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명초등학교 수업활동 설계 계획

청명초등학교 수업활동 설계 계획

사물이나 업무의 수준과 질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계획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특정 작업 구현 방법. 그렇다면 표준화된 방식으로 계획을 작성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있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Qingming 초등학교 수업 활동 디자인 계획(컬렉션)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명초등학교 수업활동 설계안(컬렉션) 1

1. 활동주제 :

혁명의 열사를 기억하고 새로운 시대인이 되도록 노력하라

2. 활동목적 : ​​

청명절 묘제행사를 기회로 삼아 혁명적인 전통교육을 실시하고, 순교자들의 유산을 계승하며, 행복한 삶을 소중히 여기며, 새로운 시대의 좋은 청년.

3. 활동 시간:

xxxx

4. 활동 경로:

xxx

5. 활동 요구 사항:

1. 교사: 모든 교사가 참여하며, 각 편대의 코디네이터 교사는 편대 상담원이 팀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대 고문은 활동 전에 팀원들이 혁명 선서를 낭독하도록 지도하고, 청년 개척자들의 신호와 내용을 외우며, 학생들에게 간식을 가져오지 말고 행진 중에 교사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 그리고 뒤처지지 마십시오. 행사 중에는 소음을 내지 말고 침묵을 유지하십시오. 기념비를 돌 때 두 기둥은 붐비지 않고 동시에 행진했으며 왔던 길을 따라 학교로 돌아 왔습니다. 에서.

2. 학생: 교복과 빨간색 스카프를 착용합니다. 편대는 편대 깃발을 들고 있는 편대 대장이 이끄는 두 개의 기둥을 형성하고 편대 깃발을 들고 정문으로 들어갑니다. 체육교사의 인솔하에 지정된 자세로 서십시오. 불편함을 느끼면 즉시 상담사에게 알리고 행사장 오른쪽에 있는 학교 의사실로 가서 휴식을 취하십시오.

3. 보충 설명 : 올해는 흰색 꽃을 직접 가져오지 않아도 됩니다. 각 편대는 화환, 꽃다발, 화분 등 어떤 형태로든 준비할 것입니다. 보존과 환경 보호.

6. 활동 절차:

1. 팀 행사

2. 팀 대표, 교장 및 총무 화환

3 , 묵념의 순간

4. 팀원 대표들이 추모문을 ​​낭독했다.

5. 시는 3각형으로 낭송되었다(1학년과 2학년은 낭송, 3, 4학년은 낭독하고, 5, 6학년은 "순교자의 무덤 앞"을 낭독하며, 학년순으로 낭독하는데, 선생님들은 미리 연습을 더 많이 하시고 순서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상담사가 요약한다.

7. 마지막으로 무덤 주변을 걷습니다.

7. 기타:

(호출 부호): 공산주의를 위해 싸울 준비를 하세요!

(답변): 항상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내려놓았다) 청명초등학교 수업활동 설계안(컬렉션) 2

1. 활동 목적 :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친밀한 접촉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연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감상합니다.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각 링크의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 관리 능력과 언어 표현 능력을 발휘하고 학생들의 일체감과 협동심, 탐구 인식 및 환경 인식을 배양합니다. 동시에 학생들의 의사소통 범위를 확대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며, 더욱 나아가 부모 간의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자원을 탐색하여 모든 사람의 지혜와 힘을 모아 6년의 초등학교 생활을 만듭니다. 아이들이 더욱 흥미롭고 잊지 못할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말이죠.

2. 행사 시간 및 장소 :

시간 : 12월 4일 (우천시 연기)

장소 : 공원 확장 공원 잔디밭

3. 활동 내용:

1. 교사 대표의 연설

2. 어린이의 말하기 능력과 표현력을 발휘하기 위해 어린이와 가족은 특별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자신과 가족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1분 이내). 시간은 약 1시간 입니다.

3. 어린이 단체 공연: (10분)

4. “북 치며 꽃 넘기기”, 시간은 40분입니다. 잘한 아이들에게는 상을 주세요.

'북 치며 꽃 넘기기' 게임의 규칙: 모두가 둥글게 앉아 눈을 가린 채 한 사람이 음악을 연주하는 동시에 소품 '꽃'이 차례로 전달되기 시작합니다. 북의 리듬에 따라 배달 속도가 바뀌며, "꽃"이 떨어지는 사람은 누구든지 일어나서 공연을 펼칠 것입니다. 형식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2분 이내. 자꾸. 공연하는 모든 사람에게는 격려상이 수여됩니다.

5. 풍선 밟기: 15분. 모든 어린이가 참여합니다.

게임 시간이 끝날 때까지 5㎡의 공간에서 다른 사람의 발에 묶인 풍선을 발을 사용하여 터뜨리세요.

규칙: 어린이의 발에는 세 개의 풍선이 묶여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원을 떠날 수 없으며 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간주되어 경기를 계속할 수 없습니다. 대회 시간 동안 다른 사람의 풍선을 밟고 피하여 발에 풍선이 터지는 것을 방지하면 나머지 10명의 어린이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6. 3개 그룹이 동시에 경쟁합니다.

1등을 한 팀은 3점, 2등을 한 팀은 2점, 3등을 한 팀은 1점을 얻습니다.

플레이 방법: 부모와 아이가 마킹라인 반대편에 선다. 아이가 배드민턴 라켓으로 공을 부모에게 몰아넣고, 부모가 배드민턴 라켓으로 공을 아이 끝까지 밀어낸다. 다음 가족에게 건네주고, 그룹 전체가 달리기를 마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먼저 끝내는 팀이 승리합니다.

7. 교통 대회: 3개 그룹이 동시에 경쟁합니다. 1등을 한 팀은 3점, 2등을 한 팀은 2점, 3등을 한 팀은 1점을 얻습니다.

게임 방법 : 부모와 자녀가 각각 천의 양쪽 끝을 잡고 부풀린 배구공 3개를 천 위에 올려 놓고 출발점에서 다시 결승점까지 달리고 조의 다음 가족에게 건네줍니다. . 전체 그룹이 실행을 마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먼저 끝내는 팀이 승리합니다.

8. 시상

4. 활동 요구 사항:

1. 활동 등록은 자발적이며 수수료는 참가하는 성인 1인당 잠정적으로 50위안입니다( 티켓 포함), 차량입장료, 경품 및 소품비, 잔액이 있을 경우 수업료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3인 가족 및 기타 친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여도 할 수 있습니다.

2. 가족별로 독특한 자기 소개와 가족 소개를 준비해주세요. 언어, 모양, 움직임 등 다양한 형태를 사용하여 모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1분 이내.

3. 학부모를 포함한 참가자 각자가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1~2개 준비합니다. (음악 반주가 필요한 경우 학부모는 MP3 형식으로 반주를 만들어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복사한 후 Take를 수행해야 합니다. 언제든지 꺼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며, 시간은 2분 이내입니다.

4. 학생들은 규율과 게임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활동 중에 큰 소리를 내지 않아야 합니다.

5. 이제 날씨가 선선해졌습니다. 부모들은 자녀에게 따뜻하게 옷을 입히고, 땀을 흘리는 수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6. 그룹 활동은 약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필요에 따라 음식과 물을 직접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7. 쓰레기 봉투를 1~2개 가져오고 쓰레기를 버리지 마세요.

8. 12월 4일 오전 9시 30분까지 시간에 맞춰 공원에 집합하셔야 하며 지각하지 마세요.

9. 각 부모는 자신의 자녀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긴급한 경우에는 적시에 교장에게 보고합니다.

5. 행사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 및 절차:

1. 12월 4일 오전 9시 30분에 정시에 공원 게이트 구역에 모입니다. 가족 직원이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 쇼핑몰위원회 매표소에서 계수 직원이 공원에 입장합니다.

2. 모인 후 모두가 큰 원 안에 앉습니다. 아이들은 안쪽 원에 앉고 부모는 아이들 뒤에 앉습니다. 공식적으로 활동은 10시에 시작됩니다. 시간은 약 3 시간입니다.

3. 13시가 되면 단체활동이 종료되고 즉석해산 후 자유활동이 시작됩니다. Qingming 초등학교 수업 활동 설계 계획(컬렉션) 3

1. 지도 이념

캠퍼스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학생들의 관심과 전문성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모든 라운드 발전, 동아리 활동이 주요 플랫폼입니다. "삶을 풍요롭게 하고, 개성을 표현하고, 관심을 키우고, 지식을 넓히고, 잠재력을 개발"하는 목적으로 Zhengxiang 초등학교의 Mengxi 동아리 활동 그룹이 설립되어 학교를 학생들이 생활하고 배울 수 있는 행복하고 흥미로운 천국입니다.

2. 활동 목적

1. 학생의 흥미와 취미를 함양하고, 학생의 인성을 함양하며, 활동을 통해 책 이외의 풍부한 과외 지식을 습득하고, 인성 함양을 도모합니다. 실습 능력, 예술적 표현 능력, 운동 사고 능력 및 기타 다차원 능력 수준.

2. 학교의 특징적인 동아리 활동을 부각시키고, 학교 동아리 활동을 통해 특정 전문성을 갖춘 학생을 육성 및 발굴하고 특별 교육을 실시합니다.

3. 학생들의 관심과 전문성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조직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삶 전반에 걸쳐 유익한 건강한 문화적 자질을 형성합니다.

4. 모든 학생에게 성장의 무대가 있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동아리 활동 내용을 풍부하게 합니다.

5. 학교의 영광을 위해 다양한 조직에서 주최하는 공연 및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3. 활동 요건

1. 동아리 활동은 실천적인 방법으로 실시되어야 합니다. 교사는 명확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주간 동아리 활동을 신중하게 구성하며 "네 가지 결심"을 달성해야 합니다. 즉, 시간을 결정하고, 수업 장소를 결정하고, 사람(코치)을 결정하고, 내용을 결정합니다.

2. 대상자의 요구를 존중하고 이중선택을 구현합니다. 이익집단을 구현하는 동안 이중선택 시스템이 구현됩니다. 활동에 앞서 리더십 지휘팀은 각 교사의 특성에 따라 각 동아리 활동에 대한 교사를 선택하는 동시에 제공되는 강좌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과 취미에 따라 적절한 동아리 활동 그룹을 선택하도록 권장합니다.

3. 튜터는 클럽의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정기적인 교육과 동아리 활동 시 안전교육 및 관리를 잘 수행하고, 활동 전 점호제도를 확립한다. 담임 선생님과의 접촉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임의로 활동 그룹에서 탈퇴할 수 없습니다. 전담활동실 담당교사는 활동실 물품 보관, 문, 창문, 전원 스위치 등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4. 교사가 지역사회 활동을 위한 교육 자원을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활동 중에 지역사회 활동에 대한 실제 경험을 주의 깊게 요약하도록 권장합니다.

5. 교사는 결과에 대해 강한 인식을 갖고 학생들의 활동 결과를 적시에 수집해야 합니다(학생의 작품, 활동 사진 또는 학생의 활동 경험일 수 있음). 모든 이벤트의 효과. 교사는 학생들이 전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매 학기 동아리 활동 종료 전까지 지도교사는 동아리 활동 기록과 학생 활동 결과를 지도실에 제출해야 합니다.

6. 학생들이 모든 수준에서 다양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자신의 재능을 뽐내고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여건을 조성하십시오. 청명초등학교 수업활동 설계 계획(컬렉션) 4

1. 활동 목적:

새 교육과정의 관련 요구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좋은 "책 같은 캠퍼스"를 만듭니다. " 분위기를 조성하고 초등학생의 과외 독서 관심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말하기 및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종합적인 읽기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캠퍼스 문화 생활을 더욱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듭니다. 연구 후, 우리 학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은 이야기, 큰 원리' 스토리텔링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행사 시간 및 장소:

시간: 5주차 목요일 오후 장소: 놀이터

3. 참가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모든 학생입니다.

4. 활동 방법:

이 활동은 두 단계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 단계인 예선에서는 각 반이 대회를 진행합니다. 필요에 따라 자체 수업을 진행합니다. 대회는 각 수업별로 구성되고 실행됩니다.

두 번째 단계 - 결승전 각 반별로 반 선발을 거친 후, 각 반에서 우수한 참가자 2명을 선발하여 본교 결승전에 참가하도록 추천합니다.

(먼저, 각 반의 교장 선생님과 중국어 선생님은 각 반의 학생들을 조직하여 수업 내에서 오디션을 진행하고, 반의 '작은 이야기와 큰 원리'를 선택하여 참여하게 됩니다. 학교 대회 심사는 계층별로 진행되므로 각 학급의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대회 요구 사항:

1. 스토리 내용 건강하고 우아하며 스타일은 신선하고 명확하며 긍정적이고 진취적이며 건강하고 진보적인 정신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2. 스토리 소재는 초등학생의 연령 특성과 심리적 특성에 부합해야 하며, 중국 및 외국 동화, 민담, 계몽 이야기 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형태.

3. 참가자는 원고를 독립적으로 완성하는 데 2~4분으로 제한됩니다(2분 미만 또는 초과 근무 시 1~2점 감점). 표준 중국어, 부드러운 표현, 풍부한 표현, 관대함 단정한 옷차림, 소품의 적절한 배치, 음악 구성 등

4. 선수들의 출연 순서는 추첨을 통해 결정됩니다.

5. 각 담임교사와 중국어 교사는 대회 전에 학생들을 위한 초안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학생들에게 지도해야 합니다. 각 참가자는 서로 다른 스토리 콘텐츠를 선택하고 유사성을 피하며 독립적인 혁신을 장려해야 합니다.

6. 시상 및 평가 방법:

본 대회는 1등상 1명, 2등상 2명, 3등상 3명으로 구성되며 심사위원은 100점제를 채택합니다. 즉석에서 점수를 부여하고, 점수는 즉석에서 강조 표시되며, 점수는 즉석에서 통일되며, 점수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1점 제거, 가장 낮은 점수 제거 및 평균을 취함). 점수)

7. 채점 기준 :

1. 외모 20% (의상, 외모, 태도 등)

2. 내용 35% (클리어) 발음, 유창한 언어, 기사 내용의 숙달 및 수행 등)

3. 수행 능력 35﹪ (음성, 감정과 긴장의 표현, 전반적인 수행 등)

4. 기타 10% (시간 조절, 창의적인 기능 발표 등)

8. 진행, 심사위원 및 기타 스태프:

진행:

심사위원:

음향:

점수 통계 및 채점: Qingming 초등학교 수업 활동 설계 계획(컬렉션) 5

수공예 동아리 활동은 다음의 보완 및 확장입니다. 미술 교육은 교실 교육에 비해 더 유연하고 유연하여 학생들이 참여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수공예를 사랑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학기 수공예 동아리 활동을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 활동 목적 :

수공예 동아리의 그룹 활동, 학습 수공예에 대한 기본 지식을 통해 학생들은 수공예의 혁신을 인식하고 창조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가질 수 있으므로 학생들의 수공예 전문성이 더 잘 발전되고 학생의 개인화 된 발전이 촉진될 수 있습니다.

2. 활동 요구 사항:

1. 학생들이 정시에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직하고 방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2. 활동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4시 20분~5시 10분에 진행되며, 그룹원들은 반드시 시간에 맞춰 미술실에 도착하여 미리 활동을 준비해야 합니다.

3. 단체 구성원은 규율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미술실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됩니다. 미술실에서는 큰 소리를 내거나 미술 공부와 관련 없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안전에 주의하세요. 가위, 철사, 만능칼, 기타 도구를 가지고 실내에서 쫓아다니며 놀 수 없습니다.

5. 교사가 숙제를 내줄 때마다 학생들은 제시간에 숙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6. 미술교실의 시설과 물품을 잘 관리하세요.

3. 활동 내용 :

이번 학기 매뉴얼 그룹의 학생들은 주로 3, 4, 6 학년 학생들입니다. 그들의 실습 능력, 자기 통제 능력 및 수용력 수공예에 대한 상식적 지식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실습하고 독립적으로 자신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1. 페인팅 및 모델링 연습.

2. 꼬임봉의 재료적 특성을 이해하고 꼬임봉의 평면적인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 보세요.

3. 종이, 종이 재료, 종이 작품을 이해하세요.

4. 완성된 핸드메이드 종이꽃 작품을 감상하고 제작 방법을 분석해 보세요.

5. 종이아트 핸드메이드 꽃을 차근차근 연습해보세요. 학생들의 실습 능력과 모델링 능력을 훈련합니다.

4. 방법 및 조치:

1. 연습 과정에서 학생들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격려하십시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나는 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닫게 됩니다!

2. 휴리스틱 교육: 먼저 '살펴보기'를 통해 학생들이 매뉴얼 내용을 미리 학습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세요" 독학을 바탕으로 당신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더 생각해보십시오. "Tell me about it" 어떻게 만들었는지 말해보고 정리해보세요. "Do It"을 통해 모든 학생은 실습을 통해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Leyile"은 제작 과정에서 모든 학생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3. 학습과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수공예와 관련된 전문 이론 지식과 실무 운영 능력을 적극적으로 자율 학습하여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킵니다.

4. 학생들을 지도할 때 정리를 잘하고 세심한 지도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