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800 자 안팎의 중국 정신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쓰다.

1800 자 안팎의 중국 정신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쓰다.

충성, 효, 인자란 무엇인가? 편지, 의식, 지혜, 용기란 무엇입니까? 지금 너는 타이페이의 도로 표지판을 봐야 그것들을 볼 수 있다. "군,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 의 길로 유지되는 일화 서열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며, "충성, 효, 인, 의" 와의 연결도 끊어질 것이다. "편지, 의식, 지혜, 용" 은 여전히 보편적인 생존 철학으로, 모든 사회의 기본 요구 사항이지만, 우리는 서양의 가치관을 접목하여 유교 말의 껍데기 아래 내포하지 않았다.

고대인들은 도덕적 수양을 인생의 궁극적인 추구로 삼았다. 그러나 세계화의 오늘날, 개인의 분투, 행복, 자유는 도덕보다 더 중요하다. 요즘 아이들은 해야 할 다른 일이 많다.

사서오경

옛날 옛적에 15 세 이전의 독서인으로서, 그는 사서오경을 거의' 숭경' 으로 외워야 했다. 고전에 대한 그들의 이해는 오늘날의 고대 문학 박사 학생들을 절망시키기에 충분하다. 1912 65438+10 월19 국민정부의 첫 교육장관이' 초등학교에서 독경을 폐지해야 한다' 고 명령했을 때 마음을 해방시키는 위업이었다 결국 거의 한 세기가 지났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서오경이 무엇인지 대답할 수 없었다. 아이들은'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에 관심이 있다. <역경>,' 상서',' 시경',' 예기',' 좌전' 으로 대표되는 중국 고대의 지주성 사상 체계가 막막한 상황에 처해 있다. 현재 이슈는 베이징에 현대사당을 설립하여 4 서 오경을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전통 문화의 결핍을 논하다

오늘 중국인의 자질이 낮거나 전통문화 부족의 주요 원인은 적어도 세 가지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의 경제 여건이 뒤처져 있고 국민교육 투자가 현저히 부족하다는 점을 언급할 것이며, 이는 중국 시민과 다른 문명국가 시민들 사이의 격차를 크게 넓힐 것이다. 이런 격차는 자연적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서구 문명을 따라가는 것이다. 우리가 여러 방면에서 그들을 따라잡고 그들의 문명 규칙에 적응하면 자연히 격차가 나타난다.

둘째, 전통문화는 잘 계승되고 발양하지 못했다. 중국의 5 천년 문명이 전통문화와 정신문명의 정수를 포함하여 후세에 끝없는 부를 남겼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런데 왜 이런 전통정신의 그림자가 현대중국인의 세대와 함께 점점 흐려지는가? 사실 중국은 예로부터 문명이 개방된 나라, 특히 당송 이전에 있었다. 진정한 고보자칭은 주성리학이 통치자에게 미친 듯이 보급되고 길들여진 후에야 시작되었다. 온 나라의 세계에 대한 무지는 자연히 문명의 발걸음을 따라가지 못한다. 이후 지난 세기 초 장렬한 신문화 운동에서 봉건우매한 이학과 낙후된 윤리도덕을 비난하는 것은 옳았지만, 이 과정에서 유학과 전통문화를 철저히 부정하고 버리는 것은 현명하지 못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100 년이 지났고, 현대에 사는 사람들은 유교사상과 전통문화, 이들 중화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귀중한 재산은 우리 민족의 혈맥이며 우리 민족의 중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두터운 전통문화가 없다면, 우리는 야만적이고 무지하게 될 것이고, 전통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없다면, 우리는 천박하고 무지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전통명언) 이때, 우리는 확실히 조상들의 모든 좋은 것을 아주 빨리 잃어버렸는데, 이것은 위험하다!

셋째, 민족은 신앙이 부족하다. 사실 이 문제는 두 번째 요점으로 인한 것이다. 당송 이전에 중국은 합병을 겸한 나라였으며, 각종 종교 신앙이 모두 있었다. 불교와 이슬람교가 중국 역사에서 발전한 것은 좋은 예이다. 그중에는 당연히 중국 자체의 종교인 도교가 포함된다. 어떤 종교든, 사실상 정권에 의해 이용될 수밖에 없다. 그에 더하여, 이 종교들은 예외 없이 신자들의 가르침에 선함을 요구한다. 그러나 명청 이래 시대의 격동이 변천하면서 중국 정치권력센터에서 종교의 역할이 잘 발휘되지 못했다. 수백 년 동안 중국의 통치자와 지도자들은 종교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았다. 그들은 종교에 대해 항상 신중하다고 말해야 한다. 오늘날 중화민족은 서구 기독교와 같은 민족 신앙이 부족하고, 인민사상도덕과 정신문명을 양성하는 중임이 이미 무거운 정부의 어깨에 떨어져, 어느새 정권에 큰 압력을 가하고 있다. 종교는 인간의 정신과 영혼에 대한 세례이다. 종교는 항상 정치권력과 결합하거나 정치권력에 이용당하거나 그 자체가 정치권력의 일부이다. 사실 국민을 교육할 종교가 없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국가 권력은 다른 방식을 통해서만 사회를 개선하고 새로운 풍조를 제창할 수 있지만, 이 임무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저는 절대적인 지식인 가정의 소녀입니다. 아버지는 부대에서 8 년 동안 서류작업을 하셨고, 정정한 후 지방으로 가서 비서와 동등한 일을 하셨다. 우리 엄마는 줄곧 중학교 영어 선생님이었다. 즉, 그녀는 이미 25 년 동안 가르쳤다. 아버지는 품위가 고아하여 꽃 심기, 바둑 두기, 낚시를 좋아하신다. 그는 아름다운 예서와 해서체를 한 수 썼는데, 문필도 상당히 괜찮다. 초등학교 3 학년 전에는 집안의 경제적 어려움이 있었다. 아버지는 원고료로 우리 가족 네 명 (동생 포함) 이 매일 고기를 먹을 것을 보증하셨다. 나는 이런 가정에서 자랐고, 나의 순박한 마음으로 중국 전통문화가 가져다주는 영광과 치욕을 느꼈다. 아마도 아버지 세대가 10 년' 문혁' 의 세례를 받았기 때문인지, 나는 독서를 갈망하지만 걸음을 멈추지 못한 아쉬움이 나의 도착에 희망의 스타를 던졌고, 아버지는 나에게 높은 기대를 걸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기억 속에서 아버지는 내가' 99 곱셈표' 와 같은 작은 잘못을 외우지 않았기 때문에 내 옷을 벗기고 벨트로 나를 때렸다. 통증은 빙설로 덮인 산 뒤의 태양과 같다. 만지면 마치 나를 떨리게 하고, 떨게 한다. 일본 꼬마의 큰 칼은 중국인의 눈에 치욕을 새겼기 때문에 나는'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 낙후하면 얻어맞는다',' 수리학을 잘 배워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등 각종 교조 추종자의 도구가 되었다. 나는 문예 방면에 꽤 재능이 있지만, 나의 글쓰기, 노래, 연설 등의 취미는 모두 부모에 의해 억압되었다. 국어 상위권, 성악 대회 1 등상, 강연 대회 우승, 수학은 20 위보다 훨씬 뒤떨어져 물리학은 60 점 (만점 70 점), 화학은 45 점 (만점 50 점) 을 받은 적이 없다 나는 이런 분위기 속에서 자랐다. 오늘 저는 방관자로서 제 펜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젖과 찌꺼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첫째, 음식에 관해서,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나는 이 말이 언제 태어났는지 모르지만, 그것은 중국인의 음식 심리를 개괄할 수 있다.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먹는 것이 가장 근본이다. "사람은 철이고, 밥은 강철이다. 한 끼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다. 클릭합니다 "아무것도 잃어버리면 배를 잃을 수 없다." 배불리 먹어야 다른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중국 문화는 먹고 먹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음식에 신경을 써서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음식 한 무더기를 만들어 민간 간식에 대한' 감동적인 전설' 을 연출해 먹는 것과 관련된 단어들을 많이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배불리 먹으면 가장 기본적인 생리적 요구를 만족시키면 충분하다. 중국의 독서인은' 먹는' 자성어를 많이 만들어 일종의 잡식주의를 형성해야 한다. 생각은 씹고, 경험은 시식이고, 질투는 질투이고, 기쁨은 도취되고, 보통은 평범하고, 말하기는 쉽고, 경솔한 학풍은 가볍게 맛볼 수 있다. 현상 유지를 바꾸는 것이 더 고통스럽다. 또 뭐가 손해를 보고, 잘 먹지 못하고, 밖에서 먹고, 먹고, 먹고, 먹고, 맛있는 것을 먹고, 낡은 것을 먹고, 아궁이를 먹고, 소송을 하고, 리베이트를 먹고, 마임 손실을 먹고, 문을 닫는다. 먹든 안 먹든? 중국의 정치는 솔직히 밥을 먹는 것이다. 원시인이든 중앙지도자든,' 그 야만적' 이든' 귀족' 한인이든, 몇 가지 공정을 거쳐 안전하고 무해한 사슴고기든, 젖주든' 통일' 된 오렌지든, 중국의 모든 정치문제는 식탁에서 논의되고,' 정치는 식사다' 는 이미 중국인들이 준수하는 규범이 되었다. 아마 우리 조상들이 가까스로 먹을 것을 찾아서 중국의 음식문화를' 넓고 심오하다',' 휘황찬란하게' 하게 해서 부모님이' 요즘 잘 드셨어요?' 라고 물으셨다고 생각합니다. " 이렇게 지칠 줄 모르는 질문은' 남편의 마음을 묶으려면 먼저 그의 위를 매야 한다' 는 찬장을 만들었다. 둘째,' 가족화' 에 관한 우리 조상들은 너무 외로워서 모두가 모여 일족, 부족을 형성하고' 내외차이',' 노소 귀인',' 이국관민' 의 민족심리를 형성했다. 따라서 범람하는 사극에서는 흔히' 아래 범상',' 비천한 범상 존중',' 내외외' 때문에 어른들의 견해를 반박하고 부모의 무리한 채찍질에 반항할 때 격노한다. 그래서 우리 부모님이 나를 때리는 가장 합리적인 이유는 "네가 감히 나에게 말대꾸를 하고, 너와 얼굴을 돌려라!" 중국 문화는 가족 본위를 숭상하고, 안팎은 차이가 있어 부족 전쟁, 민족 분쟁,' 아래 범죄' 의 대중투쟁이 유래된 지 오래다. 셋째, 결혼에 관한' 결혼은 사람의 일생의 대사이며, 특히 여성에게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 조상의 결혼은 아주 잘 하는데, 단지 "친골육" 에 지나지 않는다. 노예 사회로 발전함에 따라 결혼의 성질이 바뀌었고, 결혼은 수단이 되었다. 봉건 사회에서 결혼은 사랑 발전의 성숙함 때문만은 아니다. 황제의 막내는 결혼을 좋아하고, 여자도 몸으로 권력과 지위를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 결혼도 한훈을 화해시켜 중국과 국제를 접목시킬 수 있다. 결혼의 역할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결혼은 쌍방의 일이 아니라 가족, 책임, 민족 대의, 국가의 미래의 일이다. 그래서 결혼은' 사랑이 없는 결혼, 무성 사랑' 의 괴권에 빠졌다. 현대에 이르러' 결혼이 사랑의 무덤인지 여부' 가 변론 대회의 상록수가 되면서 수많은 변론가들이 즐거워했다. 나는 부모님이 어떻게 함께 계신지 정말 모르겠다. 십여 년 동안 싸우다가 어쩔 수 없이 그림자처럼 붙어 있어야 하고,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고, 아이는 결혼 유지의 유대가 되었다. 이혼하지 않는 가장 노골적인 이유는 바로 그들의 아이들이다. 오랜 이별 후, 그들은 늘 연락을 유지한다. 보아하니 그들은 또 상대방의 좋은 생각을 한 것 같다. 모두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니 사랑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부모님의 결혼 실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내가 쉽게 남자에게 마음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평생 독신인 것 같다.' 사랑보다는 사랑에서 상처받고 싶지 않다' 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신명언) 그런데 이상하게도 독신의 힘이 커지면서 병원 산부인과 센터의 젊은 소녀들이 낙태를 원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중국의 결혼 문화는' 성은 불필요하다' 는 지경에 빠진 것 같다. 넷째, 신앙에 대하여 "당신은 신앙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믿음? 믿음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나는 예수 을 믿는다, 당신은? 당신은 무엇을 믿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 \ "당신은 어떻게 아무것도 믿지 않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믿음이 없을까요? 믿음 없이 어떻게 살아요? " \ "당신은 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봐, 믿음 없이 잘 못 살아? "

"믿을 수 없다, 믿을 수 없다 ..."

이것은 서양인과 중국인 사이의 대화이다.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중국인이 정말로 믿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안 돼! 중국 국민들은 신앙이 있다! 중국 문화에는 신앙이 있다! 문제는 중국인들의 신앙이 너무 많고, 너무 혼란스럽고, 너무 쉽게 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실, 중국인은 믿음이 없습니다! 중국 문화는 여전히 신앙이 없다! 중국인들은 하늘과 땅의 귀신을 믿지만 종교적 경건은 없다. 정직을 믿지만 양 당사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예의를 믿지만 사회 공덕이 부족하다. 절약을 믿지만 지나치게 사치스럽다. 단결과 공조를 믿지만, "보금자리에서 때리면 된다" 고 믿는다. 나는 "각자 자신의 눈을 쓸고, 다른 사람이 서리를 받든 상관하지 마라" 라고 믿지만,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를 전한다" 는 것이 좋다. "애국 애국 인민을 사랑하는 사랑" 을 신봉하지만 부패한 자산을 착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 애국, 애국, 애국, 애국) "노인은 늙었고, 노인은 늙었고, 젊은이는 젊었고, 젊은이는 젊다" 는 사상을 신봉하여, 모든 도시에 노숙자, 노숙자, 노숙자 아이들이 흩어져 있다. 남녀평등' 을 신봉하면서도' 여성 45 세 이하' 채용 조건을 공공연히 내놓는다. 나는' 아이는 조국의 꽃이고 민족의 희망' 이라고 믿지만, 소관소의 수는 날로 늘어나고 있다. 편지: 부드럽고 돈후하지만'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를 실시한다. 공융 양보배' 라는 편지는 "나는 얻을 수 없다, 다른 사람도 얻을 수 없다! "; 과학교흥국, 인재강국' 의 전략을 신봉하여 수많은 학생들이 기꺼이' 인파 전술' 을 숭배하게 하다. "교사는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 라고 굳게 믿고 수백 명의 교사들이 1 년 임금을 요구하며 공동으로 책을 쓰도록 강요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조화로운 사회" 를 믿지만 싸움을 좋아합니다. "담박한 명리" 를 믿고, 수많은 문인들의 필침을 보고, 인생의 실의를 표현하다. 나는 자연을 존중한다고 믿는다. 그러나 나는 식당의 게임이 매우 환영받는 것을 보았다. 동물원의 희귀한 동물 행렬이 날로 커지고 있다 ... 중국의 문화적 신념이 너무 많아서 다 이야기할 수 없다. 진리를 고수하라' 고 믿더라도 권위 앞에서는' 영명' 해야 한다. 이를' 청산을 남겨두고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한다. 중국인은 신앙이 있습니까? 네. 없는 것과 같다. 중국 문화에 신앙이 있습니까? 네. 없는 것과 같다. 안 하는 게 좋을 거야! 이것은 여성에 대한 또 다른 민감한 주제이다. 오늘 중국에서, 만약 누가 거리에 서서 소리치면, "여자 씨발 옷 아니야? "? ! " 그가 혼날 것이라고 보증하다. 솔직히 나는 개인적으로' 홍안화수' 에 대해 투덜거린다. 남자는 덕이 없는데, 왜 모든 책임을 여자에게 떠넘겨야 하는가, 특히 미인! 남자는 삼처사첩이 될 수 있고, 여자는 바람을 피우면 도덕이 훼손되었다는 비난을 받는다. 남자는 수치스럽지 않나요? 여자가 큰일을 이룰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남자가 싫어하거나 여자의 성취를 더 두려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요점은 "하지만" 입니다. 남자가 삼처사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자는 반드시' 삼남 사남' 을 해야 합니까? 여자가 남자의 비위를 맞추고 부엌을 고수하는 것은 남자가 싫어하거나 여자의 큰 업적을 더 두려워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중국 여성들은 역사에서 나와 오늘의' 남녀 평등' 으로 걸어왔다. 슬프게도, 고기는 이미 나왔고, 정신은 여전히 배회하고 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남자에게 기대어 생활한다. 여자도 인간이기 때문에 여자는 독립이 필요하다! 여자도 인간이기 때문에 여자는 독립할 수 있다! 가정 폭력을 당한 수많은 여성들이 남성을 뼈에 사무치지만 여전히' 단절'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남자가 있다. 적어도 나는 먹고 입고 있는 남자가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무지! 여자는 옷도, 공물도, 도구도 아니다. 여자는 완전한 사람이다. 자신을 원망하지 마라, 사랑이 너에게 모든 것을 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중국 여자들, 일어나야지! 중국의 교육은 매우 문제가됩니다. 가장 유명한 과거제도의 폐해는 나는 말하지 않겠다. 나는 오늘날 중국의 교육에 더 관심이 있다. <1> 응시교육과 자질교육 (학교교육) 은 대부분의 성시에서 빈말이며, 학교가 자질교육의 간판을 걸고 응시교육을 하는 것은 공개적인 비밀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중국의 응시 교육의 유명한 지역인 황강의 사악한 마수 아래 나온 대학생으로서 나는 응시 교육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고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이 팔 수 있는 시험지는 말할 것도 없고, 1 미터가 넘는데, 함께 서점을 열 수 있는 학습 자료는 말할 것도 없다. 사실' 해전' 은 응시 교육의 열세가 아니다. 응시 교육의 단점은 학생들이 모듈식 기계화 방식으로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을 받아들이고, 고정적인' 표준답안' 의 제약 하에 사유가 경직되어 학생들이 점차 질문하는 충동과 사고력을 잃게 한다는 것이다. 왜 오늘날 중국에는 그렇게 많은 우수한 대학 졸업생이 있는데, 인류 사회에 큰 공헌을 하는 중국 과학기술문학 예술 성과는 매우 적습니까? 왜 중국인의 혁신 능력은 중국인조차도 경멸하는가? 중국인들은 그 이유를 생각해야 합니까? 각 단계의 학교 교육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저는 오늘날 중국의 초등 교육, 중학교 교육, 고등 교육, 대학 교육 중 중학교 교육이 가장 실패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초등학교 단계,' 응시 교육 위주, 자질교육 보배' 의 방침에 따라 학부모와 교사가 아이에게 주는 스트레스가 너무 컸지만, 결국 부주의로 아이의 덕지, 지혜, 체체, 미, 노동균형을 발전시켰다. 고등학생이 되면 선생님들은 더 높은 수준의 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한 아이의 인생에 어떤 의미인지 깊이 알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어떤 학생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들이 이상적인 대학에 합격하도록 돕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대학에서 많은 대학생들이 충분한 자유에 의해 길을 잃었지만, 결국 나이가 들었다. 대학생은 항상 자신의 판단이 있는데, 대부분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다. 중학교 때, 아이들은 사춘기 생리와 심리의 거대한 변화기에 처해 있으며, 가족, 학교, 사회의 미묘한 사랑이 가장 필요하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근리에 급급하고, 중점 고등학교 진학률을 추구하고, 대부분의 학생들을 중시하지 않거나, 아예 그들에게 무관심하다. 더욱이, 그들은 뛰어난 학생을 차별하여 두 학급 학생이 심각하게 양극화되고, 학생 간의' 학년 갈등' 이 날카롭다. 이러한 상처는 학습에서도 볼 수 있으며, 아이의 마음속에 반영되어 있다. 마치 태양이 먹구름을 막을 수 없는 것처럼,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이 아이의 마음속에서 서서히 자란다. 무심코 말을 듣던 아이는 마치 귀신에 홀린 듯 갑자기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온라인 게임, 도박, 싸움, 살인, 포르노 장소에 가서 자극을 찾는다. 조국의 꽃은 자학하여 자해한다! 우리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해서는 안 되는 일을 끊임없이 알려 줄 때, 우리 자신의 잘못을 반성해서는 안 됩니까? ! 2 > 가정교육에 관하여 "부모는 아이의 첫 번째 선생님이다." 나는 이 말이 국내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모두 허튼소리를 하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모든 사람은 자기 아이가 학업이 우수하기를 바라고,' 학업이 우수하다' 라는 단어는 매우 무겁다. 불행히도, 자녀에게 해야 할 일을 명령하거나 해서는 안 될 일을 꾸짖을 때 여러 차례 이런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깨닫는 부모는 거의 없다. 중국 아이들이 보편적으로 억눌린 역반심리를 가지고 있는 것도 당연하고, 아이가 욕을 당하고 구타당하는 유행의 이유는 "네가 감히 나에게 말대꾸를 하고, 너와 얼굴을 돌리다니!" 입니다. < 3 > 사실 사회교육의 이 방면을 따로 열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오늘날 중국의 사회문제가 매우 많으니, 교육에 결함이 있다는 것은 당연히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제 생각에는, 사람에 대 한 사회의 영향은 종종 마이크로 이지만, 각 개인의 모든 측면에 침투, 그래서 학생 들에 게 위의 문제의 성능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문제의 존재와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람들은 약해져도 큰 행동을 하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이것도 완전히 그들의 잘못은 아니다. 소위' 사회적 존재가 사회의식을 결정한다' 는 것이 아닌가? 중국에서 태어나 중국에서 자랐는데, 누가 환경의 영향을 피할 수 있을까?

CCTV 의 공익광고 아이디어가 가득 찼지만, 나는 여전히 효과가 어떤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우리 사회가 사랑이 필요하지만 사랑을 모르는 꽃들에게 더 많은 이해, 존중, 사랑을 주고, 봉오리가 맺힌 꽃들이 봄을 가질 기회를 잃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그들은 단지 아이들일 뿐이다. 나는 13 페이지를 대충 썼는데, 대부분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분청' 이라는 뜻은 아니다. 다만 중국인들이' 중화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찬란하다' 는 말을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에 우리 민족이 자멸할까 봐 귀찮아하지 않고 이런 상투적인 어조를 꺼내야 한다. 불만은 불만을 초래하고, 슬픔은 슬픔을 초래한다. 우리 민족이 필요로 하는 것은 반성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반성한 후의 행동이다. 대외 중국어 전공 학생으로서 내가 해야 할 일은 중화문명을 전파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나는 줄곧 묵묵히 노력하고 있다. 자신의 빈약한 힘으로 세계에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중국인은 할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 대단해! 나는 나의 미약한 목소리로 모든 중국인의 진실, 진지함, 진실한 애국의 마음을 깨우고 조국의 부상, 세계의 조화, 인류의 진보를 위해 분투할 것이다! 만약 모든 사람이 강하다면, 중국은 왜 부자가 강하지 않을까 걱정해야 하는가? 만약 모든 사람이 강하다면, 인류 문명은 왜 정체되어야 하는가? 자강불식, 끊임없는, 잊지 마세요, 이것도 중국 전통문화의 우수한 정신입니다! 두 편을 골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