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청나라 실크화의 특징
청나라 실크화의 특징
구도
구도 측면에서 작가는 3/4 각도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배경의 깊이와 프레임이 화면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여성의 모습은 배경과 미묘하게 연결되어 관객이 그림의 선에 따라 주인공을 무시하고 입체 공간 전체의 분위기에 직접적으로 들어가게 만드는 장식적 의미가 매우 강하다. 몰입감이 매우 좋습니다. [4]
구성적인 측면에서 '인전미인화'와 이전 세대의 미인화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중국에서 말하는 '선화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한다는 점이다. 서쪽 관점의 초점. 그림 속 미인은 매화 얼음이 갈라진 부채를 들고 마른 플라타너스 나무 아래에 앉아 새 차를 맛보는 모습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검은색 래커와 금색으로 칠해진 책장의 모서리가 노출되고, 섬세한 붉은색 난간을 따라 뒤로 연장된 통로가 안뜰을 통해 관람자의 시야를 더욱 안내합니다. 분명히 사진에 포착된 것은 관객 앞에 보이는 풍경이다. [3]
이미지
'미'라는 단어는 대부분 이상화되고 가상의 아름다운 여성을 지칭합니다. 그들은 문학, 회화 및 기타 예술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인진 미인도"는 이러한 그림 중 하나이지만, 궁궐 그림이지만 일반적인 의미에서 경직되고 경직된 안뜰 그림은 아닙니다. 그림 속 12명의 미인은 기품이 있고 조용하며 기품이 뛰어나고 몸이 섬세하며 얼굴이 아름다운데, 관자놀이가 흐릿하고 버드나무 눈썹, 봉황눈, 앵두빛 입술, 특히 소매에서 드러나는 가느다란 옥손, 젤라틴 같은 피부, 손가락은 파처럼 맑고 둥글다. 아름다운 여자를 보려면 먼저 손을 봐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림 속의 아름다움은 "소파에 기대어 옥고리를 가지고 놀고, 나도 모르게 창밖의 까치들을 바라보고 있는 것"이거나, "창가에 앉아 가볍게 커튼을 걷어 올리고 눈과 매화를 바라보는 것"이다. , 또는 "반쯤 펼쳐진 책 페이지를 들고 명상하는 순간.", "붉은 저택의 꿈"에 나오는 Lin Daiyu의 설명과 마찬가지로 "바람을 지원하는 약한 버드 나무처럼 움직입니다", 아름답고 섬세하며 종류가 있습니다. 사람들의 사랑과 애정을 끄는 아름다움. [3]
'인전 미인화' 역시 미인의 내실 생활의 모든 면을 현실적이고 사실적으로 그려낸다. 정교한 의복, 화려한 문양, 우아한 가구부터 화려한 천과 창틀, 정교한 책과 장난감, 똑똑한 꽃, 새, 식물에 이르기까지 모두 남송회화학원의 스타일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이곳의 섬세하고 엄밀한 화법은 고급스러운 왕실풍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당오대 인물화만큼 우아하지는 않지만 특유의 정서를 보여주며 평화롭고 우아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십이미인"은 청나라 궁녀들의 그림의 보다 전형적인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3]
스타일
화풍 면에서 '십이미인'은 청나라 궁중화풍을 이어받아 미인의 눈, 눈썹, 헤어스타일의 종류 등을 다룬다. 이미 합의했습니다. 혁신과 발전이 많지 않은 것이 옹정의 '존재'의 본질이다. [4]
시
화면의 절구와 그림 속 두루마리의 시는 반쯤 가려져 전체 학문적 분위기에 완벽하게 통합되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조사 결과 이 시와 절은 모두 인진이 지은 것으로 밝혀졌고, 그 일부는 인진의 『미인 전시 그림』 26권에 포함되어 있었다. 수집된 작품". 자신의 작품을 배경과 장식으로 사용함으로써, 당신은 노골적이지 않고 이 시리즈의 작품을 더욱 생각을 자극하고 더욱 심오하게 만들 것입니다. [4]
기술
사진의 전경에는 아름다움이 있지만, 그 뒤에 있는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은 관객이 겹겹이 쌓인 미스터리를 통해 끊임없이 들여다보고 싶은 유혹을 불러일으킵니다. . 선화법은 주로 그림의 건축물이나 실내공간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데, 이러한 서양화법의 차용은 회화기술의 진보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회화에 새로운 공간표현기법을 더하여 사람들이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시각적 경험. 이러한 관점에서 『십이미인』은 보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캐릭터를 제시할 뿐만 아니라, 서양화의 관점에 대한 중국 화가들의 사전적 이해도 담고 있다. [3]
채색
채색에 있어서도 서양화의 색채 표현 기법을 차용해 그림과 형태의 사실성을 높였다. 청나라 송년이 말했듯이 "음양을 분리하면 요철과 볼록을 즉시 볼 수 있다." 이 "밝고 어두운 요철" 방법은 중국 회화 자체의 미적 전통도 통합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림자 표현은 중국인이 싫어하는 이목구비를 버리고 아름다운 여성의 얼굴과 이목구비를 표현할 때 색의 색조를 이용하여 명암의 요철효과를 분리하여 부드럽게 보이게 한다. 그림은 여전히 중국 전통 회화의 미학적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나중에 영향력 편집자
파생 작품
2014년 12월 고궁 박물관은 "Yin Zhen Beauty Picture"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옹정의 여신들이 움직인다." 가장 칭찬할 만한 점은 원래 '물 속에 빛나는 섬세한 꽃처럼 조용했던' 미녀들이 이동 후에도 이전의 기질을 약화시키지 않았다는 점이다. 반대로 이동한 미녀들은 거울을 바라보거나 눈을 감상하거나, 나비, 즉 미녀를 관찰하는 것은 고대 궁녀들의 고귀하고 우아한 삶을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보여줍니다. [5]
역사적 계승 편집자
"Yin Zhen Beauty Picture"는 원래 화면에 장식된 실크 그림 그룹으로 Old Shenliu 열람실에 처음 배치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이화원.
옹정 10년(1732년), 황제는 갑자기 '십이미인'을 화면에서 없애고 다시 액자에 담도록 명령했다. 그 후 그림군은 자금성 연희궁으로 옮겨졌다. 이후 궁전 깊숙이 숨겨져 1860년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이 옛 이화원을 약탈했습니다. 이 그림들은 1950년대 고궁박물원 창고에서 발견되어 현재는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