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의 민간 장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교의 민간 장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목어 < P > 는' 목고' 라고도 하며, 속칭' 물고기' 라고 불린다. 동그랗고 어형으로 새겨서 호목어입니다. 가운데가 텅 비어, 부딪치는 소리. 보통 경안의 오른쪽에 놓고 오른손으로 나무토막을 들고 두드린다. 성구를 낭독할 때 경운에 맞춰 사용하며, 경전의 각 글자는 목어의 아이디어에 떨어지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최고의 비밀": "목어 맑은 반반, 먼지를 깨우다." < P > 제종 < P > 는 삼청종, 법종, 법종, 도사가 의식을 행할 때의 법기라고도 한다. 제종은 손잡이가 있고, 손잡이는' 칼' 이라고 불리며,' 산' 자형으로 도교삼청의 상징으로, 옥청 원시천존, 상청영보천존, 태청도덕천존을 대표한다. 제종은 신을 떨어뜨리고 악마를 쫓는 작용이 있다. 법사는 법을 시행할 때 한쪽 손잡이로 흔들었는데, 그 짤랑거리는 소리는 "진동법종, 신귀함친" 을 의미한다.

차임

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둥근 차임", 둥글고 속이 빈, 구리제 또는 철제, 하나는 "편차임", "옥차임" 이라고도 하며, 구불한 자, 곡각 12, 옥석으로 만들어졌다. 도장에는 전형을 많이 사용하며, 보통 경안의 왼편에 놓는다. 차임 의 주요 역할은 신령에게 통보하는 것이고, 재해를 없애고 재난을 해결할 수도 있다. 평상시에는 신도나 향객이 성전에 들어가 참배하고, 전 주인은 고개를 들어 일어설 때 차임 을 쳤다. 도장이 경을 낭독할 때 과의와 함께, 차임 반도 쳐야 한다.

차임

는 일명' 손차임' 이다. 모양이 사발 모양, 구리제, 기바닥이 융기된 꼭대기에 나무자루가 붙어 있어 휴대용으로 들고 있다. 나무 손잡이에는 끈이 있고, 쇠막대나 동봉까지 연결되어 있다. 도중은 재쉬단에서 참배하거나' 천존으로 돌아설' 때, 들고 울며, 도중을 인도하기 위해, 따라서' 경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명예명언)

시계

는 보통 구리나 철로 주조한다. 시계 안에는 혀가 없고, 치는 소리가 난다. 큰 종과 작은 시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종은 도관이 아침저녁으로 조용해지고, 정지될 때, 큰 드럼과 판에 맞춰 사용한다. 작은 시계는 도장을 법기로 사용하여 드럼과 맞붙는다. "도서 원조 신치": "고대인 제악은 편종, 편경, 매 16 대, 12 율 및 사궁 청음에 응해야 하고, 또 특별한 현종, 특히 현경, 특별한 현자, 혼자 매달려 있다. 금동 사건 김종, 옥차우, 또 큰 시계 등이 모두 여기에 있다. " < P > 드럼 < P > 배럴 또는 납작한 원, 가장자리 주위에 부풀어 오르고 속이 비어 있고 양면이나 한쪽은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다. 드럼은 크기가 다르다: 큰 드럼은 도관이 아침저녁으로 조용해지고, 정지될 때, 대종과 판에 맞춰 사용한다. 소고는 도장에서 법기로 작은 시계와 함께 사용한다. 드럼의 소리는 통신과 사악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도교는 드럼을 치는 것에 대해 상당히 신경을 써서,' 풍운 뇌우' 의 아날로그 음향을 칠 수 있고, 경운판 눈을 맞출 수 있으며, 이를' 화점' 이라고 부른다. "나라를 도와 백성을 구원하는 총진비요": "매쉬도장을 지을 때마다 법보를 먼저 울릴 것이다." < P > 땡땡이 < P > 는 일명' 단음',' 구리 드럼' 등으로, 흔히' 땡땡이' 라고 불린다. 작은 놋쇠로 긴 손잡이의 나무틀에 고정시켜 다이얼로 두드려 소리를 내는 것이다. 1 면 꽹과리가 같은 나무틀에 고정되어 있고 긴 손잡이를 달면' 운공' 또는' 운근' 이라고 부른다.

심벌즈

도' 동판' 으로 불린다. 일반적으로 구리제입니다. 모양은 중앙이 융기된 동그란 조각으로, 융기 부위에 붉은 천을 묶고 있다. 크기 차이가 있습니다: 큰 이름은 "라오 심벌즈", "시끄러운 심벌즈" 또는 "큰 심벌즈", 작은 이름은 "머리핀" 또는 "머리핀 아이" 입니다. 타격할 때 양손에 한 조각씩 들고, 합격하여 소리를 내거나, 동그란 오목한 천 매트 위에 한 조각을 놓고, 다른 한 조각으로 때린다. 도장에서는 보통 땡땡이와 함께 사용한다.

일명' 삼청벨',' 딸랑이',' 제종',' 법종',' 법종' 등이다. 일반적으로 구리로 되어 있고, 손잡이가 있고, 벨 안에 혀가 있어 소리를 흔들고 있다. 손잡이의 윗부분은' 산' 자형으로 도교가 신봉하는 삼청존신을 상징한다. 도교는 법종이 신을 내리고 악마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도장에서 사용할 때는 한 손으로 들고 한쪽을 향해 리드미컬하게 흔들어야 한다. 상청영보대법: "진동법종, 신귀함친."

와트

는' 규제인',' 조제인',' 조판',' 연주판',' 옥판',' 옥훗',' 손판' 등으로 불린다. 원래 법원은 잊지 않도록, 위의 메모 할 수 있습니다, ​​손 보드 를 수행 할 때 고대 군주 를 만났다. 조중 () 에는 일정한 제도가 있고, 천자는 옥을 사용하고, 제후는 상아 (), 의사 () 와 사제 () 는 대나무 () 를 사용한다. 도교는 이 제한을 받지 않고 조건에 따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도장을 거행할 때, 고공이 제단에 오르고, 양손으로 하늘을 향해 있는 것 같다. 도서 원조 신치': "고대의 공후들은 규를 집행하고, 주례는 환규, 신규, 절규, 예기: 사집행어수염문죽목간도 있다." 여의치 < P > 는 보통 옥, 나무, 뼈로 만든다. 모양은 "마음" 과 같이 약간 구부러지며, 세 가지가 있다: 앞뒤 양끝에 구름이나 지그재그, 중앙에 동그라미가 있다. "도화 삼청" 의 뜻을 상징하고, 또 한마음으로 삼보 (즉 도보 경보 사보) 를 존중한다. "태청옥책": "뜻대로, 황제가 만든 전쟁 치우의 무기도 후세가 뼈다귀로 바뀌어 순진하게 집행하여 많은 악마를 개척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상청경": "천존께서 뜻대로 들고 옥추보경을 선포하다." 도교방장은 경교나 다른 성대한 과의를 선전하는 중에도 손에 들고 있다.

프랑스 인도

는 일반적으로 나무, 구리 또는 옥제이다. 인도면에는 도교의 의미를 지닌 글이 새겨져 있고, 심지어는 완전히 부식화된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인버튼은 보통 사자나 다른 악귀를 피하는 짐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교는 조상 천사 장도릉부터 법인이 전해지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법인은 도교가 천정에 달하는 공인이자 신력을 행사하는 법물이다. "동굴 현경": "프랑스 인화처, 매혹적인 멸망."

법검

는 일명' 보검',' 주문검',' 칠성검' 으로 불린다. 강철단조제의 검신 양면에는 각각 청동으로 만든 북두칠성 도안이 박혀 있고, 칼자루 근처에 용과 부적의 도안이 있다. 도교에서는 보검을 요괴를 참수하는 강력한 법기라고 생각하는데, 장천사의 가전 보물은 보검과 스승의 인장이다. 보통 검이 얇은 칠성검은 두 자루로 잡고 사용하며, 때로는 두 손을 나누어' 쌍검' 또는' 합검' 이라고도 한다. 검에 부적이 새겨진 목검도 있는데, 대부분 악을 피할 수 있는 복숭아 목각제, 일명' 도검' 을 사용한다. 도사가 법을 행할 때, 법검자 대신 식칼을 들고 있는 사람도 있다.

토큰

는 일명' 레이링',' 오뢰표' 로 불린다. 돔이 평평한 나무패입니다. 옆면에는 28 박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위 원 아래의 모양은 천지를 상징한다. 토큰은 도사가 신을 보내는 신성한 법기이며, 악령의 역할을 하며, 뇌신을 보내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토큰의 모양은 패턴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어떤 것은 용이나 보검이 새겨져 있고, 어떤 것은' 오뢰명령',' 항상 만신을 부르는 것' 등이 새겨져 있다. "도서 원조 신치": "주례, 아장 () 은 군 여단, 한동호부 () 위 원 아래, 오치문 () 이 드러나면 등문 () 이 호랑이 모양 () 으로 새겨져 있다. 그 옆에 명문 () 이 있다. 오늘 부름은 토큰으로 하겠습니다. 이 방법도 있습니다. " < P > 단로그릇 < P > 은' 물숟가락',' 물그릇' 또는' 맑은 물그릇' 이라고도 불린다. 도장에서 법수 ('단로' 라고도 함) 를 차려 입는 데 쓰인다. 옛날에는 대나무 제품이었는데, 지금은 주로 황동제이다. 그 기구는 찻잔 모양과 같고, 입은 약간 크며, 컵 주위에는' 오악진도' 가 그려져 있다. 그러나 밥그릇 모양의 물숟가락도 있어 입이 약간 좁다. 도장의 고공은 늘 왼손으로 숟가락을 들고 오른손으로 버드나무 가지 (또는 플라스틱 나뭇가지로 대체) 를 들고, 숟가락 속의 성수를 묻혀서, 주재단을 두루 다니며 순장을 표시한다.' 영보제도 금서':' 양가지가 순업때를 뿌리고, 더러움을 무형에 풀어준다.' 때때로 포슈이슬, 경제도 망혼,' 태상전진만단 숙제경' 을 상징한다.' 이슬이 촉촉하고, 빈현을 뿌리고, 도를 뽑고 탐닉하며, 추위에 빠지지 않는다.' "

진단목

는 일명' 진단목',' 봉지',' 정판' 등이다. 약간 직육면체인 나무토막입니다. 윗면은 약간 융기되어 있고 아랫면은 평평하여 페인트로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다. 정면에는' 만신함청'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양끝에는 건곤 () 칸리 () 가 새겨져 있다. 도장이 진행되는 동안 진단목은 책상 위에 놓여져 고공협력과의에서 사용되었다.. (《・・・・・・・・・・・・) 도사가 마술을 전문적으로 행할 때도 책상을 두드리며 악귀를 위협하는 데 쓰인다. < P > 깃발 < P > 가 고공을 위해 재당에서 명령을 내리는 깃발. 깃발은 삼각형, 깃발면은 노란색, 이빨형 붉은 가장자리로 장식되어 있고, 위에는 노란색 붉은 가장자리가 달린 리본, 깃대는 일반적으로 등나무로 되어 있다. 깃발의 편지 "칙령으로 만신을 부르다" 는 네 글자.

당 깃발

법단 의장들은 일반적으로 법기를 사용한다. 당 () 과 깃발 () 의 구분은: 당 꼭대기에 뚜껑이 있고, 집봉이 있어 손에 들 수 있다는 것이다. 깃발 꼭대기에는 뚜껑이 없고, 손에 든 자도 있고, 신상의 양쪽에 매달려 있는 것도 있다. 법단에 당단을 설치하는 것은 주로 동맹천고지지, 소진이 영을 부르는 데 쓰인다. < P > 조와트 < P > 는 규제인, 조제인, 조판, 연주판 등이라고도 합니다. 원래 고대 법원 관계자 는 잊지 않도록, 위의 메모 할 수 있습니다, ​​손 보드 를 수행 했다. 도교법단에서는 여전히 옛 뜻을 존중하여 법사가 제존에게 고소를 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배할 때 모두 양손으로 조훗을 가슴에 집행하여 존경을 표한다.

천봉자

도' 법자' 로 불린다. 긴 네모난 나무입니다. 6 면은 일 월 28 숙의 명칭과 삼성, 북두칠성, 남두육성 등 도안, 그리고 천봉원 사단의 성호로 가득 새겨져 있다. 이로써 천봉 원수의 신력을 행사하는 것은 사악한 악마를 물리치는 작용을 가지고 있다. "도서 원조 신치": "옛사람은 불길한 복숭아 가지가 있고, 후이는 도봉으로 죽었기 때문에 후세는 귀신에 의해 쓰이고, 오늘 봉척은 그 종류이다."

로프

는 "채찍", "채찍", "순채찍" 또는 "파소"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무자루에는 뱀의 머리 모양의 무늬가 새겨져 있고, 그 밑에는 아마나 야자수 등 섬유로 비벼진 끈이 붙어 있고, 끈 뒤에도 끝이 있어 마치 완전한 뱀처럼 보인다. 뱀의 머리 부분에는 주칠을 하고, 위에는 팔괘 도안이 있고, 더욱 섬세한 사람은 심지어 뱀의 입에서 머리를 드러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천연 곡목을 이용해 뱀의 몸을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다. 도교는 법채찍이 요괴를 채찍질하고 괴괴를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도사는 마술을 할 때 항상 뱀의 머리를 꼭 잡고 힘껏 때린다.

스승의 칼

은 법사가 사용하는 칼이다. 하나는 놋쇠로 만든 단검으로, 검봉이 무디고, 앞부분은 타원형이며, 손잡이에는 동전이나 작은 쇠고리가 달려 있어 모양이 상당히 이상하다. 다른 하나는 날카로운 철칼, 일명' 무검' 인데, 형태는 법검과 식칼 사이에 있는데, 그 위에는 태상군의 성호가 새겨져 있다. < P > 쌍무자 < P > 는 한 쌍의 네모난 몽둥이로, 앞부분이 약간 가늘고, 구리 몸은 종양모양의 결절을 조각해 채찍 같은 무기에 해당한다. 대만의 홍두도사를 위해 많이 쓰이며 악마를 몰아내는 의식에서 양손으로 구리를 휘두르며 맹렬한 동작을 했다. < P > 용각 < P > 루산파는' 뿔',' 해각',' 영각',' 나팔' 또는' 뿔피리' 로도 불린다. 대륙 도사는 일반적으로 소라, 일명' 우렁이' 를 사용한다. 대만의 아코 니도사는 뿔을 사용하고, 홍두도사는 석각을 사용한다. 보통 안팎으로 주색을 칠하는데, 북두칠성과 남두육성의 도안과 일, 월자가 새겨진 것도 있고, 불어오는 곳에 붉은 천이나 붉은 줄을 감는 것도 있다. 용각은 전쟁의 나팔에서 바뀌었고, 도사는 그 음향을 통해 신령을 소집하고 요괴의 분위기를 없애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돗자리, 우산, 빗자루, 등롱 < P > 이 법단에 깔린 돗자리는 성역의 범위를 나타내는 데 쓰이며, 풀이 방망이 모양으로 휘몰아치면 일종의 마술도구다. 대만의 아코 니도사는 예배식을 거행할 때 늘 제단에 우산을 써서 더러운 가스를 차단하고 몸을 침범하지 않도록 자신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빗자루도 사악함을 배제하는 도구로, 비슷한 법기의 작용을 한다. 법단에는 등롱이 걸려 있는데, 각 길의 신을 불러 제단에 도착하라는 뜻이 있다.

손난로

도단법기. 즉, 손잡이가 있는 향로. 손에 난로를 들고 있기 때문에 손난로라고 부른다. 고대 관개용 규찬 (), 찬 () 의 모양은 쟁반 () 과 같고, 제사 () 를 담는 손잡이는 규 () 와 같고, 손잡이는 관개 () 를 행하는 예식인데, 손난로는 바로 여기에서 유래했다. 도교식에는 화로향과의가 있다. 법사는 화로를 들고 향을 태우고 행제 < P > 로 귀신지팡이, 귀신지팡이, 귀신봉을 고문한다. 일반적으로 초도장, 읍도장, 필요한 경우 악용 < P > 천황령, 재신령: 신을 모시는 데 쓰이는 증표 < P > < P > 먼지 털기: 도장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선의 법물이나 고도법기 < P > 조간: 도장의 경사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주 예배표 사용. 상한, 하한 (유령) 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성괘:' 성배' 라고도 합니다. 보통 신안 앞에는 한 쌍이 있다. 음양의 구분이 있다. 주로 신으로 대답하는 데 쓰이는 의거 < P > 옥규:' 뜻대로',' 조제인' 과 비슷하다. 그러나 옥규는 상계 (신) 에만 < P > 와 복숭아칼, 구리, 검구리, 거울, 팔괘경, 팔괘돈, 척곽돈, 오제돈, 십제돈 < P > 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