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용과 무술을 겸비한 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무용과 무술을 겸비한 춤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무용무술은 복싱댄스, 경수무용, 검무 등 무용과 무술이 결합된 춤의 일종이다. 무용수들은 남성이며, 맨손으로 또는 칼이나 막대기를 들고 쌍으로 춤을 춥니다. 징과 반주에 맞춰 때리고, 찌르고, 자르고, 뛰고, 쪼그리고 앉고, 휘두르는 동작을 합니다. 엔터테인먼트와 피트니스를 위한 이중 기능. 예를 들어, 징포족의 무술 --- "무나오 종게": "무나오 종게"는 징포족의 성대한 춤 행사입니다. "무나오"는 모두가 춤을 춘다는 뜻의 징포족 언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1월 중순의 다음 며칠 동안입니다. 그 날은 홀수를 피하고 짝수여야 합니다. 이때 징포의 남자, 여자, 아이들은 축제 의상을 입고 긴 칼을 들고 여자들은 꽃부채나 화려한 스카프를 들고 일찍 무나오 광장에 모일 것입니다. 아침에는 키가 큰 눈알이 중앙에 서 있습니다. 나무 기둥은 약 20m 높이의 밤나무 판 두 개로 만들어졌으며, 오른쪽의 나무 판에는 화합과 용감한 전진을 상징하는 Jue Cai가 그려져 있고, 왼쪽의 나무 판에는 세 개의 삼각형으로 나누어진 사각형이 그려져 있습니다. , 각각 그림의 세 가지 색상입니다. 두 개의 밤판 사이에 두 개의 브로드소드가 교차되어 있는데 이는 징포족의 영웅적이고 결단력 있는 성격을 상징합니다. 광장 양쪽에는 높이 8m 정도의 나무판도 있다. 위의 가로 명판은 징포족의 발상지라 불리는 히말라야를 묘사하고 있으며, 아래의 가로 명판은 행복의 상징인 농작물과 가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양쪽 높은 단의 나무 기둥에는 직경 1m 정도의 징 8개, 길이 2m의 대형 가죽 북 2개, 기타 여러 악기가 걸려 있습니다. 춤이 시작되기 전, 한 무리의 징포 남녀들이 막걸리, 찹쌀, 대추 등 음식을 들고 행사장에 입장했습니다. 그는 민족을 대표하여 무도회에 참석한 각 민족 동포들을 따뜻하게 환영하였다. 그런 다음 강력한 Jingpo 사람들이 Tianming에서 대포를 발사하여 이벤트의 시작을 알 렸습니다. 시간. 갑자기 고음의 드럼 선율이 시작됐다. '오라', '오라'의 환호 속에 수만 명의 인파가 힘찬 댄스 스텝으로 댄스홀에 입장했다.
사나운 징포남은 긴 옷을 입고 있다. 머리는 아름다운 깃털과 다른 새의 깃털로 장식되어 있으며, 칼춤을 추러 나가는 무사처럼 빛나는 장검을 들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생명의 칼"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검춤은 징포족의 전통춤이 되었습니다. 공연 중에 신나는 징과 북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단검, 쌍검도 있습니다. 세 개의 검. 댄스 스텝에는 '십자가 점프', '7단 점프', '5단 점프', '3단 표범 촙' 등이 있습니다. 동작은 주로 자르기, 쪼개기, 날카롭게 하기 등으로 강하고 강합니다. 힘이 세고, 기지개를 펴고, 관대하며, 싸움에 강합니다. 댄스 동작은 복잡하지 않지만. 하지만 힘이 세고 강력하며 손목, 팔꿈치, 어깨, 고관절의 가동량이 엄청납니다. 이는 분명히 싸우고 싸우는 색깔을 지닌 춤으로, 우아한 춤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 춤이다.
대규모 '무나오' 군무는 북소리와 박자에 맞춰 남북으로 '무나오 기둥'에 그려진 선회 패턴의 루트를 엄격히 따르며, 때로는 율동을 높이기도 한다. 머리를 숙이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때때로 그는 머리를 둥글게 숙이고, 머리를 한 발 흔들고, 꼬리를 한 발 움직입니다. 몸부림치는 용처럼 장엄합니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합니다. 이는 "징포(Jingpo) 조상들의 사냥 현장을 세계에 재현하고 빈번한 부족 전쟁 중 철갑고 예측할 수 없는 무술 전투 대형을 회상하는 것"입니다. 그 의도는 분명히 징포(Jingpo) 사람들의 젊은 세대가 계승하고 계승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자연과 사회를 정복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댄스의 무술입니다.
나시족의 춤과 무술---동바춤: 나시족의 '동바춤'은 국가의 축제, 결혼식, 제사 행사 등에서 주로 연다. 『하이모차오』에는 동바가 어떤 동작을 어떤 경우에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동바 춤을 추는 때마다 죽여야 할 소의 수와 죽여야 할 소의 수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어떤 경전을 외워야 하고, 어떤 동작을 해야 합니까? 동파 사람들이 사용하는 옷과 도구에도 엄격한 규정이 적용되었습니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나시족은 동파춤에서 공격적이고 방어적인 단순하고 실용적인 무술 동작과 강력하고 거칠며 생생하고 과장된 춤 동작을 점차적으로 개선했습니다. 그 중 무술에는 칼, 검, 창, 막대기, 주먹이 포함되며 검을 선두로 합니다. 동바족은 다섯 개의 부처관과 별과 달의 옷을 입고 오른손에 강철검을 쥐고 있다. 왼손은 마법무기를 쥐고 있습니다. 동바족은 전 세계의 신을 대표합니다. 데뷔 액션 이후 격투가 시작됐고, 이어 개인 무술의 화려한 활약과 집단 편성의 복합적 변화 등이 어우러진 집단전이 현장을 짜릿하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동바점프는 주로 점프를 하는 동작으로, 여러 테이블이나 높은 플랫폼에서 위아래로 점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요 동작으로는 칼 점프, 칼갈이 점프, 방패 점프, 활과 화살 점프 등이 있습니다. 점프할 때에는 무게중심이 낮고, 활자세와 말자세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주로 사용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체육계 종사자들은 봉건적 미신의 내용을 다듬고 정리하여 체력적 가치가 있는 동바점프를 발견하여 운남성의 국민스포츠로 정하였다. 1982년 내몽골 후허하오터에서 열린 전국 소수민족 전통체육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동바점프의 동작은 실감나며 칼모양 점프, 활과 화살 점프, 명검수련 점프, 공작점프, 백학점프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퍼포먼스에는 복싱, 발차기, 스틱 스킬, 눈과 얼굴 표정, 은종소리 등이 어우러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국가적 특성이 풍부합니다. 맹렬한 북소리가 터지는 가운데 손에는 강철 칼이 쥐어졌다. 투구를 쓴 4명의 전사들이 네모난 탁자 위에서 뛰어오르며 베고 찌르고, 왼쪽으로 밀고 오른쪽으로 막고, 질주하고 뛰어오르는 등 박력있고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다이족의 코끼리 발춤도 같은 성격을 띠고 있다. 코끼리 발 드럼은 다이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주입니다. 큰 것은 길이가 1609cm이고 작은 것은 길이가 809cm입니다. 가을 수확이 끝나면 다이족은 대북 대회를 개최합니다. 그때까지. 다이 남자들은 북의 꼬리 부분에 공작새 깃털을 꽂은 채 등에 짊어지고 다닌다. 수십 명이 원을 그리며 손가락, 손바닥, 주먹, 발, 머리 등으로 북 표면을 두드린다. 춤 동작은 많지만 연주 방법은 다양하고 드럼 비트도 풍부합니다. 북소리가 하늘과 땅을 뒤흔들고, 우승자는 은메달을 받게 되는데, 이는 온 마을의 자랑으로 여겨진다. 시솽반나(Xishuangbanna) 지역에서는 코끼리 발 북춤의 특징으로 북싸움과 북 대결이 특징입니다. 전투에서는 유연하고 재치 있는 공격과 양보를 보여 마침내 상대의 모자나 바오터우를 잡아 승리를 거두었다. 제5회 윈난 전통 소수민족 체육대회에서 코끼리 발 격려 행사도 다이족이 선택한 종목이었다.
유사한 상황으로는 곤명 인근 이족의 '월금춤', 홍허 하니족의 '나막신 춤', 사마오 하니족의 '대나무 미끄럼춤' 등이 있다. 이러한 소수민족 춤의 대부분은 자주 달리고 많은 양의 운동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모두 초기의 신체 강화와 싸움을 위한 춤에서 파생된 것이다. 제5회 윈난성 전통민족체육대회에서 서몽의 와족이 추는 '소끌기춤'과 '태양 쏘기춤'이 바로 이러한 춤의 진정한 의미라고 볼 수 있다. 와족의 소치기와 사냥은 춤과도 같으면서도 그것을 진정으로 재현하는 과정이다. 윈난 변방 지역에 사는 부의족은 '방식춤(Bang Style Dance)'이라는 붉은색 춤이 인기가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모두 남자들로, 검은 옷, 검은 바지, 검은 빵, 허리에 빨간 벨트를 묶고 머리를 숙이고 있습니다. 각자 간단한 검을 들고 강력한 북소리에 맞춰 검을 들고 적과 마주한 것처럼 입으로 "헤헤"를 외치며 때로는 칼을 흔들고, 칼을 노를 저으며, 칼을 끌기도 하고, 때로는 찌르기도 하고, 감싸기도 한다. 머리, 베기, 칼날이 둥글게 휘어져 있고, 스킬도 익숙하여 높은 수준의 승부를 보여준다. 이와 비슷하게 물 뿌리기 축제에서 다이족이 추는 칼춤, 막대기춤, 뿌리춤, 주먹춤 등도 모두 무술의 범주에 속한다. 이전 유형의 춤과 달리 이 유형의 춤은 무술 기술의 전수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이런 종류의 춤을 추면서 공연자들은 체력과 기술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러므로 기존의 춤에 비해 무술적인 요소가 더욱 강해져서 '무술춤'이라 부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