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촌락을 구경하는 느낌

전통 촌락을 구경하는 느낌

현성 쌍석포에서 황소포진까지 지세가 점차 높아져 산에 눈이 새하얗다. 석허리가게 마을위원회에서 내리자 갑자기 쌀쌀하고 조용한 시골이 하얀 눈 덮인 곳에서 자는 것 같았다.

마을위원회 마당의 적설은 반 피트 두께이다. 올겨울은 드물지 않지만, 이렇게 두꺼운 눈을 보는 것은 여전히 사람을 흥분시킨다. 마을위원회 마당 구석에 눈더미가 하나 있다. 나는 농담으로 그것을 거대한 눈사람이라고 불렀는데, 재미가 없었다.

마을 간부와 마을 노인의 간극을 통해 나와 동료 양동리는 강 건너편 산허리에 있는 절로 갔다. 강물이 얼어서 하얗다. 얼음이 없는 곳에서는 맑은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다. 몇 명의 여자들이 빨래를 하고 있어서, 그들의 인내력에 정말 탄복했다. 물은 차갑지만, 그들은 평소처럼 웃고 있다.

산기슭에 이르러 갑자기 주르륵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창산을 올려다보았다. 현천폭포가 없어서 갑자기 나는 갑자기 환하게 밝아졌다. 이 물소리는 바람이 계곡을 가로질러 낙엽을 날리는 소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뭇잎이 누렇게 물들고 나무에 자라서 갈색 숲이 산을 갈색으로 물들였다.

두터운 낙엽을 밟고 나는 산묘에 도착했다. 절 문이 닫혀 있어서 아무도 안에 있지 않다. 절 안의 소나무는 우뚝 솟아 있고 음산하고 숙연하다. 절에서 이 산을 내려다보다. 더미 마을은 도로를 따라 일렬로 늘어서 있다. \ "따뜻한 마을, 이순신 시장 연기.

"조용한 마을을 바라보니, 나는 갑자기 왜 산기슭에 있는 마을이 무더기 마을이라고 불리는지 궁금했다. 나는 오랫동안 생각해 보았지만, 마음속으로는 결실이 없었다.

우리가 마을로 돌아 왔을 때, 우리는 많은 노인들을 인터뷰하고서야 Shiyaopu Village 와 Duizi Village 의 기원을 알았습니다. 원래 이곳은 남송 항금 시대의 옛 전쟁터였다. 유명한 항금 장군 오군, 오린이 김병을 물리치고, 현지 촌민이 삼군을 장려하다. 오군, 오림은 성가에게 보고하여 촌민의 항금 기간의 공헌을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은 이 마을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오림은 마을 옆에 석가마가 있는 것을 보고 웃으며 석고촌이라고 불렀다.

더미 마을에 관해서는 역사적 암시도 있다. 원래는 여기도 전쟁터였다. 1949 년 6 월, 10 년, 풍현해방을 앞두고 후종남은 이곳에서 친링 방어선을 고심하고 있다. 국민당 (국민당) 당군이 건설한 공사는 모두 큰 흙더미이다. 10 말 해방군이 국민당 당군 친링 방어선을 돌파하고 봉현이 해방을 선언했다. 국민당 (국민당) 당군이 패한 후에도 토더미 공사는 여전히 남아 있어, 고명 더미자촌이다.

청봉사 마을은 역사가 유구하다는 말을 듣고 우리는 차를 몰고 갔다. 길을 따라, 과거 3 선 기업이 남긴 공장들은 모두 하나씩 쌓여 있었다. 농민들은 버려진 공장을 이용해 식용 균류 재배 기지를 짓고 공장 앞 공터에 채소 비닐하우스를 지었다. 삼선 공장은 풍현에 정착하여 황량한 산골에 번영을 가져왔고, 또한 작은 마을의 문명을 가져왔다. 3 선 공장이 속속 이주함에 따라 산골에서 또 평온을 되찾았다. 길가의 꿩이 먼 곳으로 날아가기 시작했고 장난꾸러기 다람쥐가 길을 따라 날아다녔다. 산은 하얗고, 길의 눈은 녹지 않고, 마치 옥띠가 먼 곳까지 뻗어 있는 것 같다.

청봉사촌, 백벽 흑와, 처마각, 얼룩덜룩한 낡은 집들이 스모키처럼 산기슭에 우뚝 솟아 있어 더욱 진실되고 산전수전, 단아한 수묵화처럼 보인다. 옅은 검은 나무는 이미 나뭇잎을 다 떨어뜨렸고, 나뭇가지는 마치 힘찬 획과 같다. 차에서 내린 후 눈송이가 하늘에서 흩날린다. 나는 이곳의 눈이 녹지 않는 이유를 비로소 알았다. 어쩌면 매일 눈이 올지도 모른다. 현성에서 날으는 눈을 보기 어렵다.

인구가 적기 때문에, 누군가가 마을에 들어올 때마다 마을 노인들은 소리에 따라 구경을 한다. 그들은 삼삼오오 집에서 나와 우리를 데리고 청풍사 유적을 참관했다. 지반으로 볼 때 절의 규모는 매우 커야 한다. 아깝게도 문혁 때 큰 화재로 파괴되었다. 절 앞에 비문이 새겨진 대비석은 청나라 동치년 동안의 유물이다. 절이 흥성할 때, 30 여 명의 스님이 있다고 들었는데, 멀리서 온 선남신녀가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러 왔고, 향불은 밤새도록 그치지 않았다.

고촌에는 고추면을 만드는 큰 돌집, 물을 담은 돌독이 곳곳에 널려 있다. 몇 미터 길이의 돌통이 땅에 거꾸로 걸려 있어 말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나에게 여기에 기름이 구르는 석기와 종이를 만드는 대형 석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곳의 제지 작업장은 고품질의 마지를 생산하여 경서를 전문적으로 인쇄할 수 있다. 마을에는 맷돌과 롤러가 빼놓을 수 없이 절이 흥성할 때의 번화함을 목격했다.

선생님의 동료는 이 () 라는 오래된 한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진 선생님은 어릴 때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를 데리고 와서 진찰을 받으러 오셨는데, 노한의사가 매우 총명하고 의술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고촌 노인은 한 늙은 한의사의 아버지 이영원에 관한 더 전설적인 이야기를 했다. 해방전쟁 전에 장군왕 (1863 년) 이 359 여단을 이끌고 중원을 돌파하여 풍현에 왔다. 그는 경풍사를 지나가며 이영원이 향공소에 연락해 그의 위망을 이용해 해방군을 상대하고, 지방무장동의를 강요하여 해방군이 총을 쏘지 않고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했다. 왕 () 장군은 이영원에게 감사의 편지를 한 통 썼고, 이영원은 마침내 편지를 가지고 도착했다고 한다.

이번 지명이야기에 대한 인터뷰는 나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현지 지명에는 주로 세 가지 출처가 있다. 하나는 장생포, 점장대, 무더기 마을, 석고촌 등 역사 이야기이다. 하나는 고적, 예를 들면 동하교 마을, 예를 들면 청봉사 마을이다. 셋째, 이름은 홍화점과 같은 우용산 명승지 등 민간 전설에서 유래했다. 시간이 있다면, 이것들은 모두 쓸 가치가 있다.

지명의 이야기를 발굴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산촌에서 우리는 젊은이들을 만나 마을 이름의 유래를 물었다. 대부분 고개를 저으며 마을 이름의 내력을 모른다. 노인의 사망과 함께 마을 이름의 유래도 무정한 세월 속에서 실전되었다.

한 전통 마을에 대한 이번 방문은 고향의 전통문화의 지속과 지속을 보여 주었고, 아름다운 기억, 우리의 향수, 우리의 청산, 그리고 고향의 전통문화에 대한 우리의 모든 동경을 간직하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