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시 서향 민간 작문 420 자 정도.

산시 서향 민간 작문 420 자 정도.

산시 () 는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로, 연이어 주 진 한 당 등 10 여 개 왕조나 중요한 정권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하였다. 이곳은 또한 혁명 성지 연안의 소재지로, 풍부한 전적과 문화재가 있으며, 많은 풍속 습관에는 역사적 연원이 있다. 지리적으로, 동쪽은 황하가 있고, 서쪽은 용과 관련이 있다. 북림만리 외초원, 남접바촉수향, 북산고원, 위수분지, 진바산구를 가로지른다. 민속은 역사가 유구하여 뿌리가 깊고 다채롭다.

산시 민속 문화의 지리적 구분과 진나라와 한 왕조의 발전

산시 민풍은 관중 지역, 북산시 지역, 산시 남지역으로 나뉜다.

지리적 특징, 역사적 지위, 조기 관리, 서한 초년 중농유풍에 대해' 사기 화식 열전' 에서 "관중은 동쪽에서, 강산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공고부터 천리를 경작한다" 고 말했다. 공 유 이순신, 지 에 적합, 왕 zuofeng, 그래서 여전히 선왕 유풍 이있다.

북북신문화의 면모, 지역적 특징, 실천에 대해' 서옥귀귀' 는 "진시황이 훈족을 물리치고 하남 북쪽 천리의 옥전을 얻었기 때문에 도시를 건설하고 주민구를 옮기는 것을' 신진' 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한서 지리" 는 "안정, 북방, 상군, 서하, 모두 룽채에 가깝다" 고 말했다.

산시 () 초기의 풍속에 관해서는, "한중부지 ()" 는 "한중부 () 가 강하고 순박하며, 그 풍속은 강하고 순박하다" 고 말했다. 무도의 백성은 강하고 용감하며, 그 백성은 반진적이고 용감하다. " 땅험지가 좁고 풍속이 경주와 약간 같고 면주 2 군이다. "글로벌록" 은 "한고조가 바촉을 보내고, 삼진을 벌채하고, 천촉을 상로로 옮긴다" 고 말했다. 그 풍속은 대부분 사냥산 벌목으로 추풍이 깊다. "닝강주지" 도 "닝강부" 남북이 모두 있고, 언어는 진 () 촉 () 이 섞여 있다고 말한다.

진시 풍속에 대한 평가에 관해서는 설사안 (야사) 이 말했다. "진풍을 시로 읽고 너를 즐겁게 하고 음탕하지 않게 하는 것은 진풍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qizhou 시대의 좋은 관습 상속의 기원을 보여줍니다.

진 말기에 이르러 한고조 유방이 상로에 진출하여 댐을 지나 서쪽으로 함양으로, 남쪽으로 한중으로 들어갔다. 삼진 () 을 반격하고, 수도 장안 () 을 건설하고, 산해관 안팎을 회사하며, 민속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진나라 풍속의 변천, 특징 및 중대한 의의에 대하여 송대 이학자인 주가' 사이토 유자전' 에서 깊은 총결산과 서술을 하였다. 나는 다음과 같이 베껴 쓰고 싶다. "진나라 풍속은 대체로 영을 근본으로 하고, 용감을 앞세우고, 생사를 잊는다. 그러나 처음에는 왕이 성성하고,' 이남' 은 충직하다. " 영주는 흙이 두껍고 물이 깊고, 사람이 두껍고 곧으며, 정위 같은 교만하고 게으르며 경박한 습성은 없다. 잘 인도하면 쉽게 일어나 인의를 견지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용기로 그것을 몰아낸다면, 그것은 적의 자본을 이기기에 충분할 정도로 강할 것이며, 그것은 농업과 번영을 강화하기에 충분한 공업이 될 것이다. 이것은 산둥 국가들이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 ""

이 평론은 역사 발전에 대한 개괄과 총결산이며, 미래의 역사 발전을 이해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둘째, 위진 남북조부터 당송 시대까지 산시 민속과 생산 풍습의 발전

한 웨이와 진 왕조의 역사적 단계에서 지역 레인저, 도교, 불교의 활동이 사회에 잇따라 등장해 민간 문화에 상응하는 영향을 미치고, 사회 생활에 새로운 요소를 더하고 그에 따라 풍습을 바꾸었다. 현지 레인저는 한대에 이르러 점차 민간 오락과 융합되거나 민간 오락의 형태로 등장해 도시에서 상당히 보편적이다. "지리지 수책" 은 "한중은 지방이다. 지방 풍속의 특색은 여전히 농후하다. 도교와 불교의 영향도 뚜렷하다.

당대에 이르러 민간 풍습과 정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진중기년' 은 "당나라 말년에 곡강이 연회를 열었고, 사람들은 강머리로 술을 마시고 잔디를 짓밟는 것을' 소풍' 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매년 장안의 무덤은 탕과 닭 담요 등 차가운 음식을 추천한다" 고 「후년 연대기」는 알려 준다. 청명절, 내원 관동 다이아몬드 사원 앞 불, 첫 번째로 들어간다. 그들에게 비단 세 필과 금그릇 한 필을 주었는데, 모두들 내 아내가 시내를 나가 성묘를 하는 것을 보고, 수레가 요란하게 떠들어댔다. 새로운 진사는 월등각에서 카펫 잔치를 하거나 재신 이하의 매쉬 () 를 주면서 다시 양조하는 것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

성당 시대에는 실크로드가 원활했고, 장안 상인들이 사방팔방으로 운집하여 술집, 식당, 찻집이 많았다. 번영하는 채소밭에서 후풍이 밥을 짓고, 후희의 술집도 빈번히 빛을 발하며 일종의 민속의 경이로움이 되었다.

이백의' 청여단' 은 당시 정경을 묘사했다. "무릉산은 어리고 금시동, 은안장백마꽃 봄바람; 꽃이 피면 어디로 수영을 합니까? 호희의 술집에 웃음꽃을 피우다. " 그때 후호희는 분식으로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호떡을 만드는 법을 배웠고, 전국 각지에서 모두 들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 "후빙 학습 교토" 를 가지고있다. 시험에 따르면 현재의 사오빙은 당시의 호떡에서 진화했고, 분식은 산시 () 사람들이 예로부터 전통주식이었다. 이것은 또한 산시 성의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시 농업은 유구한 역사와 생산 풍속을 가지고 있다

관중 지역에서 사람들은 물차의 수수께끼를 칭찬했다. 수수께끼의 글자는 "조조가 중원에 홀로 앉아 팔복을 걸치고, 수많은 군대를 이끌고 있다!" 입니다. "

남수향에 관해서는 생산 풍습이 더욱 인상적이다. 성고현지' 는 "소만 전후로 농민들은 벼묘목을 심고,' 물이 묘목을 들밭에 꽂고, 고개를 숙이고 물날을 본다" 고 말했다. 6 개의 청정은 쌀이고, 역행은 전진이다! ♫ "그것은 또 다른 상당히 높은 정신 영역을 창조하고 반영한다. 그 철학 사상과 예술 표현 수법도 인상적이어서 깊이 감상할 만하다. 또한 사람들의 창의력이 확실히 무궁무진하고 배울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시민속의 생산생활과 관련된 풍습의 내포와 기능.

(1) 산시는 생산풍습과 관련된 행사가 있는데, 예를 들면 복을 기원하며 신을 맞이하는 등. 예를 들면' 천록각 육지' 는 "진 풍속 2 월 2 일 드럼을 교외로 데리고 황혼에 돌아오니' 부잣집 맞이' 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에는 사 () 기장 () 을 흙 () 곡신 () 으로 하여, 사제 () 제사를 지내며 "춘배추맛" 을 기도했다.

(2) 청명절 성묘, 여름' 성묘', 여름' 중원', 마곡 제조' 10 월 1 일 한복, 동지일, 섣달 초 2' 선제 제물 등 윤리와 관련된 풍습도 많다.

윤리 존중, 조화로운 시골, 시부모 중시 등에도 많은 풍습이 있다. 골육친의 경우, 설날을 제외하고, 한 가족은 어른, 형제, 제수, 섣달 그믐날, 한 가족이 세배를 지키며, 동심은 아직' 세뱃돈' 을 제사한다. 시집간 딸, 사위, 조카, 조카는 설날에 모두 친정, 친정, 외삼촌의 집에서 바쁘다. 어머니 일가, 악일가, 삼촌 일가, 정월대보름, 여름여름, 단오, 중양절은 딸, 사위, 조카에게 등롱, 탐하, 송송 (단오), 송송 (중양) 떡을 보내야 한다! 게다가, 조화로운 시골 방면에서도' 이웃과 선을 행하는' 풍습이 많이 형성되었다. 설 기간에는 가족 제사 후 외제하며 서로 연회를 초청한다. \ "섣달 그믐날, 사대부는 조상, 의붓아버지 역사, 성주 새집; 지민이도. "

또한 관중 지역에서는 결혼 후' 신혼녀가 가족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3) 건강 위생 문체 활동에 관한 풍습은 섣달 23 일 이후' 집을 쓸고' 봄을 맞이하는 풍습으로 각지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여성은 제때에 외출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각지도 비슷하다. 여성은 제때에 외출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각지도 비슷하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소년소녀와 온 국민이 다양한 명분과 형식으로 외출하는 것도 각지에서 비슷하다.

(4) 음력 설날에는 고아를 위로하고 자선을 베풀고 공익활동을 하는 풍습이 많다. 예를 들어 청명절에는 고아의 무덤과 소유되지 않은 무덤을 치우러 갈 곳이 많으며, 명절마다 밥을 배달한다.

(5) 사회사의 발전과 함께 성 안팎, 국내외 문화교류의 증가와 인민 정신생활의 필요성, 레전드 이야기, 인물, 역사적 인물, 심지어 지역 밖의 인물들이 점차 민간생활에 진입하여 전문적으로 회의를 열어 추모한다. 예를 들어 ① 여와의' 연석보천' 을 기억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리고 더 일찍 형성되었습니다. ② 2 월 2 일 왕요묘회: 서향현지는 "2 월 2 일, 왕요묘회, 남녀가 모두 도착하고, 산책이 이기고, 나물을 채식하고 있다" 고 기록했다. 여요현의 왕요산과 같은 다른 곳에서도 이런 회의가 있다. 2 월 2 일은 손사우의 생일이라고 한다. ③ 청명한식은 성묘에 쓰이며 기념개자의 의미를 주입하는 것 외에도 군인묘를 제소했다. ④ 단오절. 전자가 굴원을 기념하는 의미를 주입하는 것 외에도, 후자는' 백사전' 의 이야기로 인해 웅황주를 마시며 악령을 피하는 효능을 더욱 입증해 이 풍습을 더욱 인심으로 만들었다. 많은 곳에서 단오절도 매우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