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옷 디자인 도면 그리는 방법

옷 디자인 도면 그리는 방법

질문 1: 의상 디자인 드로잉을 그리는 방법. 이 책을 구입하세요.

질문 2: 의류 디자인 드로잉을 그리는 방법은 인체의 다양한 부분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인체의 다양한 부분을 이해합니다. 수직선은 종이에 있는 모델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이 선은 8등분으로 나뉘며 머리는 1/8을 차지합니다. 전체 수직선을 중간점 -을 기준으로 두 부분으로 나눈 후, 분할된 위쪽과 아래쪽 부분을 2등분하여 가운데부터 동일한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 부분을 같은 길이로 8등분합니다. 길이는 모델의 머리 길이입니다. 인간의 평균 몸 길이는 머리 7~8개이지만 그림을 그릴 때 몸과 머리의 비율은 1:9인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페이지에 그려진 모형은 인체가 8등분으로 나뉘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형의 머리는 타원형이고 어깨 너비는 머리 너비의 3배입니다.

인체를 원통형, 직육면체, 타원으로 표현합니다.

인체도 특정 모양을 가진 객체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이것이 완전히 표현되기 위해서는 인체의 다양한 부분을 다양한 도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펜으로 가볍게 밑그림을 그려 모델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만 모델의 다른 움직임, 거울 속의 자신의 움직임, 좋은 사진 속의 움직임을 이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자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사람의 머리를 표현하기 위해 인체에 적당한 크기의 타원을 그립니다. 얼굴에 해당하는 눈, 코 및 기타 얼굴 특징을 그리려면 보조선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먼저 수직선을 그린 다음 수직선의 중간점을 통과하는 수평선을 그립니다. . 이를 바탕으로 수평선을 두 개 더 그립니다. 정중선은 눈을 그리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라면 타원을 살짝 기울여주세요.

최종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보조선은 눈, 눈썹, 귀, 코, 입의 위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사람을 그릴 때 우리는 그리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항상 마음속에 몇 개의 선을 상상합니다. 머리의 다양한 움직임과 해당 부분의 비율.

머리를 그릴 때 항상 먼저 몇 개의 보조선을 상상해 보세요. 눈, 코, 입의 위치를 ​​정확하게 그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러한 가상의 안내선은 실제로 볼 수는 없지만 머리의 바깥쪽 가장자리를 둘러싸는 여러 개의 선입니다.

인체의 다양한 부분을 표현합니다.

눈:

눈은 구형이며 궤도에 박혀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 눈은 눈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구의.

코:

그림 속 코의 기본 모양은 쐐기 모양으로 상상할 수 있지만, 패션 그림 속 코는 약간 과장되어 있습니다.

입:

입술은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모양이 있습니다. 입을 벌릴 때 모델의 치아를 볼 ​​수 있지만 입을 그릴 때는 한 번에 모두 그리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그립니다.

귀:

패션 드로잉에서 귀에는 몇 번의 스트로크만 있지만 귀의 모든 세부 사항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목 :

목의 회전과 각 부위의 변화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기 위해 목을 표현하는 방향을 3가지로 나열해보겠습니다. 인간 근육 조직의 상태. 패션 드로잉에서는 목을 좀 더 우아하게 보이도록 보통 사람보다 약간 길게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 윤곽선의 인터레이스를 사용하여 목의 회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목의 기본 모양은 원통형입니다. 패션 드로잉에서 옷의 네크라인을 표현하려면 원기둥 같은 느낌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네크라인을 그릴 때 보조선이 필요합니다.

팔:

캐릭터의 팔다리를 그릴 때 팔다리가 3차원적이고 공간적인 모양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이 점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곡선, 원 등의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팔을 표현합니다. 여기에 그려진 윤곽선은 관절 부분의 뼈 윤곽선을 그려서 보여주면서 시작한 인체의 기본 모양과 일치합니다.

손:

사람 손의 길이는 턱에서 헤어라인까지 사람 얼굴의 길이와 같습니다. 손에는 관절이 많기 때문에 손의 움직임이 매우 풍부합니다.

먼저 손 자세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손의 움직임을 분해하여 표현하기 위해 다이어그램을 사용합니다. 인체 전체를 그릴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우리는 손을 자세히 묘사하고 모든 손가락을 그릴 수 있습니다.

사람을 그리는 것은 어렵지만 손을 잘 그리려면 여러 번 연습해야 합니다. 손의 다양한 움직임을 그리는 연습을 하거나, 사진 속 손의 움직임을 그려보세요.

다리:

팔을 그리는 것과 동일한 방법이 다리에도 적용됩니다. 발과 손은 그리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한 해부학:

실제로 인체 그리기를 시작하기 전에 인체 피부 아래의 근육 조직과 뼈 구조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근육과 골격이... >>

질문 3: 의류 디자인의 간단한 드로잉 방법은 크게 렌더링과 패턴 메이킹 드로잉으로 나누어집니다. >

간단한 렌더링을 위해서는 작가가 몇 가지 포인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인체 비율, 인체 역학, 원단 표현, 일부 마커 펜 채색 기법 등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복사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거기에 있는 작품에 따라 복사할 수 있는 기본 책을 추천합니다.

"American Fashion Painting Techniques"

"작은 드레스의 입체 재단"

Liu Ruipu 및 Shao Xinyan 편집 "여성복 의류 패턴 디자인의 원리 및 응용"

"완전한 그림책" " 후베이 예술 출판사 Hu Xiaodong 편집

패션 디자인에 대한 대학원 입학 시험 정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Baidu Beijing Institute of Fashion Technology 대학원 입학 시험 World Sina Blog

질문 4: 패션 디자인 드로잉의 드로잉 방법에 대해 1. 패션 드로잉을 배우려면 일정량의 드로잉과 캐릭터 모델링의 기초가 필요합니다. 초보자는 먼저 평면도 작성 기술을 습득한 다음 점차적으로 회화에 대한 특정 기본 지식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모델링의 기초, 색상 표현의 특정 기초 등 특정 페인팅 기술과 패션 페인팅 기술을 익히는 것 외에도 패션 페인팅을 배우려면 패션에 대한 특정 지식도 익혀야 합니다. 패션 디자인, 패션 기술 지식 등 페인팅, 패션 디자인 등에 대한 일정한 기본 지식을 갖춘 독자라면 이 책을 참고하여 패션 페인팅의 표현기법, 패션 페인팅의 예술적 스타일, 컴퓨터 패션 페인팅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와 토론을 할 수 있다. 패션 페인팅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습니다.

2. 인체 페인팅은 모든 인물 화가에게 없어서는 안될 기본 기술입니다.

작가는 움직이는 인체의 여러 부분의 기능을 충분히 이해한 후에야 역동적인 캐릭터를 그릴 수 있습니다.

패션페인팅이라는 예술 분야에서는 늙을 때까지 살고 배우고 실천해야 한다. 배움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으며, 항상 사람들이 탐험하기를 기다리는 미지의 영역이 있습니다. 배우는 과정에서 어느 정도 진전이 있었다는 느낌을 자주 받을 수 있고, 쓰는 대사가 조금씩 더 부드럽고 생생해집니다.

질문 5: 의류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 이러한 종류의 라인 처리에는 손으로 그린 ​​타블렛이 필요합니다.

PS 의류 디자인 단계 사본 찾기

1. 윤곽선 그리기

1) 먼저 흰색 종이에 윤곽선 그림을 손으로 그립니다. 선 그리기만 필요하며 페인트 톤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선화의 기법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굵은 선, 가는 선, 단선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2) 개요를 컴퓨터로 스캔합니다.

3) 외곽선 레이어를 복제하고 원본 레이어를 흰색으로 채운 다음 복제된 레이어의 이름을 외곽선으로 지정합니다.

4) 윤곽선 레이어의 밝기와 대비를 조정합니다(메뉴-편집-조정-밝기 및 대비). 결국 배경색은 흰색이고 선은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

5) 마술봉을 사용하여 윤곽선 레이어의 흰색 부분을 클릭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유사 항목을 선택하고 흰색 부분을 모두 선택한 다음 선택 후 흰색 부분을 모두 지웁니다. , 결국에는 윤곽선 만 남고 다른 부분은 투명하게 표시되므로 윤곽선 레이어를 맨 위에 배치해야합니다.

2. 선택 항목 선택

1) 이미지 확대(확대 도구)

2) 경로 도구(펜)를 사용하여 각 부분의 윤곽을 정확하게 지정합니다. 캐릭터 윗부분 1개, 아랫부분 2개, 사람 피부 부분 3개, 액세서리 부분 4개, 머리카락 부분 5개(필요에 따라 더 세밀한 부분으로 나눌 수 있음)가 나온 다음 경로를 선택 항목으로 변환하여 저장합니다.

3) 선택 영역을 그리는 이유는 나중에 여러 번 수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선택 영역을 만들 때 경로 도구를 사용하면 "올가미"와 같은 다른 선택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

흰색 스케치를 컴퓨터로 스캔하고 밝기와 대비를 처리합니다.

3. 사람의 피부를 그리는 방법

1) 새 레이어를 만들고 이 레이어의 이름을 skin 레이어로 지정한 다음 이 레이어에서 선택한 인체 부분인 깃털을 로드합니다. 3픽셀 선택](사진 크기 요구 사항은 200픽셀/인치임) - 그런 다음 사람의 피부색을 전경색으로 선택합니다.

2) 이 레이어에는 피부의 모든 부분에 색이 들어가도록 전경색으로 채워준 뒤, 번툴과 닷지 툴을 이용하여 피부의 명암 관계를 그려줍니다(이것은 스케치 기술, 여기에는 많이 쓰지 않겠습니다).

선택 영역을 칠하고 번 도구를 사용하여 밝고 어두운 관계를 그립니다. 이 레이어에서는 선택 도구를 사용하여 뺨 부분을 선택하고 20픽셀씩 페더링한 다음 메뉴-이미지 조정-을 수행합니다. 블러셔를 조절하기 위한 컬러 밸런스도 마찬가지로 눈의 명암 관계를 그린 후 옷에 맞게 라벤더색으로 컬러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새 레이어를 만든 후 선택 도구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선택하고 페더(10픽셀)를 그린 다음 Dodge 및 번 도구 머리카락의 밝고 어두운 관계를 그립니다. 그린 후 필터의 머리카락에 가우시안 블러를 적용합니다. 선택 영역을 제거한 후 스머지 도구(작은 손)를 사용하여 머리카락의 가장자리를 몇 번 터치합니다. 떠 있는 듯한 느낌.

새 레이어를 만든 후 메뉴 - 선택 - 선택 항목 로드, 상단 선택 항목, 페더 2픽셀을 로드한 다음 원하는 색상을 채우고 Dodge and Burn 도구를 사용하여 가슴을 그립니다. 옷 패턴의 명암 관계, 연필 도구를 사용하여 좋아하는 색상으로 옷에 장식을 그린 다음 명암 관계와 하이라이트를 그립니다. (숄과 스커트의 채색 방법은 상단과 동일합니다.) 메뉴에서 -Select-Load Selection 모자 선택 항목 로드, 새 레이어 만들기, 색상 채우기, Dodge and Burn 도구를 사용하여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그리기, Burn 도구를 사용하여 피부 레이어에 그림자 그리기 새 스커트 레이어를 만듭니다. 스커트는 위쪽과 같은 방식으로 그려지지만 선택 항목을 더 크게 만든 다음 색상을 채우고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그리고 필터-블러-가우시안 블러, 블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명암 관계를 그려주는 스커트, 밑단에 화이트를 에어브러쉬로 뿌려 다양하게 연출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에어브러시 도구를 사용하여 장식의 빛을 칠합니다. 에어브러시 도구를 클릭한 다음 위의 브러시 속성 표시줄을 클릭하여 에어브러시 브러시를 직경 800픽셀, 경도 0, 간격 1, 원형율 0으로 조정합니다. 그런 다음 보석의 빛나는 부분에 빛을 그린 다음 에어브러시 각도를 조정하여 빛이 다른 방향으로 그려지도록 세 번 조정하면 최종 그림이 완성됩니다. ...>>

질문 6: 의상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 방법은 주로 두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렌더링이고 다른 하나는 스타일입니다.

효과 그리기 방법은 사진과 같습니다.

스타일 그리기는 그림과 같습니다.

따라서 좋은 의상 디자인 그림을 그리려면 효과 그리기와 스타일 그리기를 마스터해야 합니다. 그리기 방법에 대한 비디오 튜토리얼을 보려면 Baidu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fuzhuangshe/forum-46-1

질문 7: 방법 의류 디자인 도면을 그리시겠습니까? 의류 드로잉 기법에 관한 책을 구입해 보세요. 9개의 특정 길이로 인체를 그립니다. 각각의 동적. 안경, 코, 입, 귀, 손 운동도 있습니다. 기술을 익힌 후에는 옷을 입고 그림을 그린 다음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이 그린 좋은 렌더링을 찾아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질문 8: 옷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어떻게 그림을 그리나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따라 다르죠. 하지만 디자이너로서 옷에 신경쓰지 말라고 제안합니다. 왜냐하면 기초가 없기 때문에 옷을 만드는 가게에 가서 옷을 말해 보세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여기서 물어볼 수는 없습니다. 정규 학교에 가서 공부하세요.

질문 9: 의류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의류 채널: 의류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천천히 알아가세요

의류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기술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 템플릿, 화판, 재단, 봉제, 검사, 다림질, 품질 검사 및 포장

이러한 측면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만 디자인 업계에서 천천히 의류를 통합할 수 있습니까?

의류에 대해 천천히 배우게 됩니다.

질문 10: 의류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초보자를 위한 그리기 방법: 1. 먼저 지울 수 있는 연필을 사용하여 머리 길이가 9개 이상인 과장되고 아름다운 인체를 그립니다. 2. 마음속으로 상상한 옷이나 사람의 몸에서 본 옷을 입혀주듯이 그려주세요. 3. 옷에 가려진 인체의 연필자국을 지웁니다. 4. 다양한 굵기의 니들펜을 사용하여 방금 그린 내용을 부드럽게 따라 그린 후 남은 연필 자국을 지웁니다. 5. 색연필을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색칠해 보세요. 6. 모두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조정하면 완료됩니다. 옷 그림을 가르치는 책을 구입하여 적절하게 배우고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추천한다: "미국 고전 패션 회화 기법 - 기초" 중국 방직 출판사 "패션 디자인 표현 기법" 중국 청년 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