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길
토템을 숭배하고, 배경을 뒷받침하고, 전복하고 반항하다
주문은 어디에나 있는 중력의 영향으로 뒤덮였다.
04 실천 개념 독창성의 단선 전설
"마법의 전설" 의 계층화 분석.
06 입소문은 단언이 지혜를 긍정한다는 것을 지지한다
07 표준, 보편적 진리, 비범한 선견지명을 세우다
08 패션, 정밀함, 섬세함, 과장된 표현
09 화려함, 풍부함, 소박함, 광기, 혼란
10 도전 인식, 아이콘 표시 새로 고침
1 1 긴장감 만들기, 보통 척.
12 최고 부자, 엘리트 월계관, 여러 가지 다른.
13 등반 용 피닉스 논리 추론 게임실
14 코미디 효과는 익살스럽고 코믹하며 일부러 조롱한다.
15 사회도덕증거는 생활을 개조하는 것을 증명한다.
16 사회적 지위, 실질적인 이익, 감각적 즐거움
17 그룹 전문가, 바로 가기 자기애.
18 자석은 복잡함을 단순함과 행복으로 끌어들인다.
19 는 유류로 모이고, 가까운 이웃이 만나 묵계가 있다.
20 고백추천 충성증인 완전 신복 1, 이 광고는 어떤 목적과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까?
2. 대상 고객은 누구입니까? 그들의 인문적 심리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3. 대상 관객이 광고를 볼 때 어떤 생각을 하게 되기를 바랍니까?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가?
제품 포지셔닝, 독창성, 개발 역사?
5. 포지셔닝의 지지점은 무엇이며 창의력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정보는 무엇입니까?
광고는 소비자에게 어떤 약속을 해야 합니까? 약속은 광고의 영혼이다!
7. 광고는 어떤 스타일을 보여야 합니까?
8. 예산 제한, 미디어 발표의 특징 및 빈도? 1, 실용적 원칙:
당신이 알아야 할 정보를 알고 당신의 지혜를 켜라.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우리는 소비자, 시장 상황,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광고 전략을 참을성 있게 탐구해야 한다. 고객이 우리 광고가 문외한이라고 생각하게 하지 마라.
2, 백본 원칙:
모든 창의적인 사람들은 호평을 받는 광고를 갈망한다. 물론 개인의 천부적인 재능이 관건이고, 고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지, 개인의 기회도 영향 요인이다. 당신의 천부적인 재능이 묻혀지든 안 묻혀지든, 당신이 평범하다고 생각하든, 창조업계를 선택했다면, "다른 사람이 생각할 아이디어, 나는 필요 없다!" 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 \ "척추. 자신의 창의력을 만족시키는 타성을 피하기 위해 파라모어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다.
3, 효율성 원칙:
창의성은 주관적인 사고의 산물이기 때문에, 생각을 생각하는 데 시간을 들이면 막다른 골목으로 쉽게 들어갈 수 있고 깨닫지 못한다. 아이디어에 문제가 있더라도, 이 아이디어에 대한 주관적인 주장은 종종 다른 아이디어의 출현과 다른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관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따라서 창의성에 대해 생각할 때, 먼저 360 도로 생각하고, 다른 각도에서 잘라 다른 생각을 하고, 한 아이디어의 글과 시각적 표현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이디어명언) 나는 차라리 몇 가지 생각을 더 생각한 다음, 가장 좋은 것을 선택하여 자세히 심의할 것이다. 이런 선구적이고 정교한 원칙이 창의력을 생각할 때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4, 방 원칙:
창의력이 있는 사람의 선심을 구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일반적으로 마지막 시한보다 적은 것은 절대 결정을 내리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러나 문제를 발견했을 때 수정할 시간이 없어 무리하게 옳은 일을 하는 것은 전문정신에 어긋난다. 그래서 우리는 창의적인 이념과 제안서 초안을 미리 검토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심사회' 를 설립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어떤 아이디어라도 시간 흐름에 이틀을 남겨두고 냉정하게 심사숙고한 뒤 결정해야 한다.
5, 책임 원칙:
생각부터 실행에 이르기까지 아직 갈 길이 멀다. 많은 아이디어가 디자인 원고로 바뀌는 것은 문제없지만 기술이나 예산의 제약으로 인해 완성할 수 없다. 생각이 형성될 때 시행 요인을 측정하지 않으면 후기에 많은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다. 기억하세요: 만약 당신이 당신의 생각을 팔고 싶다면, 당신도 그것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1, 분업 방지:
카피 문구 제목이 디자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거나 디자인 그림이 카피 라이팅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은 절대 잘못된 것입니다. 두 개 이상의 아이디어를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서로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해야 합니다. 이것이 창의적인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효과적인 상호 작용 모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나르시시즘을 피하십시오:
창의력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모두 연약한 신경을 가지고 있다. 관념이 도전과 비판을 받을 때, 이런 신경은 때때로 폭발하고, 그런 다음 자기방위의 언어 행위가 나타난다. 사실 창의력이 있는 사람은 모두 변명하고 비판을 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인간의 본성이지 창조적 인격이 아니다. 하지만 광고인으로서, 우리는 자신이 고심하고 경영하는 작품을 펼쳐 모든 사람들이 심사할 수 있도록 용기를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광고명언) 감성적 사고 이후 자신의 작품을 이성적으로 보는 법을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의 검사도 이성적으로 받아야 한다. 나시세스의 나르시즘도 가상환상에 잠기는 운명을 피할 수 없다.
3. 사양하지 마세요.
남의 생각을 직접적으로 부정하는 것은 무례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다치게 한다. 간접적인 완곡한 표현을 사용하며 충분한 이유, 심지어 긍정적인 제안까지 덧붙이면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예의 바르기 때문에 차마 비판할 수 없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결국 고객들로부터 더 격렬한 비판을 받거나 심지어 기회를 잃게 될 것이다.
4, 사직을 피하십시오:
절대 60% 의 아이디어에 만족하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자신의 창작 장애를 돌파할 수 없다면, 현재의 대우와 직위에 안심하고, 더 큰 발전을 원하지 않는다면,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왜 자신을 과소평가합니까? 아마도 당신의 잠재력은 자극되지 않았거나 개발되지 않았을 것이다. 국내외 우수 작품을 많이 보고, 모의 연습을 많이 하고, 남보다 2 박 더 밤을 새운다. 100 점을 할 수 없더라도 적어도 70 ~ 80 분은 철자할 수 있다.
5, 웃기지 마:
창작 수법이 속출하여 척도를 가늠하기 어렵다. 상상력을 날개에 꽂고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할 때, 날개가 당신의 상상력을 신비하고 환상적인 세계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두뇌로 방향을 지시하는 것을 기억하라.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우리는 광고 전략에 따라 창의력을 발휘하는 소비자들이 창의성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자주 점검해야 한다. 창의성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각종 자연능력과 전문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기존 자원에서 신개념, 새로운 방법, 새로운 스타일을 얻는 과정. 사실 광고 아이디어의 99% 는 개선된 기성 크리에이티브 소재입니다.
우리는 창의력을 기계적인 바퀴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권총에는 총기, 조준경, 방아쇠, 물론 총알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부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 네 가지 물건은 창의적 사고 과정의 네 가지 중요한 요소를 대표한다.
1, 총기-창의적인 사람의 뇌:
디자이너는 이미지, 색상, 공간 개념에 민감해야 하며, 문안은 글과 언어에 민감해야 감당할 수 있다. 그러나 창의적인 광고인이 되고 싶다면, 관건은 상상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상상력은 창의력의 촉매제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의 머리 속의 영향력, 전문 기술, 생활 경험을 절묘한 아이디어로 바꿀 수 있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유리컵의 용도를 열거해 보십시오. 꽃꽂이, 펜, 수신기, 유리컵의 입으로 동그라미, 촛대, 깨진 호신무기, 물을 가득 채운 후 음악 등을 두드릴 수 있습니다. 상상력이 있는 사람일수록 사상의 끓는점이 낮아진다.
2,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전략:
아무리 강력한 무기라도 조준경을 조준해 조준하고, 방향을 정확히 찾고, 정확한 방향을 고정시켜야 한다. 총알 낭비 혐의가 있는 산탄총으로 포위 속에 분산시켜 운에 맡기지 않는 한, 창작 전략을 미리 알고 총알의 행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3, 트리거-창조적 개념:
총알을 발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방아쇠가 고장나면 총알은 쓸모가 없다. 개념은 아이디어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되는 트리거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언제 어디서나 커피를 끓일 때마다 다시 시작하라고 격려하거나 위로할 수 있다" 는 개념은 슬픈 후에 커피 한 봉지를 만들어 마음을 가라앉히고 긴장할 때 한 봉지를 만들어 긴장을 푸는 것과 같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커피명언) 이런 생각들은 모두 하나의 개념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개념은 고정되어 있지만, 사상은 바꿀 수 있다. 생활에서 개념 관련 아이디어를 찾으면 좋은 생각이 생길 수 있다.
4, 글머리 기호-아이디어:
이미지와 문자의 표현은 광고 효과를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광고 아이디어라고 부를 수 있는 아이디어는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를 가장 잘 끌 수 있다. 이미지나 글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제공하는 주요 광고 정보는 명확해야 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상품 개성에 부합해야 한다. 네가 어떤 생각을 하든 소비자 지향적이어야 한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지, 광고상 심사위원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도, 다른 사람이 소장하도록 하기 위해서도 아니다. 그래서 창의적인 사람은 목표 대상의 심리상태를 깊이 헤아려야 하는데, 생각은 쉽게 * * 1. 먼저 옳고, 그 다음에 멋진 것을 구하다.
경이로운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하 고 감명 준다, 그러나 정확한 호소는 사람들의 태도를 바꾸고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창조적 인 사람들은 똑똑한 모델과 같습니다. 그녀는 바디 랭귀지로 디자이너의 고심을 표현해야 하지만, 그녀의 교묘한 조건으로 옷의 우아함을 감추어서는 안 된다. 무대 아래에서 과시하는 모델은 시청자들의 주의를 그녀의 몸매에 끌며 옷이 진정한 주인공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훌륭한 창작자가 정보의 명확성을 희생해 창의성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것처럼 전문정신에 어긋나는 무책임한 행위다. 예를 들어, 많은 창의적인 사람들은 대량의 공백과 소량의 글로 그림의 특수한 시각 효과를 만들고, 단지 두 줄의 문안만을 고집하며 작은 브랜드를 넣는 것을 좋아한다. 결과는 예술적 효과에 도달했지만 광고 효과에 해를 끼쳤다.
2, 제품 및 주제를 단단히 잠그려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제품 이름과 광고 주제를 직접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소한 제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창의적인 사람들이 뇌를 사용하는 핑계를 피하도록 격려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사실, 최고의 아이디어는 흔적도 없이 제품, 주제, 아이디어를 결합할 수 있어야 한다. 좋은 예는 오그웨이의 "롤스로이스가 시속 60 마일의 속도로 주행할 때, 당신이 차에서 듣는 유일한 소리는 시계의 똑딱거리는 소리이다."
3. 아이디어에 관해서
작가나 감독이 10000 자 또는 120 분 동안 이야기를 할 때 광고 창작자는 수백 자나 30 초의 이야기만 할 수 있다. 그래서 이른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광고 홍보의 사치품이 되었다. 창의적인 사람은 조금 집중하는 사고방식에 익숙해져야 하고, 조금만 집중한 다음, 이 점에 대해 크게 소란을 피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를 일으키는 과정은 손으로 한 겹씩 벗기는 것이 아니라 식칼로 양파를 반으로 자르는 것처럼 생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소비자들은 광고를 목적이 아니라 수단으로 보고 구매 결정의 참고로 삼았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소비자들은 수동적으로 광고 정보를 받아들이고, 그의 감각 기관에 더 쉽게 흡수되는 정보는 그의 잠재의식에 침투하기 쉽다. 자신의 생각을 위대하고 깊이 있게 만드는 창의적인 사람들은 복잡한 논리를 만들고, 구조화된 문자를 적용하고, 애매모호한 그림을 긁어모으느라 바빴으며, 대부분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와 분석 능력을 과대평가했다.
5, 기본 논리에 부합해야 한다.
한때 안경점 광고가 있었는데, 그림이 삽화 형식으로 파란 과과를 보여 주었는데, 제목은 "수박파이인가요, 청과파이인가요?" 라고 적혀 있었다. " 부제는 "안 보여요. 안경을 바꿔야 한다는 뜻이에요." 입니다. 사실 이 광고는 매우 주도면밀하게 생각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안경이 없는 것과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기본 논리에 어긋나는 생각은 일부러 표현하지 않는 한 광고의 설득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브랜드의 백미의 광고 슬로건은' 약간 끈적하지만 별로 끈적하지 않다' 는 것이다.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으로 바꾸면,' 끈적거리지 않고 끈적하다' 는 것은 시인의 발언인 것 같은데, 아마 다른 사람도 말하지 않을 것이다.
이 아이디어를 문자 적 의미와 시각 효과를 모두 갖도록하십시오.
고객에게 전달된 그림에 제목을 할당하는 명령이 있습니다. 사진은 빛의 그림자를 끄는 차로 고속으로 달리는 것 같다. 한참 동안 생각해 보았지만 적당한 표현이 없어 가까스로' 모든 것이 아직 멀었다' 는 말로 자동차의 급격한 가속을 표현했다. 그러나 전반적인 느낌은 제목과 문안이 맞지 않아 생명력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글로 생각하도록 자신을 훈련시킬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생각하도록 훈련시켜야 합니다. 사실, 추상적인 개념은 두 가지 사고방식의 융합과 활용을 통해 구체적인 기호나 그래픽을 형성하기 쉽다.
7. 많을수록 좋아요.
때때로 창의력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운전과 같다. 처음에는 엔진이 가장 효율적인 작동 온도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주행이 원활하지 않았다. 일정 기간 운행한 후에 엔진의 동력은 끊임없이 출력될 것이다. 뇌도 차를 예열하고, 사유가 상태에 들어가야지, 정말 좋은 생각이 튀어나오기 시작한다. 따라서 시간이 충분하다면 더 많은 좋은 아이디어를 구상한 다음 가장 좋은 아이디어를 골라서 조합하면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8. 조심해서 자르세요.
달에 문을 두드리는 스님' 인가요, 아니면' 달에 문을 미는 스님' 인가요? 정밀 조사 사이에 사람을 갈고, 정밀 조사를 하지 않고, 어떻게 평범함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까? 창의적인 사람으로서, 나는 한 마디를 알고 있다. "쓴 원고를 서랍에 넣고, 다음날 다시 보면, 더 많은 수정과 윤색이 필요한 곳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생각을 수정할 때는' 생각이 좋고 나쁘다' 와' 옳고 그름을 요구하다' 라는 두 가지 기준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9. 가급적 소비자를 즐겁게 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제품은 광고 창작자의 필수 기술이다. 이는 배우가 무대에 오르려면 특별한 복장, 메이크업, 동작, 조명, 오디오 등이 있어야 관객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오락 효과는 전파의 진지함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너도 어릿광대 역을 열심히 해서 재미를 볼 필요는 없다. 그것은 코미디언의 책임이다. 광고주들이 하는 일은 소비자의 호감을 얻는 것이다. 웃기거나 감동하거나 충격적이거나 심지어 무서운 호소와는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회개할 수 있어야 한다.
창의적인 사람이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가까스로 절묘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지만 전략에 맞지 않거나 브랜드에 어긋나는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포기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통증은 고통이지만 광고 창의성의 상업적 본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마음가짐이 바르지 않은 것이 분명하다. 얼마나 많은 대가가 자신을 돌파할 수 없어 자살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왜 광고주가 광고 효과 때문에 아이디어를 포기하기가 어렵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