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왕절은 어느 민족의 것입니까
판왕절은 어느 민족의 것입니까
화산절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공 < P > 화바절은 이, 백, 나시, 키노, 라후 등 화바절 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 P > 판왕절은 어느 민족의 명절인 판왕절은 요오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며,' 점프반왕',' 카운터오퍼왕소원' 등 야오족 민간기념 선조의 가장 성대한 전통명절 < P > 판왕절이 어느 민족의 명절인지 판왕절은 제사 조상 반고, 판경, 판유의 중대한 명절이다. 헝양의 상녕, 광시의 부천, 종산, 팔보, 공성, 김수, 광둥 연주, 연남, 연산, 유원, 쓰촨 남충, 구이저우의 케리, 해남해구, 윈난 서부판, 타이 * * 북, 하남 매년 음력 1 월 16 일, 제사 남녀노소 모두 자신의 민족의 명절 성장을 입고 모여 노래하고 춤을 추며 반왕절을 축하해야 한다.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판왕가' 위주의 악신가 (아래에 특별히 소개될 것) 이다. 춤을 추는 춤은 한 사람당 길이가 약 8cm 인 장구 군무, 보통 2 인 또는 4 인 대춤이다. 판왕절, 판왕가, 장고무에 관해서는 모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26 년 5 월 2 일 광서장족자치구 하주시, 광동성 관시에서 신고한 야오족 판왕절은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첫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 P > 야오족 지역의 반왕절에 관한 옛 풍속은 일찍이 진대 건보의' 소신기', 당대의 유우석의' 야만자가', 송대 주거비의' 령외대답' 등 전적에 기재되어 있다.' 영외대답' 에서 "요인은 한 살당 열 살" 이라고 말했다. "흔들기" 는 "점프반왕" 입니다. 야오족 반왕절은 반왕환원이라고도 하는데, 요오족 국민들이 시조 반왕을 기념하는 성대한 명절로, 지금까지 이미 17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박하고 점잖은 공제판왕대전식에서 요족 남녀노소 모두 자신의 민족의 명절 성장을 입고 얼굴에 환한 미소를 지으며 노래, 제주, 춤, 상향 등으로 반왕의 선조를 제사하며 역사 [3] 를 거슬러 올라간다. < P > 연유 < P > 야오족 민중은 왜 매년 음력 1 월 사이에 반왕에게 제사를 지내며 왕가를 부르고 장창고무를 추는 걸까? 지금까지 호남 강화요족 지역에 전해지고 있는 민간 전설' 1 월 16 조 반왕' 에 따르면, 옛날 시대에는 요포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광풍과 파도를 만나 배가 바다에 떠서 칠칠사십구일 동안 해안에 닿을 수 없게 되어 곧 배가 멸망할 것이라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배명언) 이때, 누군가가 뱃머리에서 시조 판왕이 자손의 핑안 () 를 보우해 달라고 기도하며 큰 소원을 빌었다. 소원을 빌고 난 후, 풍랑이 고요하고, 배는 곧 해안에 기대어 요인이 구해졌다. 이날은 음력 1 월 16 일인데 마침 판왕의 생일이다. 따라서, 해안에 올라온 요민은 나무를 베어 목매를 파고 찹쌀을 쪄서 지바를 만들었다. 그 후, 모두들 노래하고 춤을 추며 요인의 신입생과 반왕의 생일을 축하했다. 그 이후로 요민은 이 도피를' 판왕절' 이라고 불렀다. 또 닝원현 야오족 지역에 전해진 전설' 장고무의 내력' 에 따르면 반왕이 죽은 후 관가가 억압을 당하고 야오포를 핍박하며 야오산토를 빼앗았다고 한다. 야오 는 bingtie (부사) 항상 루안 사원 (황제) 에 갈 수 없다고 불평했다. 나중에, 영리한 야오 사람들 은 고유 스티커를 장고 안에 숨기고, 주를 뚫고 장구를 치고 민족 민간 기예를 공연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이런 식으로, 요민은 가까스로 경성 () 에 도착했고, 김종전 () 에 올라 장고 () 를 열고, 고유의 스티커를 꺼낸 후에야 고소를 정확하게 했다. 이후, 판왕절을 지날 때, 요포들은 장구춤을 추고,' 판왕가' 를 부르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 P > 신주를 기쁘게 하기 위해 반왕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야오족 국민들은 항상 집단 창작과 대대로 전승된 본민족 서사시 고곡' 판왕가' 를 불러 반왕 앞에서 춤을 춘다. 판왕, 바로 판유, 즉 용견이다. 즉, 야오족은 개를 토템으로 하는 민족이다. 판왕가' 는 야오민이 판유 (용견) 를 우리 민족의 시조로 모시는 원시 신앙 (토템신앙과 귀신 신앙, 조상 신앙의 결합) 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판왕가' 는 대대로 제사 판왕 (또는' 카운터 오퍼왕소원') 을 모시는 예절 활동으로 생겨나고 발전하는 고서사곡이다 처음에는 단순한 예배의 짧은 노래일 수도 있지만, 나중에 유포와 발전 과정 (다른 민족과의 문화 교류 포함), 시대마다 다른 지역의 마법사와 민간 예술가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을 것이다. 그 중 일부는 본민족의 종교적 신념을 초월하는 세속민정 방면의 물건 (예:' 펑조가',' 석숭부귀') 이다. 이에 따라' 판왕가' ('판왕대가' 라고도 함) 는 내용이 복잡하고 편폭이 넓어지면서 종교제사와 세속민정이 뒤섞여 다른 민족의 서사시 고가에서는 보기 드문 상황이다. < P > 발전 < P > 요족은 다족계 민족으로 전민족 통일의 명절이 없다. > > < P > 발수절, 불의 축제, 화산절, 판왕절은 각각 어떤 민족의 명절입니까? 안녕하세요 4 점, 발수절 다이 축제입니다. < P > 화바절은 이족, 백족, 나시족, 키노족, 라후족 등 소수민족의 전통 명절이다.
화산절은 주로 묘족 사람들의 명절이다. 판왕절은 강족의 명절이다. < P > 용주절, 개재절, 화바절, 판왕절은 각각 어느 민족의 축제인 월용주절이 묘족 < P > 개재절은 * * * 3 대 종교명절 중 하나이며 중국 * * *, * * * 일족,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 P > 3 월 3 가절, 한족, 장족, 동, 요족, 부이족, 족족, 여족, 토족, 토족. 반왕절은 요족 제사 조상 판유의 중대한 명절이다. < P > 디N 요족 판왕절 판왕절은 요족 제사 조상 판유의 중대한 명절로 국내외 요포들이 모두 이 민족제사전을 중시한다. < P > 호남, 남서남 란산, 닝원, 강화와 강영 등 현 야오족 지역에서는 매년 음력 1 월 16 일 야오족 남녀노소 모두 자신의 민족의 명절 성장을 입고 모여 노래, 춤, 판왕절 축하 ('점프판 왕' 또는' 점프판 왕' 이라고도 함) 그들이 부르는 노래는' 판왕가' 위주의 악신가 (아래에 특별히 소개될 것) 이다. 춤을 추는 춤은 한 사람당 길이가 약 8cm 인 장구 군무, 보통 2 인 또는 4 인 대춤이다. 판왕절, 판왕가, 장고무에 관해서는 모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 P > 구체적인 내용은 여기를 보면 매우 상세하다.
baike.baidu/view/62626
소수민족 중 어떤 행사 판왕절이 요족 국민들이 시조 판왕 (판유) 을 기념하는 성대한 명절이다. 요족은 다족계의 민족으로, 본래 전민족 통일의 명절이 없다. 1984 년 8 월, 각지의 요족 대표들이 광서남녕을 모아, * * * 전민족 통일의 명절 문제를 논의하자, 모두들 만장일치로' 미안' 족계의 제사 축제 점프왕 (또는 반왕) 을 기초로 반왕절로 발전시켜 매년 음력 1 월 16 일 (반왕탄신일) 을 거행하기로 합의했다. 1985 년 음력 1 월 16 일 전국 각지의 요족 대표와 민간 연예인들이 광서남녕에 운집하여 친목회 방식으로 요족 역사상 첫 전민족의 성대한 명절인 반왕절을 즐겁게 보냈다. < P > 판왕절은' 점프반왕' 에서 발전했다. "춤" 은 춤의 의미다. 반왕은 사람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판왕의 은덕을 감상하고, 반왕을 즐겁게 하며, 판왕이 자손의 핑안 보우를 기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점프반왕의 내력에 대하여 요족 민간은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먼 옛날에는 고신왕이라는 황제가 있었는데, 요오족 한 마리가' 반왕' 으로 숭상하는 본민족의 시조를 키웠다고 전해진다. 판왕절은 시조에 대한 제사에서 기원했다. 반요 민간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왕과 고황이 오래 싸워 승부를 가리기 어려웠다. 평왕은 신하들을 소집하여 누가 고황수급을 받을 수 있는지, 상을 수여하고, 말을 모집할 것이라고 선언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주강 아무도 감히 응모할 수 없다. 오직 요족의 시조 디스크 보호만이 나서고, 기지가 용감하고, 바다를 건너며, 고황의 수급을 취하여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웠다. 왕은 그를 부마로 모집하고, 그것을 회지 왕으로 봉했다. 판왕과 삼공주는 서로 사랑하며 육남 육녀를 낳아 요씨네 12 성을 물려받았다. 나중에 반왕은 불행하게도 영양에 의해 벼랑에 도착하여 죽었다. 그 자녀들은 영양을 잡아 양가죽으로 장고를 만들고, 북을 치고 춤을 추며, 왕께 제사를 드렸다. 대화 등 지브누요의 전설에 따르면, 시조 블루공조평왕은 고황에게 승리를 거두고, 마마가 되면 블루, 몽, 로, 웨이 등 성 요인의 후손을 물려주고, 이후 블루공은 영양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 그의 자녀들은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12 년 만에 영양을 잡아 죽였기 때문에 12 년마다 성대한 제람공 시조 행사를 거행해야 한다. 묘족 명절은 현지 민족과 일치하는 것 외에 매년 정월 초 2 ~ 6 일에 열리는' 채화산' 으로' 화산절' 이라고도 한다. 섣달 중순에 들어서면 화산 주최자는 화산 축제를 거행하는 곳에 화봉이라는 나무 막대기를 높이 세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화산, 꽃봉, 꽃대, 꽃대, 꽃대, 꽃대, 꽃대) 막대 꼭대기에서 약 1 미터 떨어진 곳에는 빨강, 노랑, 파랑, 흰색 리본, 경사와 등산봉 우승자에게 상을 줄 갈대, 사탕 등이 걸려 있다. 화산절은 어느 민족이든 남녀노소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주최측은 술을 좀 준비하여 화산을 따러 온 손님을 대접했다. 화산장에는 무술, 투우, 경마, 사궁, 제기놀이 등의 경기 행사가 열린다. 우승자는 주최자가 붉은 꽃을 달고 물질적 상을 준다. 젊은 남녀는 산가를 부르고, 사랑을 찾고, 평생을 서로 정한다. 과거에 화산절은 왕왕 후계자가 없는 사람이 계획하였다. 지금 각지의 * * * 민족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매년 특별 자금을 배정하여 각지 화산장이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대부분의 묘족은 원시 종교를 믿고 자연, 귀신, 조상을 숭배하며 만물의 영을 그리워하며 하늘과 땅 사이에 보이지 않는' 귀신' 과' 신' 이 주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날이 가물고, 날이 침수되면 용비가 오든지 비를 그치든지 기도해야 한다. 마을 변채발이나 숲에서 크고 잎이 무성한 키가 큰 상록수는 종종' 용나무' 나' 신나무' 로 숭배된다. 사람이 죽은 후에는 스승에게' 길 안내' 를 청해야 하며, 조상의 거주지와 이주로 가는 길의 지명을 세어 망령이 조상의 발상지에 이르게 해야 한다. 일상생활의 축복병, 생산좋고 나쁨은 모두' 귀신' 이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귀신을 건드리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 일부 묘족은 천주교를 믿는다. < P > 화바절은 이, 백, 나시, 키노, 라후 등 민족 전통 명절이다. 이족, 나시족, 키노족은 음력 6 월 24 일, 백족은 6 월 25 일, 라후족은 6 월 2 일, 축제는 2 ~ 3 일 동안 열린다. 명절을 앞두고 집집마다 음식을 준비하고, 명절에 마음껏 즐겁게 모여, 노래를 틀어 칭송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낮에는 투우, 레슬링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개최합니다. 밤이 되면 횃불에 불을 붙이고, 무리를 지어 마을 변두리, 산밭두렁을 행진한다. 먼 곳을 바라보니, 용들이 하늘을 비추고, 구불구불 기복이 있어 매우 감동적이다. 결국 사람들은 광장으로 모여 많은 불을 불탑으로 쌓고, 불꽃이 활활 타오르고, 사람들이 원을 그리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즐거워했다. 음력 6 월 24 일, 북두성 두자루에 따르면, 이어지 민족은 모두 화바절을 보내야 하고, 화바절은 별회절이라고도 하며,' 별이 하늘로 돌아가고 섣달 그믐날' 이라는 말이 있어, 이력의 새해와 맞먹는다. 토치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는 밤에, 사람들은 불을 켜고 하늘을 비추며 기년을 기원하며, 불결한 길만을 추구하거나 모닥불을 피워 성대한 가무 오락 활동을 즐깁니다. 토치 축제 기간에는 전통 레슬링, 투우, 경마 등의 행사도 열린다. 이 활동들은 영웅이 마왕 (또는 천신) 을 이긴다는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이 영웅과 악마. > > < P > 절' 은 어느 민족의 전통명절 정월대보름이 전체 중국인의 명절이며, 우리나라의 중요한 전통명절로 남을 돕는 것이 즐겁지 않다. 채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