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철학 PPT

중국 전통 철학 PPT

고대 중국

첫째, 고대

원모, 운남 원모, 지금으로부터 약 654.38+0.7 만년, 중국은 가장 오래된 인간을 알고 있다. 북경인은 약 70 만 ~ 20 만년 전이다. 평가: 1, 자연 화재 사용; 2, 제조 도구. 선사 시대 동굴 야인

약 18000 년 전 베이징 주구점 용골산 정상동굴. 평가: 1, 인공 화재; 2. 씨족공사에 들어가다. 저장여요하임도촌 하임도씨족은 지금으로부터 약 7000 년 전이다.

모계 씨족. 평가: 1, 도자기, 식영; 2, 쌀 재배. 산시 성 Xi 시 반파촌 반파가족. 평가: 1, 고급 도구; 2, 심기 및 수집; 3, 원문.

문명의 출현

이집트는 인간 문명의 요람 중 하나이다. 그것은 자신의 구석기 시대와 중석기 시대를 거쳤다. 이집트 신석기 시대 문화 (삼각주 서연의 메리임다 문화, 이집트 중부의 법영문화, 타사 바다리 문화 등). ) 는 농업과 축산 사이의 혼합 문화입니다. 이집트의 농업이 언제 어디서 기원했는지는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그 농업 문화는 기원전 6000-5000 년에 상당히 발달하여 청동기를 사용하여 문명의 초기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후 이집트 전 왕조 I 기, 즉 니카타 문화 I 기 (일명 암라트기, 기원전 4000-3500 년경) 에 사유제와 계급 관계가 이집트에서 싹트고 있다. 이 시기에 속한 일부 무덤에서 발견된 도자기에는 몇 가지 기호가 새겨져 있다. 각 무덤에는 자기통일의 상징이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 사권의 표시일 것이다. 이 시기 말, 니카다 16 10 호 무덤의 검은 탑 항아리에서 왕권의 상징 중 하나인 홍관 (코브라를 상징함) 의 이미지가 발견됐다. 한 무덤에서 발견된 도자기 한 조각 (톰 부노). (네카 1540) 네카 문화 1 기와 네카 문화 2 기의 교분, 호루스 독수리 한 마리가 왕권의 상징 (왕권의 상징 중 하나) 을 상징한다. 이것은 왕권도 이미 싹이 트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디오스폴리? 팔버는 또한 사회 격동의 성장과 전쟁의 존재를 보여주는 성벽의 모형을 발견했다.

전 왕조 II 기, 즉 니카타 문화 II 기 (일명 Grce 기, 기원전 3500-3 100 년경) 에 이집트에 사유제를 점진적으로 설립하여 계급을 형성하였다. 이 시점에서 무덤에서 알 수 있듯이, 일부 지역에서는 계급 분화가 매우 치열하다. 니카다와 힐라 캄폴리에서 일반인의 단순한 무덤과는 매우 다른 채색 무덤이 발견됐다. 예를 들어, 히라 캄폴리의 채색 무덤은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무덤 벽에는 그림이 있었습니다. 전쟁 장면 (수륙대전) 에 대한 내용으로 묘지 주인 (학자는 왕일 것으로 생각됨) 의 생전 활동 중 일부를 반영할 수 있다. Gerberlin 에서 발견된 방직 조각의 그림도 계급분화의 상황을 반영한다. 이 방직품에는 배가 그려져 있고, 어떤 사람은 물을 젓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그 위에 앉아 있다. 이 사람은 분명히 귀족이다. 전갈왕은 왕권을 상징하는 흰색 왕관 (독수리로 표시) 을 머리에 쓰고 허리에 소꼬리를 매어 일반인보다 훨씬 높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때 남겨진 상아판에는 전쟁 포로들이 두 손을 묶은 이미지가 있어 노예가 될 것이다. 전갈왕권의 머리 위에도 노예노동의 장면이 있다. 이 무게 제목에

이집트 피라미드의 기치에 걸려 있는 들판은 학자들에 의해 민간인으로 여겨지는 표의 기호이다. 니칸다 문화 2 기에 문자가 나왔지만 아직 원시적이다.

니카다 문화 2 후기에 사유제가 확립되고 계급이 형성됨에 따라 이집트에 국가가 나타났다. 이때 국가는 매우 작고 인구는 매우 적다. 이집트인들은 이 작은 나라를 스바츠라고 불렀고, 그 상형 기호는

, 관개 수로가 얽힌 땅을 나타냅니다. 당시 이집트에는 이런 작은 나라가 몇 개 있었다. 이 작은 나라들의 집에는 정부 기관, 궁전, 절을 중심으로 한 도시가 있는데, 그 상형 문자는

。 도시는 주요 도로 위에 건설되어 성벽으로 둘러싸여 보루가 된다는 뜻이다. 이 시기 전쟁의 존재를 반영하는 많은 조각과 그림이 있다. 위의 무덤에 있는 해양지도 외에도 아라크에서 출토된 상아자루에 있는 해양지도, 전쟁터 팔레트 등이 있다. 이때 왕권은 이미 형성되었다. 전갈왕 머리 위의 전갈왕처럼 장관이자 군사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주제를 겸임하고 제사를 주재하고 농업을 이끌고 수리 건설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때 이집트 국가들이 막 형성되면서 귀족의 세력은 여전히 강할 것이다. 국왕의 권력은 아마도 귀족의 구속을 받는 것이지, 국왕은 독재군주가 아니다.

힐라칸폴리에서 전 왕조 말기의 두 왕, 전갈 왕과 카카 왕의 유물이 발견되었다. 전갈의 왕과 관련하여 이집트 북부 카이로 근처의 툴라에서도 그의 이름을 딴 유물이 발견되었다. 전갈왕 권두의 비문과 함께 학자들은 그가 북방을 정복했을 수도 있고, 심지어 이 지역을 장악했을 수도 있다고 추정하는데, 이것은 이집트 통일의 가장 빠른 증거이다.

첨부: 이집트 전 왕조 시대의 고고학 문화표: 학자들은 이집트 전 왕조 시대의 각종 문화에 대한 연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 표는 호프만의' 파라오 이전의 이집트' 라는 책에 근거한 것이다. 이 책 16 면 참조. 초기 왕조

마네토 (기원전 4-3 세기에 살았던 이집트 목사) 에 따르면 첫 왕조는 고대 이집트 왕 메니스에 의해 세워졌다. 이후 이집트는 3 1 개 왕조 (그리스 정복 전) 를 겪었다. 현대 이집트학자들은 고대 이집트 역사를 각각 마니에토 왕조를 포함한 여러 기간으로 나누었다. 초기 왕조는 1-2 왕조를 포함해 기원전 3 100-2686 년경까지 계속되었다.

만네토에 따르면 메니스는 제 1 왕조의 설립자일 뿐만 아니라 이집트 국가의 설립자이자 통일자이기도 하다. 남방에 자신의 나라를 세운 후 그는 북방의 삼각주를 정복했다. 북방에서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그는 계곡과 삼각주의 경계에 요새 도시인 피스를 세웠는데, 그 수호신은 푸타 (푸타, 세계의 창조자, 예술, 수공업의 수호신) 였다. 현대 고고학은 메니스의 존재에 대한 물증을 발견하지 못했다. 따라서 현대 이집트 유물학자들은 유물을 든 나르마이나 아하와 메니스를 한 사람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학자들은 메니스의 진실성을 의심한다.

고대 인도

부처와 꿈의 세계-인도 문화

인도는 중국의 이웃이지만 우뚝 솟은 히말라야 설산의 장벽 때문에 우리는 이 이웃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

고대 인도는 건축이 적고,' 서천취경' 은 중국인의 귀에서 고생의 대명사가 되었다. 고대 이집트의 나일강과 양강 유역, 중국의 황하와 장강과 마찬가지로 인더스 강과 갠지스 강도 휘황찬란한 고대 문화를 배양하였다.

50 만년 전, 인도 아대륙에는 고대 선민이 있었다. 그들은 또한 불씨를 갈고, 고기잡이를 하고, 사냥과 채집을 하고, 이곳에서 번식한다. 약 10,000 년 전 신석기 시대에 인도 전역에 정착지가 생겼고, 사람들은 농업에 종사하고, 가축을 길들이고, 정교한 가전제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이 모든 것이 찬란한 고대 문명의 탄생을 위해 비옥한 토양을 제공했다. 남아시아에서

인도의 동상 아대륙에는 고대 국가가 있는데, 우뚝 솟은 히말라야 산이 넓은 바다를 베고 있는데, 기세가 웅장하고 생기발랄하다. 이것이 바로 인도입니다. "달의 나라" 라고 불립니다. 그 영토가 소머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이를' 소두골의 나라' 라고 부른다.

인도, 신유문명의 고국.

히말라야 산맥에서 출발하여 방글라데시 만, 아라비아 해, 인도양으로 둘러싸인 아시아 반도를 가로질러 이 땅을 자양하여 찬란한 문명을 낳고 한 나라의' 성하' 가 되었다. 이 행운의 나라는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인 인도다.

인도는 문화의 용광로이다. 이 나라의 독특한 역사적 배경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서구에서 동양까지, 아시아에서 유럽까지 다양한 문화 조류를 포함하고 있다. 게다가, 그것은 5 개 민족으로 구성된 나라로, 마치 큰 문화박물관과 같다. 수도 뉴델리 서안에 위치한 뭄바이는 문화의 중심이며 캘커타는 매일 문화에 관한 뉴스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음악, 춤, 발레, 희극이 관광객들을 현혹시키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시끌벅적한 대도시에서 오래 살다가 사람들은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를 갈망한다. 인도 전통 음악의 기초는' 자연' 이다. 그것은 사람을 찬양한다.

사람과 자연의 관계, 사람과 신의 관계. 사계절의 멜로디는 모두 전통 곡조' Lag' 에 반영되어 있다. 옛사람들은 숲 속의 새소리와 나뭇가지 불타는 소리에 영감을 받아 첫 번째' Lag' 를 만들었다고 한다. 노래의 내용은 북인도의 종교 의식에서 유래한 것이다. 오늘날까지도 전통 노래는 여전히 오래된 발음을 간직하고 있으며, 가수의 음질은 순수하여 노래는 단순하고 순수한 찬송가의 느낌을 유지한다. 가사를 알아듣지 못하더라도 자연의 신성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춤 중 하나인 ——Natyam 은 힌디어로' 춤의 예술' 을 의미한다. 춤의 리듬을 강조하는 것 외에도 반주음악은 반드시 듣기 좋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점잖은 시와 간단한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일종의 제사무용으로 무용수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은 처음에 절의 절 댄서가 공연한 것이다. 이 춤의 관건은 상반신을 곧게 펴고, 두 다리를 반쯤 구부리고, 두 무릎을 벌리고, 두 발을 반개한 부채처럼 유지하는 것이다. 엄격한 동작 규범이 있지만 실제 각 배우의 공연은 다르다. 대부분의 시간 공연은 즉흥적인 공연이기 때문에 모든 Natyam 의 개인 스타일은 매우 강하다.

지금, 이런 전통 무용은 또 복고풍 조류로 다시 궐기하고 있다. 하지만 고대 Natyam 은 일반적으로 독무로, 지금은 집단춤이 비교적 유행하고 있다. 화려한 전통 의상을 입은 우아한 무용수들이 아름다운 음악에서 선녀처럼 춤을 추며 독무보다 효과가 더 좋다. 오늘날, Natyam 은 기술 예술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고대 바빌론

고대 바빌론

세계 최초의 문명인 메소포타미아 (그리스 의미는 두 강 사이의 땅). 문명 (일명 양강 문명) 은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의 계곡인 수메르 지역 (중하류) 에서 기원한다. 메소포타미아는 바빌론이 있는 곳, 즉 오늘날의 이라크 영토이다.

기원전 4000 년부터 기원전 2250 년까지 두 강 유역의 문명이 절정에 이르렀는데, "구약" 은 "시나 왕국" (육지) 이라고 불린다

OfShinar). 양강 양안에 쌓인 옥토는 역사적으로' 신월 옥토대' ('금삼각' 으로 유명한 남미 지역은' 죄악신월대' 라고 불림) 라고 불린다. 두 강은 나일강처럼 규칙적으로 범람하지 않기 때문에 천상을 관찰하여 시간을 결정해야 한다. 하류에 사는 수는 음력을 발명하고, 달의 손익을 시간기준으로 1 년을 12 개월과 ***354 일로 나누고 윤월을 발명하며 양력과는 다른 1 1 을 배치했다 한 시간을 60 분으로, 7 일을 1 주로 나누다. 그는 또한 점수를 계산하고, 덧셈과 곱셈을 더하고, 일원이차 방정식을 풀고 10 진법 및 16 진법을 발명했다. 그들은 원을 360 도로 나누어 π가 3 에 가깝다는 것을 알았다. 불규칙한 다각형의 면적과 일부 원뿔의 볼륨도 계산합니다.

기원전 4000 년에 임소매는 먼저 표의와 기호를 가리킬 수 있는 상형문자를 발명했는데, 이 문자들은 대부분 벽돌, 석두, 검은 현무암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점토판에는 "필력이 무겁고 자국이 깊다" 는 설형 모양이어서 설형 문자라고 불린다.

공중정원

정원) 은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이다. 물론 바빌론의 공중 정원은 공중에 떠 있지 않다. 이 이름의 유래는 원래의 그리스어 "kremastos" 와 라틴어 "pensilis" ("돌출" 외에 "매달림" 이라는 의미) 를 "공중에 떠 있는" 으로 잘못 해석했기 때문이다.

공중 정원은 일반적으로 느부갓네살 왕 (기원전 604 년) 이 지은 것으로 생각된다

-기원전 562 년, 향수병 공주 안메디스를 위로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산속에 있는 그녀의 고향을 모델로 한 것이다. 노예들은 기계를 돌리고 아래의 유프라테스 강에서 대량의 물을 뽑아 공중정원의 화초를 관개해야 한다고 한다.

공중 정원의 구성

공중화원의 가장 신기한 것은 급수 시스템이다. 바빌론은 비가 많이 내리지 않고 공중화원의 유적지가 유프라테스 강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역사 연구가들은 공중정원에 물 수송 시설이 많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예들은 기어에 연결된 손잡이를 계속 밀고 지하수를 꼭대기 층의 저장 탱크로 옮긴 다음 인공강을 통해 지면으로 돌아갔다. 또 다른 문제는 일반 건물이 여러 해 동안 강물의 침식을 견디지 못하고 무너지지 않기 때문이다. 메소포타미아 평원이

"메소포타미아 평야"

석두 수가 많지 않아 연구가들은 공중화원에서 사용하는 벽돌이 심상치 않다고 생각한다. 갈대, 아스팔트, 자갈이 첨가됩니다. 일부 문서들은 심지어 강물이 지반에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 석두 위에 납층을 첨가했다고 지적했다. 원래는' 공중정원' 이 아니어야 하는데, 번역 실수로' 공중정원' 이 되었다. 그 후 나일강 문명과 인더스 문명은 양하 문명의 추진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리스인들은 수학, 물리학, 철학을 배웠습니다. 유대인들은 그곳에서 신학을 배워서 전 세계에 전파했습니다. 아랍인들은 그곳에서 건축을 배우고 그것을 이용하여 중세의 야만적인 유럽 전체를 교육한다. 기원전 2000 년경에 아모리 사람들은 바빌론 왕국을 설립하고 바빌론 도시를 수도로 삼았다. 기원전 1792 년에 함무라비가 즉위하여 수메르인과 아카드인을 정복하고 메소포타미아 평원을 통일하여' 함무라비 법전' 을 반포했습니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성문법전이지만, 최초의' 울나임 법전' 은 아닙니다. 함무라비 법전은 모두 282 부 * * 로 높이가 2.25 미터인 검은색 현무암 기둥에 새겨져 있다 .....

기원전 689 년에 바빌로니아 왕국은 아시리아에 의해 파괴되었다. 기원전 605 년에 새로운 바빌로니아 왕국이 아시리아를 파괴했습니다. 그 후 성전은 권력을 가르쳤고, 마침내 기원전 538 년에 페르시아에 의해 이란 고원에서 소멸되었다. 고대 두 강 유역의 문명은 하나의 독립된 전체로서 종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