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차를 따고 나비 음악 교안을 찍다
차를 따고 나비 음악 교안을 찍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1
설계 의도:
노동은 인간을 창조하고 찬란한 문화를 낳았다. 사람은 노동 속에서 성장하고 노동 속에서 발전한다. 차를 따는 것은 노동 중에 창작한 아름다운 복건 민요이다. 대반 유아의 모방 지능은 어느 정도 발전해 차를 따는 동작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찰을 통해 나비의 동작도 흉내낼 수 있다. 아름답고 아름다운 음악을 결합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창작을 통해 노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다.
활성 목표:
1, 민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느끼다.
2. 다기의 기본 동작을 배우고 아이들의 모방 지능을 개발한다.
자신의 행동을 조정하고 동료들과 조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1. 음악: 차 따기.
2. 차 따기 장면을 보여주는 사진을 미리 준비한다.
활동 프로세스:
1. 유아에게 음악' 차 따기' 를 감상하게 하다.
2. 차 따기에 관한 사진과 함께 춤 동작과 차 따기 장면을 들려줍니다.
코멘트: 음악과 차를 따는 장면을 따로 감상함으로써 석유는 더욱 생동감 있고 직접적인 지식을 얻게 되어 이러한 지식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된다.
3. 다구를 시연하며 아이들에게 차 따기, 나뭇가지 뽑기, 차 바구니 들고 집에 가는 장면 등을 다양한 동작으로 보여주도록 독려한다.
4. 나비의 모습을 상상하며 춤 동작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토론합니다.
5. 아이가 자신의 창의적인 동작으로 나비의 모습과 박자를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댓글: 아이의 지능 수용은 이미 어느 정도 발전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차를 따는 데 어느 정도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모방지능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을 창조하고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6. 산비탈에 또 어떤 곤충이 나타나 어떻게 동작으로 나타날지 상상해 보세요.
7. 아이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다른 역할을 한다.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규칙적으로 춤을 추도록 격려하다.
코멘트: 이 부분에서 우리는 아이들의 창조력을 충분히 이용했다. 이해, 기억, 구상, 그리고 아이의 협력 표현을 통해 이 내용에 대한 아이들의 숙달이 한눈에 드러난다.
활동 확장:
선생님께 차 따기와 관련된 소품 (예: 차 바구니, 터번 등) 을 넣어 아이들이 한가한 시간에 자유롭게 공연하도록 독려한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노래와 음악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게임 플레이와 규칙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와 게임을 배웠다.
2. 음악을 주의해서 듣고 그것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3.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차 따기 과정을 간략하게 이해하고' 차 따기' 라는 노래에 익숙하다.
2. 모든 사람의 오른손에는 표시가 있다.
활동 프로세스:
1. 노래와 리듬을 복습하다: 차를 따다.
기분 좋게 노래 한 곡 부르다: 차 따기.
동작을 하면서 노래를 부르다.
2. 음악을 즐기고 나비 게임을 배우다.
(1) 나비가 날개를 펄럭이는 음악을 듣고 감상한다.
(2) 음악을 더 느끼고, 차를 따는 사람이 나비를 때리는 게임 방법을 배운다.
토론: 차를 따는 사람은 언제 나비를 날았습니까? 너는 나비를 몇 번이나 건너뛰었니?
차를 따는 사람이 어떻게 나비를 날릴까? (집단 학습으로 나비치는 동작: 보기 → 두드리기)
차를 따는 사람이 되어 음악과 함께 나비를 날려보세요.
(3) 나비의 캐릭터 동작 배우기 (양손으로 나비를 만든다).
토론: 나비는 어떻게 날아 갔습니까? 언제 숨겼어? 숨는 법?
음악을 따라 양손으로 접영 게임을 해보세요.
두 사람은 한 조로 차 따기와 나비 (손동작) 를 만들고 음악에 맞춰 게임을 한다.
(4) 나비의 캐릭터 동작을 더 연구한다.
토론: 어떻게 나비처럼 날 수 있습니까? 숨는 법?
선생님은 차를 따는 사람이고, 아이는 나비이며, 흩어져 게임을 한다.
아이들 두 사람은 함께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를 만들어 서로 게임을 한다.
3. 사운드 트랙 전체 게임: 차 따기, 나비 두드리기.
(1) 음악을 완벽하게 듣고 즐길 수 있습니다: 차를 따고 나비를 두드립니다.
(2) 두 사람은 한 팀씩 협력해 음악에 맞춰 게임을 하려고 한다.
민악 활동' 차 채채나비' 는 민악의 대표곡으로, 유쾌하게 전해져 큰 반의 연령 특징에 적합하다.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게임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음악의 상황에 매우 적합하다. 체험:
1.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면 아이들은 음악의 단락 사이의 차이를 감지하고 탐구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에서' 정' 소리를 찾도록 지도하고, 나비를 추는 방법을 탐구하고, 몇 번 뛰고, 아이의 청각능력을 키우도록 지도했다.
2. 음악의 멜로디를 익히고 다른 역할을 하는 게임을 시도해 보세요. 게임은 난이도가 커서 두 가지 다른 캐릭터가 있다. 아이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선생님은 먼저 아이들에게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동작을 익히게 한 다음, 선생님은 다시 차를 따는 사람에게 아이와 함께 놀게 하였다. 아이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면, 선생님은 물러나고, 아이들은 둘씩 게임을 한다.
3. 어려운 점을 자세히 설명하고 세부 사항을 중시하다. 선생님은 가창극 곡보 형식으로 어려운 단락을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손목꽃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캐릭터 동작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민악의 멜로디와 분위기를 느끼며' 차 따기' 와' 나비박자' 의 다양한 내용을 동작으로 리드미컬하게 표현하려고 합니다.
2. 음악회' 중지' 와' 점프' 를 들으면 악문의 북소리가 울린다.
3.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또래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법을 배웁니다.
4. 감정으로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5. 듀엣 행사에 참가하여 선생님과 또래들과 함께 듀엣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이벤트 준비:
1, 지식준비: 수업 전에 용암 민간가무' 차등 따기' 를 감상하며 가무 공연 내용을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2. 재료 준비: 어린이 한 명당 작은 민들레 한 자루, 작은 나비 몇 마리; 지도 한 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방 리듬: 아이들은' 차를 따는 나비' 음악을 따라 작은 팬을 들고 방으로 들어간다.
둘째,' 차나비 따기' 음악을 충분히 감상하고 AB 의 두 곡 음악 연주 내용을 알아본다.
1, 아이들은 완전히 감상한다.
선생님: 차밭에는' 차나비 따기' 라는 선율이 있어요. 우리 같이 들어 봅시다.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각 단락마다 뭐라고 합니까?
2. 감상후 질문: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단락은 뭐라고 말합니까? 두 번째 단락은요?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셋째, 감상과 게임 퍼포먼스를 세분화한다
(a) 음악의 첫 번째 단락 "차 따기" 부분을 즐기십시오.
1. 질문: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그들은 무엇으로 차를 마십니까? (유아들이 차를 따는 기본 동작과 높이를 둘러싼 동작의 방향 변화를 배우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은 부채로 음악과 함께 차를 따려고 합니다.
(b) "나비" 음악의 두 번째 단락을 감상하다.
1, 선생님은 나비로 어린이를 놀리는 시범을 보여 주셨다.
질문: 두 번째 단락은 누구입니까? 나비는 어떻게 다녀와 게임을 합니까?
2. 지도로 아이에게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1) 지도를 보여주고, 음악을 따라 아이들이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질문: 나비는 언제 멈췄습니까?
(2) 아이들은 나비를 가지고 놀다가 음악에 따라 나비가 날고 멈추는 동작을 한다.
(3) 꼬마는 다녀를 가지고 놀다가 부채로 규칙적으로 나비를 부채질한다.
3. 두 사람이 함께 게임을 합니다: 나비를 덮칩니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는 방법을 토론하도록 지도했다.
게임 소개: 나비가 음악에 따라 날아다닌다. 꽹과리 소리가 울리면 나비가 자기 몸에 멈추고 팬들이 가볍게 나비를 향해 돌진한다.
(2) 어린이 두 사람이 한 조로 게임을 하고, 한 명은 나비를 만들고, 한 명은 나비를 잡는다.
경기 후 평가: 경기 도중 음악을 들을지, 경기 규칙을 지킬지 여부.
3.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다시 합니다.
넷째, 아이들은 음악 전체 게임 "차 따기 나비" 를 듣습니다.
1, 게임 첫 번째: 남자가 차를 따고, 여자 나비가 있습니다.
2. 게임 2 회: 여자가 차를 따고 남자는 나비입니다.
3. 게임 3 번: 선생님께 나비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고, 모든 어린이들이 차를 따요.
요약: 방금 이 게임을 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 돌아가면 누구와 놀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아주 즐겁게 지낼 것이라고 믿는다.
방에서 나오는 리듬: 아이들은 작은 부채를 들고' 차와 나비 따기' 의 음악에 따라 작은 걸음으로 방에서 나왔다.
교육 반영:
민악 활동' 차 채채나비' 는 민악의 대표곡으로, 유쾌하게 전해져 큰 반의 연령 특징에 적합하다.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게임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음악의 상황에 매우 적합하다. 체험:
1.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면 아이들은 음악의 각 세그먼트의 차이를 감지하고 탐색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에서' 정' 소리를 찾도록 지도하고, 나비를 추는 방법을 탐구하고, 몇 번 뛰고, 아이의 청각능력을 키우도록 지도했다.
2. 음악의 선율에 익숙해지고 다른 역할을 하는 게임을 해보세요. 게임은 난이도가 커서 두 가지 다른 캐릭터가 있다. 아이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선생님은 먼저 아이들에게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동작을 익히게 한 다음, 선생님은 다시 차를 따는 사람에게 아이와 함께 놀게 하였다. 아이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면, 선생님은 물러나고, 아이들은 둘씩 게임을 한다.
어려움을 다듬고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선생님은 가창극 곡보 형식으로 어려운 단락을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손목꽃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캐릭터 동작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민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느끼다.
2. 차 일의 기본 동작을 배우고 춤의 형식으로 감정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3. 공연할 때 또래들과 합작하여 함께 공연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노래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음악: 차 따기 나비
2. 차 따기 장면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이나 시청각 자료.
활동 프로세스:
1. 유아들에게 음악' 차를 따고 나비를 채취하라' 고 부탁하고, 듣고 난 후의 느낌을 이야기해 보세요.
2. 관련 사진이나 시청각자료를 결합해 춤 동작과 차 따기 장면을 이야기한다.
3. 다구를 시연하며 아이들에게 차 따기, 나뭇가지 뽑기, 차 바구니 들고 집에 가는 장면 등을 다양한 동작으로 보여주도록 독려한다.
4. 선생님의 힌트를 받아 나비의 장면을 상상하고 춤 동작으로 나비의 출현과 두드리는 장면을 표현하는 방법을 논의한다. 예: 나비가 높이 날고, 멈추고, 날아가고, 등등. ) 을 참조하십시오
5. 아이들이 음악에 맞춰 규칙적으로 춤을 추도록 독려한다.
교육 반영:
민악 활동' 차 채채나비' 는 민악의 대표곡으로, 유쾌하게 전해져 큰 반의 연령 특징에 적합하다.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게임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음악의 상황에 매우 적합하다. 체험:
1.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면 아이들은 음악의 각 세그먼트의 차이를 감지하고 탐색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음악에서' 정' 소리를 찾도록 지도하고, 나비를 추는 방법을 탐구하고, 몇 번 뛰고, 아이의 청각능력을 키우도록 지도했다.
2. 음악의 선율에 익숙해지고 다른 역할을 하는 게임을 해보세요. 게임은 난이도가 커서 두 가지 다른 캐릭터가 있다. 아이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선생님은 먼저 아이들에게 차를 따는 사람과 나비의 동작을 익히게 한 다음, 선생님은 다시 차를 따는 사람에게 아이와 함께 놀게 하였다. 아이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면, 선생님은 물러나고, 아이들은 둘씩 게임을 한다.
어려움을 다듬고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선생님은 가창극 곡보 형식으로 어려운 단락을 연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동시에 손목꽃을 이용하여 아이들이 캐릭터 동작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푸젠 민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느끼고 음악 표현의 활발하고 즐거운 감정을 체득한다.
2. 춤의 부드러운 동작과 유쾌한 스타일을 이해하고, 동작으로 차를 따는 노동 장면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3. 춤에 대한 흥미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욕망을 키워줍니다.
이벤트 준비:
부채, 바구니, 앞치마 등의 소품을 준비하다.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를 준비하다.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이야기로 음악을 깨끗하게 감상하고 음악의 멜로디, 리듬, 감정을 느끼도록 안내하는 작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2.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각종 차 따기 동작을 연습합니다.
3. 후반부의 음악이 점점 가벼워지는 특징에 따라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유도한다. 차를 따는 아가씨가 결국 나비로 뛰어올랐을까?
4. 어린 아이들이 이야기를 둘러싸고 차를 따는 아가씨가 나비를 때리는 동작을 상상하고 창작하도록 영감을 준다. 나비를 볼 때의 즐거운 기분과 표정, 나비를 때릴 때의 부드러운 동작, 나비를 날릴 때의 초조한 표정, 나비를 쫓을 때 활발하게 뛰는 장면 등이 있다.
5. 아이들이 그룹 공연을 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예를 들면, 어떤 아이들은 나비이고, 어떤 아이들은 차를 따는 여자, 두 사람이 한 조의 공연을 하거나,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원을 이루며 차를 따다가 나비를 때리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6. 어린이 그룹이 만든 동작을 지도하고 공연을 시도합니다.
7. 선생님은 아이가 손목 동작에 초점을 맞추어 연습하도록 도와주셨다.
8,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작, 방식, 소품을 선택하도록 지도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동작을 하고, 상상의 내용을 동작으로 표현하며, 항상 아이들에게 체험미를 일깨워 준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6 디자인 아이디어;
푸젠 무형문화유산-민간가무' 차채나비' 는 용암시 신라구 수한향매산촌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2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작품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캐릭터 이미지가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한 것은 푸젠곡예중의 한 송이로,' 대강' 을 바탕으로 큰 학급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민간 가무' 차등' 을 감상하는 것을 바탕으로 음악게임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민간 음악의 예술미를 충분히 체험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활성 목표:
1. 민악의 멜로디와 분위기를 느끼며' 차 따기' 와' 나비박자' 의 다양한 내용을 동작으로 리드미컬하게 표현하려고 합니다.
2. 음악회' 중지' 와' 점프' 를 들으면 악문의 북소리가 울린다.
3.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또래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1, 지식준비: 수업 전에 용암 민간가무' 차등 따기' 를 감상하며 가무 공연 내용을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2. 재료 준비: 어린이 한 명당 작은 민들레 한 자루, 작은 나비 몇 마리; 지도 한 장.
활동 프로세스:
첫째, 방 리듬: 아이들은' 차를 따는 나비' 음악을 따라 작은 팬을 들고 방으로 들어간다.
둘째,' 차나비 따기' 음악을 충분히 감상하고 AB 의 두 곡 음악 연주 내용을 알아본다.
1, 아이들은 완전히 감상한다.
선생님: 차밭에는' 차나비 따기' 라는 선율이 있어요. 우리 같이 들어 봅시다.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각 단락마다 뭐라고 합니까?
2. 감상후 질문: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단락은 뭐라고 말합니까? 두 번째 단락은요?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셋째, 감상과 게임 퍼포먼스를 세분화한다
(a) 음악의 첫 번째 단락 "차 따기" 부분을 즐기십시오.
1. 질문: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그들은 무엇으로 차를 마십니까? (유아들이 차를 따는 기본 동작과 높이를 둘러싼 동작의 방향 변화를 배우도록 지도하다)
2. 아이들은 부채로 음악과 함께 차를 따려고 합니다.
(b) "나비" 음악의 두 번째 단락을 감상하다.
1, 선생님은 나비로 어린이를 놀리는 시범을 보여 주셨다.
질문: 두 번째 단락은 누구입니까? 나비는 어떻게 다녀와 게임을 합니까?
2. 지도로 아이에게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1) 지도를 보여주고, 음악을 따라 아이들이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질문: 나비는 언제 멈췄습니까?
(2) 아이들은 나비를 가지고 놀다가 음악에 따라 나비가 날고 멈추는 동작을 한다.
(3) 꼬마는 다녀를 가지고 놀다가 부채로 규칙적으로 나비를 부채질한다.
3. 두 사람이 함께 게임을 합니다: 나비를 덮칩니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는 방법을 토론하도록 지도했다.
게임 플레이: 나비가 음악과 함께 날다. 꽹과리 소리가 울릴 때 나비는 자기 몸에 멈춰 섰다. 이때 팬들은 가볍게 나비를 향해 돌진했다.
(2) 어린이 두 사람이 한 조로 게임을 하고, 한 명은 나비를 만들고, 한 명은 나비를 잡는다.
경기 후: 경기 때 음악을 듣는지, 경기 규칙을 지키는지 여부.
3.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다시 합니다.
넷째, 아이들은 음악 전체 게임 "차 따기 나비" 를 듣습니다.
1, 게임 첫 번째: 남자가 차를 따고, 여자 나비가 있습니다.
2. 게임 2 회: 여자가 차를 따고 남자는 나비입니다.
3. 게임 3 번: 선생님께 나비를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고, 모든 어린이들이 차를 따요.
너는 방금 이 게임을 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니? 돌아가면 누구와 놀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아주 즐겁게 지낼 것이라고 믿는다.
방에서 나오는 리듬: 아이들은 작은 부채를 들고' 차와 나비 따기' 의 음악에 따라 작은 걸음으로 방에서 나왔다.
차 따기 나비 음악 수업 계획 7 활동 목표:
1. 민악의 멜로디와 분위기를 느끼며' 차 따기' 와' 나비박자' 의 다양한 내용을 동작으로 리드미컬하게 표현하려고 합니다.
2. 음악회는 악문의 북소리가 울릴 때 "멈추다", "뛰다" 를 듣는다.
3.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또래들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는 법을 배웁니다.
4.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5. 음악 활동에 참여하여 음악 활동 중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지식준비: 수업 전에 용암 민간가무' 차등 따기' 를 감상하며 가무 공연 내용을 초보적으로 알아본다.
2, 재료 준비: PPT, 어린이 당 작은 종이 팬.
활동 프로세스:
I. 리드미컬한 진입
1, 아이들은' 차 따기 나비' 의 음악으로 들어간다
선생님: 얘들아, 우리 오늘 차밭에 가서 차를 따자, 알았지?
둘째,' 차나비 따기' 음악을 충분히 감상하고 AB 의 두 곡 음악 연주 내용을 알아본다.
1, 아이들은 완전히 감상한다.
선생님: 차밭에는 아름다운 선율이 있어요. 우리 같이 들어 봅시다. 이 곡은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각 단락마다 뭐라고 합니까?
2. 감상후 묻는다: 아까 음악은 몇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니? (두 단락)
첫 번째 단락은 뭐라고 말합니까? "다녀가 차밭에서 차를 따다"
두 번째 단락은요? 나비도 차를 파는 여자와 게임을 하러 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감상과 게임 퍼포먼스를 세분화한다
(a) 음악의 첫 번째 단락 "차 따기" 부분을 즐기십시오.
1. 감상전 질문: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함께 들어 봅시다.
감상을 마치고 물었다: 다녀는 어떻게 차를 따나요? 누가 골라 볼 수 있습니까? (개별 아이에게 규칙을 지키라고 요구하면, 다른 아이들도 따라 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엄지손가락과 검지로 찻잎 한 조각을 찾아서 따는 걸 봤어요. 모두 같이 공부합시다.
(1) 질문: 보이지 않는 찻잎을 어떻게 골라낼 수 있나요? (아이들에게 다이얼링 동작을 보여주고 함께 동작을 배우라고 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질문: 차를 따는 여자가 차를 따는 동작이 어떻게 바뀌었나요? 누가 한번 해 보자. (개별 유아에게 높낮이 좌우의 운동 방향 변화를 보여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질문: 차 여자는 무엇으로 이렇게 많은 차를 담았습니까? (양손을 허리에 두르고 광주리로 삼다)
2. 아이들이 차 따기 동작을 합니다.
선생님: 너도 차밭에서 차를 따고 싶니? 그럼 우리는 차밭 가운데로 살며시 가서 차나무 한 그루를 찾았다. (안내 차나무는 높낮이가 있다)
(b) "나비" 음악의 두 번째 부분을 감상하다.
1. 감상 전 질문: 두 번째 단락은 누가 왔습니까?
감사 후 질문: 두 번째 단락은 누가 왔습니까? 나비는 어떻게 다녀와 게임을 합니까?
2. 지도로 아이에게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지도한다.
(1) 지도를 보여주고, 음악을 따라 아이들이 어구의 마지막 악센트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질문: 나비는 언제 멈췄습니까?
(2) 아이들은 나비를 가지고 놀다가 음악에 따라 나비가 날고 멈추는 동작을 한다.
(3) 꼬마는 다녀를 놀리며 부채로 규칙적으로 나비를 부채질한다.
3. 두 사람이 함께 게임을 합니다: 나비를 덮칩니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게임을 하는 방법을 토론하도록 지도했다.
게임 소개: 나비가 음악에 따라 날아다닌다. 꽹과리 소리가 울리면 나비가 자기 몸에 멈추고 팬들이 가볍게 나비를 향해 돌진한다.
(2) 어린이 두 사람이 한 조로 게임을 하고, 한 명은 나비를 만들고, 한 명은 나비를 잡는다.
경기 후 평가: 경기 도중 음악을 들을지, 경기 규칙을 지킬지 여부.
(3) 캐릭터를 교환하고 게임을 다시 한다.
넷째, 아이들은 음악 전체 게임 "차 따기와 나비 박수" 를 듣습니다.
요약: 방금 이 게임을 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 돌아가면 누구와 놀 수 있습니까? 나는 네가 아주 즐겁게 지낼 것이라고 믿는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활동을 끝냅니다.
아이들은 손에 작은 부채를 들고' 차를 따고 나비를 잡는다' 는 음악에 따라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