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마운틴 시티 생산 공정
일본 마운틴 시티 생산 공정
산성은 항상 날카로움으로 유명하며, 심지어 조금도 다치지 않고 중기총관을 차단할 수도 있다. 이것은 모두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일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좋은 장군, 군인에서 장군 에 이르기까지, 손에 수천만 명의 사람들의 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 카오 노래 의 시 와 정확히 일치합니다: 말 봉후 일, 업적 파괴.
마찬가지로, 생산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용광로에서 대량의 강철이 손상되는 최고급 산성도 오늘날 우리의 주제와 잘 부합한다. 위대한 업적은 폐허가 될 것이며, 어떤 최고의 물건이나 일을 극치로 만드는 등 대가는 종종 매우 크며, 이러한 기초도 알려져 있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
오늘, 산성단조 배후의 이야기를 살펴보자. 검조기술은 여전히 관련 기술자가 유지한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검의 제조가 금지되었다. 소화 28 년이 되어서야 칼을 만들 수 있는 허가를 받았고 전 문화청 문화재보호위원회의 비준을 받았다. 이후 칼의 제작 기술이 점차 완벽해졌다. 현재 궁은 소평과 월산 일진 검객 두 명이 국보급 중요한 무형문화재 보유자로 지정됐다.
칼의 제작은 과거 황제의 황권제도를 찬양하던 시사에서 알 수 있다. 당시 중국의 검 제작 기술은 일본의 산성을 능가했다. 핑안 시대로 접어들면서 일본 산성의 제작 기술이 점차 완벽해지면서 독특한 보검이 되었다. 가마쿠라 시대에는 검의 제작 기술이 더욱 향상되었고, 제작 기술에 따라 여러 유파로 나뉘었다. 바로 이때부터 이 다섯 유파는 산성류, 큰 강, 비축류, 향주류, 송민호 흐름이라고 불린다. 또한 칼공만큼이나 중요한 맷돌, 얼룩, 은세공인의 수는 많지 않지만, 여전히 전통 제작공예를 전승하여 귀중하다.
첫째, 단조
일본 무사도 칼의 제작, 즉 단조는 제각기 다르다. 다음은 가장 기본적인 단조 방법입니다.
소재-일본칼의 원료는 철광석이 녹은 후 만든 옥강이다. 따라서 예로부터 많은 저명한 기술자들이 고품질의 철광석을 생산해 왔다. 예를 들어 중국 산맥을 중심으로 한 박고시 명장인 안강이 바로 산시 앞에 있다.
철편 제작-69cm 길이의 칼을 만들려면 우선 4.5kg 정도의 옥강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부는 녹은 후 직사각형으로 만들어 철 "선반" 으로 접착한다. 나머지는 난로에 넣어 풀을 뜯었다. 물에 넣고 작은 덩어리로 골고루 나누어' 융틀' 에 밀어 넣고 난로에 넣고 녹인 다음 가볍게 두꺼운 판으로 만든 다음 가열하여 평평하게 하고 중간에 강철 텅스텐을 놓아 20% 할인한다. 이 방법은 10 ~ 20 회 반복되어 강철의 잡동사니를 배출하여 탄소 함량을 뚜껑 무게의 5 분의 1, 약 95 그램으로 낮출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철심의 제조-철심의 제조는 피철과 약간 다르다. 옥심벌즈에 연포정철을 넣어 탄소 함유량을 0.25% 로 낮추고 무게는 3 분의 1 로 줄였다. 이것이 바로 심철이다. 심철이 피철보다 약간 부드럽다.
합단-피철과 심철이 불을 붙이면 일본식 산성을 만들 수 있다. 심철은 중간에 놓고 겉면은 피철로 싸여 있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며, 방법은 가복 단조, 롤 단조, 본 삼단, 사면단조 등 다양하다. 여기에 상용하는 가복 단조를 예로 들어 설명한다.
소연-가복단조는 화염을 거친 철심을 가운데에 두고, 이 철은 바깥에 싸여 있다. 롤단조는 심철을 위에 올려놓고 상피철을 아래에 놓고 중간에 붕사로 접착하고 피철을 두드려 심철을 감싸 단조하는 것이다. 그것을 불 속에 넣고 가열하면서 섞는다. 이것이 바로' 소연' 이다.
화제-'평평하게 뻗은' 프로토타입 칼을 더 가열하여 평평하게 하고, 칼날을 얇게 하고, 칼등을 세우고, 칼날을 약간 구부려 칼의 대략적인 모양이 나오는 것이 바로' 화제' 다.
거친 사후 처리-'화조' 칼을 전용 그릇에 넣고 그 모양을 초보적으로 사후 처리한다.
점토 처리-칼의 모양이 나오면 점토, 솔탄소, 물로 골고루 섞어서 칼의 모든 칼날 부분에 발라야 한다. 흙이 얇아서 말려야 알갱이가 드러나고 칼날이 더 단단하고 날카로울 수 있다.
연소-점토 처리 후, 단조 현장 조명을 어둡게 하고, 칼을 난로에 넣고, 가열하여 골고루 가열하고, 칼날이 빨갛게 타는 정도에 따라 칼을 싱크대에 넣는다.
이 코너는 전체 제칼 과정에서 가장 체력을 소모하는 부분이다. 일단 실패하면 이전의 모든 노력은 허사가 될 것이다. 물론, 이것도 자신의 솜씨에 전념할 때이다. 칼날이 난로에서 가열될 때, 그는 점토가 불에 타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과정에서 3 분의 1 은 실패하고 실패한 도구 모음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구부리기 조정-단조가 완료되면 장인은 블레이드의 굽힘을 관찰하여 조정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외부 기울기가 너무 크면 작게 수정합니다. 반대로 외부 기울기가 부족하면 더 크게 수정합니다. 이 링크를 외부 기울기 조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처리-단조의 마지막 공정은 거친 연마 공구이다. 이 부분에서 칼의 자세에 결함이 있는지 등을 점검해야 한다. , 그런 다음 나이프 박스, 파일 포스트 프로세싱, 펀치. 마지막으로, 장인은 강철로 자신의 이름을 새기고, 칼은 칼장인의 손을 떠나 은사에게 삽을 만들고, 칼집은 칼집을 만들고, 맷돌을 갈아서 일본 칼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좋은 칼은 반드시 빨리 갈아야 하지만, 칼의 갈이는 학문이 너무 크다. 특히 일본 산성에서는 일부 일본 산성이 전체 수명 동안 제한된 횟수만 갈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 파괴된다.
둘째: 연삭
칼을 갈는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그것을 날카롭게 하는 것이다. 오늘날의 연마는 과거와는 달리 검과 검의 미감을 높이고 뛰어난 기술이 필요하다. 마감은 마지막 공정이며, 좋은 칼의 마감은 매우 중요하며, 그 칼체의 파괴와 열처리 공예에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마는 이전의 모든 과정을 목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3 분의 1 의 실패율도 있다.
거친 맷돌-거친 맷돌로 연마한 칼날은 예전에는 해맷돌이었는데, 지금은 인조 금강석 맷돌을 사용한다. 칼은 맷돌 위에 비스듬히 얹고, 뒷면은 칼자루에서 칼끝으로 접고, 팁에서 칼자루로 갈아낸다. 이후 큰 마을의 맷돌로 반점을 제거하고 칼등, 칼등, 맷돌 순서에 따라 연마한다. 지금까지, 새로운 칼의 한 가지 연마 방법이다. 후기에 보면 일반 녹슬기와 새것도 같은 방법을 취한다.
기초 연마-이 단계는 맷돌로 칼날의 반점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 단계부터 굵은 맷돌은 점차 가는 맷돌로 바뀌고, 가는 맷돌은 비교적 부드러운 맷돌로, 주로 칼날 부분을 날카롭게 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하드 맷돌은 종종 블레이드를 연마하는 데 사용됩니다.
보통 맷돌은 몸에 가까운 곳에서 칼끝으로, 상응하는 맷돌은 칼끝에서 갈아온다. 기초 연마는 매우 중요하다. 충분히 다듬지 않으면 산성의 특색을 실감할 수 없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연마자들은 흔히 기초연마가 연마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마감-칼등과 칼의 뒷면 가장자리를 겨냥한 방법입니다. 그것은' 광봉' 이라는 가는 강철봉으로 광택을 낸 것이다. 연마할 때 비단천으로 싸서 기름에 찍어 갈아서 칼등과 칼등의 모서리를 더욱 윤이 나게 하여 미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칼끝을 갈다-먼저 칼의 양쪽을 갈고, 먼저 칼끝의 맷돌로 수평으로 칼끝을 닦는다. 그런 다음 전용 작업대에 종이 대여섯 장을 깔고 길이가 5cm 이고 폭이 2cm 인 맷돌로 갈아서 연마 과정이 일단락되었다.
셋째: 하얀 칼집을 만든다.
재료-기름이 적고 경도가 적당한 노송 나무를 원료로 사용한다. 먼저 톱으로 칼날보다 약간 크고 약 4cm 두께의 널빤지를 톱질한 다음 수직으로 반으로 나눕니다.
가위-중요한 점은 반으로 나뉘어진 칼집 안쪽 표면을 칼집에 올려놓고, 부드러운 연필로 칼집에 칼집 모양을 그린 다음, 뿔로 주선으로 칼등을 조각하고, 동그랗게 조각한 칼집을 깎아 내고, 작은 칼로 가로를 깎아 흠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 과정은 앞뒤 순서대로 진행해야 칼집에 잘 꽂힐 수 있는지 확인한 후에야 칼을 만들 수 있다.
접착-마지막 공정 후, 두 개의 칼집은 접착제로 접착해야 한다. 쌀반죽은 정성껏 준비하여 칼집에 발라야 한다. 칼집 안의 풀을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해서 밧줄로 칼집을 단단히 묶으세요.
후처리-풀이 말린 후 후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즉 대패로 칼집을 평평하게 긁어 모양을 완벽하게 만든 다음 칼로 칼집과 칼자루를 수리하여 밀접하게 결합시키고 못을 박고 각종 대패로 세밀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최고급 산성, 단조 시 3 분의 1 실패율, 열처리 시 3 분의 1 실패율, 연마 시 최종 실패율. 만약 이 세부 사항들이 잘 처리되지 않는다면, 이 칼은 완전히 폐기될 것이다. 제조 공정이 어려울수록 실패율이 커진다. 그래서 장인이 칼을 만드는 데는 한두 달이 걸릴 수 있는데, 이것은 단지 보통일 뿐이다.