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합원의 문화적 내포

사합원의 문화적 내포

사합원 건축은 우리나라의 고대와 전통의 문화적 상징으로,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이다. 그래서 여기서 우리는 사합원 문화를 선택하여 중국 문화의 내포를 분석한다.

사합원 개요:

사합원은 네 채의 집들로 이루어진 내정원 건물이다. -응? 네 개? 동서남북을 뜻합니다. 접근? 사방의 집이 둘러쌓여 하나가 된다는 말인가요? 입? 글리프, 이것은 사변형입니다. 원대 베이징이 본격적으로 수도를 건설한 이래 사합원과 베이징의 궁전, 오피스텔, 블록, 골목이 동시에 나타났다.

사합원은 중국의 남방과 북방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기후 지리 조건 등 자연환경의 차이로 남북의 사합원에 차이가 있다. 정원을 보면 크기도 다르고 기능도 다르다. 남쪽의 마당은 더 작다. 집과 벽으로 둘러싸인 집 안의 마당은 마치 우물 같다. 속칭? 아트리움? 아트리움의 역할도 남부의 기후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북방의 겨울은 길고, 기후는 춥고, 집에는 충분한 햇빛과 채광이 필요하기 때문에 북방의 사합원은 마당이 크고 문과 창문이 높다. 사합원은 건물이지만, 넓은 가슴을 가지고 있으며, 넓은 중국 문화를 담고 있다.

사합원의 음양 사상

사합원의 구도와 공간의 조합 중에서 음양 사상이 가장 두드러진다. 우선 마당 주변은 집, 동, 서, 북, 남이다. 진짜? 안에? 가상? 한 쌍의 음양 관계를 형성하다. 둘째, 조합 근거? 로비 시스템? 그리드 선의 인도 아래 문루와 중도리는 양쪽에 전복차가 있도록 설계되었다. 로비? 이 대가는 또 한 쌍의 음양 관계로 엄격한 등급점을 가지고 있다. 동서칸의 구조도 세 번째 음양관계로 가로축과 교차한다. 종횡축이 얽힌 마당 관계에서 세로는 주도하고 가로는 부차적인 것으로 네 번째 음양 쌍을 형성한다.

4 상 공간은 음양의 법칙에 의해 결정된다. 이경 는 말했다:?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응? 한 조의 안뜰에서, 향향으로 보면, 뜰로 둘러싸인 동남북서쪽을 제외하고? 사정? 콤비네이션 배치 외에도 사랑채, 아트리움, 화장실 보관물, 출입구 등 정원 사각의 활용과 배치가 있습니다. 4 차원? 이것은 무슨 배치입니까? 4 플러스 4 차원? 정원 공간에서 한 쌍의 음양 관계를 형성하는데, 전체적으로 배치가 완비된 가십 공간으로 간주될 수 있다.

내외 공간 수준의 진화에서 음양의 결합이 형성되었다. 각 레벨은 하나의 진보적인 층으로 결합되어 음양의 계층적 관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베이징 사합원은 외부 폐쇄로 개방되어 있으며, 필드를 정의하는 첫 번째 관문은 동남부 문입니다. 화문을 매달는 것은 주체와 객체를 정의하는 두 번째 수준이다. 중원 주실은 섹터인가요? 홀 앞 침실? 즉, 세 번째 수준의 개인 정보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내원의 뒷방에는 많은 규방이 있는데, 이것은 성별을 정의하는 4 급이다. 뒷집을 지은 주방은 주종을 정의하는 다섯 번째 관문이다. 안팎의 다른 성질은 동양 유교 문화의 뚜렷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사합원 상영의 폐쇄성과 계층.

사합원은 중국 봉건 시대에 태어났기 때문에 전통문화정신과 등급관념의 영향을 면하기 어렵다.

마당 주변에는 담장이 있어서 밖에 있는 사람은 마당을 볼 수 없고, 마당 안의 사람도 밖을 볼 수 없다. 온 가족의 활동은 모두 담장 안에 있고, 외부와 소통하는 유일한 통로는 대문이며, 평소에는 닫혀 있다. 이에 따라 사합원은 중국 고대의 폐쇄문화를 반영했다. 노인이 뭐라고 했어요? 소국 과부,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느냐? 。 문을 닫고 수레를 만들어 사합원에 강한 프라이버시를 부여하고, 문을 닫고 천지에서 나온다. 마당에는 모든 문이 마당을 향해 열려 있고, 집과 아름다움은 행복하다.

사합원의 주택 배치는 이미 정해져 있으며, 가족 구성원의 주거 마련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전통 대가족의 등급 관념을 반영하고 있다. 근무병? 전통적인 요구 사항. 일반적으로 정실은 레이아웃에서 옆집보다 높고 면적도 옆집보다 크다. 주택 마련에서 부모는 보통 정실에 살고, 후배는 사랑방, 호의 사랑방에 산다. 한 가족, 노소, 노소, 위에서 아래로, 어떤 방에서 사는지, 모든 것이 규칙에 따라 왔고, 아무런 논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안배는 부모의 지위를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가족 내부의 질서에도 도움이 되어 등급관념을 강화했다.

안방 위치가 우월한 본방은 구세대의 할아버지와 아내가 사는 것 같다. 북실 세 칸은 단 한 칸밖에 개방되지 않아, 본실이라고 한다. 양쪽의 두 방은 홀의 문만 열어 스위트룸을 형성하여 명암이 섞인 구도가 되었다. 본전은 가족들이 설날에 거주하거나 친척을 대접하거나 조상을 제사하는 곳으로 양쪽 침실이 많다. 동서 양쪽의 침실에도 존비의 구분이 있다. 일부다처제 아래 동쪽은 존귀하고, 정방을 차지하고, 서쪽은 비천하며 사랑방을 차지한다. 동쪽 사랑방과 서쪽 사랑방은 모두 젊은 세대가 산다. 사랑방도 빛과 그늘이 어우러져 있고, 가운데는 거실이고, 양쪽에는 침실이다. 남쪽에 방을 하나 따로 두어 주방이나 식당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합원의 민속과 전통 문화

원내의 문루, 부두, 벽장, 꽃집, 지붕, 문과 창문의 장식, 조각, 그림도 곳곳에 민속과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어 아름답고 행복하며 상서로운 추구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박쥐 및 장수 인물로 구성된 패턴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장수도 하고 장수도 하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월계꽃을 꽃병에 두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사계절이 평안한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문도, 문도에 박힌 상서로운 글, 기둥에 붙어 있는 대련은 실내에 걸려 있는 자화 가작이다. 성현철인의 대성의 고훈을 모아 고금의 명구를 채택하거나, 산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거나, 처세를 배우거나, 홍작의 뜻을 찬양하거나, 옹용용용화귀함과 풍부한 문화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중국 전통문화의 전당 같다.

부두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문잔은 상자형, 북형 위주, 사자형, 다각형 원통형, 물병 모양의 문돈 등이 대부분의 사합원에서 문틀 양쪽에 작은 돌사자 한 쌍을 놓는다. 그들은 큰 집 앞에 있는 돌사자 한 쌍이 높지는 않지만, 정교하게 조각하거나 쭈그리고 앉거나 쭈그리고 앉거나 우쭐대는 것은 마치 한 쌍의 집을 지키는 보호신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그들의 원래 의도는 악령과 문지기를위한 것입니다. 돌사자를 문 앞에 두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길상이기 때문에 문 앞에 활발하고 귀여운 돌사자 한 쌍을 놓는 것은 경사와 발랄한 상징이다. 둘째, 어떤 출입구 계단에는 사자 두 마리가 누워 있는데, 하나는 크고 하나는 작고, 사자는 해음을 한다. 세계? 큰 사자와 작은 사자가 그것을 들고 있습니까? 영원히 함께 살까? 무슨 뜻이에요? 그리고 새끼 사자가 큰 사자의 가슴에 엎드려 있어요? 부자효? ,? 조화로운 행복? 의미。

게다가, 드럼 문 부두, 즉, 방문자에게 드럼의 상황을 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유자 인연이 좋고 가업이 번창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면에 상자형 부두에는 종종 박쥐 (축복), 사슴 (사슴), 복숭아 (장수), 까치 (행복), 귀 (나이), 병 (평), 학 (핑안), 양 (3) 이 새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