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나무 조각의 주요 유파

대나무 조각의 주요 유파

어떤 예술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면, 항상 유파를 형성한다. 중국 죽각예술은 명말 청초에 성숙한 후 점차 유파를 형성하고 선보였다. 중국 민간에서 소장하고 있는 대나무 조각기도 명청 명가의 작품들이 적지 않다. 명대 정덕, 가정 이후 죽각예술의 발전이 매우 빨라 거의 매 시기마다 걸출한 예술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당시 죽각학자들은 대부분 장쑤 가정과 금릉에 집중했고, 조각 기법과 스타일 특징에 따라 정교하고 우아한 작품들을 유파로 나누는 학자들도 있어 가정파가 나타났다. 가정파의 제작센터는 주로 장쑤 가정 (현재 상해 가정현) 에 있으며,' 깊은 칼 조각, 즉 칼이 깊고 가파르며, 움푹 패인 곳이 얕고 깊어 5, 6 층에 달할 수 있다' 는 주요 특색이다. 작품은 풍부한 화면 수준과 입체효과를 나타낼 수 있어 중국 죽각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호주는 가정학파의 최초의 창시자이다. 가정죽각예술에서,, 주는 가장 유명한 조손 3 대이며,' 가정삼주' 로 불린다. 명대는' 가정삼주' 의 기본 풍격을 평가하며' 화조화규' 라고 부르며 인물산수는 말과 하 사이에 있고, 화법은 남송 위주로, 죽각은 북송을 숭상한다. 칼로 펜 뚜껑을 대신하면 고풍스럽고 오래되어 재미가 넘친다. " 즉,' 가정주 3' 의 죽각화조화화는 5 대 유명 화가인 서희의 문인화와 일맥을 이어받아' 수묵화' 를 중시하고, 대부분 대의와 작은 자의와 같은 기법을 가지고 있어 문인의 야와' 야' 를 전달할 수 있다. 가정주 3' 죽각산수화는 남송의 유명한 화가 마원, 하규가 대표하는 회화 스타일과 비슷하다. 마원의 산수화는 북송 산수화의 파노라마 구도법과 상반된다. 화면 중심이 한 귀퉁이에 편향되어 있다. "혹은 험봉이 곧장 정상에 오르지 못하거나, 낭떠러지가 곧장 내려와 발을 보지 못하거나, 산세가 하늘에 가까워지고, 근경이 두드러진다." 는 간략한 부분을 가로채는 안배에 속한다. 하귀한 그림도 한쪽 구석을' 차단' 경으로 취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회화사에서, 그것은 "말과 여름의 반쪽 모퉁이" 라고 불린다. 가정의 대나무 조각 산수도' 잘라' 낸 것이기 때문에 재미가 넘친다.

그 후, 그의 아들, 손주도 가정죽각의 명가이다. "가정 삼주" 의 후손이 많다. "가정현지" 와 "죽인지" 에 따르면 가정화파 아래 명가는 20 ~ 30 명 미만이다. 그중에서도 진의현, 심검안, 오지요, 펑자록, 주호, 석전장, 구현, 채세민을 세민으로 꼽았다. 가정파 대나무는 청대 강희, 옹정, 건가시대 (1662- 1820) 에 새겨져 황금시대에 이르렀다. 따라서 가정은' 죽각의 고향' 이라고 불리며, 가정학파는 유명하고 휘황찬란한 죽각학파가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가정파 죽각에서는 시대가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문화예술의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명가의 작품은 각기 개성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명대 중기부터 청대까지 죽조각 예술에서 가정파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것은 푸성에서 발동한 금릉파로, 금릉파 죽조각의 주요 특징은 얕은 조각과 간조각이었다. 이런 조각공은 깊지 않고, 수준은 줄지 않는다. 표면에 약간 긁힌 자국이 있지만 고풍스럽고 맛이 있다. 비록 몇 획처럼 보이지만, 심원한 경지를 가지고 있다.

금릉당은 동그란 조각의 운용을 매우 중시하고, 재료 선정이 엄격하다. 조각할 때 모양을 잘 취하고 가식적이지 않다. 금릉학파는 죽각서예에도 능하여 중국 전통 죽각에 진한 문인 분위기를 더했다. 김릉파 죽조각 예술의 매력이자 주요 특징의 구체적 표현이다. 그러나 민들레가 창설된 이래 직접 가르치거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민들레 이후 판희봉과 방성만이 가장 두드러지고 명성이 날로 높아져 금릉학파의 두 기둥으로 여겨졌다. 이후 각지 가정파 죽각에서 성행하는 충격을 받아 최종 영향력이 떨어져 거의 전해지지 않았다. 휘주 죽각

전통적인' 휘주 사조각' 중의 하나. 휘주 건물은 주로 벽돌, 나무, 석구조로 대나무 건물이 적기 때문에 대나무 조각은 건축 장식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휘주 죽각은 일반적으로 휘주에 많이 나는 대나무를 원료로 하여 칼로 펜을 대신하고, 선조각, 얕은 엠보스, 깊은 엠보스 등의 기법을 이용하여 각종 서화를 조각한다. 이 작품들은 유명인의 서예 잉크가 있다. 명승고적이 있는 산수 풍경; 민담을 담은 동화; 진금류는 종류가 다양하여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다. 대나무 조각은 주로 병풍, 포스터, 교수형 화면, 꽃병, 문구함, 이쑤시개 상자, 재떨이 상자, 차표, 모자 노점, 필통, 젓가락통, 대련, 손목베개, 식기 등을 포함한 일반적인 공예품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대나무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대나무를 위에서 잘라서 두 개의 반호 대나무 조각을 형성하는데, 이 대나무는 가방의 조각화 대련을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보통 인물을 비문으로 새기고 석록재료로 채워서 당에 걸어놓고 고색고향을 낸다. 반호 대나무 조각에 그림을 새겨 건물의 장식 부분으로 새기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 독립화로 정교하게 조각한다. 대나무 조각은 페인트칠을 하고, 어떤 것은 대나무의 본색을 유지한다. 페인트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연한 색이나 오동유로 칠하며 광택이 나고 죽섬유의 맥락을 드러내 산뜻하고 단아한 심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휘주 () 는 옛 명칭 신안 () 으로 안후이 남부에 위치해 있다. 명청 시대에는 그곳의 문풍이 날로 흥성하여 점차 유교 전통을 형성하여 유명한' 신안 문화' 가 탄생했다. 역사적으로 휘주는 종이, 잉크, 벼루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벽돌조각, 목각, 석조로' 휘주 삼조각' 이라고 불리며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 죽조각도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여 성취가 뛰어나다. 따라서 가정, 금릉, 절강성의 부상으로' 휘주 죽각' 이 빠르게 세계에 나타났다.

휘주 죽각' 의 대표인물은 오, 이석교, 정문재이다. 오씨는 명말 안후이인이다. 그는 서예에 정통하고, 인감에 능하며, 특히' 6 서' 연구를 좋아한다. 그래서 죽각의 글쓰기 스타일은 독특하고 비석을 위주로 칼을 운반할 때 펜처럼 수월할 수 있다. 3 대 사람들의 독특하고 단정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석초는 청초의 유명한 죽각대사로' 석록산'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의 죽각에는 오서예가 대나무로 들어가는 풍격과 새로운 창조가 있다. 그는 대나무 돌, 인물산수, 팔, 필통을 간단한 필치로 묘사하는데, 선은 간결하고 매끄럽고 화면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다. 장리브는 청대 도함 시대의 유명한 죽각사로 다재다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조각, 페인트 성과가 상당히 많고, 대나무 조각 작품도 독특하다.

오늘날 혜주 전통 4 대 조각의 발전도 첨단 기술과 융합되어 중국 전통 수공예의 정수를 계승하고 현대 첨단 기술과 결합해 혜주 4 대 조각품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발전시켰다.

전형적인 대표로는 황산휘주 죽예헌 조각문화유한공사, 중국 휘주 무형문화유산 상속인이 있습니다. 그 회장인 주홍선생은 주씨의 29 대 후손으로 대표작' 란정야집도' 가 베이징 국립박물관에 선정됐다. 현재 황산 휘주 죽예헌 조각유한공사는 관광과 문화의 심도 있는 결합을 가속화하고 있다. 조각 문화 전시, 현대조각 과학 실험, 휘주 조각 공예품 전시, 조각 문화 연구, 주씨 가족문화 연구, 정교한 조각 예술 제작, 휘주 고대 건축물 조각 예술 창작, 문화 제품 포장, 조각 문화 창작 애호가 클럽, 문화 교류를 하나로 하는 종합 기업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이 지역에서 형성된 유파 예술 외에도 일부 조각가들이 선인을 계승하고, 새로운 것을 밀어내는 데 기여했으며, 본 지역 유파와는 다른 새로운 기법을 발명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이요, 장, 마근현, 덩, 상보, 석설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