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족 민간 음악 문화의 전승을 논하다.
민족 민간 음악 문화의 전승을 논하다.
중국의 우수한 민족음악을 발전시키고 전승하는 것은 중국의 꿈을 실현하는 수요이며, 위대한 사회주의 조국을 건설해야 할 필요성이며, 중국 음악문화예술을 휘황찬란함으로 나아가야 할 필요성이다. 다음은 민족 민간 음악 문화 전승에 관한 저의 논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 민족 민간 음악 예술은 독특한 민족 음악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 생활보다 높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구성 요소이다. 민족 민간 음악은 각 민족의 교류 상호 작용에서 혁신을 계승하여 중국 음악 발전사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중국 전통민족음악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이 글은 민족음악의 현황에서 민족음악의 계승과 발전 과정의 특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민족음악의 진일보한 발전과 전승에 대한 실현가능성 건의를 제시하여 중국 민족음악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였다.
키워드: 국가 민속 음악; 특징; 계승과 발전
중국 민족 민간 음악은 중국의 독특한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축적되고 발전한 것이다. 이 발전 과정에서 민족 민간 음악은 비바람을 겪었지만 그 정수는 여전히 전승되어 중화민족의 풍부한 문화와 지역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 * * 독특한 중국 민족 민간 음악을 만들어 중국 민족 전통문화의 휘황찬란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따라서 중국 민족 음악 [1] 을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은 독특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중국 민족 음악의 현황 분석
민족 음악은 민족 문화, 생활, 지역 특징을 반영한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민족의 전통 문화 특징을 표현하였다. 중국 민족 민간 음악 예술은 현재 세계에서 독특한 특색과 표현력을 지닌 우수한 예술 형식이자 중국 전통 음악 예술의 기초이자 핵심이다. 어떤 면에서 볼 때, 중국 민족 민간 음악 예술은 대중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중 생활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전승과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재 유행하는 민악 프로그램에는' 고곡 10 곡',' 춘설',' 10 면 매복' 등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민족 음악의 발전은 줄곧 돌파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주로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 물질적 생활수준이 끊임없이 높아지는 반면 민족 민간 음악은 전통예술로서 끊임없이 잊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현재 상황에서는 각종 서구 예술이 쏟아져 들어오면서 중국 전통 고전 예술에 대한 접촉이 적고 민족 민간 음악의 미래 발전은 낙관적이지 않다 [2]. 더 심각한 것은, 많은 종류의 민간 음악이 차단되어 심지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특히 교육 분야에서는 중국의 민족 민간 음악이 간과되고, 대중음악과 서양 클래식 음악은 음악 교실로 가득 차 있다. 매년 민족악기와 서양악기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넓을 뿐만 아니라, 더욱 가슴 아픈 것은 많은 사람들이 감상할 줄 모르기 때문에 거절한다는 것이다. 게다가, 사회 다원화의 발전도 민족 민간 음악의 쇠퇴의 중요한 원인이다. 특히 빠른 템포 시대가 도래하면서 민족적 정체성이 부족한 사람들이 많다. 그동안 우리 민족 민간 음악은 점차 쇠퇴할 것 같다. 이것들은 관련 기관과 교육자들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둘째, 민족 민간 음악의 특징을 해체하다
민족 음악의 발전 과정에서 중국 민족 음악 이론은 끊임없이 성숙해졌다. 현재 민족 민간 음악 예술은 주로 희곡, 곡예, 민가와 관련된 음악을 가리킨다. 작가는 이 음악의 특징을 분석하고 해체할 것이다 [3].
1. 즉흥
일반적으로 민족 민간 음악은 주로 중국의 기악, 희곡, 곡예를 포함하며, 대중민간 음악의 총칭이다. 민족 민간 음악은 각 민족 간에 전해지는 각종 음악으로 노래 수가 가장 많다. 민요, 노동노래, 단조 등은 모두 민족 민간 음악의 예술 범주에 속한다. 예를 들어' 천로 역정' 과 같은 노래는 즉흥성이 강하여 당시 사람들의 생활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다.
2. 유변 성능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민족 민간 음악의 유변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특히 세계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중국의 민족 민간 음악도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켜 현재의 시대에 적응하고 있다. 많은 음악 곡들이 한 지역에서 전국, 심지어 전 세계로 전파되면서 다른 변화가 일어났다. 민족 민간 음악의 유동성은 도시와 농촌 음악 문화의 상호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3. 영토권
중국은 다민족 국가이며, 각 민족은 지리적으로' 대잡거, 소잡거' 의 특징을 드러내는데, 이는 민족 민간 음악에도 반영되어 있다. 지역성도 민족 민간 음악의 중요한 특징으로, 각 민족의 생산 생활 상황과 풍속 습관의 중요한 표현일 뿐만 아니라, 지역마다 사람들의 각기 다른 풍격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티베트족, 몽골족 등 변방 지역과 같은 그 음악 표현 형식은 유유자방하며 사람들의 생활 방식과 민족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목민족에 속하며, 오랫동안 초원에서 생활하고, 말을 타고 방목하고,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이 지역의 민족 민간 음악 풍격이 되었다. 강소강 일대에는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들의 한가함이 있고,' 상녀는 사한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도 부른다' 는 담배류풍도 있다. 음악이 섬세하고, 부드럽고, 우아하다. 중원지는 예로부터 전란집지이었고, 인민이 유랑했기 때문에 대부분 격앙된 elegy ... 서로 다른 문화적 맥락에서 지역마다 민족 민간 음악의 스타일과 색채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4. 생활
우리는 또한 민악이 아름답고 낭랑하며 대중음악과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민족 민간 음악은 인민 생산 생활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것으로, 예를 들면 노동 호자와 같이 노동 중에 생겨난 민가 형식이며, 그 리듬은 관련 노동 항목의 리듬과 일치한다. 가와강 뱃사공가, 비치가, 하탄가, 수평가가 이런 노동노래의 대표적이다. 사천 강 뱃사공 노래 리듬 변화; "해변 보기" 전쟁은 긴장되고 또 일촉즉발이다. 하담가' 와' 수평가' 는 은은하고 편안한 멜로디를 통해 사람들의 안심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5. 자율미
중국의 민족 민간 음악은 아름다움으로, 깊은 내포를 담고 있으며, 자율미의 특징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이천영월' 은 슬픈 필치로 맹인 아병의 굴곡진 일생을 표현했다. 음악은 아름답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리듬과 감정 표현에 우아함과 슬픔을 반영하고,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이런 민족 민간 음악에서 자율미의 표현은 청중에게 깊은 느낌을 주고, 음악의 흐름에 따라 영혼이 격동하고 공감하게 한다.
셋째, 민족 민속 음악의 계승과 발전에 관한 연구
국가가 중국 전통문화와' 민족예술이 캠퍼스에 들어간다' 는 트렌드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면서 민족 민간 음악의 전승과 발전은 아름다운 봄을 맞았다 [5]. 어떻게 우리 민족 민간 음악 예술을 더 계승하고 발전시킬 것인가는 관련 부서, 교육자, 사회 각계 인사들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1. 민족 민간 음악의 정확한 포지셔닝
정확한 포지셔닝은 우리가 민족 민간 음악을 더 잘 계승하고 발양하는 데 도움이 된다. 넓은 의미에서 민족 민간 음악은 우리나라 각 민족이 장기 생산 생활 과정에서 창조한 오음 음악이다. 좁은 의미에서 민족 민간 음악은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중화대지에서 생활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전통문화, 정신, 생활의 특색을 지닌 음악이다. 오늘날 세계는 주로 페르시아 아라비아 음악 체계, 그리스 음악 체계, 중국 민악체계의 세 가지 주요 음악 체계를 포함하고 있다. 중국의 민악이 3 위로 도약할 수 있는 것은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 때문만이 아니라 중화민족 특유의 문화예술 특색을 담고 있기 때문에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창조한 음악부이기 때문에 3 대 체계에서 부끄럽지 않다.
2. 민족 민간 음악을 다른 관련 음악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다.
중국 민족 민간 음악은 장기적인 발전을 실현해야지, 고착해서는 안 된다. 외국 음악, 팝 음악, 서양 클래식 음악 등 관련 음악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중국 민족 민간 음악이 현 사회 상황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보완해야 한다. 산이 오지 않으면 나 혼자만, 나는 산에 간다. 중국 음악가들도 민족과 민간 음악의 요소를 다른 작품에 녹여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 민족 민간 음악이 장기적인 발전을 실현하는 유일한 길이다.
3. 민족 민간 음악의 선전과 보급을 강화하다.
보급과 선전은 민족 민간 음악의 발전과 보급의 핵심 요소이다. 현재의 사회 상황에서' 술향은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이미 과거가 되었으며, 광범위한 선전은 대세의 추세이다. 국가는 중국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민족 민간 음악은 우수한 대표로서 나서서 사람들의 관심과 중국 전통예술을 전승하는 책임을 맡을 필요가 있다.
(1) 민족 민간 음악을 발전시키려면 상속을 바탕으로 혁신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민족 음악을 현대 원소에 통합하고, 청고성성성성보다는 대중문화로 발전시켜야 한다.
(2) 학교는 민간 음악을 음악 교육에 도입할 의무가 있다. 아이는 중국의 미래이고, 학교 교육은 깔기의 중요한 초석이다. 학교 음악 교육은 중국 민족 음악의 전승과 발전에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넷. 결론
요약하면 민족 음악은 중국 전통문화의 걸출한 대표이자 세계 음악사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 그것의 전승과 발전은 중국 민족 문화의 미래 발전뿐만 아니라 세계의 미래 발전과도 관련이 있다. 민족 민간 음악은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민족 정신을 담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근로와 두려움 없는 정신의 구체적 표현이다. 민족만이 세계의 것이다. 따라서, 중국 민족 민간 음악에 대한 검토를 통해, 그것의 장기적인 발전에 대한 타당성 건의를 제공할 수 있다. 필자는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대표로서 우리 민족 민간 음악이 정확한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각 부분의 특징을 연구하여 다른 음악과 결합하여 현재의 시대 조류에 적응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 우리는 전통과 현대가 얽혀 있는 가운데, 시대의 역사의 급류 속에서, 나날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중국의 민악은 반드시 세계에 우뚝 설 것이라고 믿는다.
참고 자료:
[1] 장군. 한 곡의 장려한 태산 찬송가-손경가 시' 태산 짱' 감상 [J]. 교육 교육 포럼,
[2] 정녕. 중국 민족 음악의 전승과 발전을 탐구하다, 중국 [J]. 지속적인 교육 연구,
[3] 방광요. 중국 민속 음악 상속의 현대적 의의 [J]. 양주 대학교 저널: 인문 사회 과학 판,
[4] 두. 20 세기 중국 소수민족 음악 발전 검토 [J]. 운남 예술대학 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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