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족의 풍습, 관습, 습관

바이족의 풍습, 관습, 습관

바이족은 우리 나라 서남쪽 국경 지역에 있는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소수민족이다. 주로 윈난성 대리백자치주, 리장, 비장, 보산, 난화, 원장, 쿤밍, 안닝 등지에 분포하고, 구이저우 비제, 쓰촨 량산, 후난 상지현 등지에 분포한다. 2000년 제5차 전국 인구조사에 따르면 바이족 인구는 1,858,063명이다. 바이어는 중국-티베트어족의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하며 사용됩니다. 대다수의 주민들은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며 중국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원명대에는 '백문(白文)'을 사용했는데, 이는 소위 '한자백독(白文)'이었다. 바이족은 한자를 사용하여 글을 쓰지만, 그들만의 언어와 풍부한 문학과 예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농사를 잘하고 진달래 염장을 잘한다. 3코스차는 윈난성 바이족이 귀한 손님을 접대할 때 차를 마시는 전통 방식입니다.

백족은 고대 민족으로 고대 강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르히는 서기 1세기(한나라)에 얼하이 지역에 분포했습니다. 서기 2세기에 한 왕조의 무제(吳帝)가 이곳에 군을 세웠고, 서기 3세기와 4세기에 전쟁으로 인해 많은 한족이 바이 지역으로 피신했고, 그 중 일부는 서기 715년에 바이 지역에 합병되었습니다. 윈난성 동부에서 얼하이 지역으로 이주한 다양한 민족의 수많은 사람들이 바이족으로 합쳐졌습니다. 14세기경에는 많은 한족이 이곳에 군대를 주둔시켰고, 나중에는 현지의 바이족과 합병되었습니다. 나중에 일부 이족과 아창족도 바이족과 합병되었습니다. 특히 달리왕국 시대에는 바이족이 거의 동일한 언어와 문화, 유사한 경제 수준, 상대적으로 고정된 거주지를 가진 고대 민족 집단을 형성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달리는 중앙 정부에 항복하여 문화와 경제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한족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농업, 수공예품, 상업이 더욱 발전했습니다. 원나라 때에는 매우 번영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달리는 아름다운 풍경과 쾌적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름답고 비옥한 땅에서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바이족은 오랜 역사와 발전된 문화로 유명합니다. 다채로운 풍습과 관습은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다리의 바이족은 오랜 역사와 발전된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1253년 원나라는 운남성에 성을 설치하고 대리 지역에 대리로와 화청로를 설치하였다. 명나라 때에는 다리현, 허칭현으로 변경되어 토지를 현지인에게 반환하는 정책을 실시하였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이러한 정책을 이어갔지만, 산간 오지에 원주민 관리와 족장들을 임명했습니다.

문화예술

바이족은 오랜 역사발전과정에서 빛나는 문화를 창조하고 조국문명에 기여해 왔다. Cang'er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도랑의 흔적이 발견되었습니다. 건천해문구(建chuanhaimenkou) 동석유적지에서는 주민들이 가축 사육과 농업에 종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얼하이 지역에는 청동기 문화가 출현했습니다. 촉한 왕조 시대에 얼하이 지역은 "땅에 논과 목축업이 있었다"는 지점까지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바이족의 조상은 창산(Cangshan) "고허(Gaohe)"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수만 헥타르의 농지를 관개할 수 있었으며, 높은 산의 계단식 논을 수리하고 덩촨(Dengchuan) 루오시(Luoshi) 강 홍수 전환 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Nanzhao에는 자체 달력이 있습니다. 명나라 백 학자 Zhou Silian의 "Taihe Genglu Zhongxing Table"과 Li Xingwei의 "Qixianfangshu"는 모두 고대 천문학과 의학을 요약 한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바이족은 예술 분야가 독특하고 그들의 건축, 조각, 회화 예술은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달리 숭성사(Dali Chongsheng Temple)의 3개 탑은 당나라 시대에 지어졌으며 높이가 거의 60m에 달하며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시안(Xi'an)의 작은 기러기 탑(Small Wild Goose Pagoda)과 유사합니다. Jianchuan의 Shibaoshan Grottoes는 기술적으로 정교하며 그 모습은 생생합니다. 우리나라 석각조각의 독특한 특징과 강한 민족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나라 석각예술사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건축된 지주산 사원 단지는 겹겹이 쌓은 괄호, 솟아오른 지붕 모서리, 투각 기법을 사용하여 문과 창문에 조각된 인물, 꽃, 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오래도록 지속될 독창적인 솜씨입니다. 시간. 그들은 모두 유명한 "Jianchuan Carpenter"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백족의 칠기는 예술적 성취도가 매우 높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사용된 대부분의 첨단 칠기는 운남에서 선별된 것이며, 대리 칠기는 명나라까지 전해져 내려오며 항상 귀중한 것으로 여겨져 왔다. "송티".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공했을 때 제국주의자들이 훔친 <남조중흥국사그림 두루마리>는 1899년 백화가 장순(張舜)과 왕펑종(王峰宗)의 걸작이다. 남조 건국의 신화와 전설을 연속적인 짧은 그림의 형태로 생생하고 아름답게 묘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 유물 중 하나입니다. 1172년 장성문(張聖文)이 제작한 '대리 두루마리'는 '남방의 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그림은 길이가 10피트이고 길이가 134페이지이며 '호국경'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얼굴의 초상화가 628개 그려져 있습니다. 붓놀림이 절묘하고 능숙하며 솜씨가 절묘합니다. 고대 중국 예술의 보물입니다.

고전 오페라의 '추이추이튠'을 발전시킨 '바이오페라'는 모두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다. 바이족의 문화 수준은 상대적으로 높으며, 다양한 재능이 많이 출현한다.

고대 바이족에는 음악과 춤이 결합된 발판이 있었습니다. 인민들 사이에 유포된 장시 『창세기』는 반구의 천지 창조 이야기를 서술하고 있으며, '세계가 평화롭다', '차별이 없다'는 원시 사회에서 계급적 억압과 착취가 없는 바이족의 평등한 삶을 추적하고 있다. 가난한 자와 부자 사이', '사람들은 뚱뚱하고 뚱뚱하다'. 난자오 바이족 시인 양치쿤의 <길 위에서>, 양이종이 쓴 <대자사로 가는 길 모란>, <동윤송> 등은 '명인'의 걸작으로 알려져 있다. 『당나라 전시』에서. "왕부윤", "사골탑", "관료 살해", "구월두" 등의 문학 작품은 계급 투쟁과 생산 투쟁에서 고대 바이족의 영웅적 인물을 찬양합니다. 난자오의 유명한 '사자춤'은 당나라 때 중원에 소개되었습니다. '난자오 성악'은 당나라 궁정에서 당나라 14대 음악 작품 중 하나로 등재되었습니다. "백묘"는 널리 유포된 "삼일일오"(처음 세 문장이 7자, 마지막 문장이 5자)를 사용한 운율시입니다.

15세기 중반 일부 문인들은 이 민요 형식을 사용하여 양푸(Yang Fu)의 "자계선화비(Ci Ji Shanhua Stele)"와 같은 유명한 시를 썼습니다. 바이 오페라의 '추추이 곡'은 초기 '다벤취'를 기반으로 전개된 종합 예술이다.

'남조중흥국사그림두루마리'에 따르면 '장가사', '위산기원, 철주사, 서얼강 등' 등 역사적 작품이 있었다. " Nanzhao 기간 동안. 달리 왕국 시대에는 '백사'와 '국사'도 있었지만 명나라 비문에는 '백사'의 단편 만 흩어져 있습니다. 원나라 백 역사서 "백고통"과 "현풍년어지"는 분실되었지만 "전재기", "남자오 비공식 역사"와 같은 명나라 윈난 지역 역사서의 청사진입니다. 역사적 기록을 바탕으로 얼하이 지역의 역사를 연구한 이들 중에는 명나라 백학자 양시운(楊十雲)의 『군대기』가 있다. 이 책은 다른 백학자 이원양이 가경의 『대리부지』에 채택한 책이다. Wanli의 "운남 장군 연대기 진화 및 주요 사건". 청나라 백족 사학자 왕송(王松)은 도광의 『운남총기』를 편찬할 때 운남을 기록한 61종의 책을 21권으로 편찬하여 『운남예기서』로 삼았다.

중요 축제

'관음성'으로도 알려진 '3월의 거리'는 바이족에게 성대한 축제이자 좋은 시기입니다. 매년 음력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다리시 서쪽 전창산 기슭에서 개최됩니다. 처음에는 종교적인 활동이었으나 나중에는 점차 대규모 물질교류 모임으로 바뀌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쓰촨성, 티베트성, 장난성(Jiangnan)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무역을 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마치 스트리트(March Street)는 연례 자료 교류와 전국 스포츠 및 예술 회의로 발전했습니다.

매년 음력 6월 25일에 열리는 횃불축제는 바이족의 전통 축제로, 축제 당일에는 남녀노소가 함께 모여 예배를 드린다. 선조. 횃불 숭배, 횃불 켜기, 횃불놀이, 횃불타기 등의 활동을 통해 풍년과 가축번영을 기원합니다.

축제 전날 마을 전체가 높이 10~20m 정도의 대형 횃불을 세웠다. 소나무를 기둥으로 삼아 밀짚과 솔가지로 묶고 그 위에 깃발을 꽂는다. 깃대는 종이 조각으로 만든 3개의 솟아오르는 양동이와 직렬로 연결된 대나무 기둥으로 구성되는데, 이는 연속적으로 3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국안녕, 풍년, 풍년, 가축번영 등 서예와 그림이 그려진 작은 종이 깃발이 각 컵 주위에 걸려 있다. 램프와 화려한 깃발.

횃불축제 정오가 되면 사람들은 조상의 묘소에 작은 횃불, 지폐, 향과 초, 공물 등을 가져와서 묘소를 닦고 경의를 표한다. 작은 횃불에 불을 붙인 후 송진 세 줌을 무덤에 뿌리고 횃불이 손잡이에 닿은 후에야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묘지가 집에서 멀다면 집에서 예배를 드려보세요.

해가 지기 전에 각 가족은 미리 저녁식사를 마치고 노소를 불문하고 횃불과 경마를 관람하러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말을 달리는 어른과 아이들이 있습니다. 횃불 주위를 세 번 돌고 나면 먼 곳으로 질주할 수 있습니다. 경주하지 않는 사람들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각 집 앞에 있는 횃불을 감상하며 누구의 횃불이 정교하고 아름다운지 알아볼 것입니다. 마을의 모든 횃불이 켜지기 전에 젊은 아내들은 우산을 들고 횃불 아래에서 갓 태어난 아기를 세 번 돌려 악령을 물리치고 축복을 받습니다.

밤이 되면 마을 어르신들이 앞장서서 제사를 지내고 큰 불 앞에 절을 한다. 용감하고 씩씩한 청년 몇 명이 한 명씩 크고 큰 횃불에 올라갔고, 작은 횃불을 한 명씩 지나쳐 큰 횃불에 불을 붙였습니다. 순간, 불꽃이 하늘로 치솟았고, 북소리가 요란하게 울리고, 폭죽이 하늘로 치솟아오르는 광경은 장관이었습니다. 횃불에 물통을 매달고 있던 대나무 장대가 타버리자 사람들은 하늘에서 날아온 물통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그것을 잡는 사람은 행운의 사람으로 간주되어 모든 사람의 축하를 받고 집으로 안내되며 주인은 담배, 와인, 차로 군중을 즐겁게합니다. 내년의 큰 불손잡이에 양동이를 움켜쥔 사람이 그것을 준비합니다.

횃불축제의 클라이맥스는 횃불놀이입니다. 젊은 남녀가 각각 횃불을 들고 있습니다. 그는 누군가를 보면 가방에서 송진 가루 한 줌을 꺼내 횃불 위에 뿌린다. 한 줌 던질 때마다 '펑'하는 소리와 함께 눈부신 불길이 뿜어져 나와 상대를 향해 불길이 타오르는 것을 '한 줌 준다'라고 한다. 바이족은 불꽃을 가리키면 몸의 불운을 태워버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서로 경쟁하며 즐겁게 놀아요. 불쇼가 끝난 후 젊은이들은 작은 횃불을 들고 떼로 밭에 나가 횃불에 송진가루를 뿌리고 곡식 이삭에 빛을 내는 행위를 하여 질병과 해충을 퇴치하고 풍년을 기원합니다.

횃불축제가 끝나면 횃불춤도 춘다. 자정 무렵, 카니발에서 타오르는 성냥개비가 모닥불 더미에 쌓입니다. 젊은 남녀들이 한 명씩 모닥불 주위를 두세 번씩 오가며 불의 신에게 '재난과 악령을 물리쳐달라'고 기도했습니다. 재미가 소진될 때까지 누가 높이, 멀리 점프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리는 아름다운 풍경과 쾌적한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이 아름답고 비옥한 땅에서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바이족은 오랜 역사와 발전된 문화, 다채로운 풍습으로 많은 관광객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바이(Bai) 민속 주거 건물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택은 대부분 침실 3개와 스크린 벽 1개 또는 4/5 파티오 형식을 채택합니다. 그들은 문루 건설, 칸막이 벽, 문과 창문 조각, 박공 그림 등의 장식 예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문루는 일반적으로 점토 조각, 나무 조각, 그림, 돌 조각, 대리석 스크린, 볼록한 타일 및 파란색 벽돌로 장식되어 각진 처마 장식이 정교하고 브래킷이 겹쳐서 반사됩니다. 바이 노동자들의 건축적 재능과 예술.

바이족은 집의 전체적인 색상이 흰색을 선호합니다. 남성은 보통 흰색 단추 달린 상의를 입고 여성은 흰색을 입습니다. 흰색 상의를 입은 다음 파란색, 빨간색 또는 검정색 양복 조끼를 입고 허리 주위에 작은 수 놓은 앞치마를 입습니다. 기혼 여성의 머리 장식은 일반적으로 파란색입니다.

소녀는 붉은색 끈으로 땋은 머리를 묶은 뒤, 머리에 알록달록한 천을 감쌌고, 머리 오른쪽에는 천둥처럼 하얀 술이 펄럭거리며 매력을 드러냈다.

대리의 바이족은 꽃을 좋아하며, 거의 모든 집이 약재를 재배하고 있는데, 우물이 하나 있는 집이 있고, 화분이 여러 개 있는 집도 있다. : 황금꽃, 은꽃, 독일꽃, 아름다운꽃, 봄꽃 등

횃불 축제: 6월 25일 바이족이 개최합니다. 달리에 갈 수없는 여행 애호가들은 쿤밍시에서 가장 가까운 쿤밍시 우화 구 샤론 바이 타운십에 가서 멋진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예절과 금기

1. 일상생활에서의 예절과 금기

바이족은 따뜻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이 바이족의 예절이다. 손님 먼저. 집에 손님이 오면 와인과 차를 대접합니다. 유명한 "차 3 코스"는 바이족의 환대 선물입니다. 하지만 바이족은 차를 부을 때 보통 반 컵만 채우고, 와인을 부을 때는 한 잔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그들은 "술을 가득 마시면 공경하고, 차를 가득 마시면 속인다"고 믿습니다. 바이족으로부터 따뜻한 환대를 받을 때에는 "노웨이니"(감사합니다)라고 말하여 감사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어르신을 공경하는 것은 바이족의 전통적 미덕이다. 노인을 보면 먼저 인사하고, 인사하고, 양보하고, 자리를 양보하고, 차를 대접하고, 담배를 피워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난 후 첫 번째 차 한잔은 노인들에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식사할 때는 노인을 식탁에 앉히고 젓가락을 먼저 사용하십시오. 노인들 앞에서 나쁜 말을 하거나 다리를 꼬지 마십시오. 일부 산간 지역의 바이족 중 가족 구성원은 상대적으로 고정된 좌석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연장자는 왼쪽 상단에, 여자 연장자는 오른쪽 상단에 앉고, 손님과 후배는 그 아래 및 위쪽에 앉습니다. 바이족의 화덕은 신성한 장소입니다. 화덕에 침을 뱉고 넘어가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바이족이 집 문지방에 앉는 것도 금기시된다. 여성이 남성이 사용하는 도구를 밟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샤오파를 입은 사람이 가족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금기시되는 일입니다. 그렇게 하면 가족에게 불결함을 가져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2. 축제와 제사 활동의 예절과 금기

3월 거리(March Street)는 바이족의 대규모 축제로 음력 3월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 매년. 또한, 백족은 한족과 마찬가지로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춘절을 지내고, 음력 7월 15일에는 조상숭배제를 거행한다. 바이족은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에티켓과 금기를 갖고 있습니다. 위안장현 바이족은 연례 3월 축제나 천자사 축제 기간 동안 동물을 죽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달리의 바이족은 설날에 칼을 사용하거나, 물을 나르거나, 물을 튀기거나, 바닥을 쓸 수 없습니다. 누장바이족은 새해 전날 저녁 식사 전에 조상을 숭배할 때 외부인의 존재를 금기시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것을 돌려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해에 돈과 음식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에게 빌린 물건은 섣달 그믐 이전에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설날의 일곱째 날은 여성의 날입니다. 여자들은 요리도 하지 않고, 물을 길어오는 일도 하지 않으며, 그 어떤 일도 하지 않고 마음껏 놀 수 있습니다. 설날의 아홉째 날은 남자들의 날입니다. . 윈룽현 바이족은 7월 중순에 사람들이 돌아다니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결혼식, 장례식, 출산 시 예절과 금기

바이 여성들은 임신한 후 경첩이 달린 이중 앞치마를 묶고 앞면을 허리에 반으로 접는다. 행운의 상징으로 로고. 외부인이 당신을 볼 때 핵심 보호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임산부가 사고로 다친 경우, 출산 후 산모와 아이가 안전한지 확인하세요. 일부 지역에서는 바이족의 경우 임신한 여성이 신랑 신부의 혼인실에 들어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기가 착지한 후, 엄마 집 문으로 가장 먼저 들어오는 사람이 태어날 것입니다. 바이족은 아이를 밟는 사람이 미래에 아이의 기질을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바이족은 효도복을 입고 아기를 찾아오는 것을 가장 금기시하므로, 아기가 태어나면 가족은 즉시 문에 흰색 석회 세 개를 펴고 문지방 주위에 녹색 대나무 띠를 감아야 합니다. 남자아이가 태어나면 녹색 대나무 띠 아래에 짚신을 신으며, 어떤 사람들은 금기 사항을 표시하기 위해 대문 바닥에 찜통 바닥을 못으로 박기도 합니다. 우연히 임산부의 집에 침입한 사람은 갓 만든 걸쭉한 국밥 한 그릇, 흑설탕, 달걀, 달콤한 백포도주, 그리고 부추 뿌리를 넣고 끓인 족발 냄비를 내어주어야 합니다. 출산 후 3일째 되는 날 아침, 산모가족은 '죽밥손님' 또는 '죽손님'을 초대합니다. 백씨 집에 가서 죽을 만들 때는 대나무 바구니에 계란, 흑설탕, 아동복, 모자 등을 담아 축하를 해야 한다. 다리(Dali)와 건천(Jianchuan) 지역의 바이족(Bai people) 중 여성이 아이를 낳으면 주인은 집에 처음 들어오는 손님에게 수란 만두를 먹게 한다. 손님은 거절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은 화를 낼 것이다.

민족 식단

다리 바이 지역의 일일 식단은 현지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핑바 지역 사람들은 쌀과 밀을 주식으로 하고, 산간 지역 사람들은 옥수수와 참치를 주식으로 한다. 흔히 먹는 채소로는 양배추, 푸른 채소, 무, 가지, 참외, 콩, 고추 등이 있다. 바이족의 식습관 중에서는 다음과 같은 것이 더욱 특징적이다.

생가죽

생가죽은 바이족의 독특한 요리입니다. 이것은 돼지나 양 전체를 짚불에 구운 요리입니다. 하프 레어로 구울 때 털을 제거하고 껍질과 고기가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다시 구우세요. 고기를 채썰거나 썰고 생강, 양파, 마늘, 매실조림, 고추, 우메이 등의 양념을 넣어 먹으면 향긋하고 신선하며 귀빈을 접대하는 국민 별미입니다.

바닷물에 삶은 생선("생수에 삶은 생선" 또는 "매콤하고 신맛이 나는 생선")

얼하이 호수의 어부들이 생선을 요리할 때 특히 현지에서 생산된 생선을 요리합니다. "기름 생선"이라고 불리는 "통통한 생선을 기다릴 때 일반적으로 튀길 필요가 없습니다. 얼하이호 물을 떠서 냄비에 물이 끓으면 신선한 생선을 넣고 굵은 고춧가루와 사천고추가루를 넣어 매콤달콤한 맛이 나며 흔히 '해물찜'으로 불린다. 해수."

샤관 생선 전골

이것은 샤관의 지역 특선 요리입니다.

얼하이 호수의 통통한 잉어를 제왕절개로 씻어서 약간의 소금을 바르고 10분 동안 절인 후 햄 슬라이스, 부드러운 닭고기 조각, 신선한 고기 조각, 돼지 간 조각, 버섯, 계란말이, 미트볼, 해삼, 두부, 목련편 등 각종 재료를 전골냄비에 적당량 넣고 후추, 정제소금, MSG 등의 양념을 적당량 뿌리고 숯불에 약불로 굽는다. 먹을 때 캐서롤을 접시에 놓고 테이블 위에 놓으면 따끈따끈하고 맛있습니다.

자두 조림

대리에서는 특히 얼하이 호수 동해안에서 수백 마일에 걸쳐 펼쳐진 반산과 반바 지역이 매실나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실에는 쓴 매실과 소금 매실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쓴 자두로 만든 매실 조림은 바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조미료입니다. 매실조림은 모래냄비에 쓴 매실을 넣고 소금, 후추를 넣고 단단히 덮어 불못 가운데 놓고 그 주위에 왕겨를 쌓은 후 불을 켜서 약한 불에 1~2정도 끓인다 날. 이때 흑매실조림은 신맛과 향이 나서 생가죽을 먹을 때 양념으로 사용하거나 흑설탕을 넣어 매실조림을 만드는 경우도 많다. 자두 조림은 상하지 않고 보관이 가능하며 1~2년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조각 매실

이위안현에서 생산되는 조각 매실은 소금에 절인 매실을 석회수에 담가서 만듭니다. 꺼내서 말린 뒤 칼을 이용해 매실 윗부분에 지그재그 모양으로 연속무늬를 새기고, 매실 심을 조심스럽게 짜내서 속이 빈 한줄기처럼 납작하게 펴면 국화꽃처럼 핀다. 이때 와인에 담근 후 흑설탕에 담가주세요. 몇 달이 지난 후 병을 열고 꺼내면, 조각된 자두는 황금빛을 띠며 향기가 넘칩니다. 이 과일은 이위안현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과일입니다.

이위안(Eryuan) 바이족 소녀들은 매화 조각을 잘하는데, 이것은 소녀들의 독창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현지 결혼식 풍습에 따르면 여자가 결혼하기 전에 여자가 만든 자두 조각 접시를 모임 선물로 남편의 가족에게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혼식 밤에 신부는 친척과 친구들을 위해 달콤한 연회를 준비해야 하며, 이를 "과실주 준비"라고 합니다. 신부가 가져온 꿀돈, 말린 과일, 조각한 자두를 테이블 위에 놓아 하객들을 즐겁게 합니다. 모두가 맛보게 해주세요. 따라서 이위안(Eryuan)의 소녀들은 모두 정성스럽게 조각한 매실을 조각했으며, 이는 훌륭한 과일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예술 공예품이기도 했습니다.

미끼 큐브

바바라고도 알려진 미끼 큐브는 운남성에서 널리 인기 있는 전통 간식입니다. 그러나 달리 미끼 큐브는 독특합니다. 찐 주먹밥을 대리석 패드 위에 놓고 손으로 반죽합니다. 설탕, 호두소금, 소금물 등을 넣어 싸서 숯불*에 굽습니다. 갓 반죽하고 구운 미끼는 부드럽고 향긋하며 맛있습니다.

루판(Rufan)

이위안(Eryuan)의 덩촨바(Dengchuanba)는 비옥한 땅과 풍부한 물, 풀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농부들은 젖소를 키우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우유 부채가 유명한 특산품입니다. 밀크팬을 만들 때에는 먼저 생우유를 요거트수에 넣어 발효시킨 후 냄비에 넣고 60~70℃로 가열한 후 생우유를 붓고 대나무젓가락으로 가볍게 저어가며 우유 속 단백질과 지방을 서서히 응축시켜 줍니다. 우유를 요거트로 만든 후, 대나무 젓가락으로 얇게 펴서 대나무 선반에 올려서 건조시킵니다.

우유부채는 노란색을 띠며 흰색을 띠고 순수하고 밝으며, 종이처럼 얇아 단백질, 지방 등 영양분이 풍부하다. 생으로 먹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한 노란색이 될 때까지 참기름에 튀겨서 꺼내서 식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삭하고 향긋하며 특히 맛있습니다. 공자는 바이족이 손님을 대접하는 별미이자, 제사에 꼭 필요한 제물이며, 친구에게 좋은 선물이다.

볶은 차

볶은 차는 바이족의 전통 차 풍습입니다. 바이족의 안방에는 보통 나무 틀이 달린 주철 화로와 그 위에 철제 삼각대가 있습니다. 손님이 오면 주인은 손님들을 안방에 앉히고 화로에 불을 피우고 모래를 놓습니다. 그 위에 냄비를 올려 볶은 차를 준비하세요. 모래솥이 끓으면 찻잎을 넣고 빠르게 흔들어 끓인다. 찻잎이 노랗게 변하고 은은한 차 향이 날 때까지 볶아지면 끓는 물 한 스푼을 부어주세요. 이때 '하녀' 소리가 들렸고, 씻어낸 차 거품도 수국 꽃처럼 항아리 입구로 올라오더니 즉시 고혹적인 차 향이 맴돌았다. 차를 끓이는 소리가 크고 경쾌하여 볶은 차를 '천둥차'라고도 부른다.

차 거품이 모래솥에 떨어지면 끓는 물을 부어 손님에게 차를 대접할 수 있다. 볶은 차는 밝은 노란색을 띠고 강한 향이 납니다. 일반적으로 볶은 차는 세 번 끓여서 볶으면서 끓입니다. 첫 번째 음료는 약간 씁쓸하고, 두 번째 음료는 달콤하고 부드러우며, 마지막 음료는 더욱 달콤합니다. 이를 '첫 번째 쓴맛, 두 번째 단맛, 세 번째 뒷맛'이라고 하는데, 두 번째 차를 마실 때 호두알갱이 조각, 황설탕, 꿀, 후추 몇 개를 첨가해 독특한 맛을 내는 곳도 있다. 맛.

볶은 차 세트도 참 독특해요. 볶은 차를 담는 토기는 투박하지만 찻잔은 작고 정교하며 흰색의 투명한 도자기 잔입니다. '술로 손님을 공경하고, 차로 남을 괴롭히는' 풍습에 따르면, 주인은 차를 덜 따르고 한두 모금만 마셔야 한다. 주인이 두 손으로 찻잔을 들고 손님에게 첫 번째 차 잔을 권할 때, 손님은 차를 받은 후 집의 가장 나이 많은 사람과 방에 있는 어른들에게 그것을 건네주어야 합니다. 손님은 서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때 손님들은 차를 마시면서 차의 달콤한 향기와 찻잔의 절묘함을 감상합니다. 그러므로 바이족의 차를 볶는 풍습은 다도예술이라 할 수 있다.

바이 볶은 차에 사용되는 찻잎은 대부분 Xiaguanlun 차입니다. Xiaguan은 항상 차를 만드는 중심지였으며 여기에서 생산된 느슨한 차는 티베트, 쓰촨성 및 기타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긴 여정으로 인해 우리는 종종 바람과 비를 맞고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나중에 느슨한 차를 사발 모양의 차 큐브에 압축하여 보관이 내구성이 있고 운반이 쉬울 뿐만 아니라 차 맛도 유지했습니다. 차가 양쯔강과 윤강이 합류하는 사천성 후저우로 수송되었을 때, 차 상인들은 차를 널리 팔기 위해 차를 홍보했습니다. 품질도 좋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천 사람들은 Xiaguan에서 생산되는 차를 Xiaguan 차라고 불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하관륜차는 맛이 부드럽고, 국물색은 맑고, 국물색은 맑으며, 향은 향기로우며, 갈증을 해소하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며, 음식물을 없애고 기(氣)를 촉진하며 연기를 분산시키고 정신을 차리는 효과가 있으며, 널리 유명해지게 됩니다.

돼지 간 모래주머니

서리가 내린 후 허칭의 일부 농부들은 돼지를 도살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평소대로 바이족의 전통 맛음식인 돼지간 모래주머니를 담그곤 했다.

돼지 간 모래집의 조리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한 돼지 간, 삼겹살, 돼지 내장, 갈비를 씻어서 냄비에 넣고 반쯤 익을 때까지 끓인 후 꺼내세요. 식힌 다음 돼지 간과 돼지 내장을 냄비에 넣고 삼겹살을 잘게 자르고 갈비를 잘게 자릅니다. 그런 다음 소금 10%, 고춧가루 12%, 고춧가루 150~200g, 호로파가루 50~100g을 넣고 진하게 풀어준다. 술 1근을 잘 섞어 항아리에 담고 꼭 짜서 밀봉하여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둔다.

3~4개월 지나면 개봉해서 먹을 수 있다. 봉인을 풀면 돼지간 모래주머니 특유의 향이 나옵니다. 드실 때에는 돼지간을 그릇에 담고 밥솥에 쪄주세요. 찐 돼지 간과 비장은 부드럽고 기름진 향이 매력적이며 매콤하고 짠맛이 나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쌀국수나 국수를 먹을 때 접시를 덮는 덮개로 사용하면 더 맛있습니다.

바이족의 새 집을 축하하는 풍습과 축하 노래 바이 지역에서는 집을 짓는 것이 인생의 3대 행사 중 하나이므로 당연히 성대하고 활기찬 의식을 치러야 하며, 축하 노래도 있습니다. 예식에 따라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새 집을 지을 때는 먼저 좋은 날을 선택하여 돌 기초를 쌓기 시작해야 하며, 돌 기초를 놓은 후 몇 달(어떤 곳에서는 2~3년이 소요됨)을 기다려야 합니다. 바이(Bai) 사람들은 이 기간을 "벽 휴식"이라고 부릅니다. 상서로운 날에 공사가 시작됩니다. 건설 중에는 축하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축가는 목수가 각기 다른 시간에 부르는 '상량노'와 '봉인용구'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들보를 올릴 때 "상량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수나와 징, 북의 즐거운 소리와 축하의 환성이 울리는 가운데, 목수는 붉은 옷을 입고 주인에게서 큰 붉은 수탉을 받아 안방에서 나가며 노래를 불렀다. 닭장아, 너는 집에 돌아왔구나." 지금은 다섯째 경이이니 내가 금 집을 짓는 주인을 만날 때 너로 하여금 좋은 소식을 전하게 하리라. 이웃과 친구들에게 큰 소리로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날이 새롭다.” 그는 사람들의 축하 속에 비계 위로 올라가 중앙 기둥에 세워진 두 개의 임시 ‘발코니’가 동, 서, 남, 북, 중앙을 바라보며 서로 절을 하며 노래를 불렀다. 큰 소리로: "1시에 용의 머리가 학생을 낳고, 2시에 용의 꼬리가 하늘로 올라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