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딩 링의 전통 문화 혁신

딩 링의 전통 문화 혁신

현대 여성문학의 중요한 작가로서 정령의 가장 두드러진 것은 굴곡진 인생 경험을 치정한 문학 창작에 쏟아부어 풍부한 정신유산을 남겼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녀의 창작에서, 우리는 오사햇빛 속에서 빠르게 자란 혁명작가의 맥박을 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녀가 부지런히 문학을 탐구하고 추구하는 과정도 발견할 수 있다. 그녀의 창작 길은 현대 여성 문학 성장의 전형적인 패러다임으로 여겨진다. 딩 링 (ding ling) 의 창작을 살펴보면 분명히 몇 단계가 있습니다.

첫째, 1920 년대 말부터 좌련에 가입하기 전까지. 이 기간 동안 정령은 주로' 어둠 속에서' (1928),' 자살일기' (1928) 와' 한 여자' (1928) 라는 세 편의 단편 소설집을 발간했다. 이 작품들은 신시기 여성의 궐기를 상징하며 현대 문단에서의 그녀의 중요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작품 집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뭉크',' 사비 여사의 일기',' 아모 양' 이다. 이 작품들의 주인공은 모두 여성이다. 한편, 그들은' 오사시대 빙심, 여은풍 등 1 세대 여작가 창작의 정신적 내포인 봉건독재에 대한 반항과 반란을 물려받았다. 한편 전형적인 오사퇴조 후 반항, 고민, 소자산계급이 추구하는 지식여성 이미지를 만들었다. 그들은 강한 공허함, 억압, 절망의 감상적인 색채를 띠고 시대와 사회의 흔적을 깊이 새겼다. 사비 여사는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대표이다. 소설의 서사 모델로 볼 때 정령의 작품은 오사시기 달프 자서전 소설 속 인물의 내면세계를 분석하는 감상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대담하고 전심전력의 완고한 여성 캐릭터는 섬세하고 솔직한 인물의 내면의 복잡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이 신선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5 월 4 일 감상소설의 끝을 상징한다.

둘째, 1930 부터 1936 까지. 이것은 정령 창작의 두 번째 중요한 단계이다. 좌련의 설립은 많은 혁명작가들을 고무시켰고, 정령의 창작은 크게 달라졌다. 시대의 발전과 혁명문학의 제창과 실천에 순응하여 정령은 먼저 창작 주제를 사회혁명으로 바꾸어 중편소설' 후위' (1930), 단편 소설' 1930 년 봄해변' (전편, 다음 편) 등을 썼다 전자는 소련에서 유학을 다녀온 혁명가 후웨이가 열정적이고 로맨틱한 소녀 이가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러나 초점은 사랑과 혁명 활동의 충돌에 있다. 해결할 수 없는 갈등에 직면한 후웨이는 결국 아픔을 참고 떠났다. 이가는 그녀의 처지를 깨닫고 개인적인 감정을 버리고 사회에 뛰어들기로 결심했다. 후자는 단지 인물을 왕웨이와 메리로 바꿨다. 혁명과 사랑의 갈등은 각자의 길로 끝나고 각자 자신의 삶을 찾아다닌다. 비록 이러한 창작 형식은 공식적이지만, 우리는 정령이 과도기의 과도인물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부인할 수 없고, 현대 지식인들이 개인주의에서 집단주의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모순된 심리에 대한 진실한 폭로를 부인할 수 없다. 정령이 오사이래 신문학이 인간문학, 생활문학에서 혁명문학, 무산계급 문학으로의 전환에 대한 탐구와 적극적인 실천을 반영한 것이다. 당시 좌련집행위원회는 결의에서 작가에게' 새 작품 창작',' 군중을 주인공으로 삼는다',' 공농병대 가입' (북두 1932.2( 1)) 을 호소했다. 정령은 자신의 창작 방향을 빠르게 조정하고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다. 그녀의 단편 소설집' 물' (193 1),' 야회' (1933) 와 소설' 어머니' (/Kloc 물' 은 193 1 년 전국, 파급 16 개 성의 대홍수를 배경으로 한 작품에서 작가는 농민 각성과 반항의 군상을 굵은 선으로 그려내며 풍설봉으로 칭송받고 있다 [2] 정령의 작품은 좌익소설 창작의 기본 특징, 즉 주제 발굴의 큰 현실성을 보여준다. 계급의 관점에서 사회적 비판; 광활한 생활 풍경의 현실주의. 이 실천에서 정령은 지식인 계층에 대한 묘사에서 벗어나 농촌 생활을 묘사하기 시작하면서 현실주의 창작에 대한 집착을 보여 주었다.

셋째, 1936 부터 1949 까지. 이곳은 정령이 연안의 창작 시기에 처해 있다. 1936 년 동정령은 북혁명 근거지인 연안으로 가서 새로운 창작 세계로 들어갔다. 처음에 정령은 통신 소품 인상 등의 문체로 생활의 새로운 내용을 반영했다. 이후 소설로 해방구의 새로운 시대풍모를 쓰고 단편 소설집' 내가 농촌에 있을 때' (1944),' 장전되지 않은 총알' (1946), 장편 소설' 태양이 산간강에 비치고 있다 이 작품들은 정령 현실주의 창작의 성숙을 상징한다. 그녀의 과거 작품과 다른 해방구 작가에 비해 정령 소설의 가장 성공적인 점은 자신의 관찰과 사고를 존중하고 섬세한 감정과 획으로 큰 변화의 역사 시대에 사람들의 거대한 정신과 마음의 떨림을 보여주는 데 있다. 그녀는 혁명 근거지와 해방구의 새로운 생활, 새로운 패션, 새로운 인물을 열정적으로 칭찬하고 묘사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어두운 면을 기탄없이 폭로하여 그녀의 작품을 현실주의의 새로운 높이에 이르게 했다. 내가 마을에 있을 때' 는 주양이 편집한' 해방구 단편 소설 선거' 의 첫 작품이다. 주인공 진진 () 은 한 농촌 처녀가 봉건 도급 결혼의 새장에서 도망쳤지만, 그녀를 능욕하는 일본 침략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굴욕과 학대를 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자신의 불굴의 영혼으로 "나는 살 방법을 강구해서 재미있게 살아야 한다" 고 외쳤다. 일본군 병영에서 그는 치욕을 참고 여러 차례 아군에게 정보를 전달했다. 가장 큰 정신적 고통은 그녀의 경험과 헌신이 마을로 돌아온 후 이해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 이색적인' 동정과 연민' 의 눈빛이 그녀를 참을 수 없게 하여, 그녀는 결국 고향을 떠나 연안으로 달려가야 했다. 소설의 가치는 바로 인물의 영혼의 관점을 통해 특정 환경에서 사람들이 오랫동안 봉건사상의 독해에 의해 생긴 정신적 무감각을 드러내는 것이다. 모욕과 상처를 입은 여성 강자는 재난의 수렁 속에서 마음이 복잡하고 작가층이 드러나 독자들이 그 무거운 역사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인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의 참신하고 독특한 마음의 시각과 섬세하고 완곡한 스타일은 적극적이고 대담한 예술 추구 정신을 구현한다. 1940 에서 완성한' 병원' 은 문학사에서 오랫동안 공정한 평가를 받지 못했고 작가들도 비판을 많이 받았다. 여주인공인 육핑은 상해 산부인과학교를 졸업하고 연안에 와서 * * * 당원이 되어 조직에 복종하여 새로운 병원에 가서 산부인과의사가 되어야 한다. 정령이 주목하는 것은 노평이 새로운 환경에서 보고 들은 소감이며, 그녀의 정신체험의 진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혁명팀의 단점, 병원 지도자들의 관료주의, 일반 의료진의 보수, 이기심, 평화의 소산의식, 환자의 무지와 무감각을 폭로하기 위해 노력했다. 현대과학과 민주사상을 대표하는 길평과 이 현상들 사이의 갈등충돌에 대한 비교 묘사를 통해 혁명 간부와 지식인 간의 양방향 상호 작용의 정신적 성장의 어려움을 보여준다. 이런 환경에서 정령이 이렇게 깊은 질문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현실의 전투 전통이 그녀에게 용기와 용기를 주었기 때문이다. 정령은 이를 위해 무거운 대가를 치렀고, 이면에서 이 소설의 현실주의를 설명했다. 그녀의 대표작' 태양이 산간강에 비친다' 에서 우리는 작가의 창작 정체성의 심화와 발전을 더 볼 수 있다.

정령 창작 발전의 세 단계를 살펴보면 그녀는 현대문학사에서 독특한 공헌을 한 여작가라고 할 수 있다. 그녀의 소설 창작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정령이 시종 현실주의의 전투정신을 고수한다는 것이다. 비록 그녀의 창작 단계는 다르지만, 그녀는 작품에서 용감하게 현실 생활에 직면하고, 시대의 맥박을 예리하게 파악하며, 강한 시대감과 사상 관통력의 창작 추구는 일치한다. 혁명 투쟁의 필요에 맞게 자신의 창작을 신속히 조정하고 봉건사상과 해방구 창작의 각종 현실적 폐단을 진실하게 폭로하는 것은 작가의 깊은 시야에서 현실주의 창작의 힘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여성 문학은 개인의 편협한 범위에 대한 돌파구로 정령의 혁명 태도와 현실주의 창작을 상징한다. 그녀는 현대 여성 문학의 탐험가이자 개척자이다. 둘째, 정령 소설 창작예술의 혁신과 독특한 예술 풍격의 형성. 딩 링 (Ding Ling) 은 캐릭터의 깊은 내면 세계를 잘 쓰고 캐릭터의 여러 복잡성을 꿰뚫어 보는 데 능숙하며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고 섬세한 필법을 강조하며 여성 작가 중 그녀의 예술적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사비, 진진, 로평등의 이미지, 현대소설 인물 갤러리에서는 정령이 자신의 인생 경험, 특히 여성 생활에 대한 느낌을 그들과 깊이 융합하는 경우는 드물다. 특히 영혼의 진동과 영혼의 발버둥에서 역사의 변천에 대한 감정에 대한 깊은 묘사는 현실주의 창작의 진실성을 부각시켰다. 정령의 창작은 최초의 혁명문학의 엄밀함, 이후의 현실 깊이, 냉정한 예술 풍격의 형성에 이르기까지 그녀가 갑자기 주체 (작가) 와 객체 (인물) 에 들어온 이중 내면 깊은 곳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마지막으로 정령 초기 대표작' 사비 여사의 일기' 에 대한 간략한 분석에서 작가의 심미 개성과 예술 탐구를 더욱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일기 소설이다. 소설 월보' 제 1928 권 제 2 기 발표 후 주인공 사비 () 는' 오사이래 시대적 낙인',' 시대적 트라우마에 억눌린 청녀' [3] 로 당시 문단에 큰 진동을 일으켰고 작가는 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오사썰물 이후 사비 지식 여성 정신 추구와 정신 떨리는 생활의 진실된 집중 표현이다. 작가는 반항, 우울증, 망설이는 지식 여성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사비의 모순된 성격은 비겁한 디웨이와 입과 마음이 맞지 않는 링길 때 실패한 사랑의 선택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비는 봉건 가정에서 도망쳐 진정한 개성해방을 숭상하지만, 항상 사랑을 추구하고 잃고 행복 없이'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이라는 환상을 품고 있다. 그녀는 사회의 간극과 사기를 경멸하고 자신의 고독한 영혼으로 완강히 반항했다. 환멸, 내면의 소동, 세속적 방종에 대한 불만, 반항은 병적인 것으로 가득 차 있지만 민감하고 편집증적이고 이상하며 오만함은 그의 성격의 기본 특징을 구성한다. 정령은 이 이미지로 시대의 실루엣을 생생하게 반영했다. 즉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오사운동의 개성해방은 뼈를 찌르는 슬픔과 피로만 남았다. 작가는 전환기 고민청년의 정신적인 면모를 고도로 농축해 여성 특유의 섬세하고 진솔한 심리묘사로 인물의 복잡하고 풍부한 감정세계를 파고들었다. 정령의' 사비 여사의 일기' 는 달프' 오사' 이후 감상서정 소설의 새로운 장을 열어 작가의 전반적인 창작 스타일과 예술적 개성의 기초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