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 점 보상! ! ! ! 작문의 진로를 알다! !

1 점 보상! ! ! ! 작문의 진로를 알다! !

는 지난 6 월 2 일 미국에서 온' 팬더' 한 마리가 중국 영화 스크린에 상륙했다. 이' 아보' 라는 어수룩한 게으름뱅이는 단 3 일 만에 38 만 관객을 휩쓸고 13 만 연령대의 관객을 미치게 했다. 그 뚱뚱한 용맹한 몸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를 끌어들이지 못했다 그래서, "바오" 의 트릭은 무엇입니까? 팬더' 성공의 비결은 무엇인가? < P > 에이스 1 문화

28 은 중국의 해이며, 전 세계의 초점은 여전히 베이징 올림픽이다. 쿵푸는 중국, 판다는 중국, 쿵푸와 판다는 중국 제재의 영화라고 강조했다. 중국에서 매년 중국 제재를 상영하는 영화에서' 쿵푸팬더' 가 베이징 올림픽의 기회를 잡았다. < P > 중국어판 더빙된' 쿵푸팬더' 를 보면 중국인들이 만든 오리지널 중국 영화라는 착각이 들 수 있다. 쿵푸팬더' 제작자들은 독선적인 고유 사유로 중국의 쿵푸와 판다를 정의하지 않고 중국 문화에 대한 각고의 연구 끝에 전 세계에 기본적인 쿵푸와 판다를 선보이며 유럽과 미국 관객을 놀라게 했다. 감독은 중국 전통문화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소란천궁',' 나타 소동해' 등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도 본 것으로 알려졌다. < P > 중국맛이 영화의 구석구석을 가득 채웠고, 중국 문화의 짙은 기운이 처음부터 최고조에 달했다. 쿵푸와 판다라는 두 가지 중국 요소 외에도 아보네 집의 전통 손수레와 면관, 평화마을의 4 인차 폭죽 침구 전통 묘회, 각 캐릭터 캐릭터의 의상, 어디에나 있는 한자, 마을 사람들의 생활습관도 중국 고대의 특징에 잘 맞는다. 붓글씨를 쓰고 젓가락을 들고 만두와 국수를 먹고 사마귀조차도 국수탕을 즐겨 먹는다 건축 스타일에서는 처마 아치, 붉은 벽, 녹색 기와가 있고, 절에는 산수화, 도자기, 실내의 벽, 기둥, 책상과 의자가 많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국 쓰촨 일대의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는 영화에서도 남김없이 전시되어 운무가 감돌고 산수가 수려하여 꽤 의경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물의 이름에도 중국 발음이 보존되어 있다. 주인공 팬더' 포' 의 발음은' 국보' 의' 보' 와 비슷하고 쿵푸마스터' 시푸' 는' 스승' 이고 거북이 마스터' 오그 웨이' 는' 이다 음악에서 주인공을 부르는 것은 거의 일색의 중국 민악라인업으로, 수나, 소, 이호, 고연, 목적, 징과 북, 목금 등 중국 민족의 맛이 짙다. < P >' 쿵푸팬더' 든' 이집트 왕자',' 화목란' 이든, 영화에는 강한 민족적 기운이 배어 있고, 세 편의 글로벌 흥행도 애니메이션 영화 중 선두주자가 되고 있다.' 민족은 세계다'-이 진리는 상업영화의 소재 선택에 반영되어 있다. 에이스 2 쿵푸 < P > 왜' 쿵푸팬더' 의 흥행이 중국 문화를 배경으로 한' 화목란' 보다 높을 수 있을까? 쿵푸가 아마도 가장 큰 요인일 것이다. 중국 무협 쿵푸 영화는 중국인들이 보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본다. 유럽인들은' KungFu' 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앞에' Chinese' 를 추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소룡 벨트에서 전 세계로 향하는 이 중국 문화 형식은 외국인이 영화를 통해 중국 문화를 인식하는 첫 번째 상징이자 중국 상업영화가 세계로 향하는 발판이다. < P >' 쿵푸팬더' 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중국 무협소설과 똑같다. 벼랑, 점혈 신공, 각종 무협소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 학파, 무협정신, 강호 의리, 김용과 고룡소설의 구조, 심지어 불학사상까지 영화에 반영되어 있다. 쿵푸팬더' 보다는' 무협 팬더' 가 더 적절하다. 다만 서양인들은' 쿵푸' 라는 단어에 너무 매료되어 있다. 관련된 중국 쿵푸는 사람을 현혹시키고, 열여덟 가지 무예는 모두 쓸모가 있다.' 5 대 무림의 고수' 에서 어미 호랑이는 호랑이 주먹을 사용하며, 팔력과 발톱은 주요 무기이며, 달리기를 잘 이용하고, 사납고 맹렬하다. 청사는 뱀의 주먹을 사용하며, 뜻밖의 공격에 능하며, 슬라이딩 속도가 빠르고 조용하며, 도도하고 우아하다. 금실원숭이는 원숭이 주먹을 사용하며, 위로 뛰어올라, 민첩하고, 방망이를 부리고, 히피 웃는 얼굴을 한다. 두루미는 유일하게 날 수 있는 동물로, 학권을 이용하고, 자유자재로 피하며, 입의 공격이 많고, 물류 원조로 평화 롭고 우호적이다. 사마귀는 부피가 작아 숨기기 쉬우며 사마귀 권투를 이용하여 전이와 출수가 빠르고, 두 개의' 큰 칼' 이 정곡을 정확하게 자를 수 있다. 쿵푸의 대가인 팬더에 관해서는 영화가 그의 수법 특색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그가' 5 대 무림의 고수' 와 눈표범 같은 고수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가 각종 무예에 정통한 명사라고 추측할 수 있다. < P >' 쿵푸팬더' 는 이소룡, 재키 찬, 이연걸 등의 그림자를 차용했다. 아보와 눈표범 타로의 대결, 아보의 수법과 울음소리는 모두 이소룡 흉내를 냈다. 싸우는 동안 유머는 재키 찬 영화를 본보기로 삼았고, 쿵푸 대사가 아보를 훈련시켰을 때의' 만두 뺏기' 는 영화에서 가장 멋진 싸움조각이 됐다. 젓가락, 그릇 등 주변 소품의 운용에 대해, 뜯어내고 먹으며 먹는 연역형태를 보는 것은 모두 재키 찬 영화의 상투적인 일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연걸 고전 영화' 소림사' 의 소림봉 법칙은' 5 대 무림의 고수' 중 하나인 금실원숭이로 옮겨졌다. 가장 놀라운 줄거리는 점혈 신공의 출현이다.' 5 대 무림의 고수' 와 눈표범이 현수교에서 겨루어 참패했을 때 눈표범은 몰살하지 않고 혈을 시켜 꼼짝할 수 없게 했다. < P > 에이스 3 유머 < P > 영화의 이야기 내용은 간단하지만 코믹한 다리 부분은 전혀 간단하지 않아 언제나 웃음을 자아낸다. 영화가 시작되자 아보는 무예 대회를 보기 위해 온갖 힘을 다 썼다. 그가 한 몸의 지방을 가지고 마침내 1888 계단을 정복했을 때, 무예 대회는 마침 입장 시간이 지났고,' 쾅' 하는 소리와 함께 아보를 대문 밖에 가두었고, 아보는 온갖 수단을 다해 무예 현장에 들어가 문틈으로 엿보고, 벽을 오르고, 나뭇가지로 스프링을 만드는 등 모든 것을 다 했지만, 애석하게도 모두 실패했다. 결국 아보는 직접 만든' 불꽃놀이 걸상' 을 통해 경기장 한가운데로' 날아간다' 고 했고, 불꽃놀이에 기절한 아보가 깨어났을 때 거북이 대사가 그를 가리키며' 용의 전사' 라고 선언했다. 서투른 아바오는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사람을 참지 못하게 한다. < P > 가장 재미있는 줄거리는' 아보가 과자를 훔쳐먹는다' 와' 아보가 침을 맞았다' 는 것이다. 판다 아바오는 음식을 볼 때 지보의 풍부한 표정과 대식특식의 익살스러운 동작을 얻으며 감독에게 가장 큰 웃음거리로 쓰이며 영화 전체를 관통했다. 그가 입에 가득 찬 음식으로 온갖 이상한 표정을 지을 때마다 관객들을 웃게 한다. 아바오는 두루미를 침술로 받았을 때 어미호랑이가 엄숙하게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아바오는 이때 극도로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재빨리 쓰러졌다. 원래 두루미 바늘이 잘못 되어 아바오가 마비된 것으로 밝혀졌다. 주성치 엉뚱한 코믹한 방식이' 쿵푸팬더' 에서 마음껏 재현되었다. < P > 온몸이 뚱뚱하고 게으름뱅이인 팬더 자체는 익살스럽지만, 하필이면 그보다 n 배 작고 걸음걸이가 흔들리는 오리 아빠, 날씬한 사부님도 있다. 오리 아버지는 판다 아들이 자신의 면관을 물려받게 하려고 애썼고, 아들이 꿈꾸는 것이 국수라고 독선적으로 생각하며 요리 솜씨가 뛰어난 국수 스승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리 아버지가 이런 표정을 짓고 자신만만하게 아들을 바라볼 때마다 팬더 아들은 마음이 허술한 표정을 지을 때마다 큰 대조가 적지 않은 유머 효과를 낸다. 그의 작은 사부님은 조금도 웃지 않는 사람이지만, 영화의 마지막에도 그를 조용히 안배했다. 아보가 태랑에게 맞아 죽어 가는 쿵푸 대사를 안고' 사부님 죽지 마세요' 라고 울자 쿵푸 대사가 갑자기 눈을 뜨고 소리 쳤다. "난 죽지 않았어!" " 에이스 4 선 < P > 영화는 꿈을 품고 자신을 믿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알렸다. 팬더 아바오는 줄곧 꿈을 가지고 있었고 무술에 더욱 집착했다. 그가' 용의 전사' 로 부당하게 뽑혔을 때, 그는 움츠러들지 않고 용감하게 임무를 받아들였다. 마지막으로, 어떤 쿵푸의 기초도 없는 아바오는 꾸준한 노력으로 결국 게세의 영웅이 되었다. 물론, 아보도 겁이 났을 때, 쿵푸 대사가 마침내 거북이 대사가 말한' 전혀 뜻밖의 일이 없다' 는 것을 깨닫고 아보의' 용의 전사' 의 신분을 인정했을 때, 아보는 겁이 났다. "내 마음을 가장 상하게 한 것은 내가 매일 열심히 연습했지만, 그래도 나야." 쿵푸 대가가 아보를 어떻게 설득하려고 애썼을 때 갑자기 음식을 먹는 것이 아보의 가장 큰 동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를 발견한 쿵푸 대가는 재목으로 가르치고, 음식을 쟁탈하여 아보를 훈련시키고, "자신이 용의 전사라고 믿으면 너는 용의 전사다" 는 사상을 주입했다. < P > 영화에는' 불가능한 것은 없다',' 어제는 역사, 내일은 미스테리다. 오늘만이 하늘이 주신 선물','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자신이 정말 할 수 있다' 등의 긍정적이고 건강한 명대사를 자주 선보인다. 또한 많은 중국 전통학설사상이 존재한다. 예를 들면 아보가' 신룡비적' 을 받았을 때' 비적' 이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오리 아버지는 아보에게 국수를 만드는' 비적' 을 전수하면서 "내 사립탕의 극비 식재료는 ...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거북이 대가도 말했다. "네가 무엇을 하든 그 씨앗은 복숭아나무로 자란다. 사과나 오렌지를 원할 수도 있지만 복숭아만 얻을 수 있다. 그 씨앗은 복숭아나무로 자란다." 이 점들은 노자의' 도법 자연' 과 비슷하다. 거북이 대가는 태로가 탈옥할 것을 예상하고, 새사자를 보내 교도소장에게 방비를 강화하라고 통지했지만, 사자에게서 떨어진 털은 태로가 족쇄를 여는 도구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중국의 철학적 사고에 부합한다.' 무사하면 일이 있다' 는 유학사상과 주역의' 천기' 와' 운명' 의 결합이다. 거북이 대사의 또 다른 명언은 "너의 사상은 물과 같다. 내 친구, 물결이 흔들릴 때 잘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이 진정되면 답은 맑아진다" 며 쿵푸 대사가 추구해 온' 마음의 정적' 도 진한 선의를 가지고 있다. 에이스 5 색 < P > 는' 이집트 왕자',' 괴물 슬레이크',' 마다가스카르' 등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한 드림 공장으로 막후제작반이 강했고' 쿵푸팬더' 는 선진 3D 애니메이션 기술을 이용해 영화 와이드스크린을 통해 독특한 시각 효과를 냈다. 영화 중 가장 놀라운 것은 산하수려한 아름다운 경치와 섬세하게 묘사된 고대 건축물로, 사실적인 중국 풍경화와 건축 미화처럼 절묘한 화가들이 관객들을 놀라게 했다. < P >' 옥황궁' 은 영화의 중요한 장소 중 하나로, 대량의 옥죽으로 장식되어 시적이 우아하고 위엄을 잃지 않는다. 영화의 또 다른 중요한 장소인 평화마을은 리강의 계곡과 계림을 원형으로 하고, 과장되고 장관인 계림 돌기둥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미감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것을 원형으로 설계한 평화마을은 기쁨과 기쁨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 P >' 이집트 왕자' 의 전체적인 색채는 밝은 황금색을 위주로 이집트가 있는 지리적 위치 및 이집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막, 파라오궁전, 피라미드 등은 모두 황금색이고, 푸른 나일강은 시청자들에게 시각적인 스파를 만들어 밝은 색의 시각적 자극을 완화시켰다. 반면' 화목란' 는 부드러운 색조 위주로 중국인의 내성적인 기질을 돋보이게 한다. 이로써 상업 애니메이션의 미공도 기교만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영화의 문화적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에이스 6 스타 < P > 의 강력한 더빙 라인업은 영화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다. 신세대 개그맨 잭 블레이크는 아보를 더빙하는 위대한 중책을 맡았고, 쿵푸 마스터를 더빙한 여러 차례 오스카상 수상자인 더스틴 호프만은 더빙 라인업의 또 다른 기둥이다. 안젤리나 졸리, 재키 찬, 유옥령 등 거물급 스타의 가맹 늙은 배우 호프만은 이렇게 말했다. "잭은 아보의 두 사람이 아니다. 우리는 처음으로 더빙을 하는 것이다. 그의 태도는 매우 진지하다. 최고의 개그맨은 모두 그의 캐릭터를 매우 진지하게 여기기 때문에 그는 이렇게 잘 연기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블레이크는 "팬더는 영화에서 쿵푸의 대가이고 더스틴은 연기의 대가다. 쿵푸 대사를 열심히 해석하고, 리얼한 방식으로 대사를 읽는데, 그는 그야말로 스승의 화신이다" 고 말했다. < P > 중국어판 더빙 라인업은 영어판은 강하지 않지만 더빙 배우 류풍, 왕쇼병, 디피피 등의 뛰어난 기교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일부 대화는 요즘 젊은이들의 유행어를 교묘하게 활용하고, 교묘한 더빙 방식은 영어판과 다른 유머러스한 방식을 영화에 더했다. < P > 거물급 스타의 가맹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상업 애니메이션 금상첨화, 성공한 상업영화는 모두' 스타효과' 를 이용한다. 예를 들어' 화목란' 의 더빙 라인업도 매우 강했다. 영어판은 에디 머피, 윈미나, 마이클 필 등 스타들이 더빙했고, 중국어판은 재키 찬, 천페이스, 허청, 진혜림, 코코 리, 오종헌 등 대권으로 응원했다. 이집트 왕자' 는 더빙 방면에서 발 킬머, 랄프 페인스, 미셸 파이버 등 스타들이 보궐하는 것 외에도 휘트니 휴스턴과 마리아 켈리가 부른 주제곡' When You Believe' 가 고전 김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