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에구치 현의 역사 문화

에구치 현의 역사 문화

에구치 유희

희극은 중국 고대가 귀신을 쫓기 위해 거행한 일종의 춤이다. 그것은 인류의 조상 노시부모님을 숭배하고 믿는다.

현재 소수의 지역에서만 전해지고 있으며 중국 문화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공연 형식은' 발원',' 신의 오락인' 이다.

그 목적은' 신을 보상하고 신을 즐겁게 한다',' 악을 쫓아내고 상심을 맞이하는 것' 이다.

에구치에서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력이 크고 널리 퍼져 민화, 쌍강, 8 판, 영도 일대에 널리 퍼졌다.

바추 문화의 영향으로 에구치 오페라는 원시 종교, 민간 전설, 지방가요에 녹아 독특한 극종이 되었다.

와채 징과 북

투지아 사람들은 이를' 타군' 이나' 우자' 라고 부르는데, 토족 거주지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오래되고 아름다운 타악기이다.

주로 결혼식, 설날 등 축제 행사에 쓰이며 분위기가 따뜻하고 즐겁다. 토가가 가장 좋아하는 기악 합주로 토가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그래서' 토가는 세 가지 즐거운 일이 있다: 손을 흔들고, 울고, 결혼하고, 두드린다' 는 말이 있다.

토가의 남자아이들은 어려서부터 노예술가에게 남자를 때리는 법을 배워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결혼식, 설날, 축제 행사마다 그들은 서로 다투고, 마을을 돌아다니며, 징과 북소리가 구름야식으로 울려 퍼지고, 공연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떠들썩하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공연장, 공연장, 공연장, 공연장, 공연장)

창족 역년

에구치현 영도진 칠수평은 동남고원에 있는 유일한 창족 집거촌이다. 20 13, 창촌은 국가가 전통보호촌으로 등재했다.

창년은 칠수평 창족의 주요 전통 명절이다.

창족 역년, 창어는' 일미길',' 길상경사일' 이라고 불리며 창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추수 후, 창인은 신에게 소원을 빌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즉 매년 음력 10 월 초하루에는 축제가 열리는데, 보통 3 ~ 5 일, 일부는 10 월 초열까지 이어졌다. 창족 이 몇 년 동안의 주요 활동은 제사와 잔치를 먹는 것이다.

동가강차

생강차를 먹는 것은 동족의 유래가 오래된 습관이다.

동가의 모든 구성원은 자기 집 앞집 뒤와 논두렁에 차나무를 심고, 매년 청명 후 차를 따기 시작하여 입추까지 한다.

픽업과 가공은 세 번으로 나뉜다. 첫 번째는 청명차입니다. 새로 나온' 양엽일심' 싹만 따고, 보온주전자로 구워서 명품 차로 구워서 귀빈과 할아버지를 접대하는 데 주로 쓰인다. 2, 3 차는 일반 손님과 자가용을 위한 것이지만, 차를 사용할 때마다 생강 동반자가 있어야 한다.

그 향은 길고 달콤하며 맵고 적당하여 동 가족 및 기타 민족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등을 두드리다

등을 두드리는 날은 묘족 청년 남녀의 명절이다. 매년 음력 정월 초삼부터 열다섯까지 거행한다. 젊은 남녀들이 풍경이 아름다운 산비탈에 모였다. 등을 때리기 시작했을 때, 남자는 뛰쳐나와 그들이 선택한 여자아이에게 돌진했고, 한 손은 소녀의 목을 잡고, 다른 한 손은 그녀의 눈을 가리고, 다른 소년들은 그녀의 등을 때렸다.

소녀도 약해지지 않고 웃으며 발버둥쳤다.

네가 헤어나고, 그 젊은이를 붙잡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릴 때까지 기다려라.

회의장 전체가 남자들이 여자를 쫓아다니며 뛰어다녔다.

놀다가 지쳐서 남녀 양측이 현지 전화를 할 곳을 찾아 (중간에 마이크 두 개와 긴 줄 하나, 양쪽 모두 대나무통에 대고 말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음) 비밀 표정을 서로 털어놓고 파트너를 결성했다.

연애한 후에 부모님께 황도길일에 결혼하겠다고 전해 주세요.

불꽃축제

불꽃놀이는 동족의 전통 명절이다.

주요 행사는 각 마을에서 불꽃놀이를 조직하는 것이다.

불꽃놀이는 붉은 천 (또는 붉은 실크) 으로 둘러싸인 작은 쇠고리로, 철포 꼭대기에 놓고 불을 붙이고 불을 지폈다. 불꽃놀이가 땅에 떨어지자, 예정된 인원은 전력을 다해 쟁취하고, 불꽃놀이는 지정된 장소로 보내졌다.

불꽃놀이를 빼앗는 것은 길리의 행복을 의미하며 돼지, 양, 붉은 계란, 술, 거울 화면 등의 상을 받을 수 있다.

불꽃놀이는 두 포, 두 포, 세 포로 나뉘며, 어떤 곳에는 네 포, 다섯 포가 있다.

화포를 낚아채는 것은 남성으로 제한되며, 왕왕 일족 일촌 단위로 팀을 구성하고, 마을을 가로질러 자유롭게 팀을 이룰 수 있다.

화포를 낚아채는 것은 원래 민간 종교 의식 풍습이었는데, 지금은 대중적인 문화 체육 활동으로 발전하여 전국 소수민족 전통 스포츠 경기 종목에 등재되었다.

성씨 축제

성씨 축제는 동족의 전통 명절이다.

석, 로 등의 성은 입추 후 첫 미완일을 절로 하여' 미완절' 을 축하한다. 일부 석성은 10 월 12 일에 제조절을 축하한다.

후 () 오성 () 은 갑술절 () 으로 입추 후 첫 갑술절 () 이다.

오씨는 6 월 6 일' 쌍오리 축제' 또는 8 월의' 공식 명절' 을 축하했다.

진가는 원래 섣달 그믐날 아침 (즉 항아리절 개막) 에' 총고시절' 을 축하했다. 이후 섣달 그믐 날 귀한 손님을 초대하기가 어려워 7 월 14 일' 추석' 로 바뀌었다.

이들 명절은 대부분 여명 전에 굵은 쌀, 담백한 채소, 냉동채소를 바나나 잎에 올려 민족 압박으로 도망친 조상들의 고된 생활을 기념한다.

아침이나 정오 전에 새로 온 친구를 집에 초대하지 마세요.

4 월 8 일

4 월 8 일은 묘족 전통 명절로 야누절, 즉 음력 4 월 초팔이라고도 한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묘족 지도자가 야의라고 불렀는데, 그는 묘족 인민을 이끌고 통치자와 싸웠다.

이 민족의 영웅을 기념하기 위해 묘족 국민들이 매년 4 월 8 일에 기념행사를 열고, 아의의 공적을 추모하고, 전쟁 희생자들을 위해 성묘하는 것을 용이하게 한다.

청나라 간가 묘족 봉기 이후 통치자들은 묘족이 이 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금지하여 묘족이 매우 의미 있는 전통 명절을 잃게 했다.

1949 이후 국가민위의 비준을 거쳐' 4 월 8 일' 을 묘족 통일의 명절로 정했다.

매년 4 월 8 일 묘족 사람들은 은화장을 하고, 새 옷을 입고, 명절에 참가하며, 호극, 칼사다리 오르기, 불 오르기, 사자 춤, 화고, 노래 경연 대회, 나팔 불기, 목엽 불기, 차등롱 등 민속공연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