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감정 광고와 특별 행사를 결합하다
감정 광고와 특별 행사를 결합하다
한 쌍의 금애 부부가 손잡고 7 년을 걸었다. 어느 날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내가 남편에게 물었다. "우리 같이 죽을까요? 우리가 동시에 결혼하는 것처럼?" 아내의 어리둥절한 눈을 보고 남편은 아내를 안고 다정하게 웃으며 말했다. "네가 먼저 천국에서 나를 기다려라. 그러면 내가 죽는 것을 볼 수 없다." 아내는 듣고 남편을 안고 울었다. 이것은 영국 보성생명보험회사의 기업 이미지 광고로,' 진심으로 경청부터 시작' 한다. 부부 사이의 영원한 사랑은 감동적이다. 또한 매우 일반적인 장면입니다. 부부간의 공동 대화는 기업 이미지와 결합해 회사에 호감을 주고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내 사이트, 내 말을 들어라" 는 것은 차이나 모바일 동동 지대의 광고로 생활에 대한 태도를 보여준다. 역동적인 지역은 패션 젊은이들을 위한 통신 제품이다. 간단한 통신 기능 외에도 많은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컬러 벨, 컬러 편지, GPRS 네트워크, 게임 등 새롭고 흥미로운 추가 제품을 설계했습니다. 그 광고' 내 사이트, 내 말 들어' 는 젊은이들의 개성을 드러내며 젊은이들의 보편적인 사랑을 빠르게 얻어 젊은이들의 전파 자치구가 되었다. 반드시 진실한 감정이 있어야 하고, 가짜 감정을 피해야 한다. 감정 광고는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광고에 진실감이 없고 허황된 빈말이나 허위적인 감정만 있다면 이런 광고는 허용되지 않는다.
한때 국내 휴대전화 광고에는 젊은 남녀의 감정으로 제품을 해석하는 패턴이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성별 이야기였다. 성별 이야기라고 부르는 이유는 광고 내용이 남자 한 명과 여자 한 명밖에 없어서 작은 이야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는 황금 파트너의 광고처럼 진정한 감정을 느끼게 하지 않았다. 골든플래티넘 광고의 성공 (골든플래티넘이 그해 10 대 저속한 광고 중 하나로 평가됐지만 여전히 판매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 으로 선물을 주는 광고가 잇따라 등장했고, 골든파트너는 그 중 하나다. 그것은 모든 사람에게 아버지, 어머니, 삼촌, 이모와 같은 선물을 준다. 선물업계의' 개가죽 고약' 인 것 같은데, 소비자들은' 왜 당신의 황금 파트너로 선물을 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이런 광고에서 어떤 애정, 우정, 혹은 어떤 감정도 볼 수 없다. 우리가 본 것은 텅 빈 선물영화일 뿐,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예상 왕래' 문화는 이미 파괴되었다.
반대로, 몇 년 전, 간사한 세제 광고' 해고편' 은 매우 감동적인 광고였다. 젊은 어머니는 실직하여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일자리를 찾았다. 철이 든 막내딸은 엄마에게 미안해서 빨래를 해 주었다. 천진하고 귀여운 아역 소리가 말했다. "엄마가' 조각표' 세제를 조금만 있으면 옷을 많이 씻을 수 있어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커튼이 가볍게 튕겨 나오자 어머니는 헛수고로 돌아오셨다. 그녀는 잠자는 센터에서 사랑하는 딸에게 키스를 하려고 하자 딸의 댓글을 보았다. "엄마, 내가 너를 도와 일을 할 수 있어!" " "젊은 어머니 * * 의 눈물이 저절로 흘러내렸다. 이 광고는 실직 근로자의 눈물로 돈을 번다는 비판도 불러일으켰지만, 정말 감동적인 광고였다. 무엇으로 돈을 버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이것은 매우 감동적인 광고로, 현실을 바탕으로 제품과 감정을 결합한 것이다. 조본산 사람들은 그가 중국 농민의 이미지를 무대에 올려 모두를 놀렸다고 말하지만, 그의 예술적 지위는 공인된 것이다. 감정의 경계를 파악하여 광고의 비도덕적인 내용을 피하다.
감정 광고 아이디어도 감정의 경계를 파악하고 광고에 비도덕적인 내용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중국의 전통 감정은 비교적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다. 사랑을 표현할 때, 단지 다정한 눈빛일 수도 있고, 포옹일 수도 있고, 서양인만큼 자유롭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서양에는 창의적이고 좋은 광고가 많아서 중국 시장에서는 쓸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서양인의 창작 방법을 배울 수 있지만, 그들의 창작 내용을 그대로 답습할 수는 없다. 대중문화의 상호 침투에 따라 각국이 외래문화를 흡수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감정의 경계는 여전히 파악해야 한다.
여기에 코카콜라 광고의 사례가 있다. 여주인공이 집에서 남자친구와 비디오 게임을 할 때 남자친구에게 코카콜라 한 캔을 원하는지 물어보자 남자친구가 동의했다. 하지만 여주인공은 냉장고에 코카콜라 한 캔만 남아 있는 것을 발견하고 남자친구와 나누기로 했지만, 남자친구는 코카콜라를 움켜잡고 단숨에 마실 준비를 했다. 여주인공은 홧김에 이기적인 남자친구를 창밖의 수조에 던졌고, 자신은 창가에 서서 혼자 코카콜라를 즐겼다.
이 아이디어는 현대 젊은이들이 생활의 모든 것에 대해 자신의 판단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쉽게 타협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나는 중국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보고' 쉽게 타협하지 않는다' 는 주제를 보지 못할 것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반대로, 우리가 본 것은 한 쌍의 젊은이들이 콜라 한 캔을 위해 크게 싸웠는데, 그 중 한 명은 다른 한 캔을 수영장에 던져서 혼자 콜라를 즐기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것을 함께 공유해야 한다' 고 강조할 때 코카콜라는 사람들에게 혼자 즐기려고 노력하라고 말했다. 아마도 그것의 출발점은 좋고 타협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젊은이들은 확실히 이런 정신을 가지고 있지만, 단지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했을 뿐이다. 사랑이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감정의 경계를 파악하지 못하여 결국 사랑은 비도덕적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문화적 충돌을 피하다.
광고 전략은 현지화를 중시하고, 광고 아이디어도 현지화해야 한다. 민족마다 전통 문화와 신앙이 다르다. 그래서 광고를 할 때는 현지의 풍토와 인정을 이해하고 현지 문화와의 충돌을 피해야 한다. 특히 감정 광고 창작을 할 때 광고 창작자는 먼저 현지의 풍토와 인정에 대해 깊이 이해해야 하며, 소비자들에게 버림받은 광고를 하지 말고 광고주의 이익과 소비자의 감정을 상하게 해야 한다.
2 년 전, 일본 브랜드의 자동차가 중국에서 치명적인 잘못을 저질렀다. 주된 이유는 그것이 민족감정, 역사, 중국인의 민족정신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일본 제품이 중국에서 판매될 때 모든 것은 신중해야 하는데, 그 브랜드는 이런 금기를 범하여 중국에서 왕을 대표하는 사자가 이 브랜드의 차에 무릎을 꿇게 하여 중화민족의 감정을 심각하게 상하게 했다. 게다가 중일 양국의 미묘한 관계까지 더해져 광고가 언론에 나오자마자 큰 파문을 일으켜 수많은 소비자들의 반대에 부딪혔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광고는 봉쇄되어 광고를 만든 광고회사와 광고주들이 브랜드 자동차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Bos frontalis 에서 그것은 일종의 신령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인도 시장의 광고에는 소에 대한 불경이 있어서는 안 된다. 미국에서는 인종 차별이 매우 민감한 주제이므로 창의적인 광고를 할 때 인종 문제를 피해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분명하고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문제이며, 광고 창작자들이 자세히 발견해야 하는 숨겨진 문제들이 있다. 감정 광고의 아이디어는 반드시 절대적으로 현지화해야 하며, 부주의로 금지 구역에 들어서면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사람의 감정을 이용하여 한 브랜드를 성공시킬 수 있고, 동시에 한 브랜드를 파괴할 수도 있다. 결국, 감정은 인류가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것이다.
반면 코카콜라는 중국 민속법으로 중국에 있는 자신의 제품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기업을 더욱 인심에 가깝게 만들려고 시도했다. 2005 년 우방보험은 중국 대륙에서 처음으로' 중국에서 유래' 하는 브랜드 홍보 활동을 벌여 눈에 띄는 우방홍, 중국의 전통적 특색을 지닌 대문,' 세계보험 거물-중국에서' 라는 뚜렷한 구호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광고 출시 후 시장 조사에 따르면 우방보험의 광고 사진과 메시지에 대한 소비자의 리콜률이 높고 우방보험의 브랜드 인상도 크게 높아졌다. 우방도 2005 년 가장 영향력 있는 다국적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은 민족 정서의 승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