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농촌 문화를 발전시킬 것인가? 어떻게 농촌 문화 건설을 추진할 것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어떻게 농촌 문화를 발전시킬 것인가? 어떻게 농촌 문화 건설을 추진할 것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시골 문화는 유기적인 생명이다: 중국 전통철학의 영향을 받아, 나는 시골 문화체계를 살아있는 생명으로, 각 부분의 유기적 연결, 역동적인 변화로 볼 것이다. 따라서 농촌 문화 사업은 반드시 감정을 가지고 직접 참여하고, 문화와 하나가 되어 함께 발전해야 한다.
농촌 문화의 구체적인 상태는 음양학설로 판단할 수 있다. 폐쇄, 보수적, 배타적, 냉막, 풍속 부패, 집권적 ... 음양, 개방, 포용, 수용, 열정, 이웃 우호, 민주주의 ... 양일 수 있고, 음양 관계를 구분할 수 있다면, 부양을 강령으로 삼는 원칙을 따를 수 있다.
시골 문화는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다. 본질은 문화의 표상이고, 본질은 사당, 절, 극장, 비문, 고서, 가요, 연극, 춤, 옛 물건 등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문화 형태이다. 가스는 문화표상의 기능과 영향력이다. 예를 들어 고대 건축물은 공동체의 공공생활을 담았고, 비문은 조상의 의지를 이어가고, 연극은 문화 형태로서의 공동체 정신과 가치 내포이다. 예를 들어 사당은 민족의 응집력과 조상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고, 묘당은 주민들의 자연과 유연한 숭배와 신앙을 반영한다. 초문화의 본질에 대한 분별 분석을 통해 어디서부터 시작하는지, 무엇을 주시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개입의 효과를 심화시키는지, 문화 업무를 더욱 심오하고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오행학설로 농촌 문화 체계를 구축한다. 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인들이 세상 만물에 대해 체계적으로 사고한 후 내놓은 모델이며 농촌 문화에서도 실용적이다. 농촌 문화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고, 지역차이가 다르다. 따라서, 만약 표현으로 시작한다면, 서구의 문화 연구 이론에 따르면, 단기적으로는 혼란스럽고, 장기적으로는 혼란스럽고, 심지어 복잡한 공동체 관계에 시달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그러나 오행학설의 관점에서 볼 때 문화의 가장 중요한 전달체와 소유자는 인간일 뿐이다. 군중은 대략 다섯 가지 기본 집단으로 나눌 수 있다: 어린이, 청년, 중년, 여성, 노인. 그 특성과 군락 기능에 따라 각각 나무, 불, 흙, 물, 금이다. 가족 차원에서 가족 5 행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지역사회에서 출발하면 지역사회의 5 대 요소를 구축할 수 있고 그에 상응하는 다른 문화 형태를 포함할 수도 있다. 그중에는 다섯 가지 원소가 있다.
구체적인 실천 경험으로 볼 때, 지역사회 조직의 육성, 공공 문화 공간의 회복과 건설, 문화 전승 및 교육은 각 지역사회의 농촌 문화 발전의 중점이자 초점이다. 또 다른 중요한 전제가 있다. 농촌 문화를 발전시키려면 우선 농촌 문화를 풀어서 봉건 찌꺼기, 봉건 미신, 선진적이고 낙후된 사상으로 문화를 단순하고 난폭하게 나누는 것을 피해야 한다. 먼저 냉정을 하고 편견을 버리고 겸허하게 농촌 문화로부터 배우고, 체험하고, 실천하고, 반성하고, 변화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농촌 문화 발전의 기치로 농촌 문화를 함부로 파괴하지 마라.
이상의 생각은 저자가 10 여 년 동안 고향과 수십 개 마을에서 문화 사업을 발전시킨 경험과 교훈이다. 의견이 다르면 토론을 환영합니다.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으키다
우선, 국가 차원에서 농촌 문화는 농촌 업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농촌의 문화 건설은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발걸음과 관련이 있다!
농촌 문화 발전은 다음과 같은 시점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현지 자원에 힘써야 한다.
시골은 시골 냄새가 나는데 대도시의 고층 빌딩이나 교통과는 다르다. 나라이기 때문에, 국가의 풍미와 풍격이 있어야 하며, 사람을 잊게 하고, 귀진해야 한다! 특히 우리의 고택, 사당, 고대 역사 건축 등 문화유산은 잘 보호하고 홍보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민간 사화서커스, 전통 기예, 농촌 희곡 등 문화유산도 있습니다! 또한, 우리 농촌 고유의 독특한 문화는 두드러지게 해야 하고, 잘 발휘해야 한다!
둘째, 우리는 지역 문화에서 길을 넓혀야합니다.
향규를 잘 활용하고 향현을 잘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예이고, 깃발입니다! 현지 문화 유명 인사와 전형적인 이야기를 깊이 파고들어 문화 브랜드로 내놓다. 또 하나는 적극적으로 관광을 발전시키고 농가, 농가, 농가, 농가 등 새로운 산업 특색을 만들고, 현지 자원을 통합하고, 오는 사람들이 가기 싫고, 가는 사람이 돌아오고 싶어하는 것이다! 점차적으로 지방 규칙과 제도를 보완하여 저속한 풍습을 옆으로 세우게 하고, 새로운 문명 풍조를 활발하게 해야 한다! 아름다운 국면을 형성하다!
문화광장, 문화벽, 전시관 등 시설을 지을 수 있어요!
사실 시골의 진흥 발전은 여전히 문화에 달려 있다. 들어오세요, 더 많은 재능 있는 사람들이 시골에 들어가 공동으로 건설하고, 시골 문화를 풍요롭게 하세요! 농촌 문화를 지속적으로 진흥시키고 공고히 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게 하다!
나는 농촌에서 왔고, 농촌을 더 좋아한다!
농촌 문화는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함께 공부하고 교류합시다!
잘 알려진 이유로 1950 년대와 1960 년대 이후 젠트, 시골 고대 건물, 시골 풍속이 파괴되었다. "충실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 지 오래되고, 시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지 오래되고, 시서 등 우수한 가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지 오래다. 많은 농촌이 망가지고 공허해졌고, 더욱 구미 육풍박사촌 같은 제독촌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새로운 농촌을 재건하기 위해서, 우리 당의 16 회 5 중 전회가 제기한' 생산발전, 생활부, 향풍문명, 촌용청결, 관리민주주의' 의 구체적인 요구에 근거하여, 우리는 오늘 농촌 문화를 발전시켜야 한다. 우선, 우리는 새로운' 향신' 을 도시의 퇴직자, 낙엽이 뿌리내린 고향, 농촌에 가서 살고 싶은 도시 주민으로 생각해야 한다. 그들에게는 택지를 제공하거나, 시내에 들어가는 농민들이 농촌에서 지은 집을 도시에서 돌아오는 마을 사람들에게 팔거나 임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셋째, 향진 문화체육기구는 전통문화 중 우수한 것을 발굴하고 발전시켜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넷째,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한 사람들과 조직에 대해 고도의 긍정을 한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전국 각지에서 전력으로 농촌 진흥을 추진하고 있다. 농촌 진흥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전력으로 농촌 문화의 진흥이나 부흥을 추진해야 한다. 물론 산업진흥, 생태진흥, 문화진흥, 조직진흥, 인재진흥을 추진해야 하며, 각 사업이 질서 정연하게 진행되도록 하고, 계획선행의 주도적 역할을 발휘해야 하며, 건물을 허물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농촌 문화를 진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 세 가지 측면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이다. 잊지 마세요, 우리는 5,000 년의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억하고, 배우고, 발양해야 할 많은 에센스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방 사보는 단오절 청명절 추석 등 전통 명절 (예: 곡우 중 대한, 소한 등 전통 입법, 예를 들면 향신, 향현의 문화 등) 을 사용한다. 모든 고택, 전해 내려오는 모든 악기, 모든 창법은 우리의 지혜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새로운 시대의 요구를 결합해 광대를 발양하는 것이 절실하다.
둘째, 우리는 문화 인프라 건설에 좋은 일을해야합니다. 특히 빈곤 지역에서는 책을 읽고 공부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셋째, 문화를 풍부하게 하고 농촌에 내려가고, 문화를 도시로 들어가 활동해야 하며,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융합시켜 충돌시켜야 한다.
농촌 문화 발전은 가정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 첫째, 모든 가정은 문화과학 지식의 교육을 중시해야 문화생존의 기본 공간을 가질 수 있다.
개혁개방 이후 전통문화에 대한 지나친 부정으로 사람들은 문화가 인간의 발전에 어떤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모든 것은 금전지상이며 물질적 부를 지나치게 추구한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 교육을 중시하지 않는다. 특히 책을 많이 읽지 않고 몇 글자도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더욱 그렇다. 그들은 대담하게 행동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면 부자가 될 수 있고, 문화는 특히 불쌍하다. 그 결과, 특히 농촌 지역에서는 무용론을 읽는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육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상황에서 농촌 문화를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한 산촌의 대학생에게 이 문제를 말하다.
우선 시골 문화가 무엇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 나의 이해에서 농촌 문화는 바로 이 농촌 지역의 국민들이 형성한 독특한 문화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문화의 내용과 형식이고, 다른 하나는 문화의 가치 속성입니다. 농촌 문화는 반드시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사람들의 생산 활동은 긴 과정에서 현지 문화를 형성하고, 문화는 다시 현지 사람들에게 적용된다. 따라서 지역 특색을 지닌 농촌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사람들을 지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행동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농촌은 건강하고 상향적인 문화관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농촌 전체가 조화로운 문화 분위기에 휩싸이게 하고, 마을 사람들이 그 감염을 당하게 하고, 스스로 올바른 가치취향을 형성하고, 좋은 생활방식을 길러야 한다!
농촌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농촌 문화의' 향토색' 을 유지하는 것이다!
도시 문명과는 달리, 농촌 문화의 핵심은 그것의' 향토색'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도시 발전의 영향으로 농촌 도시화 현상이 매우 심각하다. 포장된 바닥 타일이 청석판 대신 진귀한 꽃나무가 원생 식물 대신 고층 건물이 민가를 대신했다. 낙후된 표지로서 농촌 지역의' 본토성' 은 발전에서 거절당했다. 도시의 농촌 발전을 맹목적으로 모방하여 건촌 일방, 외래문명이 본토 문명을 추방하는 비극을 초래했다.
마을이 마을이 마을이 된 이유는 문화의' 향토성' 이 그 영혼과 원천이다.
따라서 농촌 문화 건설 과정에서 외래문화와 본토문화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농촌문화의' 본토성' 을 유지하는 기초 위에서 외래문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양분을 흡수하여 본토문화의 쇄신과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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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내가 이해하는 농촌 문화는 농촌 경제가 아니라 농촌 경제의 강약과 농촌 문화는 인과관계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가난한 농촌에서는 이웃이 서로 돕고, 집에는 효도하는 아들과 아내가 많다. 경제적으로 부유한 일부 마을 사람들은 돈 많고 무정한 냉막, 인정과 돈의 양에 따라 옳고 그름을 판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웃이 화목하지 않아서 아이가 불효하는 것은 정상이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부유한 마을 사람들이 문화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단지 소수의 오해를 바로잡고 싶을 뿐이다. 경제 진흥은 언어가 같은 진흥과 같지 않다.
현재의 시골 진흥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지도자에 의해 경제 진흥으로 이해되었다. 기본적으로 아무도 전통 농촌 문화의 진흥과 전승에 관심이 없다. 지금의 사회 환경은 모두 돈이고, 이른바 창업은 모두 돈 위주이며, 실업이 무엇인지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시골을 진흥시키는 것은 당연히 돈을 버는 큰 운동이 되었다. 농촌 문화가 먹고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관심이 없다. 나무는 거꾸로 되어 있다.
농촌 문화의 발전은 현지 실정에 맞게 해야 하고, 일반 농촌 문화는 지방 특색과 결합해야 한다. 농촌 특색 문화의 가치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이익 메커니즘을 충분히 활용하고 문화자원과 현지 농민과 관광객의 이익의 결합을 적극적으로 찾아야만 농촌 문화 발전과 농촌 문화 건설의 양성 상호 작용을 촉진할 수 있다. 농촌 문화는 무궁무진한 문화 광산으로 거대한 발전과 확장 공간이 있으며 농촌 문화의 내용도 매우 풍부하다. 농촌 문화를 발전시키는 것은 현재 우리나라가 문화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 역사적 추세에 부합하며, 농촌 문화산업을 돌파구로 삼농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래야 농촌의 단일 생산 방식과 산업 구도를 개선할 수 있다. 농민들은 농사를 지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자원을 이용하여 관광업과 민간 수공업을 발전시키고, 심지어 시골 민속 공연 등 제 3 산업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이러한 조치의 작용으로 농촌의 생산 구조는 어느 정도 돌파구를 얻을 수 있고, 농민의 문화생활도 더욱 다채로워지고, 농민들은 짙은 문화 분위기 속에서 훈도를 받고, 문화적 자질이 향상되어 모두에게 조화로운 사회주의 새 농촌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농촌 문화 산업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몇 가지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농촌 문화는 다채롭지 만, 모든 문화가 정수인 것은 아니다. 그중에는 반드시 찌꺼기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농촌 문화 산업을 발전시킬 때는 역사적 발전 추세에 부합하고 사회적 조화를 촉진할 수 있는 전통문화를 선택해야 한다. 낙후된 문화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개조해야지, 개조할 수 없는 것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