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꽂이를 가르쳐 드릴게요.

꽃꽂이를 가르쳐 드릴게요.

1. 꽃꽂이란 무엇입니까? 꽃꽂이는 꽃을 병통 같은 용기에 넣는 것이지, 이런 용기에 심는 것이 아니다. 삽입된 꽃, 가지, 꽃 또는 잎에는 뿌리가 없고 식물의 일부일 뿐이다. 그것들은 일정한 구상에 따라 골라 일정한 창작 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형체 (모양) 에 삽입되어 일정한 주제를 표현하고 감정과 정취를 전달하며, 사람을 즐겁게 하고, 정신적인 미감과 즐거움을 얻게 한다. 그래서 꽃꽂이는 조각, 분재, 원예, 건축처럼 조형예술의 범주에 속한다. 식물이 잘라낸 가지,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일정한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등의 기법과 구상, 모양, 착색 등의 예술 가공을 거쳐 정교하고 아름답고 시적이며 자연과 생활을 재현할 수 있는 아름다운 화훼 예술을 꽃꽂이 예술이라고 한다.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양한 꽃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고, 생동감 있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사랑, 생활, 지식, 예술을 하나로 융합하는 예술 창작 활동이기 때문에 꽃꽂이는 열심히 창작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2. 꽃꽂이예술의 특징은 꽃꽂이 예술과 조각, 분재, 원예, 건축 등 예술학과와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그 자체의 특성도 있다. 시효성: 모든 꽃이 뿌리가 없기 때문에 수분과 영양분의 흡수는 제한되어 있다. 식물의 종류와 계절에 따라 수경 시간은 1 ~ 2 일에서 10 일 또는 월까지로 다양합니다. 따라서 꽃꽂이 작품은 단기간에 창작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빠르고 짧은 예술 감상 행사로 창작자와 감상자들이 서둘러 삽입 및 맛을 내야 한다. 임의성: 화훼와 용기의 선택이 무작위적이고 광범위하며, 등급이 높고, 형태가 다양하며, 종종 장소와 필요에 따라 선택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급 공중난초, 학난초, 플라밍고, 꽃장미는 물론 아름답습니다. 길가의 개풀, 시큼한 모형, 갈대꽃, 민들레, 차전 풀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 고추, 콩류, 무, 각종 과일은 종종 가정, 식당 꽃꽂이에 좋은 재료이다. 그것의 취지와 조형은 간단하거나 복잡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장소의 필요와 저자 자신의 뜻에 따라 마음대로 창작하고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꽃꽂이 작품은 재료 선택, 창작, 형식, 전시, 교체 등에서 더욱 유연합니다. 장식성: 꽃꽂이 작품에는 다양한 꽃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환경과 함께 형성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가장 강하고 미화 효과가 가장 빠르며 화룡점정,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이것은 분재, 조각 등 예술이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자연성: 꽃꽂이 작품은 독특한 자연꽃, 화사한 색채, 우아하고 다채롭고 향기롭고 산뜻한 자연스러움을 지니고 있다. 요컨대 꽃꽂이 예술은 일종의 미화 방법이고, 일종의 예술수양이며, 생활환경에 가장 가깝고, 사람들이 가장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문화오락 활동이다. 패턴으로 자신의 심리상태를 표현하는 조형 예술. 3. 꽃꽂이 소양 배양학회 꽃꽂이는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생활환경을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생활에 미감과 따뜻함을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 영빈을 방문하는 가장 우아하고 소중한 선물이기도 합니다. 꽃꽂이를 배우면 영원히 꽃과 친구가 될 수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각종 꽃꽂이 작품의 풍부한 내포를 보여줄 수 있다. 따뜻하고 행복하거나, 청아하거나, 우아하고 우아하거나, 풍화절대나, 서리와 눈, 또는 강인한 강인함을 자랑할 수 있고, 점차 미화하고, 마음을 정화하고, 정서를 도양하고, 수양성을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꽃꽂이는 실용성, 지식, 재미를 가지고 있어 오락가뿐 아니라 기쁨과 기쁨을 가져다주고 아름다운 축원을 상징하며 삶을 더욱 사랑하게 한다. 동서고금의 여러 계층의 꽃꽂이 애호가들이 꽃꽂이 예술을 자신의 생명과 정신적 버팀목으로 여기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 거대한 역할과 영향은 분명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꽃꽂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꽂으면 진정한 예술작품을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꽃꽂이는 예술이고 예술은 창작이 필요하다. 성공한 작품은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고, 감상할 때 서로 통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만약 그들이 깨달으면, 끝없는 기억을 되새기고 지식을 얻을 것이다. 물론 초보자는 차근차근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해야 꽃꽂이의 지식과 기교를 습득할 수 있다. 초심자에게는 꽃꽂이의 선택과 처리, 구도, 스타일링, 코디 등 꽃꽂이 기술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한 식물, 그림, 문학 등의 지식을 배워서 상술한 기교를 유연하게 이용하여 예술 창작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꽃꽂이 예술가는 작가, 화가, 공연 예술가처럼 사회에 깊이 들어가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 창작의 원천과 영감을 구하고, 자신의 작품을 형식미와 사상적 정서의 아름다움을 추구해야 한다. 꽃꽂이에만 능하고, 작품 작가는 창의력과 의경이 부족하며, 기껏해야 화예사일 뿐이다. 꽃꽂이를 잘 배우려면 자신의 문화예술수양을 끊임없이 풍요롭게 하고 제고해야 하며, 작품에 전신, 감성, 시적인 의경, 정신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꽃꽂이의 실용성 때문에 자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꽃꽂이 예술의 분류 꽃꽂이 예술은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 각기 다른 각도에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① 사용된 꽃의 성격에 따라 꽃꽂이, 말린 꽃, 인조꽃 (견화, 폴리에스테르, 면종이 등) 이 있다. ). ② 용기 스타일에 따라 꽃병 꽃, 콜리 플라워, 바구니 꽃 (다양한 꽃바구니로 꽃꽂이), 화분, 벽꽃 (벽에 꽃꽂이를 걸다) 등이 있다. ③ 용도에 따라 예의성 꽃꽂이와 예술성 꽃꽂이가 있습니다. ④ 예술스타일에 따라 동양꽃꽂이, 서양꽃꽂이, 현대자유꽃꽂이가 있습니다. ⑤ 예술 표현 형식에 따라 경관 꽃꽂이 (분재), 프리 핸드 꽃꽂이, 장식꽃꽂이 (추상) 가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꽃꽂이는 위의 ①, ②, ④ 분류에 따라 분류된다. 5. 꽃꽂이의 경우 꽃꽂이 예술의 전형적 특징, 즉 가장 자연스러운 꽃의 아름다움, 꽃의 색채, 향기, 신선함, 밝음, 아름다움, 진실의 생명력감을 가지고 있어 강렬한 예술적 매력을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다. 꽃의 선택이 풍부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의 경우에 꽃꽂이를 좋아한다. 특히 성대한 행사나 중요한 축제에서는 꽃을 꽃꽂이로 사용해야 환경을 완벽하게 부각시킬 수 있다. 그것의 단점은 수경이 내구성이 없어 어두운 빛 아래서 효과가 좋지 않아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건화꽃꽂이에서 사용하는 화재는 탈수로 처리된 천연 식물 재료입니다. 그들은 원식물의 자연미를 잃지 않고 마음대로 염색할 수 있다. 삽입 후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간편하며 조명에 구애받지 않고 어두운 빛 아래에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복도, 아래층, 조명이 없는 홀, 조명이 어두운 식당, 호텔, 식당의 계단 플랫폼 모퉁이에 주로 사용되며 카페, 바 등 어두운 장소 장식에도 자주 쓰인다. 현재 많은 유럽, 미국, 홍콩, 대만 지역에서는 건화부케도 예절 행사의 선물로 사용되고 있다. 그것의 단점은 습한 환경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인조 꽃꽂이에 쓰이는 화촌은 각종 인공모조식물 재료로 견화, 폴리에스테르, 수정화, 플라스틱 꽃 등을 포함한다. 다양한 종류, 시뮬레이션, 무작위 디자인, 색칠. 비싸긴 하지만 한 번에 구입하면 여러 해 동안 쓸 수 있고, 관리가 간단하고, 제때 먼지 제거만 하면 됩니다. 대형 무대와 쇼윈도 장식에 가장 적합하며 결혼식과 홈룸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6. 의례꽃꽂이는 각종 축제식, 환영, 혼상결혼, 친척방문 등 사교예절 활동에 사용되는 꽃꽂이를 의례꽃꽂이라고 합니다. 그 주된 목적은 우정을 증진하고, 존중, 축하, 위로나 애도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런 꽃꽂이는 조형이 깔끔하고, 색채가 밝고, 보통 크기가 크고, 꽃이 많이 꽂혀 있어야 한다. 꽃재를 요구하는 꽃모양은 비교적 규칙적이어야지, 너무 크고 굵거나 너무 작을 수 없다. 냄새가 나거나 탄소 오염의 정확한 원천을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월급 상자가 깨지면 더 좋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답: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p > 7. 예술꽃꽂이는 환경을 미화하고 장식하는 데 쓰이며, 각종 전람회에 꽃꽂이를 전시하여 예술감상과 문화오락 활동을 합니다. 이런 꽃꽂이는 재료 선택, 구상, 모델링, 레이아웃에 모두 높은 요구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화훼 재료의 선택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신선하든 건조하든. 새싹, 꽃, 새 잎은 생기와 신선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지만, 마른 가지도 가을과 생명의 정취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예술꽃꽂이는 꽃의 종류와 수량에 대해 지나치게 요구하지 않지만, 각 꽃의 색조미, 체태미, 운운미를 강조하며 정감, 주제가 두드러지고, 의경이 아름답고, 시적인 그림으로 승리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구도 법칙에 부합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기초 위에서 스타일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작가의 감정과 정취를 충분히 표현했다. 이것은 예술 꽃꽂이의 독특함과 가장 매력적인 꽃꽂이이다. 예술 꽃꽂이의 형식은 병 삽입, 디스크 삽입, 바구니 삽입 등이다. 스타일면에서 동양예술꽃꽂이, 서양예술꽃꽂이, 자유예술꽃꽂이가 있습니다. 8. 화어와 꽃속어 1 화어화어는 꽃의 언어이고, 중국어는 꽃의 상징을 의미한다. 사실 꽃을 쓰는 사람이 표현한 의향이다. 꽃이 대표하는 의미는 사실 꽃의 언어가 아니라, 사람들이 꽃을 의인화, 신화화, 서정을 빌려 꽃으로 정을 전하는 것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각종 식물의 형태와 습성에 대한 장기적인 인식과 느낌을 신화, 전설, 시, 특정 언어로 바꾸어 여러 가지 식물의 기호와 화어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대나무는 중국인에게 군자로 여겨져 왔습니다. 왜냐하면 대나무는 절개가 있어서 사람의 정직과 기개를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대나무는 속이 텅 비어 사람의 겸손을 대표한다. 죽근이 서로 얽혀 있어 매우 견고하여 갈대가 바람에 흩날리는 것과는 달리 확고한 입장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사람들은 대나무의 푸르고 곧은 겉모습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고결하고 겸손하며 우뚝 솟아 있고 불요불굴의 바람의 품격을 존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대나무의 의인화는 사람들이 자신의 도덕적 자질을 추구하는 완벽함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허황된 곡식, 학문, 인내, 불요불굴, 아첨하지 않는 세상, 기절 등이 있다. 점차적으로, 사람들은 대나무의 이런 아름다운 인상과 느낌을 개인화하여 꽃말로 바꾸었다. 역사 문화, 민족 신앙, 풍속 습관, 심미 관념의 차이로 인해 각 나라와 지역은 각 식물에 대해 고유한 상징적 의미와 꽃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화훼 언어를 이해하고 익히면 오늘날 꽃을 친구로 삼는 사회 활동, 특히 꽃꽂이 창작에서 화훼 재료를 정확하고 적절하게 선택하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꽃꽂이 예술의 창작과 감상 수준을 높이다. (2) 중국 화훼 풍습은 수천 년의 문화와 생활방식의 영향으로 인해 중국은 많은 화훼 풍습을 형성하고 있으며, 다른 민족과 지역에는 모두 고유한 풍습이 있다. 한족을 예로 들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꽃채색의 풍습: 사람들은 결혼식, 생일, 축제용 붉은 모란, 붉은 장미, 홍촉바라기, 카네이션과 같은 붉은 꽃으로 행복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얀 꽃은 애도를 표하는데, 예를 들면 백국화, 백백합, 말굽련 등을 선택한다. 장례식과 성묘에 사용됩니다. 노란 꽃은 황모란, 황장미, 황모란, 황국화 등과 같은 황실과 불교의 색으로 여겨져 궁정 꽃꽂이에 쓰인다. 절기마다 꽃 풍습을 사용한다: 중국은 절기가 많고 절기마다 꽃이 다르다. 예를 들어 청명절에는 섬세한 버드나무 가지와 밝은 복숭아꽃으로 성묘를 자주 한다. 5 월 초 5 일 단오절에는 창포, 아이엽 등 향기로운 약초를 따서 문에 묶어 벌레를 쫓는다. 9 월 9 일, 중양절은 국화주를 즐기면서 축하했다. 그에 더하여, 사람들은 겨울철부터 해가 오는 것을 상징하기 위해 노송 나무의 가지를 꽃꽂이로 자주 사용한다. 외국의 많은 명절에는 특별한 의미와 내용이 있다. 지금까지는 축하와 기념할 때 꽃이 피는 것, 즉 발렌타인데이를 빼놓을 수 없다. 매년 2 월 14 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고대 로마의 한 젊은 기독교 선교사인 세인트 발렌타인은 위험을 무릅쓰고 기독교를 전파하고 체포되어 투옥되어 노간수와 그의 실명한 딸을 감동시켜 세심한 보살핌을 받았다고 한다. 그가 처형되기 전에, 세인트 발렌타인은 그 소녀에게 그녀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편지를 썼다. 그가 사형 집행을 당한 날, 맹녀는 그의 무덤 앞에 붉은 꽃이 피는 살구나무를 심어 자신의 심정을 표현했다. 이날은 14 년 2 월입니다. 현재 밸런타인데이에는 세인트 발렌타인의 구애엽서를 정교한 수공예품으로 만들어 나비와 꽃으로 잘라 성의와 결의를 보이고 있다. 소녀들은 밤에 월계수 잎을 베개에 올려놓고 자신의 연인을 꿈꾸기를 바란다. 보통 발렌타인 데이에 장미 한 송이를 보내 연인 사이의 감정을 표현한다. 반개한 붉은 장미 한 송이가 아름다운 푸른 잎을 받치고 꽃과 함께 투명한 비닐봉지에 넣어 꽃자루의 하반부에 아름다운 나비 매듭을 묶어 아름다운 작은 꽃다발을 만들어 발렌타인 데이의 최고의 선물로 삼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부활절. 매년 3 월 22 일부터 4 월 25 일까지 4 월 1 1 입니다.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 후 셋째 날 부활을 기념하는 기독교 교회의 중요한 명절이다. 각지의 부활절 민속은 각기 다르며 부활절 쿠키영상 먹는 것이 가장 인기 있는 행사로 부활과 중생을 의미한다. 백백합은 화훼로 자주 쓰이며, 거룩함과 신성함을 상징하며 하느님에 대한 숭상심을 표현한다. 어머니의 날. 매년 5 월 둘째 일요일입니다. 보통 큰 분홍색 카네이션 한 송이가 어머니의 날 꽃으로 쓰인다. 핑크는 여성의 색이고 카네이션의 꽃잎은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지속적인 감정을 나타낸다. 꽃을 보낼 때 꽃 한 송이를 보낼 수도 있고 꽃 몇 송이를 보낼 수도 있고 아름답고 독특한 꽃꽂이를 보낼 수도 있다. 어린이날. 6 월 1 일은 국제 어린이날이다. 어린이날 꽃은 일반적으로 여러 마리의 분홍색 꽃을 사용하며, 연한 분홍색과 연한 노란색 꽃을 자주 선택하여 어린이의 순진무구한 특징을 충분히 구현합니다. 이런 작은 카네이션을 다양한 아역적인 꽃꽂이 작품에 꽂는 것은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이다. 어버이날. 매년 6 월 셋째 일요일입니다. 보통 노란 장미를 보냅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노란색이 남자의 색깔로 여겨진다. 일본에서는 어버이날에 반드시 흰 장미를 보내야 한다. 가지와 모양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크리스마스. 65438 년 2 월 25 일로 예정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것도 흔한 세속 명절이다. 고대 로마인들은 녹색 나뭇가지와 등불로 그들의 집을 장식했고, 나중에는 동창회로 변해 큰 장작을 태우고, 큰 케이크를 맛보고, 나뭇가지를 달고, 진방전나무를 달고, 친지들을 방문했다. 불과 등불은 따뜻함과 장수를 상징하고, 상록수는 분투와 생존을 상징한다. 현재 크리스마스 레드는 보통 크리스마스 꽃으로 쓰인다. 그 색깔은 빨강, 분홍색, 흰색이다. 그것은 별처럼 보이고, 비범한 천사처럼 보이며, 축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명절에는 다양한 형태의 꽃꽂이 작품에 붉은 꽃이나 인조꽃을 꽂고 촛불을 달고 환경을 장식하며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9. 꽃과 꽃꽂이는 넓은 의미의 꽃꽂이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각종 컷 꽃과 기타 장식 재료로 예술 조형을 하는 창작 활동이며, 절화 예술 조형이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꽃꽂이 예술의 창작 원리와 예술 표현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1 꽃꽂이는 반드시 용기에 꽂아야 하고 꽃꽂이는 벽에 걸거나 책상 위에 직접 꽂을 수 있다는 점이다. 용기는 필요 없다. ② 꽃꽂이는 반드시 식물재료를 위주로 해야 한다. 식물재료 외에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 실크 직물 등 많은 비식물 장식 재료도 꽃꽂이에 사용할 수 있다. ③ 꽃 창작은 재료 선택, 입의, 조형 등에서 꽃꽂이보다 더 광범위하고 자유롭다. 특히 조형 방면에서는 더욱 장식적이고 시대감이 있다. 따라서 현재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일부 대형 전시와 대회에서는 그 형태가 대형화되고 기세화되는 경향이 있어 꽃꽂이와 비교할 수 없다. 10. 일본의 꽃길은 일본의 꽃꽂이 예술에 대한 독특한 호칭이지만 실제로는 꽃꽂이의 뜻이다. 일본인들은 차 시음, 무술, 서예, 꽃꽂이 등의 전통 기예를 다도, 검도, 서예, 꽃꽂이 등으로 일컫는 버릇이 있다. 꽃꽂이의 역사와 현황고고학에서 발견한 유물에 따르면, 세계의 꽃꽂이에는 동양과 서양의 두 가지 기원이 있다. 서방 국가의 꽃꽂이는 고대 이집트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기원전 2500 년에 이집트인들은 수련 (인도 블루수련과 치아수련) 을 병이나 그릇에 꽂아 식탁을 장식하거나 선물이나 부장품으로 삼았다. 동방 국가의 꽃꽂이의 발원지에 대하여 현재 두 가지 학설이 있다. 첫째, 인도에서 기원한 이유는 꽃꽂이가 부처님 앞에서 꽃을 바치면서 처음 생겨났기 때문이다. 불교는 인도에서 기원했지만, 지금까지 사료증명서를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두 번째 학설은 중국에서 기원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 민간에서 절화 () 를 광범위하게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꽃꽂이의 초기 생각이자 꽃꽂이의 초기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