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풍수는 어디서부터 시작합니까?
중국 풍수는 어디서부터 시작합니까?
1. 중국 풍수학의 기본 구조는 전반적으로 중국 고대 건물은 3 대 이론 시스템, 즉 중국 고풍수학, 중국 건축창조학, 중국 조원학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중국 고풍수학은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중국인의 영혼 깊은 곳의 생활 이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왕조의 흥망, 정치 풍운, 가족 번식, 지역 변천, 개인의 운명, 부귀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풍수술사는 줄곧 중국 사회에 신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언자는 정진하고, 듣는 사람은 공손하다. 구걸은 길언을 듣고 깡충깡충 뛰었지만, 성왕후는 위사를 듣고 감동했다. 중국 풍수학은 그 이론적 근거는 이치가 쉽게 구조화되어 천인의 화합을 고양하는 사상이라고 주장한다. 개론, 그 는 형법 과 리법 구성, 만법 귀종, 나침반 은 이 방잡한 이론 체계 의 마지막 표상 물 이기 때문에 나침반 이 통하지 않으면 풍수 를 알 수 없다. 사람들은 보통 나침반을 모르는 풍수 견해를 거리 뒷골목으로 여기며 너무 진지하게 대하지 않는다. 고풍수학의 내재 구조를 빗질하는데, 그 이론적 구조는 주로 하늘, 땅, 인삼재의 처리 방법이다. 천리에는 계절변천, 재해 변화, 기류 풍향, 번개, 태양, 달, 별, 방위 등 인간에 미치는 영향의 법칙이 관련되어 있다. 지리적으로는 산천 강 나무 조석 지형 토양 등 방면에서 인거에 대한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을 주로 연구한다. 생명수준에서 사람의 생로병사의 변화 주기성과 내재 법칙에 주로 관심을 갖는다. 중국 전통사상은 우거로 태어나고, 죽음은 영귀로 태어나는 것이 일시적인 여정이기 때문에, 죽음의 귀착지는 때로 생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중국 풍수술은 또 음택과 양택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리고 음택은 종종 양택공사보다 더 크고 휘황찬란하다. 진시황릉 등. 복잡한 풍수 이론은 모두 천인의 조화, 음양의 균형, 오행생크 3 대 고전의 원칙을 지킨다. 천 피트, 백 피트 형식 분류, 나침반 중심의 산두법: 용, 차사, 관수, 점혈, 취향, 그리고 전반적인 내적 수렴심 추구, 조화장 추구, 그 이론적 근거를 명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음양오행, 음양오행, 이치법은 형태를 눈으로 추구하고, 가스는 반드시 살피고, 체용상순을 추구해야 한다. 부진의 법칙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방위부진, 하나는 시간부진으로, 전자는 불요처의 피난처를 설치해 이익을 피하고, 후자는 문자를 많이 이용하여 특정 날, 특정 행위 (예: 동토일, 여행일의 말) 를 피한다. 티베트풍수수수와 천인의 화합을 강조하는 풍수학 사상을 통해, 우리는 그 내면의 가치 추구가 현재의 유행하는 언어로 요약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인문경관과 자연 경관의 조화로운 통일을 추구하다. 인공 환경과 자연관의 조화로운 통일을 추구하다. 하늘과 땅 사이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추구하고, 같은 주파수로 * * * 진동하다. 예를 들어, 주택에 대한 이상적인 추구는 먼저 주택의 출입을 살피고, 자연풍구가 있을 때, 명암은폐가 적당해야 하며, 가장 좋은 물꼬이는 입구는 우여곡절과 정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세는 앞뒤가 낮아야 한다. 가장 좋은 주택 방향은 산, 면수, 양양을 등지고 있어야 한다. 거주자는 집처럼 살고, 땅을 택하여 짓는다. 그 지역은 흙빛이 단단하고 사방의 바람이 불지 않는다. 특히 지하풍이 없고, 산의 깊숙한 주나를 추구하며, 지세가 높고 건조하며, 물이 순환되어 가까이 담그지 않는 것이 풍수의 기본 의미다. 또한 전체 건물의 조화를 추구하고, 건물의 배치, 공간 분할, 방향 조정, 색채 운용, 도안 선택 각종 풍수학에서 특유의 은유와 상징으로 심신의 합계를 달성해야 한다. 중국 고풍수학의 내면구조는 겹의 안개를 벗기며 다음과 같은 중국 철학의 추구와 주택과 건축에서의 직접적인 운용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1)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2) 하늘과 땅의 피하다. 3) 인생은 짧을 때 생활이 최우선이다. 4) 행태중에 심신 제안이 되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이런 추구는 수천 년의 역사 먼지 속에 가려져 각종 신비로운 설법에 좌우돼 오히려 명확한 지도와 형태를 잃었다. 이것은 중국 문화의 큰 아쉬움이라고 말할 수 없다. 풍수학에 역대를 뛰어넘는 명확한 틀이 있다면, 중국의 현재 시골집은 이렇게 지저분하지 않을 것이다. 현실의 혼란은 바로 이론 혼란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둘째, 풍수학 이론의 현대 탐구-이상적인 경관 풍수학은 과학 창명의 오늘 이미 미미하다. 일반 사회 대중은 그것을 진지한 학문으로 여기지 않는다. 그러나, 지금 사람들은 새로운 심사 각도에서 연구를 시작하는데, 완전히 서구 당대 사회사조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다. 구미는 공업혁명을 거친 후 독특한 각도에서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살펴보기 시작했다. 현대 생활의 3 P 문제, 즉 빈곤, 인구, 환경문제 (Poverty/Pollution/Population) 는 서방의 현자들이 주택은 각종 전선과 설비를 가득 채운 기계일 뿐만 아니라 건물 자체가 영성과 생명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학자들은 이 사상에 이끌려 확실히 일종의' 주택병' 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인체의 3 여 가지 질병이 직접 주택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도시 기획학자들은 또한 도시의 열광성 처리와 녹화, 수역, 풍향, 인집환경 및 레저 환경 디자인이 사람들의 생활과 도시의 흥망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중국의 진지한 건축학자들도 중국 풍수학 문제를 진지하게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이상적인 경관 연구에 대한 성과가 점차 형성되면서 오늘날의 사회 변천에 대한 반응이기도 하다. 비교 연구에 따르면 서방 건축물은 시야가 원활하고 고지점과 시각핸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반면 중국 풍수 건물에서는 숨김과 차폐성을 강조하는 공간 구조가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 언어로 묘사된 좋은 풍수는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현무가 고개를 숙이고, 주새가 춤추고, 청룡이 구불구불하고, 백호가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쳐 굽이쳐 굽이쳐 굽이 굽이쳐 있다. 현대어로 번역할 수 있다: 혈장은 산맥이 끝나는 곳에 있고, 등이 산봉우리에 이어져 있고, 평원 명당에 붙고, 혈주 청류는 굴곡이 있고, 양쪽의 보호산이 둘러싸여 있고, 눈앞이 산을 향하고, 도산 아치가 서로 맞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베이징 13 릉이 강서 풍수 명사인 요균경이 2 년 동안 정한 황릉지, 즉 이런 사상 원칙에 의거한 것이다. 좋은 풍수는 실제로 외피 및 차폐, 경계 및 이순신 *, 격리 및 태리의 여러 요소 중에서 조정을 찾고, 개방과 복도에 초점을 맞추고, 소품과 부적진을 이용하여 조절한다. 예를 들면 정교각 탑문과 풍수림 등, 이는 일종의 심리적 만족에 이른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중국풍수의 이상적인 경관을 일종의 이미지의 비유로 요약한다. 쿤룬 마운틴 모델: gaojun mountain 의 섬; 봉래 모델: 바다의 선도; 주전자 하늘 모드: 작은 주전자 입구의 넓은 주전자 캐비티를 추가합니다. 도연명 모델: 구불한 복도, 열린 입구가 있고, 안에 분지가 하나 있다. 산수화식 구내영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상적인 모델은 망명, 방어, 격리, 공간 식별의 몇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예를 들어 풍수정, 탑은 영토에 관한 성명으로, 문, 방앗간, 조명벽은 액막이를 피할 수 있고, 풍수림은 바람을 모아 숨을 수 있고, 사합원은 자조이상적인 주거환경을 강조한다. 이런 이상적인 경관의 연구는 전통 풍수학의 큰 발전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고전 풍수학의 내용에 비하면 분명히 부족하다. 즉, 관련된 수준과 범위는 전통 풍수학보다 훨씬 작고 얕다. 특히 전통 풍수학의 철학적 측면과 인생관의 추구를 전면적으로 반영하지 못하고 현실에 대한 지도도 분명하지 않다. 어쨌든, 좋은 출발로서, 이런 연구는 풍수학의 현대 연구 방향을 개척했다. 셋째, 풍수 지혜의 현대 지도 원칙은 유럽의 산간 지역에서 가장 강하게 느껴지는 것은 교회 건물이다. 지역사회의 중심지이자 고지점으로서, 그것은 개요 증서를 잘 실현하고, 전체 지역사회의 역할을 통솔하여 전체 지역사회의 영혼이 되었다. 교회 종소리가 울렸을 때, 공동체는 평온한 보살핌과 위로의 소리에 휩싸였다. 종교 신앙 수준을 떠나 교회 건물은 공동체의 영혼으로서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마음과 핵심을 향하지 않는 건축 군락은 산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현재 중국식 지역사회 건물은 교회식 건물을 지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이런 지역사회 응집력은 어떻게 중국 공동체에서 표현될까? 이 문제는 중국 고풍수학의 사상을 재고하는 데 기여했다. 중국 고전 풍수학에서 깊은 사고를 하고, 질서 정연하게 총결하고, 그 신비한 겉옷을 벗기고, 현대생활에 유용한 원칙을 합리적으로 발전시키고, 진정으로 현실생활에 지도적 역할을 하는 것이 상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뿌리로, 동서양의 환경, 거처에 대한 추구는 사실 일종의 최종 생활철학의 구현이다. 그것은 물질적 형태의 집을 전달체로 하여 지역사회 사상을 선정하고 계획하는 것을 경위로 삼고, 결국 세상에 드러난 것은 이 세상의 이상적인 생활의 추구이다. 무질서한 공동체는 주민들의 정신이 추구하는 빈약함을 보여 주고 있다. 즉각적이고 얕은 수준의 만족이 사람들이 쫓는 부광이 될 때, 신성한 평온과 느낌을 추구하는 것은 허무와 낭비로 비난받아 버려진다. 물욕의 지나친 추구의 대가는 사람과 자연의 협정과 최종 조화를 파괴하는 것이다. 우리가 각종 종교를 잃었을 때, 우리는 어떻게 공동체의 중심과 응집력을 형성할 수 있을까? 이제 건물은 더 이상 영원한 세계에 대한 타악기, 바우하우스 운동의 결과, 집과 건물, 심지어 도시를 빠르게 부패시키는 소비재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외국 패스트푸드처럼 생산 라인에서 생산되며, 언제든지 넘어질 수 있습니다. 파리, 로마식의 영원한 수도와 건물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과학과 종교의 논쟁이 멈추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생명에 대한 사람들의 추궁은 어느 시대보다도 더 절박하고 혼란스러웠다. 네, 어떻게 지역사회를 위해 구심력과 안심이 되는 느낌을 만들 수 있을까요? 사실 이것은 답이 없는 질문이지만, 만약 이 점을 깨달을 수 있다면, 아마도 우리의 건축과 계획이 좀 더 좋아질 것이다. 덕오의 산속에서 묵상하며 동서문화의 비교를 통해, 나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동서양 둘 다 자연에 대한 핵심 원칙인 역사, 흉피, 의리, 심신 제안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현대의 이상적인 풍수 환경에 대해서는 집이 기대고, 눈이 기대고, 폐쇄가 적당히 움직이고, 집이 기르고, 마음이 돌아가는 기본적인 판단이 있다. 현대인의 생활환경의 특징에 따르면 현대풍수는 간단한 규칙에서 출발해 일반 대중이 파악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과 호킹의 시공에 대한 연구까지 대중화할 수 있는 시대다. 이것은 햇빛을 보는 과학이 마땅히 가야 할 길이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풍수 판별 경관의 기본 출발점이자 원칙이어야 한다. 구체적인 장면 관찰에서는' 7 방향 일경' 을 과점, 즉 7 방향: 산향, 수향, 풍향, 소리, 광향, 방향. 장면: 주변 풍경과 환경을 나타냅니다. 음양섭리의 원칙에 따르면, 7 향이 밝을 때, 자연환경에서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의 주요 측면은 이미 남김없이 포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고전 풍수학 사상을 현대생활화하는 사고방식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원칙으로 표현할 수 있다. 빛은 양향이고, 소리는 화목하며, 산은 아치형이고, 물은 멀어진다. 바람은 탁을 제거하고, 나무는 모이고, 집은 * 있는데, 오차가 있다. 어수선하고 질서 정연하며, 청탁이 다르고, 오르내리는 방법이 있고, 동정은 정도가 있다. 가장 무겁고, 지역사회의 마음, 온 국민의 요구는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입에서 그리워하고, 늘 눈에 띄고, 인신이 분명하고, 예법에 규칙이 있다. 신계 인계는 각자 그 거처를 얻고, 안신은 몸을 가꾸고, 영보강녕을 영보한다. 천지인은 순서를 잃고, 인생은 경솔하고, 마음은 자식을 버리는 것과 같고, 사회가 과도한 물욕을 추구하는 결과이며, 현대 풍수학의 원칙은 사회를 위해 일종의 조화로운 질서와 조용함, 일종의 자업자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상의 인식에 따르면' 현대풍수의 단순정법' 과' 현대주택질환의 과학예방법' 을 연구해 유익을 얻기를 희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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