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수한 작문 자료: 단오절
우수한 작문 자료: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의 민간 명절로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존재한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웅황으로 아이를 그리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 지쑤 (Wu zixu) 의 이론을 기념하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 토템 제사설 등등.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단오고시와 단오역사교육' 에 열거된 100 여 편의 고서와 전문가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단오절의 기원은 중국 고대 남부 오월인이 거행한 토템제로 굴원보다 앞선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가슴 뭉클한 시편은 이미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면, 그러면 사람들은 어떠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그것을 추모하고 애도하고, 세상에서 그 말을 하고, 전해 내려갈까? 그래서 굴원을 기념하는 이론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이 영향을 미치고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민간 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을 굴원 기념과 연결시켰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단오절은 오래된 전통 명절로 춘추전국시대의 중국에서 시작되어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단오절에는 많은 기원과 전설이 있다. 여기에는 다음 네 가지 유형 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굴원을 기념하여 말하다
사료에 따르면? 굴원과 가생 열전? 굴원은 춘추시대 초회왕의 한 대신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는 인재를 기용하고 권력을 부여하여 부유해지도록 주장하고, 연합항진 () 을 주장하며,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어쩔 수 없이 직장을 떠나 경성에서 쫓겨나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유배 기간 동안' 이소',' 다문',' 천문' 등 불후의 시편을 썼는데, 이 시편들은 독특하고 영향력이 깊다 (따라서 단오절은 시인절이라고도 불림).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은 초국의 교토를 정복했다.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굴원은 가슴이 아팠지만, 시종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대표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지라강에 던져져 죽고,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숨어 원이 죽은 후 추 (Chu) 의 사람들은 매우 슬퍼했고, qu Yuan 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qiluo River 로 몰려 들었다. 어민들은 배를 저어 강에서 그의 진신을 건져냈다. 한 어부가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및 기타 음식을 꺼냈다. 두근두근? 강에 던져져 어룡새우게가 배불리 먹어서 의사의 몸을 물지 않는다고 한다. 사람들은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한 노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들고 강에 부어 용수짐승을 기절시켜야만 의사를 다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주먹밥이 용에게 먹힐까 봐 인접잎으로 밥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갈색 씨앗으로 만들었다.
이후 매년 5 월 초 5 일, 용주 경주, 쫑쯔, 수컷 황주 마시는 풍습이 있다.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다.
기념 우 zixu 에서 시작 합니다.
강소강 일대에 전해 내려오는 단오절의 두 번째 전설은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를 기념하는 오자부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은 충후한 사람이라 죽음을 귀환으로 여긴다. 죽기 전에 이웃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 내 눈을 파내어 오경 동문에 걸어 월군이 시내에 들어가 오멸하는 것을 보았다. 나중에, 남편이 자결하여 죽고, 부차는 크게 화를 내며, 5 월 5 일에 우즈의 시신을 트렁크에 담아 강에 던졌으니 단오절도 우즈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효여조아를 기념하다.
단오절의 세 번째 전설은 동한 시절 (기원 23-220 년) 효도하는 딸 조아를 기념하기 위해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고 5 일 만에 아버지의 시신을 건져냈다. 이것은 신화, 다음 카운티 주지사 에 전달, 카운티 주지사 는 제자 한 danchun 추도사 있도록 기념물 로 서 있습니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나중에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토템 제사는 고대 월족에서 기원하였다
현대에서 출토된 대량의 문화재와 고고학 연구는 신석기 시대에 장강 중하류 지역에 도위 특징을 지닌 문화재가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남아 있는 씨족은 역사상 용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인 백월씨족으로 추정된다. 도자기에서 출토된 장식 도안과 역사 전설에 따르면, 그들은 끊임없이 문신을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물촌에 살면서 자신을 용의 후손에 비유한다. 그 생산 도구 중에는 대량의 석기와 삽, 끌 등 작은 청동기가 있다. 일상용품으로서 음식 요리에 쓰이는 프린트 도정은 그들 특유의 것으로, 그들 민족의 상징 중 하나이다.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만 해도 월인은 여전히 100 여 명이 있었는데, 단오절은 그들이 창립한 제사 조상의 명절이다.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대부분의 백월인은 한족에 녹아들었고, 나머지는 남방의 많은 소수민족으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단오절은 전 중화민족의 명절이 되었다.
단오절 시
1, 채주, 용선 관람 쌍배, 파도가 샘솟는다. 너무 신기해요. 그리기 어렵고, 파도를 휘젓고, 호수 사이에 눈이 날리다. 그림 드럼 천둥, 붉은 깃발 번개, 우승. 황상' 단오절 Xi 돈 영변 호수'
2. 심견은 이미 멀리 갔으니, 술을 쉬라고 권하고 옛 정을 서술한다. 느린 꾀꼬리의 목소리, 코끼리판의 타악기는' 이소' 의 장구를 읽는 것보다 낫다. 양무협은 제천락에서 단오절을 보냈다
3, 레드 로터스 루트 실크, 화이트 로터스 루트 실크, 아이 타이거 셔츠 가위 마녀 개암 매화. 양두 열매. 뼈, 등? 유령? 너는 너의 마음속의 부호를 어떻게 알았니? 아카시아 12 시. 이석의 긴 그리움이 무거운 정오
4. 단오절은 한여름에 청인이 성장할 때이다. Li Longji 의 "duanwu wucheng 교회 연회 장관"
5300 아내 소매 춤, 매일 말소리가 난다. 음력 정월 보름날 밤에
6. 관복도 유명하고 단오에는 영연이 있다. 향사가 가느다란 칡덩굴로 방적되어 부드러운 바람이 불어오니 새눈처럼 하얗다. 두보 "정오에 옷을 증정하다"
7. 중산순자는 새 화장을 기대고 정녀 안희는 혼자 잘한다. 원서 () 를 변경하다.
8. 매년 단오절에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것은 굴원과 진의 억울함인 것 같다. 내가 얘기 하 고 싶은 사람에 게 얘기 하 고 싶어요. 조범 단오시 세 곡 (2 부)
9. 5 월의 환강이 제방에서 평류하면, 도시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작은 배를 띄울 것이다. 영이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는데, 애가가 이때부터 진동했다. 양 지안 천둥 천둥 천둥, 난류 수렴, 소리 굉음. 용은 빗속에서 떨린다. 함께 강물을 마시다. 중서령은 변동 상태에 처해 있는데, 귀족이 남분녀로 나뉘었다고 한다. 첫째,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싸웠지만 챔피언의 색깔은 떨어지지 않았다. 유우석의' 인종횡단가' 는
10, 초인은 굴원에 비통해 천 년 동안 끊이지 않았다. 정신이 어디로 흘러가는가? 우리 아버지는 목이 메었다. 지금까지 창강에서, 나는 쌀을 투신하여 갈증을 풀었다. 유산은 하나의 종족이 되어 초산 균열을 한탄했다. 스시의 굴원탑
1 1, 좋은 술 취한 축제, 술 10 잔, 노래 한 곡. 스시 "청소년 투어 단오 선물 황수 서군투어"
12, 작년에 못 봤어요. 눈물 소매요. "건강 검진? 원서
13, 5 일, 긴 만두, 빈 질문, 구관, 조각호, 폐혼. 송치의 굴원묘
14, 옥새는 은주전자, 서두르지 마세요. 쇠자물쇠가 완전히 열려 있어요. 어젯밤 원나라에서
15, 색깔이 멀고 빛이 멀어요. 15 박에 등불을 보다
16, 인종천년의 깊은 슬픔, 충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오늘 어느 나라가 망하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장뢰의 단오절
17, 얼음설탕 거품 한 덩어리, 투명한 옥수수와 소나무가 있습니다. 장뢰단오절의 부조화.
18,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 서호가 놀라워 보인다. 창포각 좁쌀 가족절. 물놀이 어룡, 10 리 커튼이 열렸다. 링 웨이브 무한 먼지 양말, 얼음 근육 잉 향 루오 눈. 유람선을 타고 집에 돌아가지 말고 황혼을 가리고 밖에 초승달이 있다. 조청청의' 오후에 취하다'
19,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싸고, 작은 글자는 녹색구름을 비스듬히 매달았다. 미녀가 천년을 약속하다. 스시의 Huan Xisha 용 보트 축제
20, 엄마 집 파우더 잘 봐, 바람 속에서 정월대보름을 팔려고 해. 상원지죽사
2 1, 맑은 바람이 먼지를 깨뜨리지 않고 옥비녀가 취한다. 수시, 라쿤계사? 단오절
(22), 바다에 가서 달을 찾고 싶다. 오경비는 바다를 건너는 꿈을 꾸었다. 위안 Xi 에는 달이 없다.
23. 한복을 입고 화장을 하고 6 가의 등불이 아이들을 화나게 한다. 북경의 정월대보름날
(24), 영이 죽은 후 난초의 명절이다. 가지각색의 녹색 쫑쯔, 향긋한 백옥완자. 죽은 자는 이미 끝났고, 고생은 다 했지만, 오늘은 기쁨이다. 원직 열 수 영하시 열 수
(25), gaoyong 추 연설 오후, 수평선 서둘러. 자작나무는 무용치마만큼 빨갛지 않다. 이것은 아무도 모른다. 곡만막. 만물은 늙고, 용키니네는 동쪽 벽에 웃는다. 유리의 깊이는 작년과 같다. 다리를 물에 붓고 오늘 밤 호남 중부에 도착해 보세요. 진의 《임강선》
(26), 강남 고조를 부르지 마라, 원망은 모집하기 어렵고, 초강은 무겁다. 우 wenying 목욕 블루 시앙 회안 무거운 정오
27. 꽃이 4 시를 다투면 9 개의 만두가 새로운 것을 다투게 된다. Li Longji 의 "드래곤 보트 축제 3 홀 연회"
(28), 오색 새 실크 감는 뿔, 금판 배달, 생화 팬 디스크 쌍봉황. 난초를 목욕할 때가 되었다. 창포주가 아름답고 맑다. 구양수의 어가의 호정
29. 명절은 단오절로 나뉘어 예나 지금이나 굴원이라고 널리 전해 왔다. 추 지앙 빈 나는 웃을 수 있고, 직접 씻을 수 없다. 문수의 단오절
30, 불나무 은꽃, 별다리 자물쇠. 음력 정월 보름날 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