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몇 가지 전통 명절의 작은 비디오.
몇 가지 전통 명절의 작은 비디오.
원래 중국 고대에는 9 를' 양수' 라고 불렀고, 음력 9 월 9 일, 둘 다 양수였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렸다. 중양절은 도교의 한 신화 이야기에서 기원했다.
동한, runan 카운티 huanjing 라는 젊은 남자, 부모 shuangquan, 아내와 아들 이있다. 살림살이는 힘들지만 반식 반식도 살 수 있다. 누가 알겠는가, 불행한 일이 왔다. 여하 양안에 역병이 있어 집집마다 병이 나서 곳곳에 시체를 묻지 않았다. 그해 환경의 부모님도 병으로 돌아가셨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역신이 살고 있는데, 매년 한 바퀴 나온다. 역병을 어디든 가져갑니다. 환경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며 백성을 위해 해악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동남산에 페르장방이라는 큰 신선이 살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는 행낭을 치우고 산에 올라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Fei changfang 은 huanjing 에게 악마 드래곤 검을 주었다. 환경은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다악복을 입고 밤낮없이 연습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다. 그날 환경이 검을 연습하고 있는데, 페이장방이 다가와서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의 역신이 또 나올 것이다. 너는 빨리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을 죽여라. 산수유엽 한 봉지, 국화주 한 병, 고향 어른들이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 선옹이 말했다. "손가락 하나, 학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환경 앞에 떨어졌다. 환경은 학을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큰 요정이 말한 것을 모두에게 알리다. 9 월 9 일, 그는 아내, 아이, 고향을 이끌고 근처의 산으로 갔다. 산수유 잎은 각각 한 조각으로 나뉘어 휴대할 수 있다고 해서 역병 악마가 접근할 수 없다. 국화주를 다시 쏟자 모두들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쪼아먹었다. 마을 사람들을 안배한 후, 그는 자신의 요염용 검을 데리고 집에 돌아와 혼자 집에 앉아 역병 악마가 오기를 기다리며 힘을 다해 요괴를 제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잠시 후, 나는 여하가 으르렁거리고 이상한 바람이 회전하는 것을 들었다. 역신이 물에서 나와 마을을 가로질러 상륙했다. 천 가구에는 한 사람도 없다. 갑자기 그는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높은 산에 모이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산기슭으로 뛰어올라 코를 찌르는 알코올 냄새만 느꼈다. 코누스는 조급해서 폐가 가까울 엄두도 내지 못하여 돌아서서 마을로 걸어갔다. 나는 한 남자가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고함을 지르자마자 앞으로 뛰어가다. 환경은 역신이 오는 것을 보고 재빨리 칼을 뽑아 맞섰다. 몇 라운드 후, 묻지 말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지만, 그는 도망갔다. 환경은 요룡검을 휙 내던지고, 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역병의 요괴를 쫓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심장을 뚫고 폐를 뚫고 역병의 요괴를 땅에 쓰러뜨렸다.
그 이후로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 악마의 상처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9 월 9 일 등산을 피해 환경,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칼로 요괴를 찔러 죽인 이야기를 아들부터 손자까지 전해 왔다. 이후 중양절을 축하하고 중양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다.
중양절은 늦가을이 가까워 대기가 시원하고 공기가 신선하며 가시도가 높다는 것이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1. 고든
중양절 등산의 유래는 매우 터무니없다. 시간이 지날수록 미신의 색채도 점차 퇴색되었다. 등산은 더 이상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람들의 다채로운 아마추어 생활 중 하나가 되었다. 9 월 9 일은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며 산이 맑고 수려한 계절이다. 이때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니, 정신이 맑고 상쾌하여, 사람의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현재 많은 곳에서 이 시기에 등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중양절 전후로 베이징 서산에 수십만 그루의 노란 나무가 붉은 꽃으로 변해 서산을 아름답고 독특하게 만들었다. 온 산에 온통 붉은 의상을 입은 것 같다. 몇몇 친지들이 서산에 가서 단풍을 보러 갔는데, 이미 북경인의 가을에 없어서는 안 될 행사 중 하나가 되었다.
국화를 감상하다
9 월 초 9 일, 국화 게살이 찌는 시기이기도 하다. 국화가 한 무더기 모여 서로 다투어 개방되어 매우 귀엽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은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뿐만 아니라 국화의 강한 기질이다. 늦가을의 찬바람 속에서 국화만 다투어 가을을 더욱 활기차고 다채롭게 한다. 이 때문에, 단지 국화 구경의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쓸쓸한 늦가을에는 일부 지방의 공원에서 국화 파티와 전시회가 열리는데, 봄빛이 아름다운 광경이 아니라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국화주를 마시다
\ "일찍 목란루 를 마시고, 늦은 가을 국화 를 먹는다. 클릭합니다 굴원의' 이소' 에서 우리는 국화를 먹는 풍습이 일찍이 전국 시대에 존재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나중에 국화주를 마시면 신화 속에 붙어서 국화주를 마시면 화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국화는 가을의 서리에 피어나고 향기가 넘친다. 사람들은 그것이 장수의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한다. 국화가 봉오리를 맺으면 사람들은 꽃봉오리의 줄기와 잎을 함께 따서 좁쌀과 함께 거품을 낸다. 그들은 이듬해 9 월 중양절에야 제단을 열었다.
4. 오수유
오수유를 꽂는 풍습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산수유는 일명 산초, 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종의 약용 식물로 내장에 유익하다. 진나라 때 사람들은 그것의 약용 가치를 깨닫고 재배하기 시작했다. 중양절에 사람들은 산수유를 머리 위에 올려놓았다. 추위를 막아 재난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이때 코누스의 역할이 과장되어 그는 엑소시스트가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산수유와 국화에 층층층나무를' 악령', 국화를' 연수객' 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타향의 낯선 사람으로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형제들이 등반하는 곳을 알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 빠졌다.
시인 왕위는' 산절 사상 산둥 형제' 에서 중양절 등산 산수 삽입 산수유 풍습을 실감나게 묘사하고, 중양절 가족 상봉에 대한 시인의 열망을 표현했다. 송대 이후 오수유를 삽입하는 풍습이 점차 희미해졌다. 산수유는 더 이상 성물로 여겨지지 않고 약재로만 쓰인다. 이런 풍습은 지금 보기 드물다.
중양까우를 먹다
중양까우는 중양절의 시기적절한 식품으로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고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과 같다. 중양까우는 밀가루와 대추, 밤 또는 기타 말린 과일로 쪄서 위에 작은 채색 깃발이 있다. 명청시대에 사람들이 중양빵을 먹는 것은 매우 신경을 썼고, 약간의 예의도 동반했다. 9 월 초 9 일 아침, 어른들은 중양까우를 썰어 미성년 자녀의 이마에 얹었다. 그들은 또한 "우리 아이들이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높음' 과' 높음' 의 해음으로 자녀에 대한 열렬한 축원을 표했다. 중양절에 떡을 높이 오르는 것은 미래가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는 것을 상징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응답자: badboyqi 2008- 이사 8 급10-2717: 51.
중양절은 승천절이라고도 한다. 이 날, 사람들은 높은 곳에 올라 친척을 그리워했다. 시에서 말했듯이,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그럼 중양절은 어떻게 왔나요?
원래 중국 고대에는 9 를' 양수' 라고 불렀고, 음력 9 월 9 일, 둘 다 양수였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렸다. 중양절은 도교의 한 신화 이야기에서 기원했다.
동한, runan 카운티 huanjing 라는 젊은 남자, 부모 shuangquan, 아내와 아들 이있다. 살림살이는 힘들지만 반식 반식도 살 수 있다. 누가 알겠는가, 불행한 일이 왔다. 여하 양안에 역병이 있어 집집마다 병이 나서 곳곳에 시체를 묻지 않았다. 그해 환경의 부모님도 병으로 돌아가셨다.
환경은 어릴 때 어른의 말을 들었다. "여강에 역신이 살고 있는데, 매년 한 바퀴 나온다. 역병을 어디든 가져갑니다. 환경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며 백성을 위해 해악을 없애기로 결심했다. 동남산에 페르장방이라는 큰 신선이 살고 있다는 말을 듣고, 그는 행낭을 치우고 산에 올라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Fei changfang 은 huanjing 에게 악마 드래곤 검을 주었다. 환경은 일찍 일어나 늦게 자고, 다악복을 입고 밤낮없이 연습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또 한 해다. 그날 환경이 검을 연습하고 있는데, 페이장방이 다가와서 말했다. "올해 9 월 9 일, 여하의 역신이 또 나올 것이다. 너는 빨리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 사람을 죽여라. 산수유엽 한 봉지, 국화주 한 병, 고향 어른들이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 선옹이 말했다. "손가락 하나, 학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환경 앞에 떨어졌다. 환경은 학을 타고 여남으로 날아갔다.
환경은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었다. 큰 요정이 말한 것을 모두에게 알리다. 9 월 9 일, 그는 아내, 아이, 고향을 이끌고 근처의 산으로 갔다. 산수유 잎은 각각 한 조각으로 나뉘어 휴대할 수 있다고 해서 역병 악마가 접근할 수 없다. 국화주를 다시 쏟자 모두들 국화주를 마시면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쪼아먹었다. 마을 사람들을 안배한 후, 그는 자신의 요염용 검을 데리고 집에 돌아와 혼자 집에 앉아 역병 악마가 오기를 기다리며 힘을 다해 요괴를 제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잠시 후, 나는 여하가 으르렁거리고 이상한 바람이 회전하는 것을 들었다. 역신이 물에서 나와 마을을 가로질러 상륙했다. 천 가구에는 한 사람도 없다. 갑자기 그는 고개를 들어 사람들이 높은 산에 모이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산기슭으로 뛰어올라 코를 찌르는 알코올 냄새만 느꼈다. 코누스는 급해서 폐가 가까울 엄두도 내지 못하고 돌아서서 마을로 걸어갔다. 나는 한 남자가 방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고함을 지르자마자 앞으로 뛰어가다. 환경은 역신이 오는 것을 보고 재빨리 칼을 뽑아 맞섰다. 몇 라운드 후, 묻지 말고 그와 싸우기 시작했지만, 그는 도망갔다. 환경은 요룡검을 휙 내던지고, 검이 한광을 반짝이며 역병의 요괴를 쫓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심장을 뚫고 폐를 뚫고 역병의 요괴를 땅에 쓰러뜨렸다.
그 이후로 여하 양안의 백성들은 더 이상 역병 악마의 상처를 받지 않았다. 사람들은 9 월 9 일 등산을 피해 환경,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칼로 요괴를 찔러 죽인 이야기를 아들부터 손자까지 전해 왔다. 이후 중양절을 축하하고 중양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다.
중양절은 늦가을이 가까워 대기가 시원하고 공기가 신선하며 가시도가 높다는 것이 사람들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중양절에는 등산,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중양까우 먹기, 산수유 꽂기 등 많은 풍습이 있어 재미가 넘친다. 고봉에 오르다
고대 중양에는 높이 오르는 민속이 있어서 중양절은' 승고절'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이 관습은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당대의 문인들이 쓴 높은 시가 많은데, 대부분 중양절을 쓰는 풍습이다. 두보 칠율' 승고' 는 숭양 등산에 관한 명편이다. 등산은 통일된 규칙이 없다. 보통 등산, 타워 등반이다. 그리고' 중양떡' 을 먹는 풍습도 있다.
중양까우를 먹다
사료에 따르면 중양까우는 꽃떡, 국화떡, 오색까우라고도 하며 무작위로 제작되었습니다. 9 월 9 일 새벽, 9 월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고대인의 본의였다. 아이의 머리에 케이크 한 조각을 이고, 입에 한 마디를 하며, 아이에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 정교한 중양까우는 9 층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보탑처럼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놓아두면 중양 (양) 의 뜻에 부합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양까우에 붉은 종이 깃발을 붙이고 촛불을 켜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도 "등반" 을 "점등", "빵 먹기" 로 바꾸고 산수유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 같다. 현재 중양까우는 여전히 고정된 품종이 없고, 중양절 각지에서 먹는 연까우를 중양까우라고 합니다.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다
중양절은 일 년 중 김추절로 국화가 활짝 핀다. 국화를 감상하고 국화주를 마시는 것은 진대 시인 도연명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도연명은 그의 은거, 그의 시, 그의 술, 국화에 대한 그의 사랑으로 유명하다. 후세 사람들이 잇달아 모방하기 때문에 중양은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다. 구시대에도 문인 사대부도 도연명과 친해 국화와 잔치를 결합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북송 시대에는 개봉을 도성으로 하여 중양상국화가 성행하였다. 당시 국화는 품종이 다양하고 형태가 각기 달랐다. 사람들은 음력 9 월을' 국화월' 이라고 부른다. 중양절에는 국화가 교만한 서리에 활짝 피었고, 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이미 명절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청나라 이후 국화를 감상하는 습관이 특히 성행하였으며, 9 월 9 일에 국한되지 않고, 중양절 전후가 가장 성행하였다.
오수유와 국화
중양절에 오수유를 삽입하는 풍습은 당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고대인들은 중양절에 오수유를 꽂으면 피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팔에 끼거나 향낭을 만들어 산수유를 안에 넣거나 머리에 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팔명언)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가 입었고, 어떤 곳에서는 남자도 입는다. 김대갈홍의' 서경 잡기' 에는 코누스가 중양절에 참가한 기록이 있다. 산수유를 착용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국화를 착용한다. 당나라에는 이런 상황이 있었고, 예나 지금이나 줄곧 유행해 왔다. 청대에서는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이 문과 창문에 국화의 가지와 잎을 붙여' 악을 없애고 더러움을 없애고 재물을 모아 보물에 넣는 것' 이었다. 이것이 바로 머리 위의 국화의 저속화이다. 송대에서는 색띠를 산수유와 국화로 잘라 상대방에게 주는 사람도 있다.
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습 외에도, 어떤 곳에는 독특한 명절이 있다. 북중양절이 정식으로 수확한 계절에는 한 곡이 이렇게 말했다. "9 월, 중양이 될 것이기 때문에 가을이 바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샤오미, 샤오미, 올라가, 올라가. 산북의 중양절은 밤에 하루 종일 수확과 탈곡이다. 저녁에는 나무 꼭대기에서 메밀국수와 양고기 샤브샤브를 즐겨 먹는다.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삼삼오오 집 밖으로 나와 부근의 작은 산을 오르고, 불을 붙이고, 닭이 울릴 때까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집으로 돌아갔다. 저녁에 등산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를 따서 집 딸의 머리 위에 악령을 늘어놓는다.
푸젠푸선에서는 9 층 중양미과를 찌는 옛 풍습이 답습되고 있다. 중국 고대에는 중양의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바로 오늘의 떡과 쌀과였다. 송대' 옥촛불집' 은 "9 일 일식 후 국화주를 마시는 사람은 양귀비 찹쌀을 거두고, 쌀이 끈적해서 새로운 것을 맛보는 것이 습관이 된다" 고 말했다. 청초 puxian 시인 송조겸은' 민주곡' 에서 "중양, 야향, 손에 들향을 줍는다" 고 말했다. 옥공이를 빻아서 청가루로 만들고 진주를 랑맛이라고 한다. 근대 이래 사람들은 쌀과를 독특한 9 중 쌀과로 개조했다. 양질의 늦벼를 맑은 물로 깨끗이 씻고 2 시간 동안 담가 물기를 제거하고 물과 섞어서 풀을 갈아서 명반 (물에 용해됨) 을 넣고 섞고 흑설탕 (물을 넣고 끓여 진한 당액을 만든다) 을 넣은 다음 찜통에 깨끗한 삶은 천을 깔고 9 번 떠서 몇 분 후에 끓인다 이 쌀과일은 9 층으로 나누어 벗기고 마름모꼴로 썰 수 있다. 사방이 분명하고 반투명하다. 달콤하고, 부드럽고, 맛있고, 치아를 붙이지 않습니다. 경로들은 중양의 최고의 선물이다.
어떤 곳에서는 중양에서 산을 오르고 성묘를 하고 조상을 기념할 기회가 있다. 민들레는 중양에서 조상을 제사하는 것이 청명보다 많기 때문에 3 월 소청명, 9 월 대청명 설이 있다. Puxian 연해로 인해 9 월 초 9 일도 마주 승천 기념일이다. 마을 사람들은 종종 마주 사원이나 메이저우의 천후궁과 궁묘에 가서 복을 빌곤 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중양절은' 노인절' 이라고도 불린다. 1989 년 중국 중양절은 공식적으로 노인절로 명명되었다. 매년 음력 9 월 초 9 중양절은 전국 경로절로 정해진다. 중화민족은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 미덕을 가지고 있다. 중양절 전후에 당과 정부는 좌담회 개최, 노인 잔치, 은발 여행, 신체검사, 선물, 조공 등 다양한 형태의 경로행사를 벌였다.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노인들을 조직하여 가을 도보여행을 하며 시야를 넓히고, 감정을 교류하고, 몸을 단련하며, 사람들이 자연으로 돌아가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하는 고상한 품격을 키워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