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린이 대규모 사례 분석 사례 [3 편]
어린이 대규모 사례 분석 사례 [3 편]
티시
시나리오: 쳉 평소 호랑이와 늑대를 좋아해요. 이번에 그는 자발적으로 서커스 공연에서 호랑이 역을 맡았다. 조련사는 여이다. 그들이 잠시 토론한 후에 공연이 정식으로 시작되었다. 관중' 의 박수 소리에' 호랑이' 는 빠르게' 팔다리 착지' 를 바닥에 엎드렸다. 조련사의 손짓에 따라 호랑이가 뛰어올라 우여곡절 끝에 먼 곳으로 돌진했다. 뒷줄의 관중들이 잇달아 일어나 웃음소리가 나고, 이어서 우리의 박수 소리가 이어졌다. 너무 닮았어! 마음속으로 조련사의 손짓이 많지 않다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실제 공연과는 아무런 묵계가 없지만, 호랑이의 흉악함은 살아 있고 민첩하다. 이런 천마천탕한 연기야말로 아이의 진실한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석:
이 행사는 주로 아이들이 조련사와 동물 배우로 분장하여 리허설과 공연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1, 수업 전에 걱정돼서 답답해요: 이런 수업은 어떻게 해요? 왜 이런 수업이 있나요? 서커스 공연을 어떻게 합니까?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보여준 열정이 되어서야, 그들은 아이들이 좋아하고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성인의 관점은 종종 아이들의 관점과 일치하지 않는다. 원래 많은 일이 아이의 시각에 서서 관찰하고 고려해야 했다. 어쩐지 시간이 길어지면 유아교사의 표현도 아이의 방향으로 쓰러질 수 있다.
2. 행사의 난점은 조련사와 동물배우의 조화다. 이는 아이들의 연기에 잘 드러난다. 예를 들어, 예제의 조련사는 위쪽 제스처만 가지고 있습니다. 공연 전에 토론했지만 이 방면의 경험은 많지 않아 나도 잘 모른다. 상상 속의 조련사는 단지 몇 가지 간단한 동작만으로 동물과 접촉한다. 이것은 주로 교사 자체를 포함한 경험 준비 부족이다.
3. 조련사와 동물배우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종의 마음의 교류이다. 행사 중에, 너는 큰 반의 아이들이 협력 능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배우자에게 더 많은 시간을 주고 서로 교류해야 한다. 그래야 그들의 묵계가 더 좋아질 것이다.
과격하다
첫째, 장면 설명:
5438 년 6 월 +2 월의 바람은 항상 우리를 소름 끼치게 한다. 이런 날씨에 우리는 매일 아침 아이들과 함께 야외 운동을 한다.
오늘 우리는 여전히 바람을 맞으며 운동장에 왔다. 짧은 워밍업 활동 후에 우리는 분산 활동을 했다. 어떤 아이들은 벤치에서 균형을 유지하고, 어떤 아이들은 철봉에서 물을 고르고, 어떤 아이들은 줄넘기를 하고 있다. 하나씩 하나씩, 아주 재미있어요.
왕길림이 나에게 말했다. "조 선생님, 우리는 시소를 타러 갑니다."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누가 가장 오래 버틸 수 있는지 그들과 시합을 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그 후 그는 친구 몇 명과 함께 텅 빈 곳으로 가서 게임을 시작했다. 잠시 후, 내가 지나갈 때 린린은 의기양양하게 나에게 말했다. "선생님, 저는 아직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말을 듣고, 나는 생각한다, 그래, 그는 이 자리에 오래 있었다. 나는 재빨리 말했다. "너 정말 대단해, 근데 계속 이렇게 서 있으면 추울까?" 너는 다른 것을 찾아 놀 수 있다. ""
린린은 내 말을 듣고 나에게 말했다: "나는 춥지 않다. 나는 끝까지 견지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길 것이다. "
이렇게 그는 가장 오래 서 있는 다른 친구들과 경쟁하기 시작했다. 나는 그들의 작은 손을 만졌는데, 그다지 춥지 않은 것 같아서 그들을 막지 않았다.
잠시 후, 나는 그들이 한 명씩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걸어서 말했다. "오늘 네가 이렇게 서 있는 것은 승부를 분간할 수 없을 것 같다. 여러분 모두 가만히 서 있으면 균형을 잃기가 어렵습니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나는 제안을 할 것이다. 네가 서 있을 때, 너의 작은 손을 움직여서 누가 가장 오래 설 수 있는지 보자. 분간할 수 없다면 점프를 시도하거나 발로 밟는 것이 더 어렵다. "내 말을 듣고 아이들은 좀 일리가 있는 것 같다.
린린은 이렇게 말합니다. "누가 먼저 쓰러지는지 손을 흔들어 봅시다." "
린린의 규칙에 따라 아이들은 작은 손을 움직이기 시작했다. 나중에 나는 그들의 작은 발도 움직이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더 이상 제자리걸음을 하지 않고, 잠시 오르락내리락하며, 잠시 쭈그리고 앉아 서 있는 것이 아니라, 바쁘게 일어나 더 이상 썰렁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둘째, 분석과 반성: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생활은 아이의 일상생활을 관통한다. 운동에서도 어느 정도 생활내용이 있고, 개별 아이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그 중 하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우리는 개별 아이가 몸이 허약하거나 비만한 아이일 뿐만 아니라, 개별 아이가 운동 중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운동 밀도가 너무 높은 상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조용한 게임을 선택한 아이들 몇 명을 주시하고 있다. 그들은 0 도의 날씨에 제자리에 서서 나의 주의를 끌었다. 이 교육 기회에 직면하여 나는 무작위 교육을 했다. 나는 방관자의 시각에 서서 아이들에게 이렇게 서 있으면 추울 것이라고 말했고, 그들에게 다른 운동기구를 선택할 것을 건의했다. 그러나 아이들의' 우리는 춥지 않다' 는 대답은 나로 하여금 더 이상 그들에게 아무것도 요구할 수 없게 했다. 하지만 그때 저도 장소를 관찰했습니다. 이 아이들은 햇빛이 잘 드는 곳을 선택하고 손을 만졌기 때문에, 선생님은 그들이 그다지 춥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가버렸다. 하지만 잠시 후, 나는 그들이 여전히 이렇게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지지자로 나타났다. 그들에게 결과를 빨리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을 주었지만, 합리적이었다. 이 방법을 듣고 어떤 아이들은 설레기 시작했다. 격렬한 운동은 없었지만, 상하, 절단, 점프 과정에서 점차 몸을 풀었다.
오늘의 상황으로 볼 때, 나는 장소의 배치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이 정적 장치는 바람이없는 햇볕이 잘 드는 장소에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둘째, 행사 전에 아이에게 규칙을 줘야 하고, 격렬한 운동을 하면 정적 운동기구를 선택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마지막으로, 정적 게임을 좋아했던 아이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당분간 옷을 벗지 말라고 권했다.
셋째, 친밀한 팁:
1. 겨울의 기후 특성에 따라 교사는 운동 전에 비교적 운동량이 많은 워밍업 활동 (예: 조깅, 점프 등) 을 조직하여 대부분의 아이들의 몸을 최대한 늘이고 따뜻하게 해야 한다.
2. 계절적 특성에 따라 기존 운동기재를 활용해 조합창작을 할 수 있으므로 선생님은 운동 중 아이에게 운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눈치채셔야 합니다. 선생님이 의식이 부족하면 아이들은 관례에 따라 진열할 뿐 그에 상응하는 운동량은 얻지 못한다.
3. 행사 중 선생님은 아이의 놀이 친구이고, 많은 운동 방법도 같은 게임에서 만들어졌다. 교사는 계절적 특성에 따라 의식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게임을 만들어 아이의 운동량을 늘려야 한다.
티소
교실은 유치원 일상 교육 활동 중 가장 흔한 교육 형식이다. 아이들에게 좋은 생활 습관과 좋은 학습 습관을 가르치는 방법은 이런 교육 형식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이 가장 흔한 교육 형식을 어떻게 더 잘 활용해서 우리 아이들을 교육하고, 어떻게 수업에 깊이 들어가 아이의 심리에 들어갈지, 우리가 현재 고려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례 1:
교수 및 연구 활동: 고정 주제 언어 "닭 수" 를주세요. 우선, 우리는 조별 토론 형식으로 두 교안을 집단적으로 토론한다. 둘째, 각 선생님은 자기 반의 실제 상황에 따라 교안을 선택하여 자기 반에서 교학을 실시한다. 나는 교안 1: 1 을 선택해서 아이들에게 그림처럼 말하도록 지도했다. 이 코너는 주로 아이들이 그림을 보고 말하고 언어 표현을 완성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2. 저는 아이들이 동요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형식으로 도와주었습니다. 놀이는 유치원 소반 어린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가장 좋아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잘 자극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저는 상황공연의 형식으로 아이들이 동요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마침 소반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부합합니다. 이런 수업을 듣고 아이들은 동요의 내용을 잘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가볍고 유쾌했다.
사례 2:
공개 평가 강의실 워크숍: 평가 및 분석을 통해 주어진 강좌에 대해 논의합니다. (1) 은 대규모 클래스 언어 활동' 친구 광고' 입니다. 이 행사는 주로 아이들이 이 두 친구 광고를 관찰하여 이 두 광고가 표현하는 친구 조건의 차이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다. 질문, 답변, 토론 등 다양한 개방적인 교육활동도 있어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 타인에 대한 기대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교사를 통해 질문하는 설정은 (이해문제 발견, 판단문제 선택, 창조문제, 기억문제 등) 이다. ) 와 아이의 참여도, 아이가 질문에 대답하는 횟수로 한 과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2) 컵의 상상력, 중산층의 기공이다. 이 행사는 학생들의 작품부터 교사가 가르치는 정도를 평가하고,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작품에서 잘 표현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원래의 평가 방식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그들이 그것을 보여줄 수 있다면, 선생님의 지도가 옳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사례 3: [유치원 수업 계획 네트워크]
차이윈: 이 행사는 선생님이 현장에서 교안을 쓰고, 현장에서 교안을 토론하고, 교재를 분석하고, 현장에서 수업을 듣고, 전문가의 평론을 받고, 수업을 토론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응선생님은 이 수업을 시연하고 비교 토론을 진행할 것이다. 시가 수업' 봄비의 목소리' 에서 나는 청년 교사동이 네 가지 지식점을 장악하고 수업 과정에서 이 네 가지 점에 따라 시간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을 보았다. 마지막으로, 수업 시간이 길어서 초점이 두드러지지 않는다. 차이윈 선생님은 이 네 가지 지식점 중 하나를 잡고' 소리의 리듬' 에 중점을 두고 봄비가 다른 사물에 떨어지는 소리를 맥락으로 하여 게임 형식으로 아이들의 주의를 끌고 차근차근 끝까지 진행했다.
아이의 흥미가 높아서 교육 효과가 매우 좋다.
분석과 반성: [유치원 수업 계획 네트워크]
1, 교실 수업에서 어떻게 아이들을 주체로 가르칠 수 있을까! 나는 이것이 나를 생각하게 하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어떻게 스스로 공부합니까? 우선, 재료 선정에 있어서, 선재는 후교육동의 우선 순위이다. 우리는 아이의 나이 특성에 따라 아이가 관심을 갖고 아이의 심신 발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선택해야 한다. 둘째, 교수법에서, 낡은 방법과 관념을 바꾸고, 아이가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지도자이며 보조작용을 한다. 마지막으로, 형식상 주로 유아의 손조작과 게임 형식으로 유아가 선생님의 지도하에 운영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아이에게 물 한 잔을 주려면 물 한 통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지식과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나는 물통보다 훨씬 많은 물을 가지고 있어야 아이들의 호기심과 지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선생님으로서 자신의 소질을 중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경험이 있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겸허하게 배워야 한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어서 자신의 지식 비축량을 풍부하게 한다. 선진적인 교수 이념을 많이 배우는 것은 교실 수업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3. 아이의 내면세계를 이해하다. 교사로서, 나는 아이를 이해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아이의 마음은 바로 세상이다. 너 정말 이해하니? 그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이해합니까? 교실에 잘 들어가서, 아이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 아이를 이해하고, 아이들이 배우고 싶은 것을 가르치고, 아이들이 알고 싶은 것을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야만 교실 수업을 잘 실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