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리회의 사건에서 장관들의 견해를 지지하시나요, 아니면 주후콩의 견해를 지지하시나요? 이유를 말해 보시겠어요?
대리회의 사건에서 장관들의 견해를 지지하시나요, 아니면 주후콩의 견해를 지지하시나요? 이유를 말해 보시겠어요?
나는 자징을 지지한다.
가경은 아마도 명나라에서 가장 높은 IQ를 가진 황제였을 것이며, 권력과 속임수를 이용해 신하들을 속이는 마지막 황제이기도 했습니다. 그 뒤에는 멜론 씨앗만큼 좋지 않은 황제가 거의 없었으며 장관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가징제 주후공
고대 왕실 예절 문제에 대해 여러분과 논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대례' 논쟁의 핵심 질문은 '가경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우리 보통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황제에게는 이것이 너무 중요합니다.
사건의 전조를 간략하게 떠올려보자. 명나라 효종 주유당(朱保塘)이 죽은 뒤 외아들 주후자오(朱後超)에게 왕위를 물려줬다. 이 Zhu Houzhao는 명나라 역사상 매우 유명했으며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우스꽝스럽고 증오스러운 일을했습니다. 주호자오는 명나라를 비참하게 만든 빚쟁이로, 빚을 갚은 뒤 호수에 빠져 숨이 막혀 감기에 걸려 사망했다.
주후조, 명나라 오종황제
주후조는 아들이 없어 죽은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Zhu 가족에는 여전히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의 넷째 삼촌에게는 Zhu Houcong이라는 아들이 있었고 그와 Zhu Houzhao는 사촌이었습니다. 그것은 나중에 Jiajing입니다.
주후조(Zhu Houzhao)가 사망했을 때 그는 실제로 후계자를 지정하지 않았다. 가징이 황제가 되자 대신들은 주씨의 왕가를 심사하고 분석하여 주후조와 혈통이 가장 가깝고 나이가 가장 적합한 주후공을 후계자로 선택했습니다.
후계 칙령도 Mingwu Zong Zhu Houzhao의 어조로 장관(주로 내각 총리 Yang Tinghe)이 작성했습니다.
이 칙령은 Jiajing의 "형제는 결국 형제가 될 것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왕위의 후계자"라는 큰 허점이 있습니다. 이를 Jiajing이 이용했습니다.
명나라 오종의 어머니인 서수황후도 황실 칙령을 내렸다.
이 황실 칙령은 가경에게도 빼앗겼다.
가경은 가신왕, 흥왕이었다. Zhu Houzhao가 죽은 후, 태후와 대신들은 그를 계승하기로 결정하고 안로로 달려가 그를 베이징으로 데려갔습니다. 왕위 계승자를 환영할 때 어떤 예절을 지켜야 합니까? 예부에서는 예절에 따라 세자를 영접하기로 결정하였다. 동화문(Donghua Gate)으로 들어가 문화당(Wenhua Hall)에 거주한 후 왕좌에 오르는 날을 선택하세요.
장관님들, 무슨 말씀이십니까? Zhu Houcong은 먼저 왕자로 궁전에 들어가 입양 절차를 거쳐 Xiaozong Zhu Youtang을 그의 아버지로 인정한 다음 "형이 결국 남동생을 계승"하여 어리석은 Zhu Houzhao를 계승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당시 14세 미만이었던 Zhu Houcong은 매우 경계심이 강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그 자리에서 거절했다. 그 이유는 태후의 칙령은 나에게 왕세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왕위 계승자"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양측이 말다툼을 벌였고, 주호콩은 도시에 들어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Zhu Houcong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도박을 할 여유가 있지만 이들 장관은 도박을 할 여유가 없습니다. 만약 그가 황제가 될 수 없다면, 그가 돌아올 때에도 여전히 속국의 왕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 목사들은 위험에 처해 있다. 천황을 세우는 것은 쉬운데, 천황을 폐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세상은 곧 혼란에 빠질 것이고, 이 사람들이 투쟁하기 시작하면 목숨을 잃을 것입니다.
속일 수 없음을 본 태후는 불안해져서 대신들에게 편지를 써서 그를 설득하여 들어오라고 명령했다. 주호공은 수도 외곽에서 편지를 받고 예의를 지켰다. 대명문(大ming Gate)으로 들어와 봉천전(峰泉堂)에 즉위하였다. "제형의 명을 받아 풍종사에 들어갔다." 가징황제입니다.
전통에 따르면 황제는 자신의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매년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는 왕위의 정당성을 확립하기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
문제는 가경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종묘에 갔지만 여기에는 친아버지의 흔적이 없었다는 점이다. 아버지를 위해 종이를 태우고 싶다면 또 다른 종이에 불을 붙이고 향을 태워야 합니다.
그러나 관습에 따르면 황제는 아버지의 위패를 조상 사원에 모실 권리가 있습니다.
이제 당시 상황을 살펴보겠습니다. Jiajing과 장관들은 두 가지 점에 동의했습니다.
1. Jiajing은 황제였습니다.
2. 조상 사원에는 Jiajing의 아버지의 명패가 있어야 합니다.
가장 큰 의견 차이는 '가경의 아버지는 누구인가?
가경은 자신의 아버지가 친부인 싱셴왕 주유첸(Xingxian Zhu Youqian)이라고 믿었다.
장관들은 Jiajing의 아버지가 명나라 Xiaozong 황제 Zhu Youtang이라고 믿었습니다. 가경은 명효종의 아들로 양자로 삼아 왕위를 물려받게 되었고, 주후조가 죽은 후 가경은 '형제는 남동생까지 있다'는 원칙에 따라 황제가 되었습니다.
Ming Xiaozong Zhu Youtang
표면적으로는 Jiajing의 친아버지가 Taimiao Temple에 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Jiajing의 왕좌를 얻는 방법 (자연에 의해 또는 사람에 의해). 더 나아가서는 Jiajing이 얼마나 많은 권력을 가질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이 레이어를 본 후 Jiajing은 확실히 견딜 수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예식'이 시작됐다.
장관들의 이론은 타당해 보였지만 모든 단계에서 허점이 있었다. 가경은 장관들의 음모를 물리치기 위해 자신의 특징을 활용했다.
역사 속에는 남의 아들을 양자로 삼아 결국 왕위에 오르게 한 황제도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애제(愛帝)의 친아버지는 태자 유강(劉康)이었습니다. 정도공(丁官)과 송(宋) 영종(永宗)의 친아버지는 이조운랑(趙趙雲越)이며, 모두 고(故) 황제를 후계자로 삼아 왕위에 올랐다.
그러나 자징의 상황은 다르다.
1. 가징은 흥현왕 주유기의 장남이다.
장자는 다른 사람을 입양할 수 없다. 이것이 중국 예법과 윤리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명나라 효종 황제가 가경을 입양하도록 허용한 장관들은 수천 년의 윤리를 위반했습니다.
2. 명나라 오종 황제 주후조의 당황
어떤 경우에 입양이 필요한가? 상속인이 없는 경우에만 입양이 가능합니다. 만약 가경이 명나라 효종의 후계자로 입양된다면, 명나라 오종황제 주후조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왕위를 찬탈하다?
3. 가경의 탄생
명나라 효종 주유당과 가경의 양수를 살펴보자.
주유탕(Zhu Youtang)은 1470년에 태어나 1505년에 사망했습니다.
주호우콩(Zhu Houcong)은 1507년에 태어나 1567년에 사망했습니다.
즉, 가경은 명나라 효종 주유당이 죽은 후에 태어났다는 뜻이다.
명나라 효종 황제가 명계에서 아들을 얻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이는 수천년의 중국 윤리에 대한 심각한 모욕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장관들의 ‘입양론’은 중국 문명에 해를 끼치고 있다. 권력을 위해 악을 행하는 것입니다.
흥현왕 주유겸
가경은 대신들의 어리석음을 붙잡고 공격을 감행했다. 가경을 지지하는 대신들은 '상속자 없는 계승론'을 제시하고 가경의 합리적이고 비판적인 주장을 내세웠다. 왕위계승에 대한 만족스러운 설명:
왕족 중 황실이 대종파이고, 가신이 소종파이다. 황실의 계보가 명오종에게 계승되어 대종파는 소멸되고, 소종파는 가신왕이 도성에 들어가 황제가 되면서 대종파가 되었다.
즉, 가경이 황제가 된 것은 인간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었다. 그때부터 가경이 속한 혈통은 주요 종파가 되었습니다. 위대한 가문의 지도자로서 가경의 친아버지가 절에서 칭호를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즉, 가경은 황제가 가져야 할 모든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대식' 논쟁에서 가경이 완승을 거두었다. '승계론'을 주장하는 장관들은 패배하자 사기를 치려고 했고, 이에 분노한 가경은 그들을 한 무리 죽이고 또 한 무리를 몰아내며 법정의 구조를 조정했다. 제국의 권력을 확고하게 통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