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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모드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사고를 이해하는 방법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중 하나: 도구+커뮤니티+비즈니스 모델.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정보 교류가 점점 더 편리해지고, 뜻이 맞는 사람들이 더 쉽게 모여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인터넷은 각지에 흩어져 있는 단편적인 수요를 하나의 플랫폼에 모아 같은 규모의 새로운 수요를 형성하고 재결합의 가치를 해결한다.

오늘날 인터넷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도구+커뮤니티+전자/위챗 비즈니스' 의 혼합 모델을 성숙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챗, 처음에는 사회적 도구였습니다. 먼저 각자의 도구 속성/소셜속성/가치콘텐츠 등 핵심 기능을 통해 수많은 대상 사용자를 걸러내고, 친구 찬사, 댓글 등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하고, 위챗 결제, 정선상품, 영화표, 휴대전화 충전 등 비즈니스 기능을 추가했다.

왜 그럴까요? 간단히 말해서, 도구는 날카로운 칼날처럼 사용자의 통증을 만족시키고, 트래픽의 입구로 사용할 수 있지만, 팬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침전시킬 수는 없다. 커뮤니티는 흐름을 침전시키는 관계 속성입니다. 비즈니스는 트래픽의 가치를 실현하는 거래 속성입니다. 3 개는 3 개의 피부 같이 보인다, 그러나 내부 통합의 논리는 1 개 이다.

"인터넷+"의 두 번째 비즈니스 모델: 긴 꼬리 비즈니스 모델

긴 꼬리의 개념은 크리스 앤더슨이 제시한 것이다. 이 개념은 미디어 업계가 소수의 주먹 제품 판매에서 대량의 소종 제품으로 전환하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비록 각 소종 제품은 소량의 판매만 생성하지만. 소중 제품의 총 판매량은 기존의 주먹 제품 몇 개를 대량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판매 모델과 견줄 만하다. C2B 대량 맞춤화의 핵심은' 다품종, 소량 배치' 이다. 따라서 롱테일 모델은 낮은 재고 비용과 강력한 플랫폼을 필요로 하며 관심 있는 구매자가 소규모 제품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자라입니다.

세 번째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국경 간 비즈니스 모델

당신이 어떤 업종에 있든, 당신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되는 경쟁자는 현재 업계의 경쟁자가 아니라 업계 밖에서는 볼 수 없는 경쟁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인터넷 예언 황제 케빈 켈리

마윈 들은 제멋대로의 말을 한 적이 있다. 그는 만약 은행이 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은행을 바꿀 것이고, 그래서 위어바오 탄생하고, 위어바오 반년 규모는 3000 억에 육박한다고 말했다. 디아 선생님은 소갈비를 만들 뿐만 아니라 양꼬치, 애프터눈 티, 팬케이크를 만들어 네일아트에 진출했습니다. 샤오미는 핸드폰을 만들고, 텔레비전을 만들고, 농업을 하고, 자동차와 스마트 홈을 만들었다.

왜 인터넷이 이렇게 빨리 전통 산업을 전복시킬 수 있을까? 인터넷 전복은 본질적으로 고효율로 비효율적을 통합하고, 기존 산업의 핵심 요소를 재분배하고, 생산 관계를 재구성하여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인터넷 회사는 중간 부분을 줄이고, 모든 채널의 불필요한 손실을 줄이고, 생산부터 사용자까지 거쳐야 하는 부분을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 회사의 경우, 전통적인 산업 가치 사슬에서 비효율적이거나 수익성이 높은 부분을 파악하여 인터넷 도구와 인터넷 사고를 이용하여 비즈니스 가치 사슬을 재건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말은' 기업 내부' 연설에서 "인터넷이 국경을 넘어 다른 분야에 진입할 때, 기존 전통산업 체인의 이익 분배 모델을 깨고, 원래 가장 많은 이익을 얻었던 쪽을 죽이고, 카드를 다시 뒤섞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다" 고 말했다. 어차피 이 시장은 나에게 별로 관심이 없다. 모두가 돈을 벌면 상관없다. " 바로 이런 사고에 근거하여, 새로운 상업과 이익 모델, 새로운 회사가 탄생했다. 전통 업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변형할 때 독점이나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기득권을 포기하거나 포기하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종종 조직의 효율성과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인터넷이라는 도구만 이용하면 더 많은 이윤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터넷명언) 따라서 전통적인 기업은 전환 과정에서 자원, 프로세스, 가치에 얽매이기 쉽다.

네 번째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무료 비즈니스 모델.

인터넷 업계는 가격전을 한 번도 하지 않고 올라오면 무료입니다. 전통적인 기업이 인터넷으로 전환하는 것은 이' 무료' 뒤의 비즈니스 논리의 본질이 무엇인지 깊이 이해해야 한다. --기장 과학 기술 회장 lei jun

인터넷+'시대는' 정보 과잉' 과' 주의력 부족' 의 시대다. 어떻게' 무한정보' 에서' 유한한 관심' 을 얻을 수 있는지,' 인터넷+'시대의 핵심 명제가 되었다. 관심도의 부족으로 많은 인터넷 창업자들이 관심도 자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인터넷 제품의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이다. 트래픽이 있어야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을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경제는 대중의 주의를 끌면서 가치를 창출하고 이익으로 전환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

많은 인터넷 회사들이 공짜로 좋은 제품으로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다른 사용자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고,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예를 들어, 360 보안 경비원 및 QQ 사용자. 인터넷이 전통 기업을 뒤엎는 일반적인 방식은 전통 기업이 사용하는 분야에서 무료로 돈을 벌어 기존 기업의 고객층을 철저히 빼앗아 트래픽으로 전환한 다음 확장된 가치 사슬이나 부가 가치 서비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미래의 시장을 주도하고 현재 시장을 짓밟을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면, 그것은 무료 모델이다. 정보화 시대의 정신 지도자인 크리스 앤더슨은' 무료' 에서 핵심 서비스에 기반한 완전 무료 비즈니스 모델을 요약했다. 하나는 직접 교차 보조금, 두 번째는 제 3 자 시장, 세 번째는 무료 요금, 네 번째는 순수 무료다.

"인터넷+"의 다섯 번째 비즈니스 모델: O2O 비즈니스 모델

20 12 년 9 월, 텐센트 CEO 마는 인터넷 대회 연설에서 모바일 인터넷의 지리적 위치 정보가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고 언급했습니다. 바로 O2O 입니다. 큐알(QR)코드 (WHO) 는 온라인 상하의 핵심 입구로, 백엔드에 포함된 풍부한 자원을 프런트엔드로 가져옵니다. O2O 와 큐알(QR)코드 모바일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입니다.

O2O 는 Online To Offline 의 약자입니다. 좁은 의미에서 O2O 는 온라인 거래, 오프라인 체험 소비의 비즈니스 모델이며, 주로 두 가지 시나리오를 포함합니다. 하나는 온라인-오프라인,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예약한 다음 오프라인 상가 현장에 가서 서비스를 즐기는 것입니다. 현재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둘째, 오프라인 온라인, 사용자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체험하고, 상품을 고르고, 온라인 주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다. 넓은 의미의 O2O 는 인터넷 사고와 전통 산업의 융합이다. 미래 O2O 의 발전은 선상의 한계를 돌파하여 선상, 허구, 사실의 심도 있는 융합을 실현할 것이다. 그 모델의 핵심은 평등, 개방, 상호 작용, 반복, * * * 즐거움 등 인터넷 사고를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저렴한 인터넷 정보 기술을 이용하여 전통적인 산업 체인의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조하는 것이다.

1 점포 공동 회장은 O2O 의 핵심 가치는 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이 전체 채널 쇼핑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온라인상의 가치는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범주가 풍부하며 시간, 공간, 선반에 구애받지 않는 데 있다. 오프라인 가치는 상품의 유형성과 즉시성에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O2O 는 두 채널의 가치와 장점을 원활하게 연결하여 고객이 각 채널이 가치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6: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인터넷의 세계는 국경이 없고, 시장은 국가적이며, 심지어 전 세계적이다.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제품을 다양화하고 다양화하고 사용자 경험과 제품의 폐쇄 루프 설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는 충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장서민의 플랫폼형 기업에 대한 이해는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하여 기업을 크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 플랫폼은 개방되어 전 세계의 다양한 자원을 통합할 수 있다. 둘째, 이 플랫폼은 모든 사용자를 참여시켜 기업과 사용자 간의 제로 거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인터넷 시대, 사용자 요구 변화는 더 빠르고 종잡을 수 없다. 기업 자체의 자원, 인재, 능력에 의지하여 사용자의 개인화된 요구를 빠르게 만족시키기 어렵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경계를 뚫고 더 큰 상업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해 사용자의 개성화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플랫폼을 통해 가장 빠른 속도로 자원을 모아 사용자의 다양하고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합니다. 따라서 플랫폼 모델의 본질은 다방면으로 상호 이익을 얻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