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5 대 명요는 몇 개입니까?

고대 중국 5 대 명요는 몇 개입니까?

중국 고대 5 대 명요는: 균가마? , ruyao? , 가마,? 가마,? 가마.

1, 6 월 가마 < P > 6 월 가마, 즉 6 월 가마는 장작가마와 루산 화자의 풍격을 바탕으로 종합된 독특한 풍격으로 도가 사상의 깊은 영향을 받아 송휘종 시대에 최고봉에 이르렀고, 그 공예기술은 극치를 발휘했다. < P > 색채와 다양한 텍스처의 표현으로 가마가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표현 기술을 만들어 지금까지 아무도 모조할 수 없다. 송대 접수학의 영향은 도자기에 반응하는 것이 규칙적인 대칭이며, 형태나 질감이 모두 이 원칙을 따른다. < P > 특히 북송관은 균자를 만들었고, 논문집이나 대형 제사는 모두 이 원칙을 엄격히 준수한다. 규칙적인 대칭, 고아한 대기, 궁정의 기세, 조금도 빈틈이 없다. 그 기세는 무겁고 고풍스럽고 밝고 깊다. 가마, 요주 가마, 균가마. < P > 는 중국 전통 도자기 문화 정통으로 역사가 유구한 풍격이 지금까지 계승되었다. 돋보기 관찰, 지렁이는 진흙 무늬를 걷고, 거품으로 하나로 연결되어 입체적인 파충류 모양을 하고, 개구리 알무늬가 난핵을 둘러싸고 부화하려고 한다. < P > 그리고 우혈무늬, 핏빛이 짙고 칙칙하고 살벌하며 점잖고 위엄 등을 일일이 서술하기 어렵다. 북송 관요균자의 발색과 결 크기와 분포는 모두 인위적으로 통제하기 어렵다. < P > 는 북송 도자기 예술의 최고 공예 수준의 구현이다. 이 균자 공예는 이미 전해지지 않았고, 가마 부지도 얼어붙은 고인 물과 함께 가라앉았다. "비록 재산이 많더라도, 6 월 도자기만큼 좋지 않다."

2, 여가마 < P > 여가마,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여주에서 생산돼 이름을 따냈고, 가마지는 현재 허난성 보풍현 대영진 청량사촌에 있으며, 여자는 송대' 여, 관, 형, 균, 세트' 5 대 명가마 중 1 위에 올랐다. < P > 여요중화전통제자의 유명한 공예 중 하나로, 중국 북송시대에는 주로 도자기를 대표한다. 여자 조형은 고풍스럽고 대범하며, 귀마노를 유약으로 삼고, 빛깔이 독특하며,' 마노는 유약으로 옛날부터 전해진다' 는 찬사가 있다. 빛의 변화에 따라 유약을 보다. < P > 는 "비가 그치고 맑은 구름이 찢어지는 곳", "천봉 벽파 청록색" 의 미묘함, 토질이 섬세하고, 가공물은 동체의 유약처럼 두껍고 소리가 차임 같고, 밝고 눈부시지 않다. 기구표는 매미 날개 무늬의 작은 개장으로' 배피, 게발, 참깨꽃'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는 세상에' 옥처럼 비옥, 비옥, 승옥' 이라고 불린다. 노래, 위안, 명나라, 청나라 이후, 법원 ruzi 장치, 내부 도서관 소유, 보물로 보고, 상인 이순신 저우 딩 비 비싼.

1952 년 주은래 총리는 "조국문화유산 개발, 여요생산 회복" 을 지시했다. 수백 차례의 실험과 연구를 거쳐 1958 년에 최초의 콩 유약 공예품을 구웠다.

1983 년 8 월 여요천청색유약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송대 여요수준을 모두 달성하고 능가했다. 그 이후로 여자는 여주시인의 명함이 되었다.

3, 관가마 < P > 관요광의는 조정에 개설된 가마장을 가리키며, 협의는 북송대관, 정과 연간으로 관청이 구경 (오늘 하남 개봉) 에 개설한 자요장을 가리킨다. 관요는 중국 고대 5 대 도자기 가마 (장작가마, 여가마, 관가마, 고가마, 정가마) 중 하나이다. < P > 후세 광의상관요는 중국 역대 정부가 건설해 도자기를 태운 가마장, 생산된 도자기를 궁정에서 쓰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유명한 송대 관요 외에 요대 관요, 명대 관요 등도 있다. < P > 관가마 제품은 황가의 심미관에 부합해야 하며, 객관적으로 도공의 예술 발전을 제한하고, 청건륭 이후 관가마 제품도 점차 몰락했다.

4,? 정가마 < P > 정요는 한족 전통 도자기 공예 중의 진품으로, 중국 송대 5 대 명가마 중 하나로 당대의 가마백자에 이어 떠오른 큰 도자기 가마 체계이다. 주요 산지는 현재 허베이 () 성 곡양현 () 의 계자촌 및 동연천촌 서연천촌 일대에 있다. < P > 이 지역은 당송 () 시대가 정주 () 의 관할에 속하기 때문에 가마로 이름을 정했다. 정요는 원래 민요였으나 북송 중후반부터 궁정용 도자기를 태우기 시작했다. 당에서 태웠는데 북송과 금에 매우 성성성하여, 마침내 원화로 백자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검은 유약, 장유약, 유약을 동시에 태운다. < P > 문헌은 각각' 흑정',' 자주정',' 녹색정' 이라고 부른다. 가마의 태질은 얇고 가벼우며, 태색은 하얗고 노랑색이며, 비교적 단단하고 투명하지 않고, 유약은 베이지색이며, 유약은 매우 얇아서 타이어를 볼 수 있다.

5,? 고가마 < P >' 고가마' 는 송대 5 대 명요에 랭크되어 도자기 역사상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가마태는 보라색 검정, 철 검정, 황갈색이 있습니다. 유약은 비침한 불투명 유약으로, 유약은 바삭한 빛을 띠고, 유약색은 볶음밥 노랑, 회청색, 유약 크기의 무늬를 결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 P > 염색한 후 큰 무늬는 짙은 갈색을 띠고, 작은 무늬는 황갈색이며,' 금실 철사',' 먹무늬 매화',' 잎맥무늬',' 문무편' 등으로도 불린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가마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기형은 각종 병, 난로, 존함, 세탁과 그릇, 대야, 접시 등이 있다. < P > 모조 스타일링을 많이 볼 수 있고, 밑단 제작은 매우 불규칙하며, 유약은 흔히 유약과 갈색 눈을 수축시킨다. "중국 도자기사" 는 각종 병, 난로, 세탁, 접시, 캔 등을 조형한다고 서술했다. 논태에는 두꺼운 점이 있고, 그 태질은 도자기 태와 사태 두 가지가 있다. < P > 태색에는 흑재, 짙은 회색, 연한 회색, 토황다색, 유약색에도 분청, 월백, 기름재, 청황색이 있습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여기에는 아침저녁의 차이가 있어야 하고, 산지에서도 한 도자기 가마가 아닌 작품을 두려워한다는 것은 상황이 비교적 복잡하다. < P >' 고가마' 를 기록한 고문헌은 원대의' 지청기', 명대의' 격고요론',' 준생 팔지안', 청대의' 박물요관', 명대의' 절강통지' 등이다.

Baidu 백과 사전-중국 5 대 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