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제백석, 타고난 다재다능한 예술가.

제백석, 타고난 다재다능한 예술가.

제백석 조각상

삶과 업적:

제백석 (1864- 1957), 호남 샹담인, 중국 근대 화가, 서예가, 인감가, 시인. 본명은 qichun, 사후, 이름 황, 단어, Lanting 사람들, 영생, 별호 백석산인, 또 다른 시 () 는 qida,, 목거석, 팥생, 행당 () 의 옛집 후예, 차용, 음산관 주인, 부원, 평옹, 부평 () 이다 그는 빈농 가정 출신으로 청년기에 조각공을 한 뒤 후진원 (1847- 19 14) 이 그림을 배워 직업화가가 되어 점차 샹담에서 유명해졌다. 19 17 년 전란으로 고향을 떠나야 했고, 베이징에 정착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며 진사쩡 (1876- 1923) 을 알게 되었다. 그의 영향으로 그는 개혁을 시작하여 1920 년대에 유명해졌다. 1927 이후 베이징예술학원, 경화 예술학원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50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 1953 문화부는 그에게' 중국 인민 우수 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하여 중국 미술가 협회 회장으로 당선되었다. 1955 년 독일 예술학원에 전파학 원사 명예 칭호를 수여받았다. 1956, 세계평화위원회에 국제평화상 수여 1963 년 세계 10 대 문화유명 인사에 뽑혔다. 제백석의 서예는 (678-747), 호 (1799- 1873), 김농 (1687-/ 직설적이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대비를 강조하고, 과감하게 붉은 공백을 남기고, 시대인과 고대인과의 거리를 넓혔다. 시를 소절에 구애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심정을 직접 표현하여 승리하며, 옛 문인의 신맛이 거의 없다. 한 화가의 시각으로 세상을 관찰하고 민간 목소리로 고시의 기조를 융합하여 진실하고 소박하며 재미있다. 제백석의 자의화조화는 서위, 팔대산인, 석타오, 김농, 조, 오창석 등 선대들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혁신과 발전을 이루었다. 그는 취재가 광범위하여 전통 문인화보다 더 친민이다. 과일, 채소, 꽃, 새, 물고기, 곤충, 심지어 주판, 호미, 갈퀴까지 그림에 쓰인다. 화조화충을 중시하다. 자유산수, 구도가 기이하고 새롭고 밋밋해 보이지만, 단순하고 순수하며, 유사성과 상이함 사이에서 산수의 영성을 드러낸다. 작업 펜, 정적 이동, 매우 생생한, 이탈리아 그림의 필법과 리듬에 통합, 꼼꼼하지 않고 꼼꼼한 펜, 스타일링, 매력, 움직임, 재미, 활력, 고대와 현대 화가를 능가하는 전시에 중점을 둡니다. 프리 핸드 캐릭터는 재미, 친절, 소박함, 지혜, 유머로 가득 차 독특한 동취, 소박함, 응축, 평화로운 개인 스타일을 형성했다. 제백석은 중국 현대화에서 얻을 수 없는 집시 서화정, 공필서, 화조화산수 인물을 하나로 묶은 전재대사이다. 그는 농민의 순순순함을 문인화에 융합하여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참신하며 생활정취와 생활력이 충만했다. 중국 현대의 많은 화가 중 제백석은 비범한 예술적 재능과 기교, 순박한 농민 기질, 고집이 세고 섬세하며 예민하며 슬기롭고 유머러스하며 천진한 성격, 어렵고 우여곡절한 인생 여정, 자연, 생물, 인생에 대한 감정과 태도, 중국화를 통한 예술을 포함한 유일한 개인적 특징이다 그는 문인화의 필묵을 빌려 자신의 독특한 목각 풍격을 결합시켜 풍부한 생활 정취와 서민의 심미 정취를 지닌 신세대 풍조를 열어 문인화와 민간 예술의 우수한 전통을 융합하고 문인의 수양과 농민의 순순순함과 자연스러움을 결합시켜 20 세기 중국화의 마지막 휘황찬란함을 창조해 후세 사람들이 뛰어넘기 어려운 예술의 정점에 올랐다.

예술적 지위:

오창석에 이어 제백석은 국화를 위해 새로운 생명의 피를 주입한 최초의 대가였다. 제백석의 전반적인 예술적 업적은 오창석을 능가하고, 심지어 고대 문인화대사인 팔대산인보다 못하여 현대 중국화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전통대사가 되었다. 제백석의 회화 예술이 승승장구하여 근대에 서로 다른 예술적 관점, 다른 예술 유파를 대표하는 임풍면, 서비홍 등의 만장일치의 호평을 받았고, 그들의 예술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다. 서비홍의 자유꽃과 새, 임풍면의 수묵산수, 수묵화조 등 중국화성이 강한 작품들은 제나라 회화와 어느 정도 비슷하다. 이코염, 이고선, 오작인, 진자장 (석호, 19 13- 1976) 과 같은 현대적이고 성취된 중국 화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 다른 국화의 대가인 판천수의 프리 꽃과 새 그림은 밝은 단색을 사용했는데, 이는 제백석의 영감을 받아 모두' 나에게서 배우라' (제백석의 예술사상과 혁신이념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를 주장하는 성공한 사람들이어야 한다. 제백석이 현대 중국화단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비길 데 없는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있다. 제백석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가이다. 그의 작품은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전 세계 사람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그의 대표작과 대표작품은 서구 현대화가의 대표작과 견줄 만하며 서구 현대유명 화가 파블로 피카소 (188 1- 1973) 의 찬사와 추앙을 받았다.

기술적 특징:

필법: 제백석이 젊었을 때 조각목수로 일한 경험은 그의 일생의 예술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목각에서 쓰는 칼법, 재미, 운율은 그의 그림, 서예, 인감각에서 차용되었으며, 중국의 다른 화가들과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 되었다. 말년 개혁 이후 백석 노인은 칼로 나무를 베는 재미와 리듬, 바위, 꽃과 새, 짐승, 수족을 그려내고, 가느다란 솔잎, 졸졸 물결을 가늘게 그려 가는 칼로 가늘게 조각했다. 목각은 또한 그의 슈퍼맨의 완력, 손목력, 손가락 유연성을 단련시켰고, 그의 서화강유제의 독특한 필법 형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제백석은 성숙할 때 펜으로, 손가락이 민첩하고, 펜으로 긍정하며, 운과 연결되어 있다. 그의 펜은 안정되고, 펜은 속도가 느리고, 힘이 충만하여 종이의 뒷면을 관통했다. 오창석의 필력은 기세로 이기고, 백석의 필은 강유하고, 굵고 섬세하며, 목조각의 운으로 승리하며, 더욱 내포와 형식이 있다.

수묵 채색: 제백석은 방금 연구한 신선한 잉크로 순수하고 투명하다. 맑은 물의 농도를 더하는 것도 잉크의 순수함을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때로는 진한 잉크를 먼저 담근 다음 맑은 물에 찍어 조정하고, 때로는 맑은 물을 먼저 담근 다음 진한 잉크에 찍어 조정하기도 한다. 한 획은 변화가 있고, 건습은 변화가 있고, 잉크로 물을 쓰는 힘은 제대로 파악되어 있어 생선지에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백석은 조와 민간 회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는 단색을 즐겨 쓰는데, 최대 두세 가지 색깔만 사용한다. 그는 잉크로 색깔을 조절하는 일이 거의 없다. 그는 색채 설정에서 순수하고 선명함을 추구하여 회색과 더러움을 거의 보지 못한다. 제백석의 그림은 왕왕 짙은 먹중색 속에서 밝고, 옅은 색채 속에서 맑고 투명하며, 색에 이르면 먹에 지장을 주지 않고, 색묵이 서로 부축하며, 색묵이 서로 어우러지는 높이이다. 오창석의 수묵은 색채가 무겁고 맑고, 제백석의 종이는 순수하고 정취가 넘친다.

스타일링: 제백석은 스타일링에 특히 신경을 쓰며 가장 실력 있는 국화의 대가들 중 한 명이다. 그는 공필에 가장 부지런하여 조형이 정확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이 넘치고, 매우 생기가 넘친다. 만년이 되자 그는 과감하게 세부적인 묘사를 포기했고, 세부적인 면에서 그는 자의적이었다. 그의 자의는' 닮지 않은 것 같다',' 보이지 않는 그림이 없다' 며 자연계 만물에 대한 면밀한 관찰과 인식을 강조한다. 그의 프리 핸드 조형은 생활 속의 관찰과 깨달음, 문인화의 전통과 민간 예술의 열정 과장의 종합으로, 프리 핸드 산수의 조형은 대부분 집 풍경과 먼 여행을 할 때의 시각적 기억에서 비롯된다. 겨자원 화보와 결합한 프리 핸드 꽃과 새의 일부 기법으로 표현하지만, 형성 방법에만 국한되지 않고, 단순하고 소박한 가운데 운율을 보는 것은 대부분의 전통 문인 산수화의 모사 생활 속 고대인들보다 훨씬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모양에는 독수리, 쥐, 새우 게, 닭, 나팔꽃, 체리 등과 같은 개체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과 스케치가 포함됩니다. , 그리고 민간 조형의 과장, 열정, 변형, 수탉, 대수도, 붉은 모란 등 이미지, 그리고 명청 대의대사의 우수한 작품들, 알 수 없는 화가들, 심지어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 중의 스타일까지, 그가 생각하기만 하면. 그것의 일부 자유인물화는 벼슬녀, 신선, 관음, 불상 등과 같은 초기 민간 인물화에서 유래했다. 일부는 생활에서 온 관찰과 깨달음, 단순하고 소박하며 유머러스하며 서민생활의 정취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구도: 제백석은 구도의 대가이며, 그의 그림은 전통적인 장족자 두루마리 그림을 위주로 한다. 구도는 팔대산인, 김농, 오창석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지만, 무술을 배우지 않는 프로그래밍 구도는 아니다. 기세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생활의 정취를 중시하고, 물상의 배열조합에 초점을 맞추고, 밀도의 대비와 공백에 초점을 맞추고, 의리를 돌아보지 않는다. 비문의 위치, 서체 크기, 문자, 도장에 대해 모두 매우 신경을 써서 문인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단점과 후회:

제백석은 직업화가로 그림을 팔아 가족을 부양하고 몰락년 개혁은 오창석 보급의 성공 경험을 흡수했기 때문이다. 오창석보다 더 삶의 정취가 많은 그림들이 있지만 상인과 시민들의 감상 흥미에 영합하기 위해 문인화를 희생한 우아한 스타일을 대가로 한다. 제화는 생활의 정취로 사람을 매료시키지만, 격조가 팔대산인보다 낮으니, 그보다 늦은 판천수보다 못하다. 또한 그림을 팔기 위해 제백석은 대홍모란, 대수도,' 왕관과 크라운' 등 세속적 축복상품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오락상품화를 많이 그렸다. 제백석이 평생 창작한 6 만 점의 작품 중 대다수는 오락을 위한 상업용 그림이다. 진짜 명작, 걸작은 10% 미만이다.

그림 리뷰:

첫째, 제백석은' 용산 칠자' 1894 를 썼다 (그림 30). 이 그림은 백석이 32 살 때 그린 것이다. 극히 보기 드문 초기 산수화의 걸작이자 대표작이다. 용산에서 백석이 고향 시사와 함께 모이는 모습을 묘사했다. 필묵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매우 열심히 그렸으며, 공필예술 창작에 속한다. 구도도 교묘해서' 겨자원' 의 영향을 알 수 있지만, 삶에 대한 관찰과 깨달음에서 비롯된 것이지, 완전히 기계적인 것은 아니다. 펜으로는 노련하고 성숙하지는 않지만 목각의 매력은 이미 드러났다.

그림 30 1894 제백석' 용산 7 도'.

사진 3 1 제백석 1880- 1890' 매화오리', 꽃과 새 4 화면 중 하나.

다음은 꽃과 새 네 화면 중 하나인 매화오리입니다 (그림 3 1). 이 그림은 백석 은거 시대의 꽃과 새 그림이다. 우리는 양주 팔가의 영향, 특히 김농을 볼 수 있지만 필력이 약하다. 미성숙한 초기 작품에 속한다.

셋째, "기석도" (그림 32). 이 그림은 백석 55 세 두 번째로 북경에 와서 고향 토비를 피해 갔을 때 만든 것이다. 제사에서 볼 수 있듯이 양천안, 장정양, 진사쩡, 곽보생 등 친구들이 모두 이 그림을 보러 왔다. 이 그림은 이상하지만 비교적 단순하고 거칠고 오락적인 표현 요소가 있어 필묵이 비교적 정규적이다. 비슷한 작품, 백석도 당시 많은 그림을 그렸는데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네 번째는' 등나무 잠자리지도' 입니다 (그림 33). 이 그림은 19 19 안팎의 백석 친구들이 일제히 그린 것이다. 백석의 회화 사업은 이때 무시됐지만 생동감이 있어 절차화, 자유화의 등나무와 크게 다르다. 이 그림에서 등나무는 사생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펜, 잉크, 색이 모두 좋다. 특히 색채가 풍부하고 밝고 투명하며 어지럽지 않고 매우 조화롭다. 은은한 서양화감이 있어 백석의 펜, 잉크, 색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표현하며 얻을 수 없는 명품이다. 백석은 일생 동안 많은 등나무를 그렸지만, 30 ~ 40 년대에 프로그램화된 화법이 되어 이렇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것은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다섯 번째는 "연꽃원앙도" 입니다 (그림 34). 백석의 연꽃원앙 제재는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하며 바이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작품의 구도와 비슷하다. 1920 년대부터 50 년대까지, 그는 30 여 년 동안 그림을 그렸고, 저축량이 매우 많았다. 비문과 화풍 분석에서 이 그림은 1920 년대 초의 작품이어야 한다. 규모는 크지만 연잎용 펜은 다소 무뚝뚝하여 백석화의 일반 오락 작품에 속한다.

그림 32 제백석 19 17 "기석도"

그림 33 제백석 초창기 베이징에서 쓴' 등나무 잠자리도'.

여섯째, "망산구구" (그림 35). 이 그림은 1920 년대에 창작되어 백석에 익숙한 고향의 풍경을 묘사했다. 구도가 충만하고 공허하여, 천암만곡의 위험은 없지만, 여러 봉우리가 있고, 먼 곳에서 호응하는 것은 상당히 장관이다. 짙은 맹그로브 숲에는 취인의 가을산이 비치고, 시골집은 울창한 정글에 비치고 있다. 한 노인과 한 아이가 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되어 시의 아름다운 문장을 찾고 있다. 이 한가한 노인은 바로 백석 은거 시절 전원생활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으로 그는 깊이 집을 그리워했다. 필법이 강직하고 부드럽다. 서투른 것 같고 공령에서 백석 특유의 목각 맛을 드러낸 것은 백석 자의산수화의 대표작이다.

그림 34 제백석 1920 년대 초의 연꽃원앙도.

그림 35 제백석 1920 년대에 쓴' 망산구문'.

그림 36 소고산, 제백석 1927 년 만든 제 16 차산도.

일곱 번째는' 소고산' 이다 (그림 36). 1920 년대는 백석 쇠퇴년 개혁의 탐구기이다. 이 풍경 스케치는 백석 1927 이 그린 차산그림책 페이지 중 하나로 백석이 애틋한 고향 풍경 중 하나인 고산을 묘사한다. 조형은 매우 간결하고 개괄적으로, 필묵은 거칠고 호방하며, 먹색이 어우러져 통쾌하다! 간단하면서도 오래도록 새로워진 의경은 이 그림의 아름다움이다. 이 그림책의 다른 페이지는 이 그림과 같은 스타일이다.

그림 37 제백석' 등쥐놀이 고양이' 193 1.

여덟 번째는 "등쥐 고양이" 입니다 (그림 37). 쥐가 기름을 훔치는 것은 백석만년에 가장 좋아하는 제재 중 하나이지만,' 등쥐극 고양이' 를 소재로 한 그림은 많지 않다. 이 그림은 뚱뚱하고 교활한 쥐 한 마리가 높은 등잔대 위에 기어올라 등유를 훔치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지각한 흰 고양이 한 마리가 땅에 누워 기름 훔치는 쥐를 응시하고 있다. 백석의 반짝이는 눈은 항상 삶의 재미있는 장면을 관찰하고 있다. 그들은 그의 그림 속에서 직접 이런 장면을 표현할 수 있어 그의 그림이 예상치 못한 생활 정취를 갖게 해 시청자들의 이해감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구도는 간단하지만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했다. 쥐가 도발적인 경각심과 무력한 흰 고양이를 데리고 땅을 바라보는 순간 노인에게 예리하게 포착되어 생동감 있게 드러났다. 백석이라는 그림은 생활의 정취와 유머를 극치로 발휘하여 얻을 수 없는 가작과 걸작이다.

그림 38 제백석 1932 산수화 작품' 비 온 뒤 운산'.

9 는 산수화' 비 온 후의 구름' 12 화면 중 하나이다 (그림 38). 이 그림은 쓰촨 군벌 왕찬욱이 백석 70 세 때 그린 12 병풍 산수화 중 하나이다. 왕찬욱은 고가를 내고 그림을 잘 아는 30 년대 일제히 그린 큰 바이어 중 한 명이다. 이 그림은 쌀가게 산수를 참고하여 백석 고향 비 온 후의 운산을 표현하고, 생활에 대한 관찰과 느낌을 결합했다. 필묵은 젖은 것을 위주로, 건습이 끊어지고, 흐림이 잘 맞는다. 침착하고 노련하며, 딱 알맞고, 실패와 불완전함이 없어 생선지의 특성을 극치로 발휘했다. 이 그림은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다른 1 1 의 그림도 매우 세심하고 정확하게 그렸다. 전체 12 화면은 백석산 수묵화의 일품으로 백석산 수묵화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이 12 와 비슷한 산수, 백석도 그렸지만 12 의 그림만큼 좋지 않아 열심히 만든 명품과 오락 작품의 큰 차이를 알 수 있다!

10 은' 쌍독수리 청록색도' 이다 (그림 39). 백석은 많은 단매를 그렸는데, 이 쌍매도는 극히 드물다. 이 백석화는 팔대산인의' 쌍매도' 를 참고하여 개인의 필묵 스타일과 주관적 느낌을 녹였다. 구도는 아름답고 충만하며, 기질이 넘치며, 팔대산인의 소박하고 담담한 풍격을 바꾸었다. 독수리 두 마리, 한 마리는 소나무의 줄기에 서 있고, 다른 한 마리는 바위 위에 서서, 눈빛은 기민하고 날카롭다. 부리가 뾰족하고 구부러지며, 쇠회색 깃털로 덮여 있고, 갈고리가 유리한 발가락과 발톱이 힘차게 움직이며, 석두 속을 뚫고 금을 조각할 수 있는 것 같다. 깃털의 펜은 창력이 단호하고, 먹운은 변화가 풍부하다. 화풍과 발문 분석에서 이 그림은 백석이 1930 년대 예술 창작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에 지은 것이어야 한다. 독수리는 백석화조화의 제재 중 하나로, 늘 중요한 인물에게 선물한다. 그 1946 은 장개석, 1950 은 * * * 의 그림은 모두 독수리에 관한 것이다.

열한 번째 곡은' 꽃이 피게 하라' 이다 (그림 40). 이 그림은 백석과 기명 부인이 1930 년대 중반에 그렸는데, 당시 백석은 창작의 활력이 충만했다. 그것은 봄에 피는 꽃, 번영, 풍부함, 밝고 다채롭고 봄의 활력과 향기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준다. 화면 구도가 충만하여 기세가 웅장하다. 그린 매화, 등나무, 목련, 모란, 나팔꽃은 모두 밖에서 화면으로 뻗어 있고, 사방의 삼면이 거의 점령되어 관람객들이 그림 밖에 그림이 있고, 나무 밖에는 나무가 있고, 꽃 밖에는 꽃이 있는 느낌이 든다. 백석의 작품들은 대부분 질박하고 질박한 것이 특징이지만, 이 그림은 오히려 그 반대로 행해져 번화하고, 충만하며, 열렬하며, 상당히 희귀하고 상큼해 보인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것은 매우 진지하고, 그 중의 실패와 불완전함을 발견하기 어렵다. 마스터가 아닌 펜은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일찍이 1920 년대 말, 기명 부인은 백석에게 그림을 요구한 적이 있는데, 그녀는 백석의 큰 고객 중 한 명이다. 이런 심상치 않은 회화 방법은 아마도 우밍 부인의 소망에서 비롯될 것이다. 화가가 백석 노인을 잘 알고 고가를 내고자 한다면, 큰 힘을 내고, 정성을 다해 구상하고, 수묵색을 하고, 만족할 때까지 구도자가 만족할 것이다. 이런 작품은 백석에서' 심혈의 작품' 이라고 불리며, 그 예술 수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대기 가작과 명품이다.

그림 39 제백석 1930 년대' 쌍독수리 녹송석도'.

그림 40 제백석 1930 년대 중반' 아름다운 꽃과 아름다운 꽃'

제 12 존은 관음보살상이다 (그림 4 1). 백석 관음에 관한 작품은 그리 많지 않다. 이' 백석' 은 전통적인 민간 미녀 이미지로 관음을 묘사하고, 거위 얼굴, 류엽눈썹, 봉안, 체리 입은 모두 세속적인 전통 심미 취향이다. 관음의 얼굴은 약간 창백하여 얼굴의 청초함을 돋보이게 한다. * * * 와 광감은 서양화에 대한 그의 본보기를 보면 알 수 있다. 관음의 의류 라인 실루엣은 펜창력으로 나부끼며, 짙은 목각 분위기를 띠고 있으며, 백석을 위해 그린 가장 아름다운 관음 초상화입니다! 비문의 필법과 회화 스타일로 볼 때, 1940 년대 초의 작품으로, 백석관음상 중에서 얻을 수 없는 명품이다.

사진 4 1 제백석이 관음보살상을 쓴 것은 1940 년대 초였다.

열세 개는 "사엽팬 오공" 이다 (그림 42). 이 부채는 서화를 감상할 줄 아는 좌국선생이 그린 것이어야 하고, 노인에게 백석에게 값을 많이 부르는 것은 모두 노인이 직접 만든 것이다. 부채면에는 두 가지 희귀한 스타일이 있는데, 표정이 각기 다른 공필초충 다섯 마리가 서투른 맛과 강렬한 목각감을 그려 소리 없이 움직이고 있다. 월계수 잎의 윤곽은 듬직하고 섬세하며 신축성이 있으며, 색채의 설정도 자의적인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경중 농도 변화는 뚜렷하고 대비가 강하며 월계수 잎은 투명에서 질감과 우아함을 가지고 있다. 곽과의 펜은 목각칼처럼 조각감과 서투른 맛으로 가득 차 있다. 매미와 두더지의 모양과 필법도 질감과 조각감이 강하다. 나방은 푹신하고 투명합니다. 홍잠자리는 모양이 간결하고 날개망의 윤곽이 자유로워 떨림감이 있다.

14 는' 10 투' (일명' 추색 소품 10 작 벌레', 그림 43, 그림 44, 그림 45 가 국부임) 이다. 이 그림은 백석이 1945 년 친구 웅십리 (자진선생) 를 위해 그린 것이다. 한 번에 10 가는 풀벌레를 그리는 것은 극히 드물다. 이 그림은 현재 발견된 백석 수작충 중 큰 명품과 걸작이어야 한다. 백석은 특별히 곰을 위해 이 그림을 그렸으니 곰 10 력의 이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 십리' 는 불교서적' 대지론' 에서 부처석가모니에 대한 찬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처의 지혜가 뛰어나며 신통이 넓고 법력이 무한하다는 뜻이다. 10 의 생동감 있는 풀벌레로' 십리' 에 무한한 마력이 있다는 뜻으로 백석의 곰 십리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화면에서 메뚜기의 배열은 일반적으로 S 자 모양이고, 어떤 것은 등변 삼각형이다. 메뚜기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한가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듯 의인화된 천진함과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초충의 묘사는 생동감 있게 전해져 나오려고 한다. 섬세하고, 점잖고, 과감한 펜으로 조각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 모델링이 정확하고 미묘한 묘사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잉크, 강한 대비, 프리 핸드 통합; 굵은 선으로 두 줄의 가을풀을 그려 육생과 날초 곤충을 구분하고, 화면에 생활의 대비와 재미를 더했다. 많은 사람들은 백석 노인이 여든 살이 넘었고, 눈이 어지러워 가는 풀벌레를 그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1890 ~ 40 년대 말부터 백석은 줄곧 공필을 그렸지만, 30 년대 말 이후 그는 스스로 그림을 적게 그렸고, 보통 대필로 오락을 했다. 손님이 고가를 내고 전문가라면 노인은 직접 쓸 것이다. 베이징화원에서 소장한 미인쇄' 구공충도' (그림 46) 는 모양은 정확하지만 서양화의 흔적이 뚜렷하고 잡초벌레의 배열이 뒤죽박죽이다. 그중에서도 홍잠자리 색채가 심하게 어지러워 왕설타오가 백석 노인을 위해 그린 스케치여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예술시장에 만연한' 백석' 은 7 ~ 8 개, 한 폭의 그림에 10 여 개, 수십 개, 심지어 수백 개가 그려져 있다. 이 그림 외에 다른 원작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그림 42 제백석' 오공충사엽팬' 194 1.

그림 43 제백석 1945 년 자신이 쓴' 십투'.

그림 44 제백석 1945 년 자신이 쓴' 십투', 부분 1.

그림 45 제백석 1945 가 창작한' 10 현' 2 부.

그림 46' 구공충' 베이징화원 소장은 인쇄되지 않았다.

15 위는' 인마자리 새우' 다 (그림 47). 제백석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새우를 그리는 것이다. 그는 매우 노력하여 평생 가장 많이 그렸고, 수천 장이 있다. 백석화새우는 수십 년 동안 세 단계의 개혁을 거쳐 결국 먹묘한 승화를 완성했는데, 정신이든 형식이든 모두 생활에서 비롯되어 생활보다 높다. 이 그림은 백석이 1948 전성기에 민국 장군 정소를 위해 그린 것이다. 백석화새우에 속하는 성숙한 작품 중 하나. 필법은 침착하고 확실하며 필법은 강건하고 노기가 있다. 12 새우는 모양이 다르고, 생동감이 생생하며, 먹색의 변화는 자연스럽게 풍부하고, 새우는 짙게 가려져 있다. 굵은 선으로 그린 사수자리는 캐주얼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힘이 세다. 비슷한 구도, 백석 노인이 많은 그림을 그렸는데, 이 그림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부티크 중의 하나이다.

그림 47 1948 제백석' 새우를 돌보다'.

16 은 "개구리 소리 10 리 출산천" 이다 (그림 48). 이 그림은 백석의 중요한 대표 작품 중 하나이자 공인된 걸작이다. 유명한 작가 라오스가 백석 9 1 세 때 그렸고, 시는 라오스가 지정했다. 며칠 동안의 명상고념과 특수한 예술적 연상을 거쳐 백석 노인이' 산천 십리 외개구리 소리' 를 그린 명제가 적절하게 적용되었다. 화면에는 개구리가 없고, 샘의 졸졸 흐르는 올챙이, 관람객들이 먼 개구리 냄새를 맡게 한다. 그리고 이런 개구리 소리는 금방 들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몇 주 후에야 이 10 리 샘에 나타난다. 기묘한 구상은 정말 신기하다. 백석 없이는 할 수 없다. 노인의 예술적 상상력은 정말 놀랍다! 화면 속 넓은 솔의 바위와 가는 솔의 소용돌이는 영리한 검은 올챙이와 강한 대조를 이루며 화면의 형식미를 더했다.

그림 48 제백석' 개구리 소리 10 리 출산천' 195 1.

식별 점:

제백석의 작품은 존세량이 많고 위조품도 많다. 1920 년대 이래로 사람들은 줄곧 그것들을 위조해 왔다. 백석 작품을 감정하려면 여러 시기 백석 작품 스타일의 변화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인식이 있어야 한다. 백석 연대표를 이해하고 표준 백석 다른 시기 작품 연대표를 만드는 것이 좋다. 본문 은 대량의 백석 앞, 중, 후기 작품 을 관찰한 기초 에서 필용, 잉크, 색색 의 다른 법칙 을 총결하여, 특히 백석 의 목각 풍미 의 필법 과 그 초기 목각 목수 생애 와 밀접한 관계 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위조자 도 비교할 수 없는 특징 이다. 감정제화는' 일자 이화 삼인' 의 원칙을 파악하고 백석 전, 중, 후기 서체 변화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구체적인 연도가 없는 비문의 경우, 구체적인 연도의 숙련도를 대략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다. 백석의 그림은 자유자재로, 태연하게 써서, 큰 칼 목각의 정취가 있다. 그는 풀벌레로 붓을 그렸는데, 디테일에 리듬이 있고 운율이 있다. 마치 칼이 나무를 꼼꼼히 조각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백석은 인감각의 대가이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것을 새겼는데, 아침, 중, 후기의 인쇄는 모두 다르다. 표준 원본을 대조하여 일부 법칙을 찾아낼 필요가 있다. 최근 10 년 동안 예술품 경매 시장에는 대량의 백석 작품이 나타났다. 시장의 세례를 거쳐 많은 사람들이 이미 백석 자의의 법칙을 기본적으로 파악했으며, 진위 감정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다. 나백석의 공필과 대필에 대한 감별은 아직 모호하다. 심지어 일부 박물관과 대형 경매사들도 아직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고 관성을 형성하고 있다. 백석의 필적과 귀신 그림을 구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구체적인 감정 방법은 작가의 연구 전문 저서' 제백석 공필작품 감정 및 소장' 을 참조하십시오. 한편 제백석은 직업화가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같은 모사를 바탕으로 구도가 같고 주제가 같은 그림을 많이 그렸다. 이 그림들을 높이 모방한 원앙 쌍과 구별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가짜 상품의 예:

하나는 제백석의 1948 잠자리입니다 (그림 49). 이 그림은 1948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제목은 구조부터 펜까지 백석의 필적과 현저히 다르다. 구조적으로는 백석을 모방하려고 애썼지만, 매우 가식적이었고, 단지 몇 마디 말밖에 없었고, 펜으로 얇고 경박하며, 백석보다 훨씬 여유로운 붓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림의 필법도 얇고, 먹색도 변화가 부족하여 잠자리 그림이 더 나쁘다. 오직' 지다' 측의 주만이 진실이다. 이 그림은 백석 삼자유가가 1948 에서 문간방과 결탁해 그의 가짜 그림으로 진적이 아닌 백석의 진인을 덮고 그림을 모르는 호남 마을 사람들을 속이는 전형적인 예여야 한다. 나중에 이 그림은 호남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유포된 소장품도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제백석' 사공충 삼엽도' (그림 50, 그림 5 1 부분). 이 그림은 화공이 섬세하고 조형이 정확하지만 전체적인 느낌은 가볍다.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과 백석 자신의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도 뚜렷한 차이가 있다. 초충가리비의 스케치는 섬세하고 부드럽지만 쓰기 속도가 빨라 목각의 서투른 맛과 획의 변화가 부족하다. 줄기와 비문의 굵은 필법은 언뜻 보면 한 노인의 힘처럼 보이지만, 너무 강건하고, 너무 빨라서 백석조의 부드러운 펜과는 약간 다르다. 특히' 백' 자, 왕설타오의 초기 필법이 있다 (그림 52 왕설도 1927 은' 수세미 1920 년대에 스승은 그에게서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을 배웠다. 백석은 자신의 모방 능력이 "맨손으로 만든 것 같다" 는 것에 경탄했다 (그림 53,' 연래홍' 의 색깔은 약간 어지러웠다)! 이 그림은 비문부터 그림에 이르기까지 모두 왕설타오 대필이어야 하며, 1930 년대에 완성되었으며, 왕설타오의 전형적인 대필인이다.

셋째,' 오공충사엽도' (그림 54, 그림 55 는 부분) 에는 돈이 없다. 이 그림은 도장이 없어 백석 학생 왕천지가 소장한 것이다. 노동자와 가리비는 모두 1940 년대에 백석으로 자주 그렸지만 모양과 백석의 필적은 약간 다르다 (그림 1 1). 풀벌레의 관절은 딱딱하고 일부러 그렸고, 선은 신중하게 그렸다. 화법은 가리비 노동자와 조크가가 1942 정도에 그린 가리비와 일치하여 (그림 56) 노동자와 가리비가 모두 그려졌다.

그림 49 qi Baishi 1948 비파 잠자리

그림 50 qi Baishi "네 노동자 세 총검"

그림 5 1 제백석 사공충삼엽도 부분

그림 52 왕설타오가 1927 에 쓴' 수세미 직녀'.

그림 53 왕설타오 1926 이 쓴' 안래홍'.

그림 54 "다섯 노동자의 양매잎 네 개".

그림 55' 오공충 네 조각 양매엽' 은 돈이 없다.

그림 56 제백석 수서 사공 오베엽요 1942 (공충베이엽이 조크네 대필로 의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