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예술은 어디서 발견했습니까?

중국 최초의 오려내기 예술은 어디서 발견했습니까?

종이 커팅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예술 중의 하나이다. 고고학에 따르면, 그 역사는 6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사람들은 그것의 실제 시작 시간이 수백 년 빠르다고 생각한다. 종이 커팅은 종종 종교 의식, 장식 및 조형 예술에 사용됩니다. 과거에 사람들은 종이로 다양한 모양의 물품과 초상화를 만든 다음 죽은 사람과 함께 매장하거나 장례식에서 불태웠다. 이런 풍습은 중국 이외의 곳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오려내기 예술은 일반적으로 상징적이며, 이런 의식의 일부이다. 또한 종이 오려내기는 조상과 신선을 제사하는 장식품으로도 쓰인다. 그 재료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원가가 낮고, 효과가 뚜렷하며, 적응성이 넓어서 보편적으로 환영을 받는다. 농촌 여성의 레저 생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제 종이 커팅은 장식에 더 많이 사용됩니다. 오려내기는 벽, 창문, 기둥, 거울, 조명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선물로 장식할 수도 있고 종이 오려내기 자체도 선물로 줄 수 있어요. 과거에는 사람들이 종이 오려내기를 자수와 그림의 모델로 사용했다. 종이 오려내기는 기계로 만든 것이 아니라 손으로 만든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은 가위와 칼 가위 두 가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위는 가위입니다. 오려낸 후 몇 장 더 (보통 8 장 이하) 오려내기, 마지막으로 날카로운 가위로 도안을 가공한다. 칼은 먼저 종이를 접어서 부드러운 재와 동물지방 혼합물에 놓은 다음 칼로 천천히 조각한다. 오려내기 연예인은 보통 칼을 세우고 일정한 모델에 따라 종이를 원하는 패턴으로 가공한다. 가위에 비해 칼가위의 장점 중 하나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종이 컷 패턴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농촌 지역에서는 종이 커팅이 보통 여성과 소녀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예전에는 모든 소녀들이 장악해야 할 수공예 예술이었고, 사람들이 신부를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전문적인 오려내기 연예인은 종종 남성이다. 남자만이 작업장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역사: 상품대 (기원전 1600- 1 100 년) 부터 금박, 은박 1950- 1952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 발굴에서 은박으로 조각한 호형 악세사리가 발견됐다. 은박으로 펀칭한 이 장식들은 오려내기라고 할 수는 없지만 조각 기술과 예술스타일에서 오려내기 예술의 전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서한 시대에 사람들은 대마섬유로 종이를 만들었다. 한무제가 가장 총애하는 공주 이씨가 죽은 후 황제는 그를 그리워하며 침식난안이라고 한다. 흑술사에게 마지로 자른 이미지로 혼을 일으킨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종이 오려내기일 것이다. 기원 105 년에 채륜은 선인의 경험을 개선하고 보급하여 대량의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런 조각판 형식은 좀 더 대중적인 재료를 찾았기 때문에 오려내기 예술을 탄생시켰고, 지금까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종이는 아름다운 패턴으로 잘렸다. 현재 신장 트루반 화염산 근처에서 5 폭의 남북조 단화 오려내기, 즉 마단화가 출토된 것으로 밝혀졌다. 예, 원숭이 꽃; 금은화 국화; 여덟 개의 꽃. 종이 컷 패턴은 당대에 이미 다른 공예품에 적용되었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금은상감 기술이 등장했다. 새겨진 금은박을 칠기나 구리 거울의 뒷면에 붙이고 물감을 채워 말리고 칠기 바닥에 금빛 무늬를 드러내는 것이다. 당송 시대에는' 조각금 승리' 의 풍습이 유행했다. "승리" 는 종이, 금은박, 실크, 실크로 잘라낸 패턴으로, "방승" 이라고 하는 정사각형의 기하학적 모양 세트입니다. 화초를 자르는 것은' 왓슨' 이라고 하고, 인간을 자르는 것은' 인승' 이라고 한다. 남조량종곡은' 형추기년' 에 "정월 초칠은 1 일,' 연보 동방삭전'): 천지 초에는 닭, 개, 돼지, 양, 소, 말, 사람, 곡식이 있다. 맑은 날은 풍물을 위주로 하고 흐린 날은 재앙적이다. 8 일 중 인민절이 가장 중요하며, 일명' 민승절' 이라고도 함) 7 가지 요리를 수프로 삼는다. 리본을 자르거나 금박을 새기고 화면을 붙이고 머리와 관자놀이에 착용해야 한다. 그는 또한 왓슨을 만들어 서로 물려받았다. "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남자의 날'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이 날, 이때 사람은 * * * *, 말하면서 서로 웃으며 말했다. 백엽을 공경하고, 술로 쉬고, 추위에 금화를 얻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인절' 시를 한 편 썼는데, 시는 "금득경의 인기를 조각하고, 색채를 잘라서 금풍을 자아낸다" 고 말했다. 신강은 1960 년대에 출토된 문화재 중 한 폭의 당대의 인승종이 오려내기가 있었는데, 일곱 여자가 일렬로 늘어서서 이 승리로 상투를 장식했다. 일본 정창병원에는 당대의 왓슨 두 개가 있다. 일본 제형삼년 (기원 856 년) 의' 잡산지' 에 따르면, "사람이 두 조각을 따면 ... 천평보자년은 8 월 24 일 증정" 이고, 일본 천평보자년은 당지덕 2 년 (기원 757 년) 이다. 그 중 하나는 로디의 금박자인데, 그 위에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호만천 년, 만세'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다른 하나는 금박으로 조각해 붉은 녹로의 꽃과 잎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심에는 아이 한 명과 개 한 마리가 대나무 숲 아래에서 놀고 있다. 그 당시에는 봄반이나 존생과 춘생이라고 하는 유행의 작은 현수막이 있었는데, 개춘일에 명절 선물로 쓰거나 머리에 쓰거나 버드나무 가지에 걸거나 병풍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최도융이 남긴 시사에는 "이춘자를 자르려면 사람이 봄을 자르겠다" 는 말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이춘첩' 은' 오려내기 예술품' 이라고도 불린다. 이상은은' 자만시' 에서 "봄에 써 주세요. 봄이 이춘일을 이길 겁니다." 라고 적었다. 오만한 선생님은 아버지에게 가위로 만든 춘련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쓰라고 했다. 입춘일은 봄의 첫날로 만물의 부흥과 번영을 상징한다. 당송 시대에는 인민절을 위해 채색하는 민속이 입춘일에 집중되면서 각종 징과 현수막, 춘연, 나비를 명절 선물로 잘랐다. 이날 황제는 그의 신하들을 접견하고 각각 금은이나 나로에게 주었다. 단락의' 유양잡기' 는 "입춘의 날 문인의 집, 오려내기는 일종의 소평이거나 미인의 머리에 걸리거나 꽃 밑에 장식해 봄나비로 자르고 춘승극과 함께 한다" 고 말했다. 송대에는 오려내기에 관한 기록이 많다. 남송 시대에는 종이 커팅을 직업으로 한 연예인이 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양한 서예 문자" 를 자르는 데 능숙하고, 다른 일부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 을 자르는 데 능숙합니다. 종이 오려내기는 선물로 장식한 것도 있고, 창문에 붙이는 것도 있고, 등불을 장식하는 것도 있고, 이른바 용호로 자르는 것도 있다. 이때 그림자극이 성행하고, 그림자극을 조각한 재료는 동물 가죽 외에 두꺼운 종이가 있다. 조미 \ "지아당 잡지폐 \" 포함: 당시 수도 배량, \ "옛 하늘 거리, 각양각색의 사람, 매우 정교하고 마음대로 했다. 타일에서 비교적 경의가 있는 것은 전문적으로 가서자를 깎는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일부 청소년들은 소매에 글씨를 자를 수 있다. 나는 두 사람에 비교적 정통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명성에 능하다. 그것은' 개봉' 부이고,' 오려내기' 는 당연히' 오려내기' 를 가리킨다. 송대 여성 시인 이청조는' 보살만시' 에서 "촛불 밑명, 노빌 머리봉승등" 이라고 썼다. "머리에 황금색 깃털이 있고 가을생의 한 가지처럼 생긴 새가 있어 승조를 달고 있다. 웨이의' 꾀꼬리 노래 듣기' 에서' 보로새가 날아가고, 뽕나무가 태어날 때 푸르다' 는 것은 봄귀지의 상징으로 생겨났다. 송대진의' 세시록' 은 "설날에는 까마귀 청지나 녹사로 49 면 현수막을 잘라 큰 현수막을 둘러싸거나 부모의 나이에 메고 있거나 문에 붙였다" 고 말했다. 송대 오려내기는 공예 장식의 중요한 창조이다. 길주 가마의 도자기입니다. 그 제품에는 찻잔과 꽃병이 포함되어 있다. 도안과 제재가 많은데 피닉스 매화 비파 상서로운 말 등이 있습니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필자는 가마에 유약을 바르고 종이 오려내기, 굽기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현대 민간 청색 날염천은 조각판지로 다시 모조 염색을 하여 만든 것이다. 이런 날염 기술은 송대에서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있는데, 산서에서 출토된 남송프린트 천이 그 예이다. 명청필기와 지방지에도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가가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부지' 는 "조채 (), 가징 () 년 동안 사등 () 으로 만든 것으로, 종이를 꽃, 대나무, 새, 후광이 가볍고 두껍다. 왁스와 염료를 녹여 얇은 거즈로 끼우다. 햇빛이 비춰지고, 휘영청 밝고, 분발하며 춤을 추며, 가벼운 연기 속에서 실물과 구별하기 어렵다. " 명대의 사등이 유명하다. 그것은 사선에 끼인 종이 오려내기이다. 촛불 아래에서 반사되는 패턴은 종이 커팅이 일상생활에서 또 다른 응용이다. 이제 사람들은 그것을 "랜턴" 이라고 부릅니다. Yanzhou jiande 카운티 "포함:" 린, 단어 강재, 어린 시절 책, 중년 실명. 그는 종이 오려내기 인물로, 용뱀이 날아다니며 점화는 그런대로 괜찮다. 사람들이 방을 샤프트로 장식하는데 ...' 숲 가위' 라고 불리는 날. "보정부지" 는 "어떤 여자도 장채공의 딸이다. 영리한 마음, 사람들과 대화, 조심스럽게 소매 속 봄꽃 추국화 잔디를 잘라 머리를 잃었다. 그 컷 향 (대+면적) 은 절대적으로 독특하고 눈길을 끈다. 승자는 보물이다. 청대 진운보' 화림신시' 는 "남송 때 소매로 자를 수 있는 사람이 있어 고대인의 공명과 다를 바 없다" 고 말했다. 요 몇 년 동안 양주 보준이 가장 많이 했는데, 특히 산수, 인물, 화조화충어가 가장 많았다. " 그리고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가위는 책을 자르는 것보다 더 똑똑하고, 날으는 새는 물고기 근처를 헤엄친다. 그에게 한 달 동안 봄바람을 잘 보내라고 하니, 아마도 수양버들을 베어버리는 것이 낫겠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한 궁중 화가 주원두가 풍속화' 새해 축' 을 그려 새해의 시작을 축복했다. 그림 위에는 가지각색의 오려내기' 문장' 다섯 개가 걸려 있다. 문받침의 형식은 춘기에서 진화한 것이다. 청대 종이 커팅이 궁정에 들어온 것은 만주족이 종이를 자르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자금성에서 역대 황제가 결혼식을 올리는 심녕궁은 만주족 풍습에 따라 도배되고, 사각은 쌍희자가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고, 천장 중앙에는 용봉이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다. 궁전 양쪽의 통로 벽에도 각화가 붙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를 사슴, 학, 소나무가 있는' 육합춘' 도안으로 자르고 물감을 발라 왕실 드레스에 붙였으며, 서양의 황태후조차도 자수로 여겼다고 한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은 탄생 이후 한 번도 끊이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널리 퍼지고, 수량이 많고, 풍격이 많고, 내면이 깊으며, 어떤 예술보다도 더 두드러진다. 각종 민속활동에서 그녀는 어디에나 있고, 생활에 연연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생활에 대한 추구, 생활에 대한 믿음, 국가에 대한 부강한 희망을 묵묵히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이렇게 다채롭게 꾸몄고, 우리 중화민족의 진선미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기탁하고 구현했다. 그녀가 무럭무럭 성장하는 것은 사람들의 더 높은 사회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오늘날 종이 커팅의 세계는 더욱 넓다. 그것은 이미 농가 소원에서 나와 현대 디자인의 광활한 세계로 들어갔다. 제품 포장 디자인, 상표 광고, 인테리어, 의류 디자인, 책 바인딩, 우표 디자인, 신문 비문, 만화, 무대 미술, 애니메이션, 영화 등 모든 방면에서 뚜렷한 이미지가 있다. 그녀도 세계로 나아가서 천하를 유명하게 하여 전 인류의 문화적 부와 예술적 보물이 되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민족, 전통 물건들이 점차 희미해지고 없어졌다. 그러나 진정한 문명의 상징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며 함께 발전해야 한다. 이 오래된 예술의 나무가 늘 푸르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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