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고전 가구의 일반적인 분류와 이름
중국 고전 가구의 일반적인 분류와 이름
유형적으로 보면 사건 유형에는 식안, 서안, 연극안, 펠트안, 일화 사건이 있다.
술자리, 책상, 온돌, 향, 나비, 꽃, 테이블, 책상이 있습니다.
몇 가지 상황에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고, 각자 용도가 있다. 다른 가구와 마찬가지로 청당 누각의 배치도 나름대로의 규격이 있다.
의자 의자: 고대 중국 의자가 한 왕조에 나타났습니다. 그것의 전신은 한나라 북방에서 들어온 호상으로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보편적인 것으로 발전했다. 당나라 이후, 의자는 호상 이름에서 분리되어 직접 의자라고 불렀다.
의자는 송대에서 더욱 보편적이다. 법정에서 사용하는 의자는 매우 화려하다. 송대 황후의 초상화에 묘사된 의자는 모두 도안이 그려져 있으며, 그 구조는 합리적인 경향이 있다.
송대에는 둥근 등받이 의자도 유행했다.
탑 의자는' 태사의자' 라고도 불리는데, 가구 범주 중 유일하게 관직으로 이름을 붙인 의자이다. 맨 위 의자란 앞뒤 다리가 교차하고 교차점을 축으로 하는 접이식 의자를 말합니다. 북방 민족이 가장 먼저 사용했는데, 그 특징은 유목 생활에 매우 적합하다.
원대 가구의 최고 지위는 매우 높아서, 돈과 세력이 있는 가정만이 있다. 대부분 로비에 설치되어 주객이 즐길 수 있도록, 여성과 하인은 둥근 의자와 마찰에만 앉을 수 있다.
명대에 이르러 의자의 형태는 다양하다. 보의자, 정수리 의자, 둥근 등받이 의자, 관모자 의자, 안락의자, 장미의자 등이 있다.
걸상: 처음엔 우리가 오늘 앉아 있는 걸상이 아니라 디딤판이다. 발에 해당한다. 자리가 된 것은 한나라 이후의 일이다.
의자에는 방원, 의자면의 판자심, 그림자목심, 경목심, 나무틀화심, 등나무 심장, 대리석심 등 여러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송대 이후 재료와 공예는 모두 매우 신경을 썼다.
침대와 소파: 중국 침대의 역사는 매우 이르다. 신농이 침대를 발명했고, 소호가 침대를 발명했고, 여망이 침대를 만들었다고 한다. 침대의 실물은 하남 신양 장태관에서 출토된 전국 페인트 침대를 대표해야 한다. 한대 유시' 해석 침대명' 은 "한 침대는 자기 적재이고," 한 사람은 침대에 누워 있다 "고 말했다. 당시의 침대는 두 가지 의미, 즉 좌구와 침구를 포함한다. 서한 후기, 또' 소파' 라는 명칭이 나오는데, 특히 좌구를 가리킨다. 명석' 은 "좁고 비굴한 자는 침상이라고 부른다" 며 "침상, 말 몸, 침상, 가까운 곳, 작은 자는 혼자 밭에 앉아, 주님은 둘도 없고, 혼자 앉아 있다" 고 말했다. 창소파는 침대의 일종으로, 일반 침구보다 조금 짧다는 것 외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항상 창사라고 부른다.
육조 이후에야 침대가 전통 습관을 깨기 시작했고, 발이 높은 이불이 나타났다. 이때 침대는 널찍하다. 당송 시대의 침대는 대부분 울타리가 없어서' 사면상' 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울타리가 없는 이런 침대를 사용하려면 침대 시트 몇 장이나 직판을 보조가구로 사용해야 한다.
요금원 시대부터 3 면 또는 4 면의 울타리 침대가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제작과 재료는 모두 이전 세대보다 낫다. 명대에 이르러 이런 침대는 유행하기 시작했고, 구조는 더욱 과학적이었고, 장식 수준도 매우 높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아용 침대: 일반적으로 침대의 네 모퉁이에 기둥을 설치하고 침대 꼭대기를 덮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속칭' 먼지' 라고 하며, 덮개 주위에는 대들보와 거꾸로 된 이가 있습니다. 침대면 양쪽과 뒤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작은 나무토막으로 장붓을 만들어 다양한 기하학적 패턴으로 접합한다. 침대에는 상단 프레임이 있기 때문에 프레임 침대라고 합니다.
2. 페달 침대: 나무 플랫폼에 선반을 놓는 것처럼 보입니다. 플랫폼은 침대 앞에서 두세 자 자랐고, 플랫폼 사방에는 나무 울타리가 박혀 있었다. 또 양쪽에 창문을 설치하여 침대 앞에 작은 현관을 만들고 현관 양쪽에 책상, 의자, 작은 가구를 놓고 잡동사니를 놓는다. 실내에서는 디딤단 침대를 사용하지만 마치 독립된 작은 집처럼 보인다.
3. 나한침대: 좌우 앞뒤에 모두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지만 침대틀은 없습니다. 울타리는 대부분 작은 나무 장붓으로 만든 것이다. 가장 간단한 것은 세 개의 전체 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타리의 양쪽 끝에는 계단형 소프트 모깍기를 채택하여 간결하고 대범하다.
강희는 예전에 청대의 침대가 전반적으로 명대의 스타일과 특징을 유지했고, 건륭 이후 큰 변화가 있어 독특한 청대 풍격을 형성했다. 그 특징은 재료가 두껍고 장식이 화려하며 사치하고 허세 부리는 것이 특징이다.
상자, 궤: 상자, 궤의 사용은 하상주 시대에 시작되었다.
고대의 궤는 우리가 오늘 본 궤가 아니라, 우리가 오늘 본 상자와 더 비슷하며, 고대의 상자는 자동차 안에 물건을 보관하는 곳을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에도' 상자' 라는 이름이 있었는데, 형식상 캐비닛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캐비닛보다 작다.
"상자" 라는 이름은 한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물은 전국 이전과 같다. 그것들은 대부분 옷과 이불을 보관하는 데 쓰이는데, 이를 수건 상자나 여행가방이라고 한다. 그것들은 부피가 커서 다양한 용도를 가진 가구이다.
주방: 이 이름은 현관문이 있는 다용도 가구로 책, 옷, 음식 등을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대부터 명대까지 상자와 궤의 형식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상자는 대부분 상판으로 만들어졌고, 모서리는 구리 잎이나 철엽으로 상감되었다.
명대는 중국 전통 가구의 황금시대이고, 찬장 가구도 다채롭다. 예를 들면: 1, 답답함 캐비닛: 외관은 책상 케이스와 비슷하고, 밑에는 서랍이 있고, 서랍 두 개는 캐비닛 두 개, 서랍 세 개는 캐비닛 세 개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책상의 형태이지만,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테이블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테이블명언) 2. 캐비닛: 캐비닛과 캐비닛 기능을 모두 갖춘 가구입니다. 그것은 크기가 작아서 책상 책상만큼 키가 크다. 찬장 조리대는 책상으로 쓸 수 있다. 탑 수직 캐비닛: 일종의 복합 가구입니다. 캐비닛 맨 위에 작은 캐비닛을 배치합니다. 작은 캐비닛의 길이와 폭은 아래쪽 캐비닛의 길이와 폭과 같습니다. 4. 명궤: 서재에서 많이 쓰이는 가구입니다. 보통 하반부는 궤를 만들고, 상반부는 명궤를 만들고, 하반부는 책을 놓고, 상반부는 골동품을 담는다.
결론적으로 캐비닛은 다른 가구와 마찬가지로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제작 방법도 다르다. 사람들은 필요에 따라 일상생활의 경험을 끊임없이 총결하여 아름답고 실용적으로 만든다. 스크린
병풍 장부와 한안 왕조: 랴오닝 요양 한묘 벽화.
병풍과 소파의 결합은 새로운 가구를 형성했다. 한나라의 병상은 외짝과 쌍짝의 구분이 있다. 창사발에는 커튼이 있고, 커튼을 따라 펜던트가 있고, 부귀하고 우아하다.
병풍: 병풍의 사용은 서주 초반부터' 땅' 이라고 불린다. 처음에는 바람막이 그늘에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품종이 다양해지고, 큰 병풍뿐만 아니라 침대, 베갯잇용 작은 병풍, 전용, 순장식적인 장식이 있었다.
한당 시대에는 거의 모든 부유한 가정이 병풍을 사용했고, 형식도 이전 세대보다 증가했다. 원래 단일 화면에서 여러 화면의 표면 화면까지 축소 및 열 수 있습니다. 한대 이전의 병풍은 널빤지 위에 많이 그렸지만, 제지술이 발명된 이후로 종이가 많이 발라졌다. 병풍의 종류로는 착지 병풍, 침대 병풍, 빗형 병풍, 등병풍 등이 있습니다. 질감에 따라 나누면 옥화면, 조각화면, 유리화면, 운모 화면, 실크 스크린, 그림 화면 등 더 많다. 명대 이후 현수막이 등장해 병풍의 실용성을 넘어 순수한 장식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