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명: 가구 제조 회사가 대학생들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설명: 가구 제조 회사가 대학생들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제가 쓴 내용이 모두 옳다고는 감히 말씀드릴 수 없으나, 모두 실제 작업에서 차근차근 기록한 '실제 사실'입니다. 마음에 안 든다고 느끼시면 전적으로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나는 내 관점에서 문제를 생각하려는 친구들을 변화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글을 차분하고 온전하게 읽어보시면 분명 뭔가 얻으실 것이라 믿습니다! ! ! 동시에, 나는 이 기사를 읽은 후, 다양한 학교의 교사들이 현재 학교의 가구 디자인 전공 커리큘럼을 적절하게 조정하여 기업에 더 가깝게 만들어 학생들이 기업에 적응하고 졸업 후에는 사회가 더 빨라집니다. (고지사항: 이 기사는 가구 디자인 및 가구 생산 기업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리에 앉아 이 기사를 다른 업계의 관점에서 보지 마십시오.) 1. 대학생의 가구 전문 지식 부족: 1. 낮음 CAD 도면 수준이고 기본적으로 이해가 없습니다. CAD를 사용하여 입체적인 가구 모델을 그리는 방법을 모릅니다. 평면 도면에 대한 많은 기술을 알지 못하고 기본적으로 CAD 프린팅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 분석: 요즘 학교에서는 CAD에 대한 관심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학생과 교사가 3D MAX, Rhino 및 기타 3차원 도면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싶어하며 도면 인쇄를 위해 기본적으로 인쇄 회사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기업의 현재 상황: CAD는 기본적으로 3차원 도면을 포함한 그래픽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생산에서는 치수의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고 현 단계에서는 CAD가 최고의 도구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스타일링 디자인이 완료된 후 CAD를 사용하여 이후의 구조 도면을 완전히 완성합니다. 또한 CNC를 사용하여 부품을 가공할 때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그린 그래픽을 가구에 전송하여 CAD가 필요합니다. 디자인 및 생산. 기업이 해당 도면을 인쇄하기 위해 인쇄회사에 가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CAD 프린팅은 꼭 익혀야 할 기술이다. 반면, 가구 제조사에서는 3DMAX와 같은 소프트웨어는 효과 성능일 뿐 제작에 큰 의미가 없기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2. 그들은 가구 재료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며 나무의 종류를 몇 ​​가지만 말할 수 있을 뿐이고, 어떤 학생들은 파티클 보드와 밀도 보드의 차이점조차 구분하지 못하며 기본적으로 특성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양한 재료를 모른다. 분석: 일부 학교에서 물질 관련 강좌를 제공하더라도 학생들은 물리적인 물체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책은 지나치게 이론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산업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관련 가구 재료를 전혀 본 적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파티클보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회사의 현재 상황: 모든 가구 회사는 가구를 디자인할 때 소재를 표시해야 합니다. 소재의 사용은 가구 디자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때로는 파티클보드, 밀도판과 같은 기본 소재가 결정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현재 가구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이기 때문에 디자이너로서 잘 알고 있어야 할 요소입니다. 3. 가구 생산 공정, 가구 기술 및 가구 생산 기계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가구, 부품 또는 부품이 어떻게 처리됩니까? 어떤 기계 장비를 통과해야 합니까? 나는 이 질문이 많은 "대학생"을 당황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상황은 공장 노동자들이 그것을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대학생들입니다! ! ! 그러면 우리 대학생들은 어떻습니까? ——“배운 적도 없고 본 적도 없습니다”——너무 슬프네요. 분석: 가구 제작 기술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는 거의 없으며, 현재 학교의 교사 대부분은 대학원생입니다. 기업과의 접촉이 거의 없습니다.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은 말할 것도 없고 교사도 모릅니다. 게다가 지금 대학생들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거의 없다. 기회가 있어도 진지하게 공부하지 않는다. 회사의 현재 상황: 높은 관점과 중국 가구 회사의 현재 상황에서 회사는 디자인 담당자가 장인 정신을 이해하여 가구 생산에 많은 편의를 가져올 수 있기를 매우 희망합니다. 생산원가를 대폭 절감하고 대량생산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4. 가구의 구조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습니다. 가구는 어떻게 조립되나요? 32mm 홀 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얼마나 많은 종류의 하드웨어를 보셨나요? 다양한 하드웨어를 어떻게 활용하나요? 각종 구멍, 홈, 장부 등의 특징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용하나요? 이 일련의 "간단한" 질문들은 처음으로 대학생들을 당황하게 만듭니다! 구조 도면을 그리는 측면에서 CAD 수준이 매우 높더라도 가구의 구조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멍하니 쳐다볼 수 있으며 간단한 그림을 그릴 수 없습니다. 다이어그램을 찾고 있습니다. 분석: 개별 학교에서 "가구 구조 설계" 과정이 어떻게 제공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학교의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이 과정에서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거나 많은 학교에서 이 과정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확신합니다. 일부 학교에서 제공하는 "산업 디자인" 전공) 기업의 현재 상황: 구조 설계자는 현재 기업에서 가장 많이 채용하고 있으며, 특히 갓 졸업한 대학생의 경우 대부분이 이 직위에 배정되어 있어 학생들이 일찍 떠나야 합니다. 나는 대학에 다니면서 가구 구조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했습니다.

5. 손그림 실력이 부족하다.간단한 가구 스케치를 손으로 그리거나 몇 가지 스케치 연습을 하라고 하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펜을 휘두르며 크기 관계도 틀리고, 실제로 그 중 한 명은 세부적인 표현이 없었다. 의자 다리를 일직선으로 - 기본적으로 지식을 그리는 것입니다! 분석: 컴퓨터가 대학의 필수 과정이 되면서 학생들은 프리핸드 드로잉에 점점 더 관심을 기울이지 않게 되었고, 공학을 공부하는 일부 "디자이너"는 프리핸드 드로잉에 훨씬 더 익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즉, 원본 스케치, 색상이 모두 "혼합"되었습니다. 회사의 현재 상황: 신제품 개발과 주요 전시회에서 다른 가구의 우수성 학습을 위해 핸드 페인팅 기술의 장점이 이때 충분히 발휘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 디자인에 종사하는 경우 핸드 드로잉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6. 가구회사의 현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나는 가구회사의 이름을 거의 알지 못합니다. 주요 가구회사의 개발 이력과 현재 상황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의 가구 회사에 대해 아는 바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피상적인 채로 남아 있습니다. 분석: 매일 학교에 다니고 매일 수업을 듣는다면 당연히 주요 가구 회사와 관련 가구 브랜드의 이름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단지 인터넷만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가구 관련 웹사이트가 많지 않고, 일반적으로 쇼핑을 하지 않습니다. 가구 쇼핑몰은 사실 "가구 디자인" 학생들과 가구 시장 사이의 거리가 매우 멀습니다... 기업의 현재 상황: "자신과 적을 알면 결코 패배하지 않을 것입니다." ." 디자이너를 위한 기업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 중 하나는 시장을 이해하고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제품 연구 및 개발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다른 동료의 개발 상태 및 제품 상태를 이해하고, 시장개발 등 2. 처음 기업에 오는 대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상황과 해결책: 1. 많은 환상. 기업에 오기 전에 그들은 기업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할 것인지를 포함하여 항상 자신이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환상을 품습니다. 사회에 진출한 후에는 현실과 상상의 괴리가 얼마나 클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회사에서는 신입사원에게 교육을 전혀 제공하지 않고,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 이전에 접하지 못했던 일들이 있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다른 사람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상상하지 마십시오. 해결책: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 중에서 최악의 상황을 예상하고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십시오. 2. 성급하고, 스스로 목표를 세우는 방법을 모르고, 계획도 없고, 요약도 없고, 막 입사한 대학생들의 일을 맹목적으로 바라보며, 일단 회사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를 위해 상세한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그는 손실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루 종일 "멍청이"하고 방황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아무것도 배울 수 없으며 회사의 가치를 창출할 수도 없습니다. 이는 양측 모두에게 해를 끼칩니다. 해결책: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실행하도록 매일매일 요약하고, 자신의 단점을 발견하고, 이를 바로잡도록 촉구하십시오. 3. 고난을 참지 말고, 조금이라도 어려움이 닥치면 도망치고 물러설 것입니다. 오늘날 대학생들은 정말로 세상에서 가장 '버릇없는' 아이들입니다. 잘못했다. 그들은 풀뿌리 수준으로 내려가 사무실에서 하루 종일 냉방과 게임을 즐기려 하지 않으며, 바닥을 쓸고 닦는 것과 같은 기본적인 일도 하기를 꺼려하며, 회사에서도 전혀 그럴 의지가 없습니다. 고난을 견디지 못하는 직원을 육성하라. 그런 직원은 회사에 대한 충성심도 없고 배려심도 없으며, 동시에 그들 자신도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없고 책임을 질 수도 없다. 해결책: 자신을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당신은 평범한 사람일 뿐입니다. 작은 일부터 시작해서 열심히 노력해야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4. 독선, 자신에 대해 좋은 생각, 그리고 겸손의 부족은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서 흔히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그들은 항상 '나는 생각합니다'와 '그렇습니다'입니다. 많은 일이 잘못되었고 그들이 얼마나 잘했는지 자랑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 좋은지 나쁜지 평가하는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지 않습니다. 당신에게 제안을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다른 사람들의 제안은 당신 자신을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해결책: 상대방이 누구이든, 그들이 말하는 것이 정말로 말이 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른 사람의 의견과 제안을 겸손하게 경청하십시오. 상대방의 관점을 받아들일 필요는 없지만 누군가는 그렇지 않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진심으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은 그가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Yu Shiwei는 불평하는 고객은 실제로 좋은 고객이며 그 중 80%가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에게 조언을 해주고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법을 배운 사람들에게 매우 감사합니다. 5. 대인관계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르고 여전히 자신을 '어린아이'로 대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사회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으며, 대학은 점차 '작은 사회'라는 명성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회사에 갓 입사한 대학생들은 자신을 소개할 수도,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도, 회사 내 존재하는 대인관계를 합리적으로 바라볼 수도 없습니다. 다양한 회사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고, 서로 다른 지식, 서로 다른 성격, 서로 다른 일을 하는 방식이 있는 동시에 회사 내에는 음모, 상호 불만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단순한 대학생들도 있습니다. 방금 도착했는데 검증 없이 쉽게 믿고 이미 탁한 물을 엉망으로 만들었습니다. 해결책: 항상 정중하고 겸손하십시오. 이는 중국에서 결코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처음 기업에 왔을 때, 특히 지도자 앞에서는 소문을 더 많이 듣고, 결론을 내리기 전에 말을 줄여야 합니다. 동료를 돕고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데 열정적입니다.

6. 사람과 문제에 직면했을 때 주도권을 잡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다가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사업은 교사가 주도적으로 지식을 가르치고, 단점을 지적하고, 비판하는 학교와 다릅니다. , 격려 등.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에서 동료들은 이렇게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동등"하기 때문이며, 대부분의 리더는 당신에게 그렇게 주의 깊게 지도하지 않을 것이고 기껏해야 몇 마디만 상기시켜줄 것입니다. 사업에서 당신이 뭔가 나쁜 일을 했을 때, 누군가가 당신을 도와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많은 사람들이 너무 늦기 전에 당신을 비웃습니다.) 해결책: 처음 만났을 때 솔선하여 자신을 소개하고, 더 자주 인사하고, 적극적으로, 정중하게 적절한 동료에게 질문하고, 동료가 제기한 질문에 열정적으로 대답하십시오. 7. 회사에 입사한 후에는 자신을 관리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따라서 리더가 자리를 떠나거나 동료들이 자리를 비우면 신입생들은 근무시간 중 온라인 채팅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사무실 전화로 장거리 통화를 하는 등 회사 규정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기 쉽습니다. 사실, 많은 나쁜 습관은 "경작"되며, 당신의 나쁜 습관 중 많은 부분이 동료나 리더에 의해 발견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지만 중요한 순간에는 치명적인 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해결책: "리더가 어디에 있는지 무시하라" - 리더가 있든 없든 최선을 다하고, 자제하고, 스스로 관리하도록 노력하십시오. 그 밖에도 하나하나 열거하지 못한 문제들이 많이 있는데, 핵심은 겸손, 고난을 견디는 의지, 순종, 총명함이다. 계획을 세우는 것과 계획이 없는 것의 비교 회사는 인턴(수습)에게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기획자: 회사와 인턴의 구체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합니다. 인턴(수습): 계획을 따라야 합니다. 규정된 내용에 따라 최선을 다해 제공된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평가 메커니즘: 공식화된 계획의 구현 및 역할을 검증하기 위한 합리적인 평가 메커니즘을 확립하십시오. 1. 회사는 신규 이민자에게 상세한 인턴십(시범)을 제공합니다. .인턴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 계획: a. 일주일 간의 워크숍 인턴십이 끝나면 그들은 워크숍 인턴십이 지루하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이미 해당 프로세스에 익숙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합의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고 그 합의가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독선) c. 회사가 제시하는 요구 사항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일을 처리하지 않습니다('순종'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함). d. 일정에 필요한 계획된 내용을 "최대한 빨리" 완료하고자 하며, 시간 조정을 무시하고 엄격한 감독 없이 인턴십 내용을 임의로 조정합니다(성급한 사고방식). 마. 실무상 부족한 점을 많이 발견하고 노력했습니다. 읽는 데 실전적인 시간이 걸린다(시간 배분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기회를 소중히 여기지 못하는 경우) f. 초기에는 상세한 기록과 요약이 가능하지만, 후기에는 요약이 게으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