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유럽 귀족 여성의 삶

고대 유럽 귀족 여성의 삶

12세기와 13세기의 수많은 이야기 속에는 연인을 매혹시키는 여성들의 유사한 이미지가 많이 등장하는데, 그것이 성에 있는 여성들의 실제 살과 피의 현실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을까? 인생은 말하기 어렵습니다. Chepstow와 다른 성에서 집의 업무를 관장했던 여성의 성격과 사생활에 대한 기록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사실은 압도적인 증거에 의해 입증됩니다. 성의 여인들은 남성들이 하는 정치, 경제 게임에서 관례적으로 볼모였습니다.

여성은 토지를 소유, 상속, 구매, 판매하고 법정에서 이에 대한 청구를 할 수 있지만, 여성은 결혼하기 전에는 평생 동안 남성의 후견을 받습니다. , 그리고 결혼 후 과부가 될 때까지 남편으로 지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가 결혼하기 전에 사망한 경우, 그녀는 그녀의 남편이 그의 가신이 될 것이기 때문에 그녀의 결혼에 대한 법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그녀의 아버지의 상급 봉건 영주의 후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상속녀의 경우 결혼은 매우 수익성이 좋은 거래입니다. 구혼자는 상속 특권을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후견인 자격 자체는 원하는 목표였습니다. 왜냐하면 후견인은 와드가 결혼할 때까지 와드의 재산에서 수입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중세에는 부유한 와드를 두고 많은 소송이 벌어졌고, 심지어 덜 부유한 수호자들도 탐욕스러운 눈을 끌었습니다. 1185년에 헨리 2세는 가능한 왕실 이익을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영역에 있는 모든 과부와 상속인의 목록을 명령했습니다. 이들 과부의 나이, 자녀, 토지, 가축, 집세, 도구 등이 공들여 열거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마 드 보부아르의 미망인 엘리스 드 보부아르는 국왕 폐하의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는 스무 살이고 두 아이의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녀의 아들은 상속인은 시돈에 있는 땅의 가치가 5.68파운드였으며, 그 땅이 그녀의 손에 들어온 지 첫 해에 그녀는 쟁기 두 마리, 양 백 마리, 가축 두 마리, 암퇘지 두 마리, 멧돼지 한 마리, 소 네 마리를 소유했습니다. , 그녀의 집세는 36 펜스와 후추 2 파운드였으며 세입자는 그녀에게 4 펜스와 귀리 3 덩어리를주었습니다.”

부유한 3개월 된 고아의 후견인은 사이먼의 강한 저항을 불러일으켰습니다. Bury에 있는 St. Edmunds의 수도원장, Henry의 아들 Richard the Lionheart에게. 결국 왕은 포기하고 사냥개와 말 몇 마리를 보상으로 받았습니다. 그러나 사이먼의 계획은 아기의 할아버지에 의해 좌절되고, 할아버지는 소녀를 납치하는데 성공한다. Simon은 결국 후견인 자격을 캔터베리 대주교에게 £100에 팔았습니다. 어린 소녀는 살아남았고 가치가 높았으며, 대주교는 양육권을 왕의 시종이자 미래의 최고 치안판사인 토마스 드 보어(Thomas de Boer)에게 500마르크에 팔았습니다.

대영주의 딸은 대개 자신의 집이 아닌 다른 귀족 가문의 성에서 자랐고, 결혼하지 않았다면 수도원에서 평생을 살았습니다. 소녀들의 교육은 형제들의 교육보다 훨씬 낫습니다. 로맨스 작가들은 소년들이 "새 먹이주기, 매 사냥꾼과 놀기, 사냥개 배우기, 화살 쏘기 배우기, 체스와 체스 두기 배우기", 또는 "펜싱 배우기, 소녀들은 "자수하고 짜는 것, 읽고 쓰고 라틴어로 말하는 것" 또는 "노래하고, 이야기하고, 자수하는 것"을 배웠고, 고위층 여성들은 시인들의 후원자이기도 했습니다. 시, 일부 여성들은 학습에 전념했습니다. 그러나 남편과 마찬가지로 여성들도 사냥과 매 사냥(그들은 물개에 독수리를 손에 쥐고 있는 모습이 자주 등장했습니다)과 체스를 즐겼습니다.

소녀시대는 짧다. 여성은 12세에 결혼할 자격이 있었고, 보통 14세에 결혼했습니다. 상속녀는 이르면 5세부터 공식적으로 결혼할 수 있으며, 결혼이 완료되기 전에 결합이 취소될 수 있지만 더 일찍 약혼할 수도 있습니다. 여성은 20세가 되면 많은 자녀를 갖게 되며, 30세가 되면 자녀를 갖는 위험을 이겨내고 살아남으면 과부가 되거나 재혼하거나 할머니가 될 수 있습니다.

장원에서 농민 소녀들의 결혼(보통 임신한 후 결혼)에서는 개인적인 선택과 신체적 매력이 중요한 역할을 한 반면, 귀족 여성들의 결혼은 훨씬 덜 중요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결정. 예외가 있습니다. 헨리 3세의 여동생 엘레나는 9세에 체프스트 성의 윌리엄 마샬 2세 백작과 결혼했고 16세에 미망인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레스터 백작 시몬 드 몽포르(Simon de Montfort)와 결혼했습니다. 1238년, 웨스트민스터에 있는 왕의 개인 예배당에서 왕은 개인적으로 신부를 몽포르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이듬해 몽포르와의 싸움에서 왕은 엘레나를 추적하면서 "비열하고 은밀하게 엘레나를 더럽혔다"고 폭로했습니다. 매튜 패리스(Matthew Paris)에 따르면 왕의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결혼하기 전에 내 아내를 유혹했습니다. 자매, 내가 그 여자와 결혼했다는 걸 알았을 때, 내 뜻에 어긋났지만 스캔들을 피하기 위해."

많은 결혼 생활이 행복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14세기 귀족 작가 조프리 드 라 투르(Geoffrey de la Tour)는 자신의 고인이 된 아내를 묘사하면서 감동적으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너무 매료되어 그녀에 관한 노래, 발라드, 시 등 내가 쓸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을 썼습니다. 그러나 죽음은 누구도 아끼지 않고 그녀를 나에게서 빼앗아갔습니다. 그녀의 죽음은 나에게 많은 고통스러운 생각과 무거운 마음을 안겨주었습니다. 20년이 넘도록 나는 그녀를 생각했고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찼습니다. 진정한 연인은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여자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

법적 이혼은 없지만 관련 결합에 대한 금지는 특히 금지가 먼 친척까지 확대되는 경우 1253년에 결혼으로 인한 유대도 이혼 근거로 사용될 수 있다는 공통 근거를 제공합니다. Chepst Castle의 소유자이자 스코틀랜드 왕인 William 1st Marshall의 손자 인 Lord Roger Bigod에 의해 교회는 Roger와 Roger가 결혼으로 인해 그녀와 친족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Roger가 그녀를 다시 데려 가야한다고 판결했습니다. 로저는 “이것이 교회의 규례이기 때문에 이전에 혼란스럽고 의심스러웠지만 마음 편히 결혼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남편의 재산 중 3분의 1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결혼식 날, 교회 문 앞에서는 특정한 땅이 신부의 소유가 될 것입니다. 그러한 공식적인 양도 절차가 없으면 남편의 토지 중 3분의 1은 법적으로 그녀의 소유가 됩니다. 토지 상속인(예: 신랑)이 토지를 늦게 넘겨주면 그녀는 왕실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봉건 시대 동안 이 결혼 선물은 점차적으로 결혼에 대한 상호 합의로 대체되었습니다. 남편으로부터 '막대기'나 '선물'을 받았을 때, 남편이 물려받은 땅을 팔아도 남편의 동의 없이는 반대하거나 유언장을 작성할 수 없다. 때때로 미망인은 죽은 남편이 팔았던 땅을 되찾기 위해 소송을 제기할 수도 있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살아 있는 동안에는 거절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그나 카르타 이전의 영국에서는 왕이 자신의 세입자의 과부들에게 재혼을 강요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결혼을 원하지 않거나 남편을 선택하기를 원하지 않으면 그들은 왕에게 많은 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헌장은 이와 관련하여 왕의 권한을 제한했지만, 과부는 상급 봉건 영주(그가 왕이든 왕의 가신이든)의 동의 없이 결혼할 수 없다는 점을 반복했습니다.

왕의 보살핌을 받는 사람은 과부나 처녀 모두 낮은 지위의 사람과 결혼하여 "타락"되어서는 안 됩니다.

1215년에 존 왕은 결혼의 법적 조건입니다. 왕의 시종인 젊은 마가렛은 1224년 팔코스가 추방된 후 데본 백작의 상속인의 딸이자 미망인인 용병 지도자인 팔케스 드 브레아트에게 왕과 대주교에게 가서 요청했습니다. 매튜 패리스는 자신이 사망한 후 결혼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주장하며 결혼을 "고귀함과 저속함, 경건함과 불경함, 아름다움과 수치심의 결합"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그는 또한 라틴어로 누군가가 쓴 구절을 인용했습니다.

"법은 그들을 하나로 묶고, 사랑과 침대는 조화를 이룹니다.

그렇다면 어떤 법일까요? 어떤 종류의 사랑? 그런 조화?

법 밖의 법, 미움의 사랑, 부조화의 조화. "

연대기 작가(매튜 패리스 언급)는 마가렛이 팔코스와 9년 동안 결혼했으며 그와 함께 적어도 한 명의 자녀를 두었다는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법적 구제를 위해 그의 몰락을 오랫동안 기다렸습니다. 팔코스는 1226년 로마에서 사망하여 법에 관계없이 아내와 그녀의 유산을 그에게 돌려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지위는 불리했지만, 영주가 있을 때 여성들은 여전히 ​​중요하고 때로는 주도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왕의 궁정에 나가 있거나, 전쟁에 참여하거나, 십자군에 가담하거나, 순례를 가는 경우, 여성들은 영지를 관리하며 하인들에게 일을 지시하고 결정을 내리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는 그들이 영주가 집에 있을 때 성에 어느 정도 관여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가정 하인과 아이들의 유모를 감독하는 일을 도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주의 아내는 또한 성의 관리, 기사, 성직자 및 기타 방문객을 맞이하고 접대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Grosseteste는 링컨 백작부인에게 손님을 "빠르고 정중하며 유쾌하게" 대하고 "그들을 수용하고 봉사할 준비를 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정중하게." ”

법적 지위가 낮다고 해서 여성이 목소리 없는 그림자로 전락하지는 않습니다.

당시 풍자가들은 실제로 여성을 수다스럽고 공격적인 인물로 묘사했습니다. 유명한 파리 설교자 Jacques de Vitry는 자신의 설교 중 하나에서 아내가 있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말했습니다.

“반대로 그녀는 항상 그의 명령을 따랐고 그는 악마의 옹호자 역할을 했으며 손님을 대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여러 손님을 초대해 함께 저녁을 먹자고 했고, 아내에게 테이블에서 조금 떨어진 정원 테이블에 앉으라고 하여 손님들을 냉담하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손님을 기쁘게 생각하고 테이블에 더 가까이 다가가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녀는 의자를 테이블에서 더 멀리, 그녀 뒤에 있는 개울에서 멀리 옮기고 화가 나서 말했습니다. 테이블 가까이로." 그녀는 갑자기 의자를 뒤로 밀고 강에 빠졌다. 그녀의 남편은 배에 뛰어들어 그녀를 익사시켰다. 그는 아내를 찾기 위해 긴 장대를 사용하여 펀트를 했지만 그는 상류로 갔다. 테이블에 있던 사람들 왜 아내를 찾으러 하류로 가지 않고 상류로 가느냐고 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하류로 가지 않고 상류로 가야 한다고 굳게 믿습니다.'"

매튜 패리스(Matthew Parris)는 1252년에 일어난 일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 사건은 우리에게 중간 세계 여성의 초상을 제공합니다. 그녀는 왕처럼 막강한 적 앞에서도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아룬델의 백작부인 이사벨라는 헨리 3세에게 후견인직을 맡는 것에 항의했습니다. 왕은 이 후견인의 작은 몫을 가졌고 이사벨라는 큰 몫을 가졌습니다. 백작부인은 "일종의 여성임에도 불구하고"(매튜 패리스의 말에 따르면) 이렇게 물었습니다. "폐하, 왜 정의를 외면하십니까? 오늘은 폐하의 법정에서 그 얼굴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정의.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중보자로 세우셨으나 당신은 자기와 우리를 돌아보지 아니하고... 더욱이 당신은 두려움도 없고 수치도 없고 나라의 귀인들을 모든 면에서 학대하였나이다' 왕이 비꼬듯 물었다. "무슨 말씀이십니까, 백작님? 영국 귀족들이 당신에게 그들의 대변인과 변호사가 될 ​​권한을 부여했습니까? 그것은 당신이 그렇게 웅변적이기 때문입니까?" 백작 부인은 대답했습니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폐하. 우리에게 헌장을 주신 것은 당신입니다( 마그나 카르타(Magna Carta), 당신의 아버지가 우리에게 부여한 이 문서, 당신은 충실히 준수하고 침해하지 않겠다고 동의하고 맹세했습니다. 비록 내가 여자일지라도 나와 우리 모두는 당신의 자연스럽고 충실한 신민으로서, 무서운 존재 앞에서 천하 만민을 심판하시는 재판관이시여 우리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였사오니 천지가 우리의 증인이 되게 하소서. 이 말에. Matthew에 따르면, “백작부인은 왕의 허락 없이, 심지어 왕에게 전혀 허락을 구하지도 않은 채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봉건법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한 여성은 때때로 자신의 결혼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 존 왕의 미망인인 앙굴렘의 이사벨은 (그러나 합의 하에) 유리한 재혼을 할 기회를 보았습니다. 그녀는 기회를 포착하여 그 남자와 약혼한 지 6년이 된 열 살 난 딸 조안(Joan)을 대신했습니다. Isabel은 Angremy(그녀가 이전에 카운티에 대한 책임을 맡았던 곳)에서 자신의 "가장 사랑하는 아들" King Henry III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습니다.

신랑의 아버지인 La Marche에 대해 "La Marche 백작님께 알려드립니다." , 십자군 전쟁에서 사망) ... 위그 드 뤼지냥(라 마르쉐 공작의 아들)을 문제 없이 홀로 남겨두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친구들 그는 우리 딸이 너무 어려서 결혼하는 것을 허락받지 못했습니다. 그는 빨리 상속인을 찾아야 하며, 그렇게 되면 프랑스에서 아내를 찾아야 한다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결혼을 보게 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디와 가스콘의 모든 땅을 잃게 될 것이며 우리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당신의 조언자들의 조언을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것을 처리해야 합니다. 위의 요더는 우리의 주인이자 남편으로서 결혼을 했습니다. 그러니 우리 사랑하는 아들아, 간청하노니...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가 소유할 권리가 있는 것, 즉 니오르의 땅을 우리에게 돌려주는 것이 당신과 당신의 땅에 가장 큰 이익이 될 것입니다. 엑서터, 로킹엄, 그리고 고인이 된 남편인 당신의 아버지는 우리에게 3,500마르크를 남겼습니다."

이사벨의 지참금과 상속 재산은 구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헨리는 장안이 돌아올 때까지 이 재산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영국에서는 Zhuang An이 여전히 Ramage의 보호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사벨은 땅과 돈을 얻을 때까지 장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교황의 압력을 받아 Isabel과 Yode는 마침내 Zhuang An을 넘겨주었습니다. Zhuang An은 나중에 스코틀랜드의 Alexander 왕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Henry, Isabel 및 Yode는 재산을 놓고 수년 동안 다툼을 벌였습니다.

연대기 작가 오더리쿠스 비탈리스(Ordericus Vitalis)는 또 다른 말괄량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노년으로 인해 선천적으로 다소 허약하고 약해진 감각을 지닌 에브뢰 백작)은 능력을 너무 많이 신뢰했습니다. 그녀는 에베렉스 카운티 전체에서 가장 키가 크고 귀족 출신이었습니다... 그녀는 남편의 귀족의 조언을 무시하고 그들은 자신의 생각과 희망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언제든지 무모한 일에 연루되기도 했습니다."

많은 중세 여성들이 높은 정치적 재능을 보였습니다. 토스카나의 마틸다 백작부인은 11세기 이탈리아에서 가장 중요한 봉건 국가 중 하나의 업무를 관장했으며, 황제 하인리히 4세에 맞서 교황의 편에 섰고, 당대 최대의 정치적 투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그녀의 성을 카노사로 만들었습니다. (Carnossa)는 서양어로 유명한 이름이 되었습니다. 카스티야의 블랑쉬는 13세기에 25년 동안 프랑스를 통치했습니다. 영국에서는 정복자 윌리엄, 헨리 1세, 헨리 2세의 아내들이 모두 남편이 없을 때 섭정을 맡았습니다.

여성들은 군사화된 사회에서 취약한 위치에도 불구하고 포위 공격을 받을 때 성을 방어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전투에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잔 다르크(Joan of Arc) 시대 훨씬 이전부터 여성들은 갑옷을 입고 말을 타고 싸웠습니다. 정복자 윌리엄의 손녀인 마틸다는 독일 황제 하인리히 5세와 결혼했기 때문에 마틸다 여왕으로 알려졌습니다. 마틸다는 12세기 영국 내전에서 친척인 블루아의 스티븐(Stephen of Blois)에 맞서 직접 군대를 이끌었습니다. Deeds of Stephen (Matilda에게 적대적임)의 저자에 따르면, 일시적인 승리 이후 Matilda는 "즉시 가장 오만한 태도로 행동했으며 귀족 여성답지 않게 행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보다 반항적으로... 그리고 그녀가 하는 모든 일에 자의적이거나 고의적이 되었습니다." "스티븐의 행동." 윈체스터에서 당시 스코틀랜드의 왕이자 윈체스터의 주교였던 마틸다가 그녀의 형제인 글로스터 백작과 함께 행한 행동에 대해 계속해서 설명합니다. "왕국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들"과 그녀의 수행원 중 일부는 모두 그녀에게 다가와 다리를 굽혀 그녀에게 간청했습니다. 그녀는 정중하게 일어나서 그들에게 인사하고 그들의 요청을 들어주기는커녕 그들의 의견을 듣지 않고 무례하게 그들을 돌려보냈습니다. 그 후 그녀는 대규모 군대를 이끌고 런던을 향해 행진했습니다. 역사가들에 따르면, 런던 시민들이 그녀를 환영하러 왔을 때 그녀는 가장 부유한 사람들을 불러 "정중한 말은 아니지만 명령적인 어조로 많은 돈"을 요구했고 그들이 항의하자 그녀는 분노했습니다.

나중에 마틸다의 운이 바뀌어 옥스퍼드 성에 포위당하게 됐다. 그녀는 다시 한 번 용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밤에 성을 떠났고 세 명의 사려 깊은 기사가 뒤따랐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얼음과 눈 위를 6마일을 힘들게 걸었습니다. 눈이 많이 내리고 물은 두꺼운 얼음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녀는 물을 통과했고 옷과 발은 젖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왕이 그의 부하들과 함께 출발할 때 조용히 지나갔습니다. 나팔소리와 사람들의 큰 함성으로 밤의 고요가 깨어진 성을 공격하는 것은 참으로 기적의 분명한 예입니다!”

투쟁의 한 지점에서. , 마틸다 여왕은 스티븐의 아내인 또 다른 마틸다와 맞붙었습니다. 후자의 마틸다는 한때 런던에 대항하여 군대를 이끌었고 그들에게 "폭력과 칼로 도시 주변의 장소를 약탈하고 불을 지르고 파괴하라"고 명령한 "남자답고 확고한 교활한 여성"이었습니다.

13세기에는 Dame Nicolaa de la Haye라는 여성도 군사 투쟁에 참여했습니다. 그녀는 링컨셔 보안관의 미망인이었으며, 연대기 작가의 말에 따르면 "활기찬 노파"였습니다. 존 왕이 죽은 후, 프랑스의 루이 왕자와 반항적인 영국 귀족들의 군대에 맞서 그녀는 왕실에 충성하는 링컨 성의 방어를 지휘하여 윌리엄 마샬이 지원군을 데리고 올 때까지 모든 공격을 차단하도록 명령했습니다. 포위.

마틸다 여왕의 며느리인 엘레노어는 프랑스 남부의 광대한 아키텐 지방의 상속녀로서 대담함과 독립심을 가장 잘 보여주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엘레나와 프랑스의 루이 7세와의 첫 번째 결혼은 성지에서 안티오크의 레이몬드와의 관계로 인해 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스캔들 이후 엘레나는 수녀원에 전혀 가지 않고 2년 후 영국 왕좌를 차지한 마틸다의 아들 헨리 2세와 결혼했습니다.

엘레나는 정치 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아들들이 아버지에게 반항하도록 장려했지만 화가 난 헨리는 그녀를 솔즈베리 카스티야에 투옥했습니다. (헨리는 1183년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Chepstow의 William Marshall을 그곳으로 보냈습니다.) Henry가 죽은 후 그녀는 영국과 프랑스의 도시와 성 사이를 오가며 법원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80세에 그녀는 손자 아서(Arthur)와 아들 존(John)이 영국 왕위 자리를 놓고 벌이는 싸움에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엘레나의 고향인 프랑스 아키텐 주는 음유시인의 시가 탄생한 곳이다. 이 음유시인들은 서구 시적 전통의 창시자들이었습니다. 엘레나의 할아버지인 아키텐의 윌리엄 4세 공작은 최초의 음유시인이었으며 그의 작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엘레나 자신은 프랑스 북부와 영국에 음유시인 시를 소개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첫 결혼에서 엘레나의 딸인 마리 드 샴페인(Marie de Champagne)은 시인, 특히 Lancelot-Guinevere 로맨스를 쓴 유명한 Chretien de Troyes의 후원자이기도 했습니다. Trois의 Mary 궁정은 귀족계에 큰 영향을 미친 작품인 Andreas Capellanus의 "On Love"를 제작했습니다. 이 글은 오비디우스(고대 로마 작가)의 작품을 많이 인용하여 중세 전성기 귀족 여성의 행동, 도덕적 행위, 대화, 사고 내용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확실히 이런 성숙함과 지혜는 전설 속 이미지와는 전혀 다르다. 그 이야기에서 여성은 버릇없는 성별과 법률 시스템의 권리를 박탈당한 졸입니다.

'On Love' 기사는 마리 공작부인이 안드레아스에게 쓴 편지로 마무리됩니다. 편지에서 메리는 결혼 생활에 진정한 사랑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결혼한 두 사람 사이에 사랑이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을 선언하고 굳게 믿습니다. 사랑은 서로에게 모든 것을 거저 주기 때문입니다. 억지로나 필요해서가 아니라, 결혼한 사람들은 책임으로 서로의 바람을 받아들여야 하고, 상대방의 어떠한 요구도 거절할 수 없다.

또한 남편이 연인으로서 같은 것을 즐기는 경우. 아내의 포옹으로는 영광이 커질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한편으로는 인격의 가치가 높아질 수 없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들이 이미 받을 자격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p>

우리가 갖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사랑에 관한 잠언은 결혼한 여자라 할지라도 에로스를 섬기는 일에 동참하지 않는 한 사랑의 왕의 영광을 받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봉사는 결혼의 제약을 벗어납니다. 또 다른 사랑의 법칙은 어떤 여자도 동시에 두 남자와 사랑에 빠질 수 없다고 가르칩니다. 따라서 에로스는 당연히 남편이 아내임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것과 양립할 수 없는 또 다른 결론은 그들 사이에는 진정한 질투가 없으며, 질투 없이는 진정한 사랑도 없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큐피드 자신의 규칙에 따르면 “질투가 없는 사람에게는 사랑이 없기 때문입니다. "

'On Love'에는 '연애 사건'을 인용하는 장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애 사건은 엘레나와 메리의 궁정 여인들과 다른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 일어났다고 합니다." '사랑의 법정'에서 재판을 받았는데, 이제 그러한 법정 소송은 단지 우아하고 상상의 산물에 불과하다고 여겨집니다.

"어떤 여성에게는 매우 적합한 애인이 있었지만 나중에 다른 귀족 남성과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그 남자는 결혼했지만 자신의 이유는 아닙니다. 결혼 후 그녀는 애인을 피하려고 노력했고 그가 늘 누리던 위로를 거부했다. 그러나 나르본의 에르멘가르드 부인은 다음과 같은 말로 위에서 언급한 여인의 나쁜 성격을 지적했습니다. 첫사랑은 이제 더 이상...'

결혼을 했으나 지금은 남편과 이혼한 여자가 또 있다. 그녀의 전남편은 그녀의 사랑을 간절히 원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에르멘가르드 씨는 '어차피 두 사람이 결혼했다가 나중에 이혼한다면 두 사람 사이의 사랑은 악하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기사는 사랑에 빠졌다. 여자와 그녀는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졌지 만 기사는 그녀에게서 그런 사랑에 대한 희망을 얻었습니다. 만약 어느 날 그 여자가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의 사랑을 잃으면 그녀는 기사에게 그의 사랑을 바칠 수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여인은 연인과 결혼했습니다. 기사는 여인에게 약속한 희망의 열매를 달라고 부탁했지만, 여인은 연인의 사랑을 잃지 않았다며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이에 대해 여왕은 다음과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우리는 샹파뉴 공작 부인의 의견에 감히 반대할 수 없습니다. 그녀의 판단에 따르면 남편과 아내 사이에는 사랑이 힘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부인은 기사에게 약속한 사랑을 주어야 한다고 조언하는데… 공작부인은 질문자에게 '사랑에 빠진 여자는 애인으로부터 기념품으로 손수건, 머리끈, 금 또는 은 화환, 브로치, 거울, 벨트, 지갑 등의 선물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 술 달린 리본, 빗, 소매, 장갑, 반지, 계약서, 그림, 세면대, 작은 접시, 쟁반, 옆면 작은 깃발... 그리고 기타 작은 선물(해당하는 한) 이 선물을 받아들이는 것이 그 사람을 탐욕으로부터 구할 수 있는 한, 그 사람에게 유용하거나, 좋아 보이거나, 그녀의 연인을 생각나게 합니다.

'근데... 여자가 애인한테 증표로 반지를 받으면 왼손 새끼손가락에 끼고, 다이아몬드는 항상 반지에 숨겨야 해요 그녀의 손 안에. 왜냐하면 왼손은 대개 부정직하고 부끄러운 일로부터 보호받고, 남자의 생사는 새끼손가락에 더 많이 좌우되기 때문이고, 모든 연인들은 그들의 사랑을 비밀로 할 의무가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서로 일치하는 이름이 있으면 서명을 피해야 합니다. 더욱이 어떤 이유로든 연인들이 여성 법정에 끌려오더라도 그들의 신원은 판사에게 절대로 공개되어서는 안 되며 사건은 익명으로 접수되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과 친한 친구만 아는 비밀 인장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자신의 인장으로 편지를 봉인해서는 안 됩니다. '"

'정중한 사랑'(훨씬 나중에 만들어진 용어)이 중세 문학의 이상이었다면, 현실 세계에서는 확고히 확립된 남성의 이중 잣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간음 같은 것은 남성과 여성 모두가 비난했지만 일반적으로 왕, 백작, 귀족, 기사에게는 애인이 있었고, 사생아도 많았습니다. (헨리에게는 사생아가 20명이 넘었고, 존에게는 한 명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것은 대개 또 다른 문제입니다. 굴욕을 당하고 버림을 받았고, 애인이 잘리거나 죽임을 당했습니다. 이것은 도덕적인 문제가 아니라, 상급 봉건 영주의 아내와의 간음은 반역죄로 간주되었습니다. IV of France), 두 명의 귀족이 왕의 아들의 아내와 간통죄로 처형당했습니다. 거세되고 말을 타고 교수대에 끌려간 다음 "간음자 일뿐만 아니라 주인에 대한 가장 사악한 반역자"라는 이유로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 ”

Matthew Paris는 명예의 미묘함을 보여주는 두 가지 사례를 기록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명예는 남성에게만 해당됩니다.) Godfrey de Mille이라는 남자( Godfrey de Miller의 기사는 "의도를 가지고 다른 기사의 집에 들어갑니다.") 딸과 함께 잔다'고 적발됐지만 소녀는 '유부남의 연인으로 비춰질까 봐 두려웠다'고 묵인했다. 밀러는 소녀의 아버지를 포함한 가해자들에게 형을 선고했다. 그 소녀는 폭행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노력했을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증거는 불분명하지만, 매튜 파리는 그 소녀가 "창녀"이자 "간통자"라고 주장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기사의 처벌은 "엄청난 잔혹 행위... 비인도적이고 잔인한 범죄"였습니다. 동시에, "부유한 교회의 수장인 어떤 잘생긴 신부"는 이웃의 모든 기사들을 능가하는 그의 관대함과 환대로 널리 유명해졌으며, 이는 귀족 집단에서 보편적으로 존경받는 자질이었습니다. 같은 행위에 대해 처벌을 받았고, 사제의 불행에 깊은 슬픔을 느낀 왕은 간음한 남편 외에는 아무도 거세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간음한 사람의 거세). 왜냐하면 그의 명예가 신성하기 때문입니다. , 여자의 아버지와 가족, 그리고 자신의 명예와는 달리 왕은 이 명령을 공개적으로 공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