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지막 연설(원이뚜)
마지막 연설(원이뚜)
마지막 강의
원이둬
지난 며칠 동안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뻔뻔한 일이 쿤밍에서 일어났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리씨(Li Mr. Li)는 장쑤성 우진 출신이자 애국적인 민주주의자인 리 공푸(1902-1946)를 가리킨다. 그는 1946년 7월 11일 쿤밍에서 국민당 요원들에 의해 살해됐다. 이 살인을 당할 만큼 그는 어떤 범죄를 저질렀습니까? 그는 펜으로 기사를 쓰고 입으로 말할 뿐이며, 쓰고 말하는 것은 양심을 잃지 않은 중국인의 말에 지나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은 펜과 입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을 알려주세요! (흥분된 목소리) 왜 싸우고 죽이려 하는데, 공개적으로 솔직하게 싸우고 죽이려고 감히 하지 못하면서, 왜 몰래 암살을 합니까? (박수) 이게 뭐죠? (박수)
오늘 여기에 스파이가 있나요? 당신은 일어서세요! 일어선 영웅이다! 나와서 말해보세요! 왜 우리가 리 씨를 죽여야 합니까? (선미, 열렬한 박수) 그는 사람을 죽였으나 감히 인정하지 않았고, '연애'는 남녀 간의 부적절한 관계로 인해 발생한 사건이라고 하면서 여전히 사람을 비방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인민 앞에서 자신의 범죄를 은폐하고 공산당이 공산당을 죽였다는 소문을 퍼뜨리며 리 공푸를 암살하려했습니다. 뻔뻔하다! (열광적인 박수) 이것은 국민당 반동분파를 가리키는 어떤 집단(어떤 집단)입니다. 그의 뻔뻔함은 리 씨의 영광입니다! 쿤밍에서 리 선생님의 암살은 리 선생님이 쿤밍에 남긴 영광입니다! 그것은 또한 쿤밍 사람들의 영광이기도 합니다! (박수)
1945년 11월 25일 저녁, 쿤밍의 6,000명이 넘는 대학생과 중학교 학생들이 남서 연합에서 반전 시사 파티를 열었습니다. 대학 국민당 반동군은 군대를 동원해 행사장을 포위하고 총을 쏘며 위협했으며, 학교 근처에 계엄령을 선포해 교사와 학생들의 통행을 막았다. 이에 국민당 반동군은 12월 1일 대규모 헌병을 파견했다. 그리고 남서 연합 대학에 대한 정탐꾼들이 사범 대학의 두 곳에 수류탄을 던져 4명이 사망하고 10명 이상이 부상당했습니다.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친 젊은이들!" 리 선생이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싸우다 반동세력에 의해 암살된 지금, 우리는 이 선생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생명을 바친 나와 같은 기성 세대, 우리의 옛 전우라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사건은 쿤밍에서 일어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쿤밍의 무한한 영광입니다! (따뜻한 박수)
반동세력이 리씨를 암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모든 사람들은 슬픔과 분노, 증오로 가득 찼습니다. 이런 뻔뻔한 일들을 생각했는데, 그 사람들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정신 상태는 어떤지, 마음은 어떻게 성장하는지 궁금해요! (테이블을 두드리며) 사실 자기 자신이 당황해서 공포를 조성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나 무서워! 따라서 그들이 공포를 조성할 때 실제로는 자신을 공포에 빠뜨리는 것입니다! 요원 여러분, 생각해보세요. 며칠 남았나요? 거의 끝났습니다! 몇 사람을 다치게 하고 몇 사람을 죽이는 것만으로 문제를 끝내고 사람들에게 겁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사실, 수많은 사람이 구타를 당하거나 살해당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이것이 가능하다면 이 세상에 남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리공푸 한 명을 죽이면 수백만 명의 리공푸가 일어선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잃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사람도 적고 힘도 없다는 것을 아십니까? 내가 말하건데, 우리의 힘은 매우 위대하고 매우 강하다! 오늘 여기 있는 이 사람들을 보세요. 그들은 모두 우리의 국민이고 우리의 힘입니다! 게다가 일반인도 있어요! 우리는 국민의 힘이 승리할 것이며 진실은 항상 존재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역사상 인민에 의해 멸절되지 않은 반민세력은 없습니다! 히틀러와 무솔리니 둘 다 국민 앞에 쓰러지지 않았는가? 역사를 보고 얼마나 오랫동안 설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거의 끝났습니다! 우리의 빛이 곧 나타날 것입니다. 보시다시피, 빛은 바로 우리 앞에 있으며, 지금은 새벽 전 가장 어두운 시간입니다. 우리에게는 이 어둠을 깨고 빛을 위해 싸울 힘이 있습니다! 우리의 빛은 반동파의 파멸입니다! (열렬히 박수)
리씨의 피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리 씨는 목숨을 잃었고 우리는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12월 1일"의 네 명의 순교자들이 쓰러졌고, 젊은 군인들의 피가 정치협상회의 소집을 위해 바뀌었습니다. 이제 리씨는 쓰러졌고, 그의 피는 정협의 재개를 위해 바뀌어야 합니다! (열띤 박수) 우리에게는 이런 자신감이 있습니다! (박수)
'12월 1일'은 곤명의 영광이고 운남성의 영광이다. 운남은 먼 나라를 수호하는 영광스러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① [수호]는 나라를 수호하기 위한 전쟁을 말합니다. 1915년 10월, 북양군벌 위안스카이가 스스로 황제를 선포하여 전국에 반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같은 해 12월 25일, 운남은 처음으로 독립을 선언하고 채이(蔡伯) 등이 이끄는 국방군을 조직해 원에 맞서 싸웠다. , 말할 필요도없이 최근 "12·1"만큼 그들은 모두 운남 사람들의 것입니다. 우리는 윈난의 영광스러운 역사를 이어나가야 합니다! (청중은 동의 표시)
반동파는 불화를 일으키고 비열합니다. 남서부 연합 대학 [연합 총회]의 약어를 참조하십시오. 항일전쟁 당시 칭화대학교, 북경대학교, 난카이대학교가 공동으로 서남연합대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946년 4월, 남서부 연합 의회는 해산을 선언했습니다.
이제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하게 되었는데, 우리가 힘이 없다고 생각하시나요? 자치령 대표! 당신은 잘못! 오늘 집회에 온 천 명이 넘는 젊은이들이 다시 악수하는 것을 보셨습니다. 우리 쿤밍의 젊은이들은 결코 여러분이 그렇게 오만하게 행동하도록 놔두지 않을 것입니다!
반동주의자 여러분, 한 사람이 쓰러지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수천 명의 다른 사람들이 일어서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진실은 언제나 존재하기 때문에 정의에는 끝이 없습니다! (박수)
민주주의와 평화를 위해 투쟁하는 것은 역사가 쿤밍에게 주어진 임무이며, 우리 쿤밍의 젊은이들은 이 임무를 완수해야 합니다!
우리에겐 죽음이 두렵지 않고 희생정신이 있습니다! 언제든지 우리는 리 선생님처럼 앞발로 문 밖으로 나가지만 뒷발로 다시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길고 따뜻한 박수) 동의 0 | 댓글 2008-4-17 19:26 a361361a | 4급
원이둬
카테고리 열기: 역사적 인물, 작가, 현대 시인 및 문학사학자들
목차 원이둬의 생애(1899-1946) 마지막 강의 문이둬 선생의 언행 ●원이둬의 생애와 연대기 원이둬 시의 표
원이둬(1899-1946)의 생애
중국 현대의 위대한 애국자, 확고한 민주주의 투사, 중국 민주동맹의 초기 지도자, 중국 공산당의 절친한 친구, 시인, 그리고 학자 . 원래 이름은 Wen Jiahua였으며 Duo, Yiduo 및 Yiduo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예의 이름은 Yousan 및 Youshan입니다.
청나라 광서제 25년(1899년 11월 24일) 10월 22일 호북성 치수이현 바허진(현)의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다. 시수이현).
1912년 베이징 청화학교에 입학한 그는 중국 고대 시집, 시 강연, 역사서, 노트 등을 읽는 것을 좋아했다. 1916년에 그는 "2월 루 만화"라고 통칭하는 "청화 주간"에 일련의 독서 노트를 출판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구식의 시를 썼다. 1919년 5·4운동 당시 학생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전국학생연맹대회(상하이)에서 학교를 대표했다.
1920년 4월, 그는 그의 첫 번째 모국어 기사 "여객 스타일 학생"을 출판했습니다. 같은 해 9월에 그는 첫 번째 신작시 《서안지구(West Bank)》를 출판했다.
1921년 11월 양시추 등과 함께 청화문학회 창립에 착수했고 이듬해 3월에는 『리듬시학의 기초에 관한 연구』를 집필하고 체계적으로 시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신시의 운율론.
1922년 7월 그는 미국 시카고 미술아카데미로 유학을 떠났다. 연말에는 양시추와 공동 집필한 『겨울밤 조어 논평』이 출판되었는데, 이는 문일도의 신시에 대한 초기 견해를 대변합니다. 1923년 그는 반제국주의와 애국주의적 주제를 유미주의 형식과 결합한 첫 번째 시집 〈붉은 촛불〉을 출판했다. 1925년 5월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제4대 국립중산대학(1928년 중앙대학, 1949년 난징대학으로 개칭), 우한대학(문과대학 초대 학장을 역임하고 학교 엠블럼), 칭다오대학교, 북경예술대학, 국립정치대학, 칭화대학, 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재직했으며, 한때 북경예술대학 학장, 외국어과장을 역임했다. 난징 제4중산대학교 학과, 우한대학교 문학학장, 칭다오대학교 문학학장.
1928년 그는 두 번째 시집 『죽은 물』을 출간했는데, 이 시집은 퇴폐주의 속에서 깊은 애국적 열정을 드러냈다. 이후 그는 고전문학 연구에 전념했다. 『역서』, 『시서』, 『장자』, 『초자』 등 4대 고서의 편찬과 연구를 『고전의 신의의』로 편찬했는데, 곽모약은 이를 『고전의 새의미』라고 불렀다.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는".
1937년 항일전쟁이 시작되자 그는 쿤밍의 서남연합대학에서 강의했다. 그는 항일전쟁 8년 동안 수염을 기르며 항일전쟁에서 승리할 때까지 수염을 깎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끝까지 싸우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문일둬는 특히 1943년 이후 서남연합대표대회에서 중국 공산당의 영향력과 령도를 받아 국민당 독재에 반대하고 인민민주주의를 위한 투쟁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급류. 1944년에는 서남문화연구회에 참가하였고, 후에 중국민주동맹에 가입하였다. 이후 그는 민주동맹 교수, 운남지부 지도자로서 사회정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혁명청년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멘토이자 친구가 되었다.
'12월 1일' 학생 애국 운동 기간 동안 문이둬는 언제나 대다수의 애국 학생들의 편에 서서 그들이 감히 싸우고 잘 싸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격려했으며, 12월 1일 운동의 승리는 중요한 공헌을 했다.
1945년 원자다(文修多)는 중국민주동맹 회원이자 윈난성 주석, 쿤밍의 '민주주보' 사장이었다. 1946년 7월 15일 리공푸 선생을 추모하는 모임에서 그는 유명한 '최후의 연설'을 연설했고 그날 오후 국민당 요원들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지난 21일 서남연합대학 동문회가 주쯔칭씨의 추도식을 열고 연설했다. 그는 처음에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Wen Yiduo 씨가 쿤밍에서 잔인하게 암살되어 전국에 슬픔과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는 민주화 운동에 큰 손실이고 중국 학자들에게도 큰 손실이다.
그런 다음 그는 원자다(文 Yiduo)의 위대한 학문적 기여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우선 문일두는 항일전쟁 이전 중국의 '유일한 새로운 애국시인'이었다는 점을 알리고, '그는 시의 새로운 운율을 창조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 자신의 산문 언어."
그는 또한 문일도의 신화 연구 업적, '초자', '주역', '시경' 등을 자세히 소개했다. 그는 Wen Yiduo의 위대한 학문적 업적을 강조했으며, 그의 목적은 국민당 반동이 얼마나 귀중한 학자를 죽였는지, 중국 학계에서 얼마나 희귀한 인재인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적에 대한 더 큰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슬프고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그는 강한 활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우리에게 80세까지 살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제 그는 아직 48세가 채 되지 않았는데, 그 비열하고 사악한 총 아래서 비극적으로 죽었습니다! 한 학생이 그의 몸에 경의를 표한 적이 있는데, 그가 "피로 뒤덮이고,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온몸에 경련을 일으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잘! 그는 기꺼이 굴복하려고 하지 않으며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원이뚜의 모든 작품을 정리하고 출판하기로 비밀리에 결심했다. 이는 적과 싸우기 위한 방법이었다. 그는 제자 왕야오(Wang Yao)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습니다. 이둬(Yiduo) 선생님의 죽음은 슬프고 격분합니다. 그의 유작 원고는 연구소 동료들에 의해 편집되어 인쇄될 예정이다. 이후 『문일도전집』 4권으로 편찬되었다.
Zhu Ziqing은 Wen Yiduo를 찬양하는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당신은 심연을 뚫고 빛나는 불덩이로서 젊은이들에게 절망 속에서 자신을 붙잡도록 지시합니다. 당신은 고대를 비추는 불이며 노래하고 춤추고 경쟁하는 데 있어 호랑이만큼 강력합니다. 당신은 악마를 밝히는 불입니다! 잿더미 속에서 새로운 중국이 터져나온다! 문일도의 시에는 민족의식이 매우 강하고 민족적 기질이 강하다. 애국심은 그의 시 전체에 흐르고 있으며 그의 시 창작의 기조가 된다. 일찍이 칭화대 재학시절에 지은 『이백의 죽음』, 『홍련의 혼』 등의 시에서 그는 중국 전통 시의 주제와 이미지 어휘를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자신의 이상과 사상을 노래했다. 사랑. 그는 미국 유학시절 <태양의 송가>, <세탁노래>, <외로운 기러기>, <국화를 회상하다> 등의 유명한 시를 썼는데, 이 시들은 제국주의의 '문명화'에 대한 경멸과 제국주의에 대한 경멸을 표현했다. 조국에 대한 그리움. 귀국 초기 그의 시에는 '기도', '애국심', '일문', '나는 중국인이다', '칠자의 노래' 등 시인의 민족적 자부심이 담겨 있다. 뜨거운 감정, 완성된 이미지, 그리고 조화로운 멜로디. 〈죽수〉 시기에 쓴 시들은 이전 작품들에 비해 주제의 폭이 넓고 사상도 깊으며, 중국 사회 현실과 더욱 밀접하게 접촉하고 있다. 《봄빛》, 《고요한 밤》, 《황폐한 마을》 등의 시에는 군벌들의 불행으로 고통받고 있는 근로인민에 대한 애도가 가득하다. 천안문'과 '왕따' 그런 다음 그는 북양 군벌이 저지른 만행을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시 <발견>에서 시인은 군벌의 싸움, 외세의 침략, 무너진 산과 강, 곤경에 처한 사람들의 현실에 직면하여 혼란스럽고 불안해했다. 길 안내'가 아닌 '항상 소식을 묻지 않았다.' . 원일둬의 이 시들은 굴원(Qu Yuan)과 두보(Du Fu)의 창작에서 애국적 전통을 발전시켰으며, 시대적 감각과 사회 비판의 성격을 뚜렷하게 보여줍니다.
원이둬의 시는 그의 예술적 사상의 실천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진한 색의 유화와 같으며, 굵은 붓놀림으로 이미지를 묘사하고 분위기를 과장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대담한 상상력과 참신한 은유로 다양한 분위기와 색채를 변화시키는 데 능숙하며,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지닌다. 음절과 깔끔한 운문의 예술적 틀은 그의 시를 완전한 예술 작품으로 만듭니다. 그러나 때로는 고의적인 조각으로 인해 단순함의 광채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상실되기도 합니다. Wen Yiduo의 시는 새로운 장르의 운율시를 창안했으며 이후 많은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Chen Jiazhou의 텍스트 연구", "Kuang Zhai의 시", "하늘이 묻고 설명합니다", "시"의 저자입니다. " "신태홍자론", "고당여신전설분석", "이사석해", "고둔황노트
초편편과 추록 자음', '시서의 새의미', '주해설' 등을 출판하였고, '문일도전집'을 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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