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 의상의 특징
동 의상의 특징
동족은 남동과 북동으로 나눌 수 있다. 남방의 동족은 옷차림이 정교하고, 여자는 잘 짜여 자수를 한다. 동 진, 동 천, 꽃 따기, 자수는 매우 독특합니다. 여자는 칼라가 없는 큰 단추를 입은 옷을 입고 치마와 소맷부리에는 정교한 포니테일 자수가 있다. 도안은 용봉이 주를 이루고, 가운데에는 수운무늬와 화초 무늬가 있습니다. 짧은 치마 주름 치마 아래, 발이 꽃신을 들춘다. 롤빵 장식은 고리, 은비나 용봉의 은관에 여러 층의 은칼라, 귀걸이, 팔찌, 허리 추락 등 은장식을 부착한다. 삼강동 여성은 긴 치마와 짧은 치마를 입는다. 가운은 큰 옷깃을 겹겹이 걸치고 옷깃과 소맷부리를 예쁘게 수놓았다. 옷깃은 버클이 없고, 가운데는 열려 있고, 자수 입을 드러내고, 녹색 천 주름 치마를 입고, 자수 레깅스, 꽃신발, 머리에 큰 롤빵, 꽃, 나무 빗, 은비녀 등을 입고 있다. 나상 아낙네는 설날에 파란색 무칼라 옷을 입고 검은 치마를 입고 레이스 원피스를 안감하고 허리 앞에 하늘색 주머니를 매고 뒤에는 흰색 리본과 빨간 리본을 달았다. 남성복은 블루 천 머리, 스탠드 칼라, 벨트, 버클이 없는 짧은 조끼, 긴 바지, 레깅스, 샌들, 맨발, 터틀넥에 자수가 있습니다.
동 포니테일 부채는 일류수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조형은 고풍스럽고 자수가 정교하며 도안이 치밀하고 색채가 풍부하여 동 여성의 만화 이미지 지능과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보여 준다.
대부분의 동족 사람들은 파란색, 보라색, 흰색, 파란색을 좋아하는 자기 방적, 자기 직조, 자염한 동 천을 입는다. 검은색과 청록색은 봄, 가을, 겨울에 많이 사용되고, 흰색은 여름에 많이 사용되고, 보라색은 명절에 많이 쓰인다. 여자의 치마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검은색이다. 색채 배합에 주의하여 일반적으로 한 가지 색으로 실룩거리고, 비유색을 쌍으로 하고, 대비색으로 장식한다. 경중완급, 밝고 조용한 색채를 구별하고 부드럽고 정교하다.
대부분의 동족 사람들은 파란색, 보라색, 흰색, 파란색을 좋아하는 자기 방적, 자기 직조, 자염한 동 천을 입는다. 남자 의상은 도시 부근의 한족과 동일하며, 외진 산간 지역은 약간 다르다. 그들은 오른손으로 입은 칼라가 없는 재킷과 바지와 큰 손수건을 입고 있었다. 어떤 머리에는 정수리가 있다. 여성의 옷은 땅마다 다르다. 예를 들면 바지, 어깨 패드가 있는 옷, 은주, 머리띠; 무릎까지 긴 옷, 롤이나 레이스로 소맷부리와 바지를 롤업하고 머리를 받치는 사람들; 큰 외투 하나, 큰 바짓가랑이 하나, 캄보디아 벨트 하나, 포두손수건 하나, 상투 하나; 더블 행 버클, 가슴 안감, 주름 스커트, 허리, 발 감싸기 또는 레깅스, 상투를 은추에 꽂은 사람이 있습니다. 넓은 소매 큰 가슴, 자수 용봉화, 긴 치마 무릎, 빗 머리; 그리고 한복도 있어요. 보통 은장식을 즐겨 착용하세요.
동족 의상의 색채 특징인 동족 사람들은 대부분 자방, 자직, 자염한 동천을 입고 있으며, 그들은 파란색, 보라색, 흰색, 파란색을 좋아한다. 검은색과 청록색은 봄, 가을, 겨울에 많이 사용되고, 흰색은 여름에 많이 사용되고, 보라색은 명절에 많이 쓰인다. 여자의 치마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검은색이다. 색상 배합에 주의하세요. 일반적으로 한 가지 색상을 위주로 하고, 비유색을 쌍으로 한 다음 대비색으로 장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컬러명언) 경중완급, 밝고 조용한 색채를 구별하고 부드럽고 정교하다.
동족 여성복의 소개는 다양하거나, 다른 스타일이나, 다른 장식 부분, 다른 패턴과 기술, 또는 다른 색깔, 헤어스타일, 스카프입니다. 그들은 평소에 캐주얼하게 입고 실용성을 중시하며, 옷차림을 할 때 장식미학을 중시하며, 심플함과 럭셔리함이 어우러진다. 동족 여성복의 특징에 따르면 동족 여성복은 타이트한 스커트, 루즈한 스커트, 긴 바지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20 14, 165438+ 10 월, 1 1, 동 의상은 국무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묘족과 동족의 복식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저는 당신이 왜 이런 질문을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이전에 먀오족 의상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웠지만, 저의 세심한 연구를 통해 제가 묘족이기 때문에, 저는 묘족 의류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처음으로 동족 의상을 본 것은 정말 놀라웠지만, 나는 중점적으로 말해야 한다. 먼저 미아오 동 (Miao dong) 의 분포와 지계를 이해해야합니다. 동족은 묘족 (계계 교계) 만큼 넓지는 않지만, 각 현 () 과 마을마다 동족 () 의상마다 큰 차이가 있는데, 하물며 묘족 () 은 말할 것도 없다. 구이저우성에는 200 여 종의 묘족 복장이 있다. 너는 많이 봐야 구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보기 어렵다. 예를 들어, 영강 72 촌의 동족 의상은 레이산 묘족 의상과 비슷하고, 강현현현에서 사묘족 의상은 용동 의상과 비슷하며, 보정동 의상은 삼회촌 묘족 의상과 비슷하며, 삼강동 의상은 통로촌 묘족 의상과 비슷하다. 지리적 분포가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역사적 이유가 많기 때문에 같은 민족에 속한다. 청수하 양안의 동복의 경우, 청수하 북쪽의 복식은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청대 복식이며, 청수하 이남 다산, 교통이 불편하고 문화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본민족 복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묘족도 마찬가지다. 동양에 가까운 분포일수록 예로부터 중국어의 영향이나 다민족 잡거, 의상의 차이가 크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각 지방의 각 지점에서 민족 의상을 관찰하고 차이를 찾아내는 것이다.
부이족의 의상 특징
바이족 남녀는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청장년 남성은 늘 두건을 쓰고, 더블 버클 짧은 옷 (또는 큰 줄 버클 긴 옷) 과 긴 옷을 입는다
바이족 의상
바지.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는다. 여성복은 각기 다르며, 파란색과 검은색 플리츠 원피스를 입고, 수놓은 옷을 좋아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도 있다. 혜수와 장순 일대의 여성들은 큰 치마, 반바지 바지, 자수 주머니를 입고 머리에 직접 만든 체크무늬 천을 감쌌다. 화계 일대의 여자 속옷은 모두' 난간' 으로 장식되어 허리에 묶고, 두파를 쓰고, 두파를 엮는다. 진녕 편단산 일대의 부녀자들은 큰 버클 상의와 주름 치마를 입고 있다. 재킷의 네크라인, 어깨, 소매에는 모두' 기둥 줄기' (즉 레이스) 가 박혀 있어 치마 소재는 주로 흰색 바탕의 파란 꽃무늬 바틱 천이다. 그들은 한 번에 몇 벌의 치마를 입는 것에 습관이 되어 검은색 레이스 허리띠를 입고 있다. 혼전 땋은 머리 띠, 매듭 머리 스카프 착용; 결혼 후, 그들은 녹색천과 죽순 껍질로 만든' 가짜 껍질' 으로 갈아입었다. 나딘과 망무의 부이족 여성들은 모두 넓은 소매의 상의와 바지를 입었다. 청룡, 화계 등지의 여성들이 무릎까지 닿는 큰 버클 상의와 바지, 치마, 네크라인, 바짓가랑이에 레이스를 달고 허리에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그들 대부분은 파란색 체크 스카프로 싸여 있었고, 일부는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일부는 가는 귀짚신을 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원, 독산, 안룡삼현 일부 지역 부이족 여성의 의상은 한족 여성과 거의 같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나 뼈 팔찌, 반지, 은머리핀,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즐겨 착용한다. 일부 부이족 노인 여성들은 여전히 그들의 전통 의상을 보존하고 있으며, 머리에는 파란 천, 파란색 무칼라 더블 재킷, 큰 소매, 자수 솔기, 하각 롤러를 감고 있다. 그들 대부분은 푸른색 주름치마를 입고, 어떤 이들은 녹색 허리나 자수 앞치마를 입고, 발에는 정교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코는 들쭉날쭉하다. 전체 의류는 방직 날염 채화 자수를 하나로 모은다. 중년 여성의 머리 장식 중 일부는 흰 수건으로, 상의는 칼라가 큰 단추가 달린 옷으로 갈아입고 왼쪽 트임 앞뒤를 따라 2 ~ 3 개의 컬러 천을 박았다. 칼라 앞 단추는 은색 거품 단추로 장식되어 있고 소맷부리에는 여전히 전통 고풍이 남아 있다. 하반신은 이미 바지를 갈아입었고, 발의 신발도 반누빔으로 변하거나 신발 머리에 작은 꽃을 수놓았다. 리모델링 후 깔끔하고 우아하며 고풍스럽고 단정해 보입니다. 미혼 청녀의 복장은 보통 중년 여성과 비슷하지만, 포두포 끝에 밝은 도안을 수놓아서 머리 윗부분과 머리핀 사이에 묻히는 것을 좋아한다. 명절과 연회에서 여성들은 귀걸이, 반지, 옷깃, 머리 장식, 팔찌 등 다양한 은장식을 즐겨 착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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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 의상과 묘족 의상의 차이 5 점 묘족 은장식. 。 기본적으로 동족이 없다.
각 민족의 복장 특징 한족: 한복의 주요 특징은 터틀넥, 오른쪽 트임, 허리띠, 끈으로 묶은 것, 갈고리로도 소탈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은 분명히 다른 민족의 복식과 다르다. 한복은 정장과 상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형태제상 주로' 상의 하복' (고대 상의는 하의를 가리킴),' 심복' (상의는 하복과 함께 바느질됨),' 스커트' (짧은 옷) 세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외투 아래의 대관식은 황제와 관원의 가장 점잖고 공식적인 예복이다. 가운 (심복) 은 관원과 학자의 흔한 복장이고 치마는 여성에게 유행한다. 일반 근로자들은 보통 짧은 옷과 짧은 바지를 입는다. 액세서리 머리 장식은 한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고대 한족 남녀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머리에 고정시켰다. 남자는 왕관, 수건, 모자 등을 자주 쓴다. , 모양이 다릅니다. 여성의 머리도 여러 가지 스타일로 빗을 수 있고, 머리카락에는 각종 구슬 장식, 이탈 등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있다. 양쪽의 절은 장식이 화려하고, 어떤 사원은 커튼모자와 덮개를 쓰고 있다. 한족 장식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옥페옥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몽골: 몽골 의상은 풍부한 초원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몽골족은 오랫동안 사이베이 초원에 살았기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두루마기를 즐겨 입는다. 목축 지역의 겨울옷은 대부분 매끄러운 가죽옷이며, 비단과 솜옷도 있다. 여름옷 다포. 가운의 큰 끝, 긴팔, 빨강, 노랑, 네이비. 남녀 가운의 밑단은 열리지 않습니다. 빨간색과 녹색 리본. 아바가 몽골복 남자 허리띠에는 항상 칼, 낫, 코담배 주전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다. 나는 부드러운 소가죽 부츠를 신고 무릎까지 자라는 것을 좋아한다. 농민들은 겉옷이나 솜옷과 같은 천을 입는다. 겨울에는 펠트 부츠가 많고, 부츠는 보기 드물며, 허리를 묶는 풍습도 간직하고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파란색과 짙은 갈색 모자를 쓰고, 어떤 사람들은 실크로 머리를 묶었다. 여성은 보통 빨간 파란색 스카프로 머리를 감싸고 겨울에는 남자처럼 원뿔형 모자를 쓴다. 미혼 여성은 머리를 정면에서 갈라 머리 뿌리 두 개를 묶고, 그 위에는 마노, 산호, 벽옥으로 장식한 큰 구슬 두 개가 있다. 또 다른 특색 있는 몽골 씨름복도 있습니다. 실린곽러 몽골족 복식 몽골족 씨름복은 몽골족의 복식 공예이다. 씨름복에는 조끼, 양복바지, 양복바지, 컬러 실크 벨트 등이 있습니다. 조끼가 가슴을 드러내다. 바지가 매우 넓다. 바지의 도안은 구름무늬, 식물무늬, 장수무늬 등 매우 풍부하다. 도안이 거칠고 힘이 있으며 색채 대비가 강렬하다. * * * 비대함,10m 원단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열을 식히고 체표에 땀이 붙지 않도록 한다. 씨름의 특징에도 적응하여 상대가 다리를 감는 것을 사용하기가 어렵다. 바지는 질긴 천이나 플란넬로 바느질한 것이다. 무릎에서 다양한 색깔의 옷감으로 도안을 엮어 대범하고 점잖으며 상서로운 뜻을 나타낸다. 의류의 각 부분은 적절하게 배합되어 하나가 되어 용감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 * *: * * 의류의 주요 로고는 머리에 있습니다. 남자들은 모두 하얀 둥근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둥근 모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평평한 것이고, 하나는 육각형이다. 정교한 사람도 둥근 모자에 정교한 도안을 입힐 수 있다. * * * 여성들은 종종 머리 덮개를 착용합니다. 뚜껑도 정교하고, 나이든 여성이 흰색을 입으니, 희고 대범하게 보인다. 중년 여성은 검은색을 입고 점잖고 우아해 보인다. 미혼 여성들이 녹색을 입으니 산뜻하고 아름답다. 많은 기혼 여성들은 보통 흰색이나 검은색의 동그란 모자를 쓴다. 둥근 모자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흰색 표백 천으로 만든 것이고, 다른 하나는 흰 실이나 검은 실로 짜여 있으며, 흔히 아름다운 기하학적 패턴으로 짜여져 있다. 옷차림 방면에서 * * * 노인은 흰 셔츠와 검은 조끼 (고향 사람들은' 조끼' 라고 불림) 를 즐겨 입는다. * * * 나이든 여성들은 겨울에 검은색이나 갈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여름에는 흰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바지를 묶고 퇴색하는 습관이 있다. 젊은 여성들은 겨울에 빨강, 녹색, 파란색 스카프를 착용하고 여름에는 얇은 빨강, 녹색, 노란색 스카프를 착용한다. 산간 여성들은 수놓은 신발을 즐겨 신는데, 귀구멍을 치고 귀걸이를 착용하는 습관이 있다. 묘족: 묘족의 옷은 묘복이라고도 불리며, 동남 묘족의 복식은 200 종이 채 안 되며, 중국과 세계에서 품종이 가장 많고 보존이 가장 좋은 지역으로,' 묘족 의류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묘족 의상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직조, 자수, 선택, 염색 등의 공예를 유지하며, 하나의 주요 공예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다른 공예를 자주 사용하거나, 자수를 고르거나, 자수를 염색하거나, 리본 자수를 결합해 이 옷들을 화려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뚜렷한 민족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내용상 의류 도안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생활 이미지를 바탕으로 의미 표현, 민족 인식, 가지, 언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상기록은 전문가 학자들이' 몸에 입는 서사시' 라고 부른다. 조형적으로 볼 때, 중국 전통 단선을 패턴 윤곽으로 하는 선선 또는 근사선 조형 기법을 채택하였다. 제작 기교의 관점에서 보면 의류 발전사의 다섯 번째 >>
호북의 소수민족 복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후베이 () 성 한족 인구는 성 전체 인구의 95.69%, * * 소수민족 246 만 8500 명으로 성 전체 인구의 4.3 1% 를 차지한다. 성 전체 소수민족 265438 만명, 묘족 177000 명, 동 67000 명, 만주족 13000 명, 장족 12000 명
동족은 남동과 북동으로 나눌 수 있다. 남방의 동족은 옷차림이 정교하고, 여자는 잘 짜여 자수를 한다. 동 진, 동 천, 꽃 따기, 자수는 매우 독특합니다. 여자는 칼라가 없는 큰 단추를 입은 옷을 입고 치마와 소맷부리에는 정교한 포니테일 자수가 있다. 도안은 용봉이 주를 이루고, 가운데에는 수운무늬와 화초 무늬가 있습니다. 짧은 치마 주름 치마 아래, 발이 꽃신을 들춘다. 롤빵 장식은 고리, 은비나 용봉의 은관에 여러 층의 은칼라, 귀걸이, 팔찌, 허리 추락 등 은장식을 부착한다.
투지아 남자는 비파갑을 입고 머리를 머리에 감았다. 여자는 2 ~ 3 개의 트림이 있는 왼쪽 포복을 입고 소매는 상대적으로 넓다. 그들은 각종 금은옥 장식을 즐겨 착용하지만 묘족 같은 은머리 장식과 은목걸이를 착용하지 않는다.
어떤 특색 있는 유명한 민족 의상이 있습니까? 1. 다이 의류: 다이 (Dai) 는 윈난 () 성의 소수민족으로, 주로 윈난성 남부와 서부의 계곡 평댐 지역에 분포한다. 더블 반나 다이족 자치주, 덕홍다이족 자치주, 경포족 자치주는 다이족의 주요 거주지이다. 다이 (Dai) 는 열대 지방과 아열대 지역에 살고 있는데, 이곳은 기후가 따뜻하고 산천이 무성하며 물산이 풍부하다. 다이 의상은 또한 이러한 지역 특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다이 의상은 사람들에게 강렬한 미감을 줄 뿐만 아니라, 짙은 민족 풍격을 지니고 있다. 다이 의상의 남자 복장은 단순하고 대범하며,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이나 큰 소소매 저고리, 수수한 긴 바지, 흰 청색 천 머리입니다. 이런 옷은 농사를 지을 때 가볍고 편하며 춤을 출 때 착용자를 멋있게 보이게 한다. 다이 여성의 의상은 오색찬란하여 그들의 활력과 섹시함을 충분히 보여준다. 다이 여성들은 다양한 타이트한 속옷, 밝은 색의 큰 버클 또는 더블 버클 좁은 소매 셔츠, 다양한 패턴으로 짜여진 컬러 스커트를 입고 있습니다. 다이 여성들은 긴 머리를 상투를 묶고 빗을 비스듬히 꽂고, 비녀나 꽃을 장식으로 쓰고, 금은악세사리를 착용하고, 작은 야만허리에 정교한 은띠를 매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옷은 그들을 아름답고 우아하게 치장했다. 그들은 아름다운 공작새처럼 우아하고 정숙하다.
2. 부이족 의상: 부이족 의상은 대부분 파란색, 파란색, 흰색을 위주로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에 남성은 스카프, 더블 버클 상의나 긴팔 셔츠, 긴 바지를 입었다. 노인들은 가운을 입는다. 요즘 남성복과 한복은 별 차이가 없다. 여성복의 종류는 다양하며, 진녕 관령 푸딩 육판수는 현재 가장 오래된 부이족 의류를 보존하고 있는 지역이다. 여자는 큰 치마와 짧은 외투를 입고 네크라인, 어깨, 소매, 밑단에 비단과 바틱 기하학적 무늬가 박혀 있다. 주름 롱스커트를 입고 흰색 바탕에 남색 바틱 천으로 바느질하다. 직접 만든 비단과 바틱 염색은 부이족 의상의 주요 특징이다. 다만 점잖기 위해서 노인들은 하홍천으로 치마를 만들고 치마에 바틱 천을 붙였다. 각 여성은 보통 10 여 벌의 옷을 가지고 있다. 명절에는 6 상의 9 치마를 입는 데 익숙해져 1 청색 또는 파란색 자수 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더욱 매력적이고 화려해 보인다. 동시에 머리 장식, 혼전 땋은 머리 띠, 자수 스카프를 착용하는 것을 중시한다. 결혼 후에는 반드시 죽순껍질을' 골격' 의 특별한 장식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이를' 더 시험' 이라고 하는데, 이는 가정을 이루는 것을 의미한다. 진녕과 관령 지역에서는 여자들이 키가 큰 상투를 묶는 것을 좋아한다. 아치형 다리처럼 생겼고, 머리카락에는 약 피트 길이의 은머리핀이 있고, 짧은 치마 한 벌과 자수 천 신발 한 켤레가 곁들여져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반바지 바지가 많거나 치마자락, 네크라인, 바짓가랑이에 바틱 또는 자수 레이스를 설치하기도 합니다. 서남 안룡, 흥인 일대의 여성들은 흰 천으로 두건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여러 가지 색깔을 수놓았고, 소박하고 소박하며, 용모가 화려하다. 은장식, 팔찌, 머리핀, 반지, 목걸이 등을 즐겨 착용하는 스타일도 독특하고 특색이 있습니다.
3. 백족 복장: 백족 여성들은 연한 색의 큰 단추 저고리,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큰 단추 조끼, 레이스 바지, 자수 허리, 정교한 자수 허리띠, 자수화를 입고 있습니다. 머리에 꽃 손수건을 쓰고, 미혼녀는 머리에 땋은 머리를 쓰고 손수건에 눌려 컬러 플란넬로 장식되어 긴 귀가 드리워져 있다. 기혼 여성들은 그들의 긴 땋은 머리를 Huapari 에 숨겼다. 나는 각종 은장식과 에나멜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백인족 남녀는 모두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은 고귀하며, 남성 의류에 나타난다. 남자는 흰색으로 스카프, 상의, 바지, 레깅스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터틀넥 옷, 넓은 중국식 바지, 사슴가죽 터틀넥 조끼, 수놓은 중국식 배꼽 주머니, 손수건을 감싸고 레깅스, 헝신, 짚신을 입고 있었다. 윈난 () 성 원현 서산구 () 에서는 성인이 된 모든 백인족 남자들이' 쌍새 등반지',' 원앙 물놀이' 등의 도안을 수놓은 작고 깜찍한 자수 지갑을 착용하고 있어 사랑의 상징이다. 그는 백족 아가씨이다. 백족 여성들은 자수와 염색을 잘하는데, 그들의 옷에는 자수, 꽃 따기, 압연, 자염과 같은 정교한 수공예품이 많이 들어 있다. 백족 의상은 대담하고, 연한 색을 위주로 하고, 어두운 색을 대조하며, 대비가 강하고, 밝고 조화롭다. 자수가 정교하고, 일반적으로 태슬꽃이 있어 장식이 복잡하지만 잡다한 것은 아니다. 남방의 백족 의상일수록 현란하고 다채로울수록 북방의 것이 우아합니다. 댐에 비해 산간 지역의 백인족은 옷차림이 더 밝고, 댐 지역의 백인족은 비교적 소박하다. 청년 여성복은 주로 머리 장식, 상의, 옷깃, 조끼, 바지를 포함한다. 상의는 대부분 흰색, 연한 노란색, 호수청색, 연한 녹색, 상의는 검은색이나 붉은색 칼라, 오른쪽 단추에는' 삼수염',' 오수염' 은장식, 허리는 자수나 어두운 단허리, 아래는 파란색이나 흰색 바지, 색이 같거나, 옷, 저고리, 바지, 허리가 모두 같고, 어떤 사람들은 밝은 노란색 외투에 같은 색깔의 바지를 매치하고, 빨간색 벨벳 깃으로 장식하고, 어떤 사람들은 호수 파란색이나 녹색 외투에 검은색 벨벳 깃을 매치하고, 가장자리가 어둡다 ... >>
저도 동족 남학생이 어떤 옷을 입고 있는지 궁금했지만 자세히 연구한 결과 묘족이기 때문에 묘족 의상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처음으로 동족 의상을 보는 것은 인상적이었지만 집중해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먼저 미아오 동 (Miao dong) 의 분포와 지계를 이해해야합니다. 동족은 묘족 (계계 교계) 만큼 넓지는 않지만, 각 현 () 과 마을마다 동족 () 의상마다 큰 차이가 있는데, 하물며 묘족 () 은 말할 것도 없다. 구이저우성에는 200 여 종의 묘족 복장이 있다. 너는 많이 봐야 구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보기 어렵다. 예를 들어, 영강 72 촌의 동족 의상은 레이산 묘족 의상과 비슷하고, 강현현현에서 사묘족 의상은 용동 의상과 비슷하며, 보정동 의상은 삼회촌 묘족 의상과 비슷하며, 삼강동 의상은 통로촌 묘족 의상과 비슷하다. 지리적 분포가 다르고, 환경이 다르고, 역사적 이유가 많기 때문에 같은 민족에 속한다. 청수하 양안의 동복의 경우, 청수하 북쪽의 복식은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청대 복식이며, 청수하 이남 다산, 교통이 불편하고 문화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본민족 복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묘족도 마찬가지다. 동양에 가까운 분포일수록 예로부터 중국어의 영향이나 다민족 잡거, 의상의 차이가 크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는 것은 각 지방의 각 지점에서 민족 의상을 관찰하고 차이를 찾아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