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언극을 소개할 수 있나요?
무언극을 소개할 수 있나요?
마임은 동작과 표정을 이용해 줄거리를 표현하는 드라마다. 무언극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mime"이라는 단어는 "모방자"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마임은 선을 사용하지 않고 몸짓과 표정을 이용해 줄거리를 표현하는 극적 형식이다. 신체의 움직임은 무언극의 기본 수단이며, 그 정확성과 리듬은 모방할 뿐만 아니라 내면의 표현과 시적인 의미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기원전 3세기에 로마에서 무언극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대규모 연극 공연 전에 할리퀸의 고대 무성 공연이 종종 열렸습니다.
판토마임 소개
Pantomimeyōjù [pantomime;mummery;dumb show] 대사나 노래는 없고 동작과 표정만으로 줄거리를 표현하는 드라마. 무언극 예술은 '침묵의 시인'이라 불린다. 연극 공연과 무용 기술의 기초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높은 문학적 성취도 요구된다. 마임 예술에 손을 대던 일부 사람들은 그만 두었습니다. 결국 Wang Jingyu, You Benchang, Wang Deshun 및 Chen Jianqiu만이 마임 서클에서 고군분투하게 되었습니다. 독립드라마로서 판토마임은 정체와 단종을 경험해왔다. You Benchang은 무언극의 결점이 오늘날 일부 배우들의 이념적 개념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판토마임의 유래
기원전 3세기 로마에서는 이미 판토마임 공연이 이루어졌다. 영국과 프랑스에서는 대규모 연극 공연 전에 할리퀸의 고대 무성 공연이 종종 열렸습니다. 현대의 무언극은 프랑스의 무언극 대가 데블로(Deblo, 1796~1846)에게서 유래되었으며, 비에로라는 캐릭터를 창작하고 그를 중심으로 한 일련의 무언극 작품을 편집하고 공연하였다. 현대 판토마임에는 1인 쇼와 단체 판토마임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배우들은 하얀 얼굴 화장을 하고 공연합니다. 중국에도 판토마임 공연의 단편들이 있지만 독립극 형태로는 1980년대 초반에야 등장하기 시작했고 서구에서 차용됐다.
마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언극은 영국에서도 고유한 전통을 갖고 있지만 그 기원은 결국 국제적이며 많은 스토리라인이 전 세계에서 유래했습니다.
무언극의 대가 필립:
'마임'이라는 단어는 '모방자'를 의미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분명히 그 원래 의미는 연극 자체의 유형이 아니라 연주자를 의미합니다. 사실 이런 공연은 고대 중국, 페르시아, 이집트에서부터 존재했다. 로마 시대에는 무언극이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로마제국이 쇠퇴하면서 무언극도 사라졌다. 15세기에 이탈리아에서는 무언극과 유사한 새로운 드라마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연극에서 사람들은 처음으로 가면과 화려한 의상을 입은 만화 캐릭터(또는 할리퀸)를 보았고 곧 이 캐릭터는 프랑스에서 영국으로 퍼졌습니다. 처음에는 마임으로, 그 다음에는 말하는 배우로 등장했습니다. 영국 무대.
약 100년 전 사람들은 처음으로 동화의 주제를 판토마임의 스토리라인으로 사용했습니다. 당시 극에는 여전히 코믹한 인물이 등장하는데, 당시 이런 연극을 '광대연극을 소재로 한 극'이라고 불렀다. 19세기 말에는 공연이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새로운 무대 조명과 기계적으로 제어되는 무대 세트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까지 더 많은 코미디언도 마임 공연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오늘날 무언극은 여전히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많은 공연에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노래, 농담 또는 캐릭터가 포함됩니다.
마임 언어
기본적으로 소위 마임이란 신체 자세와 몸짓의 조합입니다. 무언극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감성적이며 이야기를 전달하는 의사소통의 한 형태일 수 있지만, 무언극은 단어가 전달할 수 있는 것 이상을 전달하지 않습니다. 무언극은 말로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전달합니다.
예: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당신"을 의미함)을 가리키고 그 사람에게 손을 흔들고("이리 오세요"를 의미함) 그 사람 앞에 있는 바닥을 가리키면(이것은 "여기")에 관해서는 그가 신체 언어를 사용하고 있음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으며 "You Come Here"에서 이 사랑하는 친구의 모든 행동은 문자 그대로 수행됩니다. 그에게 있어 그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몸을 사용한다. 사실 무언극에서 그에게 필요한 움직임은 단지 "이리 와라"라는 문장의 움직임에 불과하다. 배우가 배우에게 '사랑해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이 세 단어를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된다. 자신(나)을 가리키며 상대의 하트나 하트 모양()만 가리키면 된다. "사랑"), 그리고 그녀("당신")를 가리킵니다. 그는 눈으로 그녀를 바라보며 추상적인 말보다는 암시적인 몸짓으로 자신의 사랑을 전달합니다.
그래서 무언극의 언어는 지구촌의 모든 사람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글로벌해야 합니다. "사랑해"라는 세 단어가 핀란드어로 말하면 모두가 이해하지 못할 것이고, 사전을 찾아보는데도 시간이 걸릴 것이지만, "사랑"이라는 단어가 눈과 약간의 신체적인 행동으로 보인다면 의사소통은 바디 랭귀지는 글로벌 언어이기 때문에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마임 공연자
유명한 마임 공연자로는 C. Chaplin(영국), M. Marceau(프랑스), Morchau(오스트리아) 등이 있습니다.
중국 현황
마임은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서양 드라마 스타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유럽의 무언극의 발전은 점점 더 실제 생활과 통합되어 유명해졌습니다. 상하이에 두 번이나 상륙한 스페인의 세발자전거 피지컬 코미디 '스툴·의자·소파'는 유머를 이용해 현대 문명을 보여주는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마임이다.
또한 대부분의 시청자는 무언극을 코미디 스케치로 분류하는데 이는 부정확합니다. 판토마임은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단순한 코미디 스케치가 아닙니다. 판토마임은 코미디뿐만 아니라 비극과 희비극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언극이 세련될 수 없는 천박하고 천박한 예술일 뿐이라고 생각하며, 이는 무언극의 예술적 가치와 예술적 위상을 크게 떨어뜨립니다.
1980년대 이후 일부 드라마 배우들은 마임이라는 예술형식을 활용해 실생활을 표현하며 점차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를 형성해 왔다. 후난성 레퍼토리 극단이 결성한 무언극 그룹은 무언극 '모든 생명체'를 작곡하고 연출했으며, 성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거의 100회 공연되었습니다. 1986년에는 도 전역의 오페라와 연극 공연에 참여해 감독상과 전배우상을 수상했다. 1987년 1월 홍콩으로 건너가 제1회 콰이칭 예술제에 참가해 호평을 받았다. 이후 그는 정저우, 베이징 등지에서 공연을 하도록 초청받았다. 같은 해 6월 12일 중국 극작가 협회가 주최한 심포지엄에서 극단은 외국은 물론 국내의 다른 무언극과도 다른 독특한 길을 걸어왔으며 '후난 모델'을 확립했다고 믿었다. 중국 무언극." . 이 제작진이 선보인 연극 '나무 아래서', '소음과 멜로디', '조각가'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미술학원에는 마임전공이 없고, 중국에는 마임단이 없다. 그런데 중국에는 하루아침에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무언극 예술가가 있다. 그는 중앙희극학원 공연과를 졸업한 연극배우 왕징우다. 1983년 제1회 CCTV 봄 축제 갈라에서 무언극 스케치 '닭 먹기'를 연기했다. 그의 연기에는 대사가 하나도 없고, 지시하는 어조도 조금도 없었다. 그는 몸짓만으로 '먹다'라는 단어를 부각시켜 설날을 축하하고 만찬을 즐기며 전국민을 웃고 즐겁게 만들었다. 재회 만찬. 이 때문에 왕징위는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탔고, 모두가 그를 단순히 '치킨 먹는 사람'이라고 불렀다.
왕징위는 '심리적 육체적 행동' 퍼포먼스를 전문으로 한다. 그는 잘 발달된 코미디 신경을 가지고 있고 키가 작으며 강하고 민첩하며 독특한 개성을 지닌 큰 입, 표현력이 풍부한 한 쌍의 손, 글솜씨가 빠르고 삶을 관찰하는 데 능숙합니다.
왕징위는 1962년 광둥성으로 가서 민속품을 수집하다가 속을 채운 닭고기 캔을 먹고 영감을 얻었다. 시각, 후각, 미각, 촉각을 사용하여 사람이 닭고기를 먹는 과정을 설명하세요. 그가 먹은 닭고기는 색깔과 향, 맛이 좋았으나 완전히 익지는 않았다. 치킨밴드는 고무줄에 비해 강도가 강하고 탄력성이 매우 높아 다루기가 어렵다. 그는 온 힘을 다해 그것을 제압하고, 주먹으로 때리고 차고, 땀을 많이 흘리고, 아낌없이 닭고기를 먹었습니다. 1963년 베이징 호텔 설날 갈라에서 왕징위는 무언극 스케치 '닭 먹기'를 선보여 청중을 웃게 만들었다. 여기에 참석한 저우 총리와 천이(陳毅) 부총리는 인민들과 함께 행사를 즐겼으며, 웃음으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 시점에서 무언극은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고 베이징 전역에 퍼졌습니다. 드라마 배우 유벤창(You Benchang)이 곧바로 무언극 공연에 합류했고, 그의 '유머러스 발레'와 왕징위의 '줄타기'가 나란히 공연됐다. 하나는 무용수의 동작을 흉내내고, 다른 하나는 곡예사의 동작을 흉내낸다. 이들의 과장되고 익살스러운 연기는 관객으로 하여금 그의 몸으로 연기하는 마임이 단순히 동작을 흉내내는 도구가 아니라 창작자임을 웃음으로 감상하게 한다. 신체 예술. 그 후 그들은 수많은 "사람 중심" 무언극 스케치를 만들고 공연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Jingyu의 "서곡"은 멍청하고 옆으로 보이는 밴드 지휘자를 만들었고 You Benchang의 "교육 및 훈련"은 허풍쟁이, 무식하고 기술이 없는 코치 등을 만들어 베이징의 "새로운 인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무대와 관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행복한' 과일'을 꼽았다. 베이징 무언극은 전국에 영향을 미쳤고, 이로 인해 왕징위는 첫 번째 '봄 축제 갈라'에서 '닭 먹기'를 재현하도록 특별 초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상하이에서 열린 Wei Zongwan의 "나는 못생겼지만 온화합니다" 무언극 쇼와 시안에서 열린 Wang Deshun의 Bai Chou 공연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무언극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중국 무언극에서 관객은 무대 인물의 이름은 물론, 줄거리가 일어나는 정확한 시간과 장소도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그들의 나이, 국적, 외모, 성격도 무시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추상화. 성적 고정관념을 지닌 무언극은 중국 무언극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마임 열풍은 1994년 국제 마임 페스티벌을 열었다. 프랑스, 영국, 독일, 러시아, 폴란드, 미국, 캐나다, 이스라엘의 공연예술가를 비롯해 중국의 왕징위, 유벤창, 웨이종완, 왕더순 등 세계 각국의 마임단이 모였다. "중국 상하이 제1회 국제 마임 페스티벌"에 한자리에 모여 1회 이상의 주간 공연 교류 및 마임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제 코미디 예술가들 사이의 우정이 강화되었고 마임 예술을 사랑하는 수많은 중국 및 해외 관객이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중국 마임은 국제 연극계에서 정당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1990년 CCTV 춘절 갈라 무대에 무언극이 올려졌는데, 그 프로그램이 왕징위의 무언극 스케치 '역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