련과 주조 기술을 발명하여 견고한 금속 공구를 만들어 목재 가구 제조에 조건을 제공하였으며, 이로 인해 서주 이후 목재 가구가 점차 증가하게 되었다. 시경',' 예기',' 좌전' 의 기록에 따르면 이 시기의 목재 가구에는 침대, 책상, 스크린, 상자가 있다. 동시에 청동 가구도 나타났다. 출토된 유물에서 상대의 청동기와 매미 무늬가 있는 청동기를 볼 수 있어 이 시기의 청동 가구가 주조 공예, 실용성, 장식성에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계-춘추전국 양한: 상대적으로 낮은 가구가 탄생했다.

(기원전 475 ~ 기원전 2 1 1 년) 전국시대에는 칠목 가구가 발전기에 있었고 청동 가구도 크게 발전했다. 목재 가구 (예: 책상, 침대 등 대형 가구) 는 장붓구멍과 묘로 연결된 프레임 구조가 많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부 연결 형태로는 교착장부, 폐쇄통장부, 폐쇄통장부, 개방통장부, 개방통장부, 개연미장부 등이 있습니다. 신양초묘에서 출토된 큰 나무침대, 조각 페인트 가구, 나무가구와 같은 방법으로 발과 프레임, 발과 케이스, 서랍판 나무빔과 프레임, 울타리 짧은 기둥과 침대틀을 연결해 견고하고 외형이 아름답다. 몇, 상자형 가구의 신발 밑창은 늘 가로목을 하나 더 넣어' 상채' 라고 부른다. ("GUI"; 가구를 "통과" 하면 충분하다. 발을 고정시키는 동시에 발을 보호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는 대대로 끊임없이 개선되고 발전하여 중국 전통 가구의 중요한 특징을 형성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년+기원 0 ~ 220 년) 에 칠목 가구는 전국 페인트 장식을 계승한 기초 위에서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수량이 많고 종류도 다양하며 장식 기술도 크게 발전했다. 이 기간 동안 가구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부분의 가구는 낮다.

(2) 저급에서 고급형으로 진화하는 단서를 보기 시작했다.

서한 시대에는 인도에서 태등으로 전해졌다. "이름 해석" 주석: "소파를 오르면 큰 침대 앞의 소파를 오르게 된다." " 침대 앞에 긴 소파를 놓는 것은 침대의 높이가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평어람' 에 따르면' 영제는 잠을 자는 것을 좋아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 후진타오는 서북 유목민족의 접을 수 있는 휴대용 좌석으로, 앉을 때 발을 늘어뜨린다. 석지에서 발을 디딜 때까지 앉아 있는 진화는 가구 역사상 큰 변화이다.

(3) 방석이 있습니다.

"서경 잡기" 에 따르면 한나라 황제의 옥은 겨울에 실크 면직물을 추가하고 대신의 목재에 펠트 주머니를 더했다. 이것은 가장 오래된 쿠션이다.

(4) 가구를 만드는 재료의 종류가 다양하다.

목재 외에 금속, 대나무, 유리, 옥석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웨이, 진, 남, 북 왕조: 키가 큰 가구의 출현;

(220 ~58 1 년) 위진 남북조는 중국 역사상 민족 대융합 시기로 각 민족 간의 문화 경제 교류가 가구 발전을 촉진시켰다. 이때 새로 등장한 가구는 주로 안락의자, 허리띠 둥근 의자, 네모난 의자, 원탁, 긴 벤치, 장롱, 가라지, 대나무 바구니 등 대나무 등나무 가구입니다. 침대가 눈에 띄게 높아져서 발을 걸어 놓을 수 있고, 허용된 침대면, 침대 커튼, 탈착이 가능한 다접다형 포위망도 추가된다. 좌식 가구 품종의 증가는 입족좌가 점차 보급되어 가구를 고형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반영하였다.

4 단계-수당 5 대: 큰 가구 축제 기간, 큰 가구와 작은 가구가 병행하여 발전하였다.

589 년부터 960 년까지 중국 가구의 발전은 당대에 참신한 시기에 접어들었다. 그것은 6 조 이전의 가구의 면모를 바꾸어 유창하고 부드럽고 우아한 당식 가구 스타일을 형성했다. 5 대가 되면 가구 조형은 심플하고 소박하며 대범하게 숭상한다. 이런 소박한 내면미는 당대의 가구가 일부러 복잡한 장식을 추구하는 경향을 대체해 송식 가구 스타일의 형성에 모범을 보였다. 수당 5 대 시절 가구 발전에는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었다.

(1) 가구는 더 높이 발전하여 좌석 가구 품종의 증가와 책상의 출현을 나타낸다.

"통야" 는 "당송 () 이 탁일 () 의 이름을 발견하였다" 고 기록하였다. 육조에는 의자 의자가 있어 당대는 더욱 유행했다. 몇 개의 상자의 높이는 좌석면을 기초로 하고, 책상의 출현은 불가피하다. 좌석이 높기 때문이다. 고급 가구는 거실의 높이, 그릇의 크기, 그릇의 모양과 장식에 모두 일련의 영향을 미친다.

(2) 가구는 세트로 발전하여 종류가 더 많으며 사용권과 기능별로 분류할 수 있다.

대략 의자, 의자, 부두, 침대, 소파 등과 같은 좌식과 수평으로 나눌 수 있다. 의자, 책상, 테이블 등과 같은 의자와 물체. 수납류 (예: 궤짝, 상자, 가라지 등). 옷걸이, 옷걸이, 수건 선반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스크린 등을 포함한다. 5 대 화가구는' 한희재야잔치도' 에서 실내 가구 세트의 배치와 사용을 묘사했다.

다섯 번째 단계-송원: 높고 짧은 가구가 많다.

(960 ~ 1279) 송대는 중국 가구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첫째, 의자, 의자 등 발이 아래를 향하는 높은 발의자가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수천 년 동안 바닥에 앉아 앉아 있는 풍습을 종식시켰다. 둘째, 가구 구조는 프레임 구조를 기본 형태로 확립했다. 다시 한 번 실내 가구의 배치에는 일정한 구조가 있다. 바로 상속과 탐구에서 송대 가구는 점차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송대 가구의 특징은 조형이 간결하고 정교하며 구조가 합리적이고 섬세하다는 것이다. 구조적으로 냄비 문 구조는 프레임 구조로 대체되었습니다. 가구의 다리 세그먼트는 대부분 원형 또는 정사각형이며, 많은 구성요소는 모따기 장부, 닫힌 장부 등의 장부 조합을 사용합니다. 캐비닛, 테이블 등 큰 평면 구성요소의 경우 얇은 코어 플레이트를 4 면 프레임에 삽입하고 사각에 사각사개가 남아 있어 목재의 수축을 제어하고 장식적인 역할을 하는 "가장자리 유지"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송대 가구는 모양, 크기, 구조, 인체와의 관계, 공예가 엄격하고, 조형이 아름답고, 사용이 편리하다. 가구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오픈 드럼 부두, 상단 의자, 높은 발 의자, 거문고 테이블, 온돌 테이블, 화분대, 플로어 램프 선반, 서랍이 있는 책상, 거울 테이블 등이 있습니다. 각종 가구도 다른 스타일을 만들어 낸다. 중국 최초의 조합가구가 송대에 등장한 것은 연길입니다.

6 단계-명: 중국 가구의 전성기 (도구, 기술, 재료의 발전과 성숙으로 인해)

(1368 ~ 1644) 명대나 엽왕조 (16 세기) 는 수공업이 더 발전함에 따라 가구가 유통상품이 되고 많은 문인들이 인테리어 디자인과 가구 형식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명대 가구의 대발전에 기여했다. 명대 가구는 송대 가구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 또 계승과 혁신이 있다. 그것은 종류와 양식이 다 갖추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도 고풍스럽고, 조형이 고풍스럽고, 제작이 엄격하고 정확하고, 구조가 합리적이며, 명대의 안정적이고 특색 있는 가구 풍격을 형성하여 중국 고대 가구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7 단계인 청대: 가구는 쇠퇴했지만 명청 가구는 중국 가구의 가장 영향력 있는 대표이다.

(1644 ~1911년) 청대 가구 디자인에는 홀, 침실, 서재 등 다양한 방이 있어 분류가 상세하고 기능이 명확하다 그 주요 특징은 조형이 점잖고, 조각이 두껍고, 체량이 크고, 기품이 웅장하며, 송명 이래 아름답고 실용적인 가구의 소박하고 단순한 기질에서 벗어나 청대 가구의 풍격을 형성한 것이다. 청대 가구 작업장은 연해 지역에 많이 모여 양주 (), 주 (), 휘주 () 를 주요 생산센터로 하여 각각 소작 (), 좌정 (), 광작 () 이라고 부른다. 소작이 명식 가구의 특징을 물려받았다.

청말이 되자 가구 공예는 이미 두터워지고, 맹목적으로 추앙받고, 부귀한 사치를 받았다. 조각이 복잡하기 때문에 조형의 전체감을 파괴하고 촉감도 좋지 않다. 청대 가구는 장부 () 를 공사로 하여 표면 장식을 구하지 않는다. 북경은 중랍공을 하고, 활로 구멍을 뚫고, 물고기 가오리를 잘 이용한다. 광범위한 작업은 조각 위주로 조각과 장식을 강조한다. 장식 방법은 목각과 상감이다. 나무 조각은 선 조각 (남성 조각, 여성 조각), 얕은 돋을새김, 깊은 돋을새김, 통 조각, 둥근 조각, 옻칠 조각 (코뿔소 제거) 으로 나뉜다. 진주모, 나무, 석두, 뼈, 대나무, 상아, 옥석, 법랑, 유리, 금은과 금속 액세서리가 박혀 있습니다. 장식 도안은 보통 꽃, 인물, 조류, 동물, 행운, 다자복, 장수, 공식 번영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가구 부품에는 일반적으로 장식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트의 긴 가장자리, 직선 횡선, 발 기둥에 새겨 져 있습니다. 또는 짧은 기둥을 상서로운 꽃과 오래된 코인 구성 요소로 대체하십시오. 특히 발형 변화가 가장 큰 것은 사각 다리, 원통형 다리, 방원 다리 외에도 세 굽은 여의다리, 대나무 다리가 있다. 다리 중간이나 허리띠, 허리띠, 또는 두드러진 조각화, 수두가 있습니다. 발끝에는 수발, 말굽이 있는데, 예를 들면 북경시 모래, 두루마리, 구슬, 외반, 외반, 구리 커버 등이 있다. 허리 변화는 높고 낮으며, 어떤 것은 어동과 라인을 넣는다. 옆다리 사이에 조각한 톱니 베젤이 하나 있다. 북경 고궁태화전에 진열된 붉은 조각운룡장, 진주모태사의자, 고주화와 파리의 팔선상, 자단목서금대, 진주모화장대, 선양고궁박물원이 소장한 5 화면 진주모상이 청대 가구의 정수다. 침구 가구의 종류로는 털의자, 안락의자, 동그라미의자, 안락의자, 의자, 안락의자, 벤치, 벤치, 부두, 침대, 창사발 등이 있습니다. 원탁, 반원탁, 네모난 테이블, 거문고 테이블, 온돌 테이블, 책상, 화장대, 바, 책상, 꽃, 테이블 등이 있습니다. 가구 수납에는 박고궤, 책꽂이, 답답한 갈대궤, 책장, 상자 등이 포함됩니다. 다른 가구로는 좌석 화면, 울타리, 램프 홀더 등이 있습니다.

둘째, 현대 가구 (고전 가구)

통치계급 (예: 궁정, 정부) 의 가구 중 상당수는 도자기, 옥석, 상아, 조개 등을 사용하여 복잡한 장식을 추구한다. 장식으로, 특히 궁중 가구는 칠목 가구로 공예미술에서 조각, 충전, 금박 등의 수단으로 만들어졌다. 광대한 민간 가구 제조업은 적용 가능성과 경제를 추구한다. 대부분의 처리 방식은 수작업입니다.

19 세기 후반, 초기 전통을 보존하고 있지만, 중서 조각한 가구를 부분적으로 융합한 것이다. 그 후, 일부 연해 무역항에는 외자가구 공장이 생겨났는데, 어떤 것은 중국 전통 가구 경영에 종사하거나, 어떤 것은 유럽 고전 형식이나 미국식 가구를 전문적으로 모방했다. 바로 이러한 외적 요인의 영향으로 중국 현대 가구에 새로운 변화가 일어났다. 품종, 형식, 구조, 공예가 모두 큰 변화를 일으켰다.

(20 세기 초 이후) 20 세기 초에 각지에 가구 수공업 작업장이 잇달아 세워졌다. 1920 년까지 목워크샵, 작업장, 장인들이 전국에 널리 퍼져 방대한 수공예 팀을 형성했다. 가구 생산에는 중국 전통 가구와' 서양식 중국제' 의 새 가구가 병존한다. 전통 가구 생산은 역사가 유구하며 시장이 광활하다. 강서감현의 페인트 가방, 강서연산 하구진의 유목, 상하이의 경목 가구, 베이징의 칠기 가구, 양주의 진주모 가구 등이 있다. 모두 국내외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베이징의 페인트 스크린은 19 14 파나마 박람회 1 등상을 수상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서구의 다양한 디자인 사조의 교류와 전파에 따라 중국 현대가구는 일부 연해도시에서 복잡한 변화를 보였다. 1940 년대에는 민족 공업가와 상인들이 조직한 가구 공장들이 주요 도시에 문을 열었다. 가공 방법과 공예에 따라 왕왕 중국식 가구와 서양식 가구 두 업종으로 나뉜다. 그 이후로 중국의 전통 가구와 현대 가구는 서로 다른 경영 방식으로 발전하였다. 현대 가구는 장부 구조의 단순화로 널리 보급되기 쉽다. 특히 합판 (예: 섬유판으로 만든 판자 가구) 이 나온 후 프레임 패널의 구조가 잘 개선되어 우리나라의 광대한 지역에서 유행하는 공예 관행이 되었다. 그러나 그 발전은 불균형하고 느리기 때문에 내지의 많은 도시와 광대한 농촌의 가구 형태는 여전히 중국 전통 가구의 면모를 유지하고 있다. 시대의 발전과 인민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전통 공예도 산업화의 도전에 직면해 있다.

사회경제 구조의 변화로 전문 화학공장의 부상과 확대, 기계화 정도가 끊임없이 높아져 중국 현대가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80 년대에 가구 기업들은 개혁 개방 과정에서 유럽 가구 생산 설비를 대량으로 수입했는데, 주로 판형 가구 생산 라인이나 독립 실행형 배합 설비였다. 하드웨어에서 이미 대부분' 무장' 되었다. 그러나, 계획경제 조건 하에서, 국유기업은 이 설비들을 정당한 역할을 하게 하지 않았다. 이때, 방방식 민영기업은 90 년대 시장경제체제 하에서 다시 출현하고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했고, 중국 가구는 서구 현대가구사조의 세례를 받았고, 가구업계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생기발랄했다. 현대 산업의 초기 형태가 형성되어 가구 기업들이 선순환에 착수하기 시작했다.

셋째, 현대 가구

현대 가구는 1970 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생겨난 디자인 이념이다. 그들은 고대 가구의 기호나 원소를 추출하거나 분해하여 현대의 모양과 재료를 빚었다. 생산상 외벽 장식의 전통 수공예 조각은 현대 생산 기술과 공존하며, 풍격은 타협과 * * * *, 가공 제작 방식은 대부분 산업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