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등불 축제 손으로 쓴 신문은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등불 축제 손으로 쓴 신문은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심플하고 아름다운 등불 축제 손으로 쓴 신문

심플하고 아름다운 등불 축제 손으로 쓴 신문을 보셨나요? 사회 각 분야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손으로 쓴 신문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손으로 쓴 신문은 줄이 깔끔해야 하고, 글자가 너무 작지 않아야 하며, 낙서나 오타가 없어야 합니다. 아직도 훌륭하고 고전적인 손으로 쓴 신문을 찾고 계십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손으로 쓴 간단하고 아름다운 손으로 쓴 등불 신문입니다. 읽어 보시고 수집해 보시기 바랍니다. 등불 손글씨 신문은 심플하고 아름답습니다 1

등불 손글씨 신문 그림 튜토리얼

1. 먼저 손글씨 신문 상단에 '행복한 등불 축제'라는 주제를 쓰고, 손으로 쓴 신문에 써 보세요. 신문 주위에 테두리를 그립니다.

2. 가운데에 등불 한 그릇과 어린 소년을 그리고 테두리 3개를 그립니다.

3. 손으로 쓴 신문의 세부 사항을 완성하고 사탕, 불꽃놀이 및 기타 장식을 추가하세요.

4. 먼저 가장자리를 분홍색과 파란색으로 칠하고 세 개의 테두리를 각각 파란색, 노란색, 보라색으로 칠합니다.

5. 계속해서 가운데 ​​그림을 색칠하고, 막대사탕을 색칠하고, 네 개의 랜턴을 보라색, 녹색, 빨간색, 노란색으로 색칠하세요.

6. 마지막으로 테두리에 가로선을 그리고 배경에 눈꽃 장식을 추가하면 심플하고 아름다운 등불 손글씨 신문이 완성됩니다! p>

등불축제는 한나라 때 시골에서 횃불을 들고 해충을 줄이고 풍년을 기원하는 풍습에서 유래됐다. 오늘날에도 중국 남서부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갈대나 나뭇가지로 횃불을 만들어 밭이나 곡식 말리는 밭에서 떼를 지어 높이 들고 춤을 춥니다. 수, 당, 송 왕조 이후로 더욱 번영해 왔습니다. 수만 명의 가수와 무용가들이 황혼부터 황혼까지 그리고 황혼에 끝나는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사회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등불 축제의 관습과 습관은 이미 크게 변했지만 여전히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이며 횃불은 점차 등불로 변해 왔습니다.

등불제는 당나라 중기부터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해 왔으며, 따라서 등불제는 전통 축제 풍습을 구현한 가장 철저하고 대표적인 전통 축제이다.

대부분의 등불 축제 풍습에는 등불 축제 먹기, 등불 보기, 등불 수수께끼 추측, 북치기, 용춤, 사자춤 등의 활동이 포함되지만 남북의 풍습에도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독창성.

찹쌀밥 먹기

"찹쌀밥"을 먹는 것은 등불 축제의 중요한 풍습입니다. 탕위안즈(tangyuanzi), 위안샤오(yuanxiao)라고도 알려진 찹쌀밥을 먹는 풍습은 송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당시 찹쌀밥은 '떠다니는 만두', '유당'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만두", "tangyuanzi" 및 "tangyuanzi". 사업가는 그 아름다운 이름은 "Yuanbao"입니다. 송, 원, 원 초기에는 찹쌀 공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축제 음식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원샤오"라고도 불렀습니다.

요즘 북쪽은 원샤오, 남쪽은 탕위안이라고 부른다. 속을 채우는 방식에 따라 속을 넣은 것과 속을 넣지 않은 것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으며, 속을 넣은 것에는 짠맛, 단맛이 나는 것, 고기가 들어간 것, 채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밀가루 종류에 따라 찹쌀국수, 수수쌀국수 등이 있습니다.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

등불을 가지고 노는 것은 등불 축제의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등불 수수께끼는 등불 축제에서 파생된 단어 게임으로, 등불 호랑이라고도 불립니다. 수수께끼는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도록 등불에 붙여져 있으며, 주로 단어의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수께끼에는 롤러 블라인드, 그네, 봉황 등이 있으며 독특한 민속을 형성합니다. 문화. 중국의 등불 수수께끼 행사는 1979년 난징에서 열린 '9개 도시 등불 수수께끼 맞히기'였다. 3일간 수만 개의 등불 수수께끼가 나왔고 2만명 이상이 참가했다.

꽃 감상등

한나라 명제 융평(AD 58~75) 때 명제가 불교를 장려했기 때문에 채민이 인도에서 돌아왔다. 타국에서는 음력 1월 15일마다 승려들이 모여 부처님의 사리를 참배하는 상서로운 날입니다. 한나라 명제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음력 1월 15일 밤에 궁궐과 사찰에 등불을 켜서 부처님께 보이도록 명했는데, 이후 등불 축제 기간에만 등불을 켜는 풍습이 생겼다. 궁궐에서 개최되어 백성들에게 전파되었다. 즉 음력 1월 15일이 되면 귀족과 서민 모두 등불을 걸고, 도시와 마을은 밤새도록 환하게 빛난다.

등불 축제 때 등불을 내놓는 풍습은 당나라 시대에 유례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다. 당시 수도인 장안은 이미 인구 1명의 세계 도시였다. 백만 명이 넘었고 사회는 번영했습니다. 황제의 개인적인 주도로 등불 축제는 점점 더 화려해졌습니다.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 개원 시대(AD 685~762)에 장안의 등불 시장은 매우 컸으며, 50,000개의 등불과 다양한 등불이 있었습니다. 총 20개의 객실과 높이 150피트의 황금빛 빛이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송대 등불축제는 규모나 환상성, 조명의 절묘함에서 당나라에 비해 월등했고, 더욱이 그 활동은 더욱 민속 중심적이었고 민족성이 강했다. 앞으로도 등불축제는 계속해서 발전해 왔으며, 등불축제는 점점 더 길어졌습니다. 당나라의 등불축제는 "원나라 전후 하루"로 진행되었으며, 송나라에서는 음력 16일 이후에 2일을 추가하여 10일로 연장하였다. 음력 8일부터 18일까지.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을 차지했을 때 궁에서는 더 이상 등불축제를 열지 않았지만 민속등축제는 여전히 화려했다. 날짜가 5일로 단축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등불은 대만 민속에서 빛과 아이를 낳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등불은 미래를 비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의도적으로 등불 아래를 걸으며 "등불 아래를 걸어 아이를 낳을 것"을 희망합니다.

죽마걷기

죽마걷기는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대중공연이다. 죽마는 고대 중국 오페라 중 하나로 춘추시대부터 등장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죽마에 대한 최초의 소개는 "열자·수부" 장에서 나온다: "송나라에 난자라는 사람이 송원시대에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송원시대에, 그는 자신의 기술을 보기 위해 사람들을 불렀고, 자신의 정강이에 달린 두 배의 검을 사용했으며, 다섯 개의 검이 항상 공중에 떠 있었고, 원준은 충격을 받아 금을 주었다. 비단 "죽마가 이미 기원전 500년부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을 본문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긴 나무 다리를 발에 묶고 걷는 것뿐만 아니라 점프하고 칼을 들고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죽마에는 죽마, 중간 죽마, 런닝 죽마의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는 한 발 이상입니다. 긴. 고서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대패질한 나무 막대기의 중앙에 받침점을 만들어 발을 얹고 밧줄로 다리를 묶었다고 합니다. 공연자들은 죽마 위에 서서 칼춤, 스플릿, 벤치 점프, 테이블 교차, 양코 댄스 등의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북장마 양코에서 연기되는 인물로는 어부, 중매인, 어리석은 청년,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 있다.

배우들의 표정이 재미있어 관객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남쪽의 죽마는 관공(Guan Gong), 장비(Zhang Fei), 육동빈(Lu Dongbin), 허향구(He Xiangu), 장성(Zhang Sheng), 중매인, 지공(Jigong), 신, 광대 등 오페라에서 주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마치 평지를 걷는 듯 생동감 넘치고 웃고 즐거워하며 퍼포먼스와 노래를 동시에 했다. 죽마 걷기는 원래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채취하여 먹이로 삼기 위해 두 개의 긴 막대기를 다리에 묶은 고대인들이 발달한 죽마 활동이었다고 합니다.

사자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뛰어난 민속예술입니다. 등불 축제나 모임, 축하 행사가 있을 때 사람들은 사자춤을 즐기러 옵니다. 이 풍습은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하게 되었으며,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자는 문수보살의 산으로 중국에 불교가 전래되면서 사자춤 활동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나라 무제(吳帝)가 장건(張進)을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한 뒤 공작 등과 함께 가져온 조공물이다. 사자춤의 기술은 서량(Xiliang)의 '가면무도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자춤이 5세기 군대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대중에게 소개되었다고 믿습니다. 두 진술 모두 나름의 근거가 있으며 오늘날에는 그것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당나라 시대에는 사자춤이 궁궐과 군대, 민간에서 대중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당나라 단안제의 《월부작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극중에는 키가 10피트가 넘는 다섯 마리의 사자가 있는데, 각각 다섯 가지 색깔의 옷을 입었습니다. 각 사자에는 12명의 사람이 있고, 붉은 이마를 입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사자인은 평화로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시인 백거이는 그의 시 "Xiliang Ji"에서 이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비단 꼬리, 금도금 머리. 눈은 이빨처럼 은빛이고, 귀는 마치 유사에서 나온 것 같다." 이 시에는 당시 사자춤을 추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자춤은 천년 이상의 발전 과정에서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북사자춤은 주로 위무제(魏帝帝)가 지정한 북위의 '상서로운 사자'인 '군사자'의 공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작은 사자는 한 사람이 춤을 추고, 큰 사자는 한 사람이 춤을 춘다. 두 사람이 서서 사자 머리 춤을 추고, 다른 사람은 몸을 굽혀 사자 몸과 꼬리를 추고 있습니다.

사자춤은 온몸에 사자 이불을 신고 있고, 사자의 몸과 같은 털색의 녹색 사자바지와 금발톱 부츠를 신고 있어 사람들은 사자춤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다. 생김새는 실제 사자와 매우 흡사합니다.

사자 가이드는 고대 전사 복장을 하고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징, 북, 심벌즈를 연주하여 상서로운 사자를 유인합니다. 사자들은 '사자맨'의 지휘 아래 구르기, 넘어지기, 뛰기, 기어오르기, 숭배하기 등의 묘기를 선보일 뿐 아니라 매화 더미 위를 걷기, 테이블 주위를 뛰어다니기, 구르는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도 선보입니다.

남방 사자춤은 주로 '문학적 사자'의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간지럼, 머리 흔들기, 핥기 등의 동작에 주목하여 생생하고 귀엽습니다. 어려운 공 뱉기 등 스킬. 난시는 광둥성을 중심으로 홍콩, 마카오, 동남아 화교의 고향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남방사자춤도 듀엣춤이지만 사자춤은 블루머를 입고 그 위에는 화려한 사자 이불만 걸친다. '사자남자'는 북사자와 달리 큰 머리의 불상과 법의를 입고 허리에 화려한 띠를 두르고 있으며,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다양하고 우아한 춤을 춘다. 재미있고 유머러스한 움직임으로 움직인다. Qingyuan과 Yingde의 "Chicken-Gong Lion", 광저우와 Foshan의 "큰 머리 사자", Gaohe와 Zhongshan의 "오리 부리 사자", "Qilin Lion"을 포함하여 남방 사자 학교가 많이 있습니다. " 동관 등에서

남부 라이온스는 외모 외에도 성격도 다릅니다. 흰수염사자의 춤은 범위가 넓지 않고 색깔도 다양하지 않지만 조용하고 활기차고 웅장하며 박력이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비사자'로 알려져 있다. 검은 수염을 기른 ​​얼굴을 한 사자는 '관공사자'로 알려져 있으며, 용감하고 위엄있게 춤을 추며 비범한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색 수염을 기른 ​​사자는 거칠고 호전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장비 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장엄한 이미지와 위엄과 용기를 지닌 짐승의 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를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으며, 악령을 쫓아내고 악마를 제압하며 인간과 동물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등불 축제와 기타 주요 행사 기간 동안 행운과 삶의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사자춤을 추는 풍습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