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양 죽마 공연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선양 죽마 공연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심양 죽마는 기본적으로 요남 죽마에 속합니다. 문헌 및 현장 조사에 따르면 요녕성 남부의 죽마는 청나라 건륭기 이후에 형성되었으며, 청나라 후기에 동북지방의 전형적인 죽마 형태로 발전한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사람들이 사용하는 죽마는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지며, 공연은 이중 죽마와 단일 죽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중 기둥은 보통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종아리에 묶여 있으며, 단일 기둥은 나무 기둥 상단을 양손으로 잡고 쉽게 오르 내릴 수있어 역동적이고 흥미 롭습니다. 공연은 '문교'와 '오교'로 나누어 독특한 지역적 스타일과 국가색을 형성한다. 발에 나무 기둥이 묶여 있기 때문에 무게 중심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무릎을 살짝 구부려야 하고, 발은 끊임없이 움직여야 하며, 상체와 손은 중심을 잡고 피칭과 스윙을 해야 한다. 허리의 조절력을 강화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중력. 선양의 죽마 예술가들은 이러한 규칙을 사용하여 강력하게 걷어차고 후퇴할 때 단단히 착지합니다. 상체와 팔을 이용해 춤을 추는 동작은 변화무쌍하고 손목은 날렵하게 움직이며 나비처럼 날아다니는 모습은 민첩함과 생동감, 안정감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게다가 쪼그리고 앉는 부분이 작고 움직이기 쉽기 때문에 규칙적인 무릎의 '스냅'과 춤과 뒤집기의 '빠른 속도'가 결합되어 예술가들은 이를 "겐(겐)진"이라고 부릅니다. 무용수들은 죽마의 스타일 특성을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느슨한 팔, 강한 손목, 허리를 먼저 흔들고, 발을 뒤로 차고, 몸을 안정되게 유지하고, 약간의 공기를 들어 올립니다. 그것이 예술가들이 강조하는 '안정적인 파동'이다.

심양 죽마의 의상은 대부분 오페라 캐릭터의 의상이지만, 공연을 펼치는 농부들은 친숙한 삶을 바탕으로 농촌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상화했습니다. 예를 들어, "Touqiao"는 무모한 영웅의 이미지입니다. '탑'은 긴 머리를 땋은 시골 소녀의 이미지로, 아티스트들은 탑의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파도 속에 꾸준함(활기차게), 곱게 파도 속에, 세대 속에도 예뻐야 한다'고 묘사한다. 활기차고 민첩하며 장난기가 많은 단순한 진 진이 있을 것입니다. '하의'는 무릎을 구부리고, 가랑이에 쪼그려 앉고, 꾸준한 책상다리 자세를 취해야 하는 시골 청년들의 모습을 재미있고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이다.

심양 죽마 반주는 달리기, 걷기, 개간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달리는 음악은 따뜻하고 제한되지 않으며, 걷는 음악은 부드럽고 경쾌하며, 맑은 음악은 화려하고 흥미롭습니다. 반주 악기에는 수오나, 베이스 드럼, 큰 심벌즈, 작은 심벌즈 등이 포함됩니다. 선율은 북동풍의 색채가 풍부한 수나곡으로 형식이 짧고, 악절이 깔끔하며, 점음표와 대련이 많다. 중간 또는 느린 음악에서 점음표를 사용하면 배우가 깊은 감정을 더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음색을 지닌 두 수르나를 마치 서로에게 묻듯 대련 형식으로 연주하는 것은 배우들 간의 감정적 소통을 높여주며 극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어준다. 선양 죽마에서는 북과 타악기의 연주가 매우 잘되어 공연의 예술적 효과를 높인다.

선양의 전통음악에는 모두 제목이 있다. 예를 들어, [Jujushuang]은 음악의 구조적 특성에 따라 명명되었으며, 오페라 레퍼토리와 곡명을 차용하거나, 원명대 이후의 남북 곡명을 따서 [Nao Yuanxiao] [Liu Qingniang] [ Liu Yaojin] [결혼식 찬미] [Guizhixiang]] 등 [태산 풍경], [서호 소유람] 등 지명을 따서 명명한 것, [Bilard], [Cricket Cricket], [Five Horses], [Jasmine], [Little Red Plum] 등; "Haiqingge", "Wannianhuan", "Deshengling"과 같은 노래나 기타 기악에서 빌린 제목도 있습니다. ", 등. 이러한 전통 음악은 종종 특정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다섯 마리의 말(Five Horses)"은 따뜻한 감정을 표현하고 삶의 흥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제목과 내용이 밀접하게 연관된 음악도 있다. 예를 들어 '승리의 명령'은 민족적 영웅이 승리했을 때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환호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장소의 이름을 딴 음악은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품의 제목은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청 죽마

심양 죽마장에서 역할 분담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죽마: 오추 복장을 하고 채찍을 들고 있는 장마와 사령관 두 번째 죽마: 우단 복장을 하고 승마용 채찍을 들고 있습니다(많은 팀에는 이 캐릭터가 없습니다). 라오 콰이(Lao Kuai): 시골 생활 옷을 입고 긴 파이프, 냄비 또는 망치를 들고 있습니다. , 화려한 큰 가슴 상의, 긴 치마, 손잡기 부채 또는 손수건, 보통 2~3명 하의: 짧은 물 소매 상의, 긴 바지, 허리에 리본, 보통 2~3명(또는 샤오; En in "Fish to Kill"), 어부, 오페라 의상; Silly Pillar, White Snake, Xu Xian 및 Green Snake와 같은 기타 오페라 캐릭터. 무대 위의 캐릭터들은 서로를 놀리며, 퍼포먼스는 주로 커플 댄스로 이루어진다. 상단과 하단 부분은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그룹으로 조립됩니다. 가장 좋은 드럼은 대기열 끝에 있으며 "베이스 드럼" 또는 "드럼 프레서"라고 합니다. 그룹 연주 중에 반주 밴드의 드러머는 팀 전체가 지시에 따라 드럼 비트를 변경합니다. touqiao가 이끌고 감독합니다.

심양 죽마의 공연 형태는 대형 무대, 클리어 무대, 소규모 공연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큰 무대는 모두를 다양한 형태로 달리게 하며, 클리어 스테이지는 상하의 작은 무대, 상하의 혼합,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은 연극을 포함하는 다양한 캐릭터의 개별 공연을 의미합니다. 큰 장면은 시작과 끝이 있고, 배우들이 어떤 연기를 하느냐에 따라 클리어가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태평유향의 모든 배우들은 나한을 쌓는 자세를 취하고, 즐거운 노래를 부르거나 아첨하는 말을 하며, 민중 속담인 태평유향을 행복의 비유로 삼고, 길조와 풍년.

'사방전', '수염을 펼친 두 용', '배추심' 등의 장면들이 두교(두교)를 중심으로 소개된다. 공연 중 그는 '죽마 덮기'(공중에서 나무 죽마를 치는 동작), '가랑이 쪼그려 앉기' 등 어려운 동작을 수행하며, 다른 배우들은 공연 중에 서로 만나는 한 재미있는 묘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변환. 공연장은 라인업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공연장의 열기를 더해줍니다.

투자오의 주요 공연은 '도마'와 '채찍'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말 끌기, 물 뿌리기, 머리 빗기 등 도마의 임무를 수행한다. 안장을 준비하고 거들을 조이는 과정에서 후자는 오페라 채찍을 사용하여 말을 타고 질주하는 다양한 역 동성을 수행합니다. 댄스의 리듬, 동작, 스타일이 모두 매우 독특합니다.

상위와 하의가 함께 어우러져 농촌 남녀의 사랑 생활을 표현하는 것은 공연의 중요한 부분이다. 상의는 멋있고 늠름하고, 하의는 유머러스해요. 서로를 설정하고 서로를 보완하십시오. 연주는 상의를 중심으로 하고 하의는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연주하지만, 베이스 드럼의 반주는 하의의 지시에 따라 달라지며, 다양한 길이와 휴지의 드럼 비트가 섹션으로 연주됩니다. 페이즈워킹은 기본 트위스트 방식으로 매력이 넘치는 행진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정지 단계는 걷기 단계와 드럼 호출을 위한 지면을 준비하는 드럼 단계 사이의 현장 이동입니다. 이는 다가오는 전환을 나타 내기 위해 상단과 하단 사이의 전환 동작입니다. 드럼 단계는 연주의 작은 일시 중지 또는 전환입니다. 다양한 드럼 단계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다양한 크기의 단락입니다.

죽마 위에서 공연되는 작은 연극은 모두 오페라에서 가져온 것이지만 시골 생활의 풍미가 가득합니다. 언어는 흥미롭고 행동은 명확하며 줄거리는 간결합니다. 예를 들어 '낚시와 가족 죽이기'는 대사가 별로 없고, 아버지와 딸이 뱃놀이를 하고 낚시를 하는 장면은 아름다운 댄스 퍼포먼스이다. "등불을 보는 눈먼 남자"에서는 공연에 "수레"와 "육상선"이 산재해 있을 수 있습니다.

공연은 관객들이 길을 건너고 자리를 치우며 고개를 갸웃하며 공연을 주도한 가운데 마지막으로 '건물 건너기'의 흥겨운 퍼포먼스로 마무리됐다. "Guojielou"의 제목은 "Five Horses"로 밝고 열정적 인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춤은 주로 '뒤집기', '쪼그려 앉기', '용밭에서 구르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세련되고 단정하며 신난다. 죽마 팀은 행진 중에 '길 건너기' 공연을 하기 위해 종종 멈춰 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