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기예를 계승해야 합니까?

민간 기예를 계승해야 합니까?

민간 예술의 전승은 예술가의 노력뿐만 아니라 그들을 위한 좋은 조건도 만들어 준다.

악기에 관해서는 기타 피아노 바이올린 등 서양 음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이들은 과거의 취미반에서 대부분 악기가 꽉 찼지만, 중국 전통 악기반에서 온 것은 거의 없었다. 이런 현상은 많은 전통예술 예술가들을 매우 한심하게 한다.

악기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통문화도 많다. 경극반의 불황, 평탄 아무도 모른다. 많은 젊은이들이 전통문화를 혼동한다. 물론, 많은 예술가들도 이 잃어버린 문화를 천천히 줍고 있다. 미래의 결과는 알 수 없지만,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전통예술의 전승은 여전히 희망이 있다.

예를 들어, 덕운사에서 온 만담배우 장운뢰는 그녀의 생김새와 개편된 경강 때문에 노발대발했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길러낸 기술로 만담 아이돌의 길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전통 예술에 대한 그의 공헌도 매우 크다. 경극을 다시 관중의 시각으로 돌려보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젊은이들이 경운대고, 지방소곡 등 민간 예술을 이해하고 좋아하게 했다.

사실, 장운뢰를 제외하고 많은 사람들이 일찍이 전통예술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많은 영화인들도 이 소재를 바탕으로 많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오늘 저는' 백새 조봉' 이라는 영화를 소개하겠습니다. 제목만 봐도 이 영화가 화려할 것 같죠? 그러나 사실 이것은 향토적인 정취가 짙은 영화인데, 영화는 농촌에서 온 이야기를 다룬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한 노인인데, 그는 평생을 악기에 바쳤다. 그의 악기는 그의 아들과 같아서, 그는 일생동안 이 악기를 전승했다. 예술은 솜씨가 아니므로 반드시 누군가 전승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조심스럽게 이전 세대로부터 이 예술을 받아서 평생 자각적으로 빛을 발했다.

후계자를 선택할 때, 영화 속 주인은 그의 재능이 아니라 순수하고 공손한 마음을 신경쓰고 있다. 예술을 배운 적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운다. 영화 속의 남자아이는 특별한 재능이 없었지만 스승을 감동시킨 것은 그의 아버지가 다친 후의 눈물이었다. 그렇지 않다면, 그가 자랄 때, 그가 대사의 발우를 물려받았을 때, 모든 사람들이 이 전통 예술을 버리고, 오직 그 사람만이 완강히 버티며 약간의 성적을 거두었다.

"백새 조봉" 은 "이 영화의 제목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화려하지 않다" 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원래는 아주 고전적인 노래였는데, 이 노래는 마음대로 불면 안 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suona 는 일반적으로 장례식에서 연주되며, 이 노래는 생전에 모든 사람의 존경과 사망자의 존경을 받은 사람만이 지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이야기의 마지막에 전통 민간 예술을 고집하는 노인이 세상을 떠났다. 그러나, 이런 예술은 그가 떠나면서 사라지지 않았다. 한 방울의 눈물로 그가 선호하는 제자를 얻었고, 결국 그와 같은 집착에 집착하고 예술을 고수하는 예술가로 성장했고, 수나도 이미 문화국의 중시를 받았다. 어려서부터 의리를 중히 여겼던 이 소년은 사부님의 부탁을 완성한 후 사부님의 무덤 앞에 서서' 백새 조봉' 이라는 노래를 불었다.

에센스로 가서 찌꺼기를 없애다.

만약 네가 그것을 전달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잃게 될 것이다.

오늘 여러분과 민간 토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인류 문명사의 기발한 한 송이이다. 위하 하류에 위치한 부장진, 창읍시 대요촌은 도자기 공업의 명맥을 잇는 고촌이다. 20 1 1 년 4 월 부장진 대요촌, 창읍시 토도예가 웨이팡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모조풍의 왕성한 상승으로, 영리한 가마제 도공 은현덕이 전국 각지의 복고건축 건설에서 기회를 신속하게 발견하고, 모조 벽돌에 눈을 돌리고 성공을 거두었다. (165438+ 10 월 20 일 웨이팡 뉴스망)

민간 예술 중 하나로 도자기는 전승의 곤경에 직면해 있다. 사실, 토도뿐 아니라 웨이팡 무형문화유산의 많은 부분이 같은 운명에 직면해 있다. 고밀도 오려내기, 웨이팡 연, 양가 목판 연화 등. 웨이팡, 이 땅은 찬란한 문명과 무궁무진한 문화유산을 낳은 적이 있지만, 농업사회의 유산으로서 산업사회가 도래할 때 멸종 위기에 처한 난감함에 직면할 운명이다. 정부가 이미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했지만 전승난을 해결할 수는 없다.

한편으로는 산업사회의 도래는 경쟁자에 대한 타격이다. 반면에 수공업 직원 수가 줄었다. 이 두 가지 곤경에서 토도 등 민간 예술의 운명은 상당히 위험하다. 그렇다면 민간 예술 전승의 곤경을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사실, 우리는 이 곤경을 해결해야 한다. 우리가 가장 해야 할 일은 정부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가장 성공적인 예는 1 년에 한 번 열리는 웨이팡 국제 연 축제이다. 웨이팡 국제연절은 문화 경제 관광을 하나로 모으는 종합 명절로 연 문화의 전승을 실현하고 연 경제의 발전을 촉진하며 웨이팡 브랜드를 형성했다. 어쩔 수 없이 이것은 삼관겸하의 문제라고 말해야 한다.

이 아이디어에 따르면 창읍과 토도는 문화 무대에 올라 연극의 길을 걸어도 무방하다. 우선 관련 부처는 민간 기예라는 문화산업을 중시해야 한다. 민간 기예에 대한 관심은 무형문화유산으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지방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장기적 메커니즘과 산업사슬로 여겨야 한다. 토도예는 혁신할 수 있기 때문에 토도와 창읍의 모조 건축 자재의 성공이 좋은 예이다.

둘째, 재정 보조금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민간 기예를 전승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훈련을 강화하고, 훈련자에 대한 보조금을 늘리고, 관련 업계의 취업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관련 수요는 장기 계획이 필요하며 민간 기예의 전승은 예견성과 혁신이 있어야 한다. 끊임없이 혁신해야 민간 기예를 진정으로 보존할 수 있다.

나는 분명히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장인정신이 없을 것이다.

전승이 필요하고, 역사와 기술이 모두 진보하고 있지만, 전통 공예와 이념은 이해와 학습에 도움이 된다. 이것은 앞으로의 연구에 어느 정도 의의가 있다.

정성껏 경영하면 반드시 전승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산거주인 황왕왕 씨는 이 조각가의 5 대 후손이다. 그는 중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조각공장에 들어가 조각사와의 조각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이제 그는 베이징의 무형문화유산의 대표이기도 하다. 이는 그가 솜씨를 잘 해내고 꾸준히 해나가면 차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 공장에서도 조각사 몇 명을 양성한 것은 일종의 전승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기술은 인간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가능하다면, 능동적이든 수동적이든 그것들을 영원히 전달할 필요가 있다.

물론, 좋은 기술은 보존과 보급이 필요하다.

나는 정말 그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