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에서 시대로의 담론의 진화

전통에서 시대로의 담론의 진화

고고학과 문헌에 따르면, 적어도 4,500 년 전에 중국의 문자인 한자가 탄생하여 점점 성숙해졌다고 한다. 한자의 기원의 역사는 현존하는 고대 문헌과 확인된 고고학적 발견에 근거하여 적어도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자의 기원의 역사는 중국 고대 문명의 시작이기 때문에 우리는 보통 중화민족이 5 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중국의 문자는 출현한 이래 오랜 발전 과정을 거쳤으며, 초기 도화문자, 갑골문, 고문서,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인쇄술이 발명된 후 점차 각종 인쇄체를 만들어 인쇄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다. 이 가운데 갑골문은 중국 최초의 정형문자로 여겨진다.

갑골문

19 세기 후반 하남 안양에서 농민들은 쟁기질할 때 갑골문의 파편을 발견하여 갑골문을 약국에 용골로 팔았다. 1899 년, 고문학자 유새는 다른 사람이 복용하는 한약에서 이런 고문이 새겨진 갑골문을 발견하고 연구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갑골문은 상대 말기에 쓰거나 거북갑과 수골에 새긴 글로 대부분 갑골문이고 소수는' 노트' 이다. 당시 사람들은 뜨거운 갑골문의 주름으로 사물의 좋고 나쁨을 판단했기 때문이다. 부추는 시간, 이름, 문제, 부점 결과 및 사후 검증을 그 위에 새겨 뚜렷한 특징을 지닌 갑골문을 형성했다.

갑골문의 글자는 칼로 새겨 서예로 쓴 것이다. 칼로 새겨진 갑골에 새겨진 비문 중 일부는 주사로 채워져 있으며, 글씨체는 오늘과 달리 식별하기 어렵다. 이미 발견된 갑골문은 4,5,000 자이다. 언어학자와 고고학자의 분석 판단을 통해 거의 2 천 개를 감정할 수 있다. 이 갑골문 글자들은 대부분 그림에서 진화한 상형문자이다. 많은 글자획이 복잡하고, 그림과 비슷하며, 또 많은 이체자가 있다. 이것은 중국의 글이 은상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갑골문에 이미 유형적인 글이 나타나 문자의 사용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대 청동기 비문

갑골문 이후 등장한 한자 서예 스타일은 김문이다. 이 글은 각종 청동기 위에 주조되었기 때문에, 종정문이나 청동기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지금까지 비문이 새겨진 최초의 청동기는 모두 상대 중기로, 비문은 매우 간단하며, 글법은 갑골문과 비슷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서주 김문이다. 청동기 비문은 각종 이족 그릇, 악기, 무기, 도량형, 동전, 청동 거울, 금속 도장에도 나온다. 이 가운데 이선이 올린 문장 수가 가장 많다. 각종 기물의 문자는 갑골문보다 더 길고 완전하며, 글자 수는 수백 개이다. 예를 들어 서주 초에 큰 정우는 29 1 자를 포함했습니다.

큰 도장과 작은 도장

전서는 대초와 소전으로 나뉘는데, 한자 문자 발전사의 중요한 단계이다. 대천에 비해 작은 인감의 체필은 간소화되었지만 글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시대의 요구이다. 고서에서 대주 (), 대호 () 에서 소전 () 으로의 전환은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예서

\ "예서 \" 는 진나라 성현이 쓴 것이다. 진현 옥관 정나우 () 는 진시황 ()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운양 () 감옥에 투입되었다. 그는 10 년 동안 옥살이를 하고, 고심명상, 손익소전 () 을 하며, 삼천 자 예서 () 를 썼는데, 천하 제 1 황제였다. 황제 가 채택 하기 시작, 충고 에 대한 예배. 당시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정무가 많고 서류가 번잡하여 작은 인감으로 상인을 기록하는 것이 불편했다. 작은 인감보다 더 간단하고 규범적인 글이 절실히 필요하다. 글쓰기와 조각하기 편하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당시 사회는 전서 단순화가 절실히 필요했기 때문에 전서보다 훨씬 더 규범적인 새 글씨체인 예서가 등장했다.

해서체

해서체로 일명 진서 예서 현대예서라고도 한다. 해서체는 바로' 해서체' 이며, 합법적이고, 정규적이고, 모듈식이다. 초서 이름은 조잡하고 해서체 이름은 반대이다. 전서와 예서에도 초서의 필기자가 있지만, 이런 의미에서 단정한 것도' 해서체' 라고 부를 수 있지만, 이곳의 해서체는 자율체계적이고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해서체' 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구양문의, 유공권 등 발문을 가리킨다. 해서체의 창시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위진 남북조 수백 년의 글이 예서 8 분에 해서체의 의미를 뒤섞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비교적 일치된 관점은 동한 왕지충이 창조한 것이다. 현존하는 실물 중 위대종우의' 그리고 잭표' 만이 해서체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종추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해서서가이다. 오늘의 해서체, 획이 단정한 것은 고문의 정측, 8 분의 미, 장초의 간략에서 진화한 것이다. (참고: 장초는' 헌장에 쓰이는 종류' 를 뜻하며, 8 점을 단순화하여 쓰기 쉬운 서체이다.) 삼국시대 종서' 해서체' 를 쓴 이래로 이런 서체는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표준 서체로 여겨져 세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필기형으로, 후한유덕성이 잉천에서 창제한 것, 즉 해서체의 변형으로 간단하고 통속적이어서' 행서' 라고 불린다. 진나라 이후 행서가 가장 유용하고, 응용이 가장 광범위하며, 일반 글이 거의 다 쓰인다.

초서

초서 () 는 일명 초초 (), 금초 () 라고도 하며, 전서 (), 8 점 (), 조장 () 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고대 문자를 답습한다. 초서는 조창에서 유래했고, 조창은 강한 예서 맛을 가지고 있어, 기념 연주에 많이 쓰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조창은 더 나아가' 현대초', 즉 속칭' 책 한 권' 으로 발전했다. 지금의 초서자는 대부분 초서나 초서가 간체자를 이루는 경향이 있다. 한자가 초서까지 발전한 것은 이미 완벽에 가깝다. 당나라 이후 장욱지의' 광초' 는 새로운 문체가 등장했지만 다른 사람이 쓴 것이기 때문에 예술품으로만 감상할 수 있었고, 글로 기록하고 정보를 전파하는 역할을 잃었다. 이 때문에 초서는 더 발전하기 어렵다. 한자의 발전은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을 뿐, 새로 개척한 방향인 인쇄체를 따라 진화해 왔다.

상형문자

표의 문자는 회화에서 유래하여 쉽게 식별하고 구분할 수 있다. 사람, 눈, 산, 불, 나무, 물고기 등. 위안' 은 시작이나 첫 번째를 의미한다. "단" 은 상형문자인데, 이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은상시대 청동기에 상형문자' 단' 이 나타났다. 가장 오래된 한자는 그림과 같다. 예를 들면' 달' 자, 구불한 초승달 같다. 예를 들어, "산" 이라는 단어는 세 개의 봉우리가 있는 편산과 더 비슷하다.

결합화합물

회의자는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된 한자로, 그 의미는 왕왕 그것이 포함하는 몇 개의 한자의 의미의 조합이다. 예를 들어' 명' 은' 일월' 이라는 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일월' 은 모두 빛나는 물건이기 때문에' 명' 은' 밝음' 을 의미한다. 모두가 배운' 팁' 도 마찬가지다. 위의 "작은" 아래의 "큰" 은 "팁" 이 아닙니까? 가장 흥미로운 것은 "눈물" 이라는 단어로, "물" 과 "눈" 이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눈" 의 "물" 은 눈물이다.

형성자

형태성자와 해음자로 구성된 글자를 형태성자라고 합니다. 고금의 음음, 글리프의 변화로 인해, 형성자는 오늘날 음성 기능이 매우 제한적이지만, 이 제한된 기능을 합리적으로 이용해야 한다. 한자는 표의 문자이기 때문에 글리프는 발음을 직접 표현할 수 없다. 발음을 나타내기 위해 병음 자모에 의존하는 것 외에도 음표 측도 음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