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저자의 캐비닛 중간 가장자리에 대하여
저자의 캐비닛 중간 가장자리에 대하여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무궁무진한 진강 명극의 귀속과 저작권 문제에 대해 몇 가지 다른 의견이 나왔다. 쓰촨 (WHO) 는 캐비닛 중연은 천극 전통극이라고, 후베이 () 는 한극 전통극이라고, 허베이 () 방자 () 는 캐비닛 속 가장자리의 시조 () 라고, 산서 () 실제로 극작가 손씨의' 궤변 원고' 는 아직도 손선생의 장손영관 (안제 5 건설공사 노동주임) 의 손에 남아 있는 것이 가장 강력한 증거다. 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 동안 산시 희곡 연구자, 극작가 손선생의 생애에 대한 근거인' 각변기' 는 이미 똑똑히 조사되었다. 2 년 전, 문예계 친구와 손씨 가족의 도움으로 산시 () 성 임통현 문화관 () 의 선생은 장기간의 조사 연구를 거쳐' 손전 ()' 을 편찬하여 현재 산시 삼진 출판사에서 출판하였다. 인터뷰에서 동지는 많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알게 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손극본이 창작한 생활의 원형이다. 궤변' 의 줄거리는 원래 손씨가 직접 목격하고 경험한 이야기였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청광서 32 년 봄, 손씨는 임통현령의 여러 차례 초청을 받아 삼원홍도 고등학당의 교직을 그만두고 임통현 학당으로 돌아가 교편을 잡았다. 이와 동시에, 손씨는 고향타운에 신식 고등교육학교를 설립할 계획이다. 손씨는 여름방학에 시골로 돌아와 동분서주하며 여름 내내 바빴다가 마침내 소원을 이루었다. 초가을, 손주가 현성으로 돌아가 횡로를 열 준비를 할 때, 그는 장인을 보러 가는 것을 기억했다.
이날 손씨와 그의 아내 후윤지는 임동화문촌에 와서 친척을 찾아갔다. 그들이 마을에 들어서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소곤소곤 무언가를 속삭이는 것을 보았다. 호씨네 대문에 들어서서야 호씨네 집에 뜻밖의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날 밤 누가 무명 시체를 호윤의 사촌 집 입구로 옮겼는지 아침에 향약을 알게 된 후, 빨리 현지 관청에 보고하자 집사는 사람을 데리고 보러 갔다. 그 형제는 집사가 오는 것을 보고 그를 괴롭힐 줄 알고 먼저 달아났다. 집사는 그가 죄를 두려워하고 도망친 줄 알고 사람을 보내 쫓아갔다. 바로 이때 손화윤이 왔다. 사람의 연애가 끝난 후 그는 일어서서 남자 집사와 논쟁을 벌였다. 지방관이 와서 보니, 리프트 나리라, 감히 듣지 못한다. 둘째, 합리적으로 들린다. 당시 정말 호가의 유죄를 확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손씨의 건의에 따라 마을에서 더 많은 단서를 찾았다. 잠시 후, 원래 후 guanjia 보고서 에 다시 보내 후진타오 gongzi 를 잡으려고 보낸 사람; 나는 멀리서 그 젊은이가 한 집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그를 찾지 못했다. 집사는 계속 사람을 이끌고 호촌에서 수색을 하다가, 결국 한나절도 채 안 되어 나왔다. 사실, 시체를 옮기는 사람은 진짜 살인자가 아니라, 시체를 빌려 혼을 내고 호가에 보복했을 뿐이다. 진상이 밝혀지자 손양은 관가의 호공자를 찾아왔다. 공식과 경찰도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고 찾아가야 했다. 나중에, 여전히 그 가족 에서, 그 형제 가 돌아왔다; 손자는 이 형제가 허황된 놀라움을 겪었지만 얼굴에 희색이 드러나는 것을 보고 다소 놀랐다. 그는 그에게 어디에 숨었는지 물었다. 젊은이가 대답했습니다. "상자 안에 있어요." 그리고 윤의 귓가에 올라가서 작은 소리로 몇 마디 했다. 윤지는 웃으며 큰 소리로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형부에게 말해! " 젊은이는 얼굴이 빨개져서 세부 사항을 남에게 알렸다. 그는 몇 마을을 뛰어가다가 돌아서서 누군가가 그를 쫓는 것을 보자마자 한 집으로 돌진했다. 이 방에는 여자 한 명만 집에 있다. 그는 자신의 억울함을 그녀에게 말했는데, 이것은 그녀를 매우 동정하게 하여 그를 자수실로 안내했다. 처음에 나는 그를 장롱 속에 숨기고 싶었지만, 나는 새 장롱인 줄 알고 꿰매지 않아 그를 답답하게 할까 봐 두려웠다. 그런 다음 큰 상자를 가리키며 뒤에 쥐에게 물린 구멍이 있다고 말하면서 그를 상자 안에 가두었다. 경찰은 그가 상자 안에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검색 및 시작. 소녀는 문을 닫고 상자 핀을 열었다. 그는 나와 머리를 조아려 그 소녀에게 감사했다. 소녀의 어머니가 돌아왔다. 딸이 그를 집안에 가두는 것을 보고 그는 화가 나서 여자아이를 몇 번 때렸다. 그와 여자아이가 상황을 설명한 후에야 비로소 진정되었다. 두 여자는 방 안으로 들어가 낮은 소리로 잠시 말을 했다. 소녀의 어머니가 나와서 그에게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그녀는 반드시 딸을 그에게 넘겨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에게 돌아가서 중매인을 보내 혼담을 올리라고 했다! 바로 이때, 메신저가 또 왔다. 썬은 듣고 농담조로 말했다: "그 아가씨는 너를 너무 사랑해! 사실, 뚜껑을 좀 밖으로 당기면, 틈으로 들어가는 기체가 배출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동시에, 그는 미소를 지으며 윤에게 말했다. "숙모에게 빨리 준비하라고 하면, 호공자가 환희를 피하라고!" 장물을 심고 모함한 추극이 의외로 이상한 결혼을 하게 된 것은 정말 천고의 전설이다.
5 년 후 신해혁명이 발발하여 수천 년의 봉건제도가 파괴되었다. 손인공과 리는 이 혁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동지들의 지지로 새로운 극사 () 인 산시 () 를 설립하여 대중 희곡 예술을 이용하여 풍속을 바꾸고 사회 교육을 보조하였다. 동아리 설립 후 3 년 동안 전통 구극을 개조하는 것 외에 그들이 새로 창작한' 신작' 은 100 여 편에 달하며 손만 40 여 편의' 신작' 을 창작해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속사의 선진 지식인들이 이 혁명의 승리를 위해 더없이 흥분하고 노력했을 때, 중국의 정치 무대는 큰 변화를 일으켰다. 국적 원세카이는 혁명의 성과를 찬탈하고, 앞잡이를 전국에 파견하여 혁명당원들을 미친 듯이 박해하였다. 한 루가 산시 () 에 파견되어 군정 대권을 장악하고, 혁명파를 힘껏 타격하고 배척하여 산시 () 의 혁명 형세가 급락했다. 총독부에서 일했던 혁명가들은 연이어 모함을 받았고, 약간의 반항이 있은 후, 그들은 나지에게 각종 죄명으로 쫓겼다. 당시 장안성의 머리는 먹구름이 가득했고, 손씨의 많은 친구와 학생들은 곽석인, 유애로, 허, 등 어쩔 수 없이 정계를 떠나거나 밖으로 도피해야 했다. 손사람에게는 릭정이라는 학생이 있다. 민국이 설립된 후 그는 줄곧 총독부에서 일하고 있다. 3 ~ 4 년 동안 그는 이속사의 사업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 왔다. 이 사람은 혁명 투쟁 정신이 풍부하고, 청춘이 밉살스럽고, 산시 반원투쟁의 간부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 눈엣가시로 여겨지는 그는 그를 감옥에 가두고 박해하려고 했다고 비난했다. 다행히도, 내 친구가 비밀 소식을 가지고 있어서 나는 도망쳤다.
어느 날 밤, 손이 그의 아파트에서 촛불을 켜고 있는데, 그때 그는 가볍게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손자가 문을 열었을 때, 그는 검은 색으로 뛰어들었다. 그림자, 자세히 보면, 릭정, 이에 대해 며칠 동안 걱정했던 학생이다. 빨리 문을 닫고 자물쇠를 꽂아라, 그러면 라코가 서재에 오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코틴은 그가 어떻게 전우들의 비밀 소식 덕분에 먼저 도망칠 수 있었는지 자세히 이야기했다. 손룡 사람이 한숨을 내쉬자, 마음속의 석두 () 가 땅에 떨어진 셈이다. 코틴은 그가 탈출한 지 2 ~ 3 일 만에 Xi 안에서 여러 곳을 바꿨다고 덧붙였다. 그 이유는 현재 하얀색 공포의 형세에서 도시 사람들은 모두 날씬해져서 끌릴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오늘 밤 여기에 와서 남편과 한 곳을 토론하러 왔다. 손씨는 단호하게 말했다. "너는 반드시 시내에 오래 있으면 안 된다. 너는 농촌에 가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옥근은 다시 린이로 돌아가지 마세요. 루는 반드시 사람을 그의 고향으로 보내 수색할 것이다. " 그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위북으로 가라! 삼원, 부평, 정양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산시 신해당의 기후이다. 너의 지인이 있고, 나의 동창 동료가 있으니, 모두들 절대적으로 믿을 만하다. " 그리고 그가 말하길, "편지를 몇 통 쓸테니, 네가 가지고 있어, 내일 아침 일찍 시내에서 보자!" "그들은 당시 산시 () 의 험악한 형세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고 정자에서 쉬도록 안배했다. 손인은 등불 밑에 책 한 권을 쓰고 있다. 편지 몇 통을 쓴 후, 그는 오랫동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릭정이 Xi 안에서 피할 수 없다는 사실은 그 해에 상자 속에 숨어 있던 시골 소녀를 생각나게 한다. 대조적으로, 그 시골 처녀의 단순하고 선량한, 그녀가 위난에서 사람을 구하는 고상한 품격은 그렇게 감동적이다! 그는 즉시 강한 소망을 가지고, 연극을 편찬하고, 자기희생으로 사람을 구하고, 용감하게 나라를 구하고, 백성을 구할 수 있는 농촌 처녀를 쓰고, 도시의 남자들이 좀 보게 하고 싶었다. 한동안 광서 22 년 임동호문마을의 그 장면에서 극적인 실제 사건이 발생했고, 정의감, 순박하고 선량한 농촌 처녀의 이미지와 고향 농촌에서 잘 알려진 다른 인물들의 이미지가 모두 그들의 눈앞에 떠올랐다.
릭정이 보내진 그날 밤, 손씨는 상자의 가장자리를 쓰기 시작했다. 손씨는 당시 현실투쟁의 형세와 무대 공연의 조건을 감안하여 현실 제재에 역사의 외투를 걸치고 이야기의 배경을 남송에 두었다. 극 중 서청련은 당연히 호공자를 구한 아가씨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그 messire 는 Hu gongzi 와 Li keting 의 이미지가 합성되었습니다. 그는 이 인물이 한 세대의 젊은이들이 남쪽에서 손중산 혁명을 따르고, 북방에서 반동세력의 박해를 받는 이미지의 반영과 요약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인공의 이름으로 말하자면, 그는 갑자기 도광년 동안 한 거인의 이름' 이영남' 을 떠올려 늙은 거인의 이름을 빌려 이영남이라고 부르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영남, 이영남, 이영남, 이영남, 이영남, 이영남) "하지만 생활의 원형만 모방하고, 손자는 줄거리가 여전히 약간 얇다고 느꼈고, 인물의 언어와 동작에는 재미가 없었다. 소품 한 상자가 무대에서 잘 들지 않는다 ... "분량이 모자라서 추태를 심사하고 같이 오세요." 귀여운 광대가 있어야 한다. 이것을 생각하면 내 고향 마을에 있는 그 장난꾸러기 젊은이의 이미지가 곧 나타나자 나는 그를' 장난꾸러기' 라고 직접 불렀다. 상자에 관해서는 ... 참, 당시 호가의 동생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궤를 조금만 열면 재미없어." 그래서 "상자" 라는 글자가 "궤" 로 바뀌었다. 이 변화는 즉시 많은 재미있는' 연극 코드' 를 만들어 냈다. 이번에는 훨씬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줄거리가 합리적이고, 배우도 할 일이 있다. 연극명은 자연스럽게' 상자의 가장자리' 에서' 궤짝 가장자리' 로 바뀐다.
극본이 마무리된 후 바로 리허설에 들어갔다. 첸 총감독은 다른 몇 개의 작은 연극을 안배하는 것 외에'' 를 연출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고락이 반반이다' 라는 이 연극은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각본을 당 간정 코치에게 주었다. 코치 첸도' 내각의 변두리' 를 위해 인성을 디자인하겠다고 자원했다. 여주인공인 서최련은 유씨가 연기한다. 이 재능이 넘치는 작은 배우는 손씨의 연극' 어린시절전' 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보면 작가, 감독, 배우가 천작의 조화라고 할 수 있다. 유씨는 서청련을 묘하게 연기했다. 특히' 서청련이 부끄러워서 왔다' 는 단락은 감동적이었다. 그가 그 "이것은 영원히 붉게 물든 손" 이라는 말을 부를 때마다 만장의 갈채를 받았다. 궤중연' 은 몇 달 전 상연된' 어린시절전' 이후 또 하나의 강렬한 센세이션 효과를 지닌 드라마가 됐다. 사람들은 고대 도시 Xi' an 에서 앞을 다투어 관람한다.
이때부터 장롱의 가장자리가 중국 전통 희곡의 무대를 확고히 차지하여 이속사의 보존극이 되었다. 1920 년대 초에 이속사는 우한 공연으로 끌려갔고, 1930 년대에는 두 번이나 북경으로 끌려갔다. 그가 어디에서 노래를 부르는지, 어디에서 환영을 받는다! 이속사에서 훈련한 배우는 이 연극을 서북 5 성으로 데리고 가서 도시와 농촌의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연극 팬 중에 누가 "서청련이 부끄러움을 타서, 밖에 꿰매면 안 되는 것을 후회하고." 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궤변' 은 진강의 유명한 전통극목이다. 작가의 경우 진강의 여러 권위자들은 손이라고 생각했고, 1980 년대에 출판된 극본은' 손편곡' 이라는 글자를 표기했다. 그러나 실제 작가는 손씨가 아니라 손씨의 동료인 것으로 조사됐다.
진강 극작가 이간신 (188 1- 1952), 간쑤 란저우 유중인, 산시 이속사, 산시 신민학회에서 작가를 맡았습니다. 그의 극작으로는' 장롱의 가장자리',' 복숭아꽃 눈물',' 규방 가장자리',' 물고기와 물',' 오색봉',' 재회경',' 후옥전' 등 사극과' 상인구국' 이 있다 그중' 복숭아꽃 눈물' 은 19 18, 19 19, 10 에서 창작되었다 1934 년 시카고 엑스포 대상을 수상해 진강 역사상 유일하게 이 영예를 받은 작품이 됐다. "궤변" 에 관해서는 또 다른 전설과 괴로움이 있다. 이간신은 어려서부터 오페라를 좋아했다. 일찍이 Xi 앤에서 대학에 다닐 때, 그는 고향 유중경성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에 근거하여 극본' 궤변' 을 썼다. 이 극의 강한 반봉건 색채로 그는 학교에서 제명된 후 간쑤의 고향으로 돌아가도록 강요당했다. 이후 이 드라마는 19 15 년 이속사 감독이 연출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경극 예극 등 다른 연극에 빠르게 이식됐다. 오늘, 그것은 이미 오랫동안 공연을 해왔고, 이간신이 후손에게 물려준 귀중한 재산이 되었다. 진강
주연: 유, 송, 소, 전교민.
경극
주연: 이우여황정근 일명 도손정양
화이극
옥련-진방
악레-최성화
유목-이청
장난꾸러기 황건화
곡거
주연: 말, 유, 왕록정, 닝건화
후아핑
연기자: 윤경홍, 오군, 갈영명, 왕리핑.
천극
주연: 허천운경 당환 이운봉 동군
장쑤 경극
유옥련-이악
도기-왕동
유목-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